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소반 수학 교안.
훌륭한 교육자로서, 당신은 보통 교안을 준비해야 하며, 교안이 있어야 교육 활동을 더 잘 조직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어떻게 교안에 집중할 수 있습니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모은 유치원 소반 수학 교안 9 부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나는 네가 그것들을 좋아하길 바란다.
유치원 소반 수학 교안 1 [디자인 의도]
추상적인 수학 지식은 아이들을 매우 무미건조하게 한다. 수학에 대한 관심을 키우기 위해, 나는 사고 게임의' 진주변' 행사에서' 곰집 방문' 이라는 주제를 디자인하려고 시도했다.' 곰꼬치 설탕박',' 자신에게 목걸이를 입히다' 등 게임을 통해 아이들이 손조작 과정에서 손과 입수를 사용하는 법을 배워 아이들에게' 놀이' 를 느끼게 했다
[활성 목표]
1.
2. 손눈을 통해 구슬 착용을 조율하여 아이가 조작에 전념하는 습관을 길렀다.
[이벤트 준비]
1, 봉투 하나: 아이당 재료 세트 (컬러 구슬 25 개, 1 구슬 2 개).
웹 사이트 레이아웃: 강과 동굴.
3. 곰 장식의 집: 곰 장난감 하나, 곰 머리 장식 하나, 그리고 다양한 음식.
[활동 프로세스]
1. 활동 가져오기.
(1) 선생님은 곰곰의 편지를 꺼내서 아이들에게 읽어 주셨다. "사랑하는 아이들, 새해가 왔다. 우리 가족은 너를 위해 맛있는 음식을 많이 준비했다. 우리 집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곰이 어리석다. " "우리 큰곰집에 가서 그에게 선물을 좀 가져오자, 그렇지?" "이봐, 그래, 곰은 단 음식을 좋아해. 우리 그에게 당박 한 송이를 사 주자! "
(2) 교사는 유아를 이끌고 강을 건너 구멍을 뚫어 유아 수 석두 및 동굴의 수를 지도한다.
2. 개방 활동.
(1) 설탕 조롱박 문자열.
선생님은 아이들을 공터로 데리고 가서 많은' 보물 상자' (어린이 활동 자료) 를 발견했다.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보물상자에서 무엇을 찾을 수 있는지 봅시다. 클릭합니다 아이에게 막대기와 구슬로 만든' 빙탕박' 이라고 말하도록 지도하다.
아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구슬을 골라서 몽둥이에 하나씩 입고' 빙탕박' 을 만들었다.
아이가 탕후루를 만든 후, 선생님은 아이를 일정한 순서로 손과 입을 반복해서 세어 총수를 말하도록 지도했다.
(2) 목걸이를 끼다.
(3) 선생님은 "곰집에 손님으로 가면 우리는 예쁘게 차려입어야 한다" 고 말했다. 어떻게 하면 자신을 더 아름답게 만들 수 있을까? " 아이에게' 보물 상자' 의 밧줄과 구슬에 따라 목걸이, 팔찌, 허리 체인 등을 만들어 자신을 꾸미도록 지도하다.
아이들은 구슬을 목걸이, 팔찌, 허리 체인 등으로 입었다. 구슬꿰미 하나로 착용하고 손과 입으로 세어보세요.
선생님은 어린아이를 도와 매듭을 짓고, 꼬마는 목걸이, 팔찌, 허리 체인을 착용한다.
3. 활동을 끝냅니다.
선생님은 아이들을 곰 집으로 데리고 가서' 빙탕박' 을 곰에게 주었다.
선생님은 곰으로 분장했다: "우리 집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설탕 조롱박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도 너에게 줄 거야. "
이미 많은 맛있는 음식을 준비했다. "아이들에게 수량에 해당하는 음식을 찾아 맛보도록 지도한다.
탬버린이 몇 번이나 울렸어요?
탬버린이 몇 번이나 울렸어요?
유용한 학습 경험:
1, 1, 2,3 개체 수를 빠르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2. 1, 2,3 의 산술관계를 이해합니다.
3. 1, 2,3 의 기본 정렬 순서를 알고 있습니다.
준비:
1, 어린이 당 1 카드 1 장, 작은 디스크 6 장.
