당나라와 송나라의 시인가요? 시는 시의 이름이 아니다!
산더미 같은 책과 바다 같은 학문이 있다. (한유장학회)
윈헝친링의 고향은 어디인가요? 눈이 푸른 말을 안아주네[1]. ("란관 쇼 조카 순향에게 왼쪽으로")
친밀한 어린아이들이 반가움을 주고받는 것처럼, 나는 아름다운 두 친구 비서와 어두운 대화를 나눴다. ("현명한 선생님의 피아노 연주를 들으며")
자신을 책임지는 고대 신사들도 한 주에 대해 이야기하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가볍게 이야기합니다. ("원시적 파괴")
프로 희생자는 일정하지 않으며 드물게 희생자는 강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이 고르지 않게 들린다. ('맹동예를 보내며' 서문)
청년들은 기쁨으로 서로를 알지만 해질녘이면 고인을 그리워한다.
길 위의 하늘에는 버터처럼 섬세하고 촉촉한 필라멘트가 많았고, 초원은 멀리서 보면 희미하게 이어졌지만 가까이서 보면 드문드문 보였다. 일 년 중 가장 아름다운 계절로, 푸른 버드나무의 늦봄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장수부 열여덟 분께 바치는 이른 봄')
이유는 끝이 없다.
선생은 설교하고 가르치고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이다.
(논어)
근면은 부지런함에 좋고, 유희는 방탕함에 좋으며, 행한 것은 생각만 하다가 멸망한다. (중략)
인간은 알고 태어나는 것이 아니니 누가 길을 잃지 않을 수 있겠는가? 혼란스러워서 스승을 따르지 않으면 혼란스러워서 결코 이해할 수 없다.
(세상의 말)
귀천도 없고, 열등도 없고, 길고 짧음도 없으니, 도가 있는 곳에 스승이 있느니라.
(세상의 속담)
게으른 사람은 수행을 잘하지 않고 시기하는 사람은 남을 두려워한다.
현자에게는 변함없는 스승이 없다.
(세상의 속담)
도교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고, 그 예술에는 전문가가 있다.
(세상 속담)
하루살이도 나무를 흔든다, 우스운 일이다.
(장자의 조정)
카드도 없고, 흐름도 없고, 많지도 않다.
(원래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