2, 벨벳 지도: 닭 6 마리.
이벤트 및 가이드:
1 과 산사 1, 2, 3 의 카드를 클릭해 유아들이 책상 위에 적당한 수의 작은 접시를 올려놓게 하고, 큰 소리로 세어 진열된 디스크가 정확한지 확인하게 한다.
2. 닭의 사진을 1 줄 1, 2 줄 2, 3 줄 3 에 넣고 비교해서 어린이들이 1, 2,3 의 인접 수를/보다 크게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3. 선생님은 탬버린을 두드려 아이들이 해당 카드를 들어 올리게 했다.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탬버린을 두 번 이상 두드렸다. 클릭합니다 아니면 "나는 1 탬버린을 두 번 이상 두드렸다." 유아가 선생님의 말을 분석하려면 해당 카드를 들어 올리고, 유아에게 각 카드의 점을 큰 소리로 세게 하고, 이 카드들 중 어느 것이 앞에 있는지, 어느 것이 뒤에 있는지, 어느 것이 뒤에 있는지, 어린 아이를 어려서부터 큰 순서로 책상 위에 카드를 배열하게 한다.
4. 아이에게 연습을 지도하다.
(1) 유아들이 두 그룹의 물체 수를 시각적으로 비교하고/KLOC-0 보다 크거나 L 보다 작은 것으로 관계를 명확히 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숫자를 세어 사과의 수량을 말하고 공백에 풍선 3 개와 수박 1 개를 그린다.
유치원 소규모 수학 수업 계획의 두 번째 부분 활동 목표:
1, 4 이내의 물체 수를 감지하고, 손과 입수 4 이내의 물체로 총수를 말한다.
2. 조작하는 동안 말을 할 수 있고, 질서 있게 조작 자료를 정리할 수 있다.
수학 활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이벤트 준비:
1, 초원 배경. 닭, 오리, 새끼 고양이, 강아지, 토끼 등 몇 장의 카드 (번호 1-4) 와 벌레, 작은 물고기, 뼈, 무 등이 있습니다.
2, 몇 개의 작은 디스크.
활동 프로세스:
1, 작은 동물 목록 작성: 어린이들이 카드당 동물의 수를 하나씩 말하도록 독려한다. 아이가 개체 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본 방법은 입을 일관되게 세어 마지막 숫자가 피수된 개체의 총수를 나타내는 것을 더 체험하는 것이다.
선생님: 풀밭에는 작은 동물이 많이 있어요. 그들이 얼마나 많은지 보세요.
꼬마는 잔디밭에 1 작은 노란 닭, 검은 닭 두 마리가 있다고 세어 보았다.
선생님: 얼마나 많은 작은 동물이 있다고 하셨죠?
아이들은 카드로 작은 동물의 수를 나타낸다.
2. 작은 동물이 친구를 찾는다
선생님: 작은 동물이 친구와 같이 놀고 싶어요. 그들은 누구를 찾고 있습니까? 작은 동물은 자기만큼 많은 동물과 친구를 사귀어야 한다.
아이들은 조작하고 가능한 한 많은 작은 동물을 한데 모았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모두 네 마리의 작은 동물이라는 것을 발견하도록 지도했다.
3. 병아리를 먹이다.
* 닭을 먹이다.
선생님은 버그를 보여 주셨다.
선생님: 병아리가 배고파요. 그것은 무엇을 즐겨 먹습니까? 닭마다 벌레 한 마리를 먹는다. 누가 그들을 먹이고 싶어?
개별 유아에게 한 마리 먹이는 것을 시연해 주시고, 1 닭만 1 벌레, 닭 두 마리가 벌레 두 마리를 먹도록 격려해 주세요.
* 아이들은 자신의 활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카드당 작은 동물의 수를 세고 먹이를 주라고 격려했다. 예를 들어 닭 네 마리가 벌레 네 마리를 먹는다고 한다.
* 닭을 집으로 보내라. 어려서부터 아이들이 학습 도구를 질서 있게 놓는 좋은 학습 습관을 길러 나가고,
선생님: 우리는 닭을 먹이고 집에 가야 해요. 우리는 먼저 벌레를 작은 접시에 넣은 다음 닭을 접시에 넣었다.
3. 그룹을 바꾸다.
4. 동요를 부르는 행사가 끝났습니다.
동요: 닭을 세어라
암탉은 어미가 병아리를 세고, 하나 둘 셋 넷 육칠이다. 병아리 한 마리가 밥을 먹고 있고, 병아리 두 마리가 물건을 빼앗고 있고, 병아리 네 마리가 재잘재잘 엄마의 품에 숨어 있다.
유치원 소규모 수학 수업 계획의 세 번째 부분은 활동 의도입니다.
수학 추상은 이해하기 어렵고, 게임화 생활화의 수학은 이해하기 쉽고, 아이들은 좋아한다. 이에 따라' 손님 접대' 유치원 교안을 전문적으로 설계해 수학을 일상생활에 스며들게 해 아이들이 잠정적인 감화에서 수학을 배우도록 해 수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게 했다.
활성 목표:
1, 정확하게 7 이내의 물체 수를 숫자로 표현하고 7 이내의 숫자에 대한 이해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2. 집을 사랑하고, 부모님이 손님을 대접하도록 기꺼이 도와주겠습니다.
3. 아이들의 협동적이고 질서 정연한 조작에 좋은 조작 습관을 기르다.
4. 사물의 특성에 따라 정렬하면 결과가 다르다는 것을 알고, 정렬의 가역성을 초보적으로 이해한다.
이벤트 준비:
1, 젓가락 몇 켤레, 트레이 한 개 (작은 포장된 케이크 몇 개 포함), 접시 3 ~ 5 개 (한 쪽에 7 개 이내의 번호표 부착);
2, 물리적 디스플레이, 어린이 서적, 어린이 펜;
3, 1-7 디지털 도장, 인토.
활동 프로세스:
우선, 나는 엄마가 땅콩을 따는 것을 도왔다.
1, 선생님: 오늘 엄마와 아빠가 친구를 손님으로 초대했습니다. 너는 집안의 작은 주인이다. 당신은 엄마와 아빠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2. 어린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부모가 집안의 물건을 정리하고 손님을 대접하도록 격려한다.
3. 선생님 (번호표가 붙어 있는 접시 표시): 손님이 오면 부모님이 간식을 사 주실 거예요. 손님이 얼마나 많은 간식을 먹고 싶어하는지 아세요? 어떻게 알아?
4. 선생님 (땅콩이 든 트레이 표시): 누가 손님에게 간식을 가져다 주고 싶어 합니까? 개별 어린이들에게 간식을 어떻게 가져오는지 시범을 보여 주고, 카드에 있는 숫자를 읽으면서 변의 수를 가져오라고 권하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5. 선생님은 아이의 간식을 비디오 모니터 아래에 올려놓았고, 선생님과 아이들은 땅콩의 수와 카드 수가 일치하는지 확인했다.
둘째, 어린이 조작 활동.
1, 손님에게 간식을 드립니다. 그림에서 손님들이 얼마나 먹고 싶은지 자세히 살펴보고, 상자당 얼마나 많은 간식을 넣을지 생각해 보고, 접속으로 손님에게 연결해 주세요.
2. 땅콩 몇 알을 더합니다. 그림을보고 손님이 얼마나 많은 땅콩을 먹고 싶어하는지 이야기하십시오. 상자 안에 이미 땅콩이 몇 개 있다. 상자 안에 땅콩을 넣어서 상자 안에 있는 땅콩의 수가 손님이 먹고 싶은 땅콩의 수와 같도록 한다.
셋. 활동을 평가하다.
1, 선생님은 어린이들에게 조작 자료를 보여 주면서 어린이들에게 "손님이 땅콩을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 아세요?" 라고 말했다. 상자에 몇 그루의 나무를 넣었습니까? 지금 상자에 땅콩이 얼마나 들어 있나요? 그들만큼 많습니까?
2. 독립적으로 활동을 완성할 수 있는 아이들을 칭찬하고, 교학활동을 끝낸다.
교육 반영:
수학 활동은 아이들에게 매우 즐거운 수업이다. 게임이 많아지고, 아이들이 조작할 수 있는 기회도 많아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이들이 이런 교육 활동의 내용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숙련되고 유연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그리 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유치원 소반 수학 교안 4 활동 목표
1, 1 및 많은 것을 알고 그들의 관계를 이해합니다.
2, 큰 공을 굴리는 법을 배웁니다.
준비할 활동
1, 고양이 머리 장식의 수는 아이의 수와 같습니다.
2, 두 아이와 큰 공 하나.
활동 과정
1. 게임' 고양이학 기술' 을 통해 1 및 많은 그 관계를 이해합니다.
(1) 고양이 엄마의 머리 장식을 보여 아이가 고양이 엄마라고 말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2) 탁자 위에는 많은 꽃고양이의 머리 장식이 있어, 아이들에게 많은 꽃고양이라고 말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3) 각 아이의 머리에 작은 고양이 머리 장식을 달아 아이가 이미 하나가 되었다고 말하도록 영감을 주세요.
(4) 어머니는 새끼 고양이를 데리고 공을 가지고 놀다가 아이에게 하나 이상의 말을 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2. 고양이는 양손으로 앞으로 굴러가며 공을 잡는 기교를 배운다.
(1) 1 고양이 학습 기술. (2) 많은 새끼 고양이가 기술을 배웁니다. (3) 새끼 고양이 두 마리가 큰 공을 굴린다.
활동 확장
계산 각도는 많은 1 과 많은 실물이나 사진을 제공하며, 선생님은 의식적으로 아이들에게 새끼 고양이가 물고기를 잡는 것을 계속 배우도록 지도한다.
소규모 수학 수업 계획 "학습 형성 2"
유치원 소반 교안
활동 목표
1. 활동에서 카운트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2. 물건을 세어 볼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다.
3.' 2' 의 실질적 의미를 이해하고 연산의 기초 위에서' 2' 의 형성을 말로 표현하려고 합니다.
준비할 활동
1. 코스웨어: 큰 나무, 새;
2. 교실에 토끼를 많이 놓는다.
활동 과정
첫째, 수입
토끼와 함께 손님으로 지내는 말투가 유아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선생님: "꼬마야, 오늘 우리 반에 작은 동물이 참관하러 왔다. 누구야? " 그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빨리 찾아주세요! ""
둘째, 확장
1. 경험의 형성 2
(1) 아이들이 의자 밑에서 1 토끼 한 마리를 찾게 하다.
선생님: 토끼가 아이들의 의자 아래에 숨어 있어요. 모든 아이가 토끼 한 마리를 찾았다.
-몇 마리의 토끼를 찾았어?
나는 토끼 한 마리를 발견했다.
(2) 아이에게 토끼 한 마리를 더 찾게 하다.
선생님: 이 토끼는 좀 외로워요. 당신은 그것을 위해 다른 파트너를 찾을 수 있습니까?
토끼의 작은 파트너가 우리 교실에 숨어 있으니, 모두들 빨리 찾아라!
아기가 다른 토끼를 찾았다.
(3) 지금 토끼가 몇 마리 있어요?
"이제 토끼 두 마리가 생겼어요"
선생님: 먼저 의자 밑에서 1 토끼를 찾은 다음 풀숲에서 1 토끼를 찾으면 토끼 두 마리가 됩니다. 1 더하기 1 은 얼마입니까?
(1 더하기 1 같음 2)
(4) 아이를 반복하게 하다: 1 더하기 1 예 2.
코스웨어 인식 형성 2
토끼는 우리 반의 손님이다. 우리는 토끼를 위해 당근과 채소를 준비해야 한다.
(1) 코스웨어 재생:
토끼 1 무를 먼저 주시고 다른 토끼 1 무를 주세요.
1 무와 1 무는 얼마나 많은 무를 가지고 있습니까? 1 더하기 1 은 얼마입니까? (1 더하기 1 같음 2)
()
(2) 교사는 캐시미어 교구로 2 의 형성 과정을 시연한다.
먼저 1 토끼를 초대하여 1 채소를 먹고, 그 다음에 또 1 토끼를 초대하여 1 채소를 먹는다.
1 야채 플러스 1 야채. 얼마나 많은 녹색 채소가 있습니까? 1 더하기 1 은 얼마입니까? (1 더하기 1 같음 2)
3. 숫자 읽기 2
토끼 두 마리, 무 두 개, 야채 두 개 숫자가 어떻게 되나요? (숫자 2 로 표시)
아이가 숫자 2 와 2 를 읽는 것은 어떤 모습일까요? "오리가 물 속에서 헤엄치는 것처럼"
2 의 실제 의미를 이해하십시오.
(1) Q 2 는 토끼 두 마리, 무 두 개, 풀 두 개를 나타낼 수 있다. 무슨 뜻이죠?
요약: 2 는 수량이 2 인 모든 객체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2) 코스웨어는 아이들이 2 의 실제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예 사진을 재생한다.
셋째, 끝
음악을 틀어 아이들이 교실에서 2 로 표현할 수 있는 물체를 찾게 하다.
선생님: 우리 교실에는 2 로 표현할 수 있는 많은 물체가 있습니다. 음악을 듣고 찾아 주세요.
음악이 멈췄어요. 선생님을 찾아와서 친구에게 들려주면 자연히 끝나요!
소반 수학수업: 10 이내의 인접 수
활성 목표:
1, 이웃 수의 개념을 알고, 1- 10 의 이웃 수를 파악하고, 이웃 수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고 말하십시오.
2. 아이들의 비교능력과 사고유연성을 키워줍니다.
행사 준비: 인접한 숫자로 빈 칸을 채우고, 도면 한 장과 1- 10 의 디지털 머리 장식을 손에 들고 있습니다.
활동 프로세스:
1, 활동 가져오기
"어떤 아이들은 오늘 매우 행복합니다. 그들이 누군지 알고 싶으세요? 클릭합니다 "그들은 디지털 아이들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오늘 새 집을 가졌기 때문이다. 아이들이 보고 싶어? 클릭합니다
2. 그림을 표시합니다
선생님: "이 집이 예쁜가요? 아이들이 이런 집에서 살고 싶어? 클릭합니다
(2) "이제 이 집에 들어가서 이 인물들이 어떻게 사는지 봅시다."
(3) 아이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이웃을 소개함으로써 이웃 수의 개념을 도입한다.
선생님: "숫자들은 아이들이 오는 것을 보고 기뻐하기 때문에, 그들은 모두 각양각색의 옷을 입고 우리 아이들을 환영한다." 이제 그들의 새로운 이웃을 만나자. ""
(4) 어린이들에게 숫자의' 이웃' 을 하나씩 소개하여 어린이들이' 이웃' 이라는 개념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5) 소개가 끝난 후 아이에게 각 숫자의 인접 수를 초보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물어본다.
3. 아이가 숫자에 따라 도형을 그려 인접한 숫자 사이의 관계를 초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표를 보냅니다.
(1) 선생님: "지금 우리 아이들에게 도움을 청하고 싶은 네 사람이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가능한 한 많은 삼각형, 원 또는 당신이 좋아하는 다른 그래픽을 그려 주길 바랍니다. 이제 저는 이 인물들을 우리 아이들의 책상에 초대합니다. 손에 든 붓을 들어 그들을 도와주세요. "
(2) 그림을 그린 후 교실은 칠판에 큰 괘도를 걸어 직접 시연했다. 시범이 끝난 후 유아들이 함께 세도록 하고, 유아들이 인접한 숫자 사이의 관계를 찾도록 유도한다.
4. 인접한 숫자 빈칸 채우기 카드를 제시하여 작은 경기를 합니다.
"지금 숫자는 우리 아이들에게 작은 경기를 하게 하고, 누가 이웃에게 빠르고 정확하게 말할 수 있는지, 이웃보다 한 명 더 많은지, 한 명 더 적을 수 있는지 알아보길 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유치원 소규모 수학 수업 계획 제 5 부 활동 목표:
1.' 위, 아래, 내부, 앞, 뒤' 등의 위치 단어를 사용하여 공간 위치를 설명합니다.
2.20 이내로 노래하다.
중점 및 어려움:
중난점: 20 점 이내로 계산하다.
이벤트 준비:
1. 내 수학, 4-5 면.
일부 테디 베어 또는 기타 봉제 장난감.
활동 프로세스:
첫째, 아이들은 그룹으로' 사냥꾼이 곰을 찾는다' 는 게임을 한다.
1 .. 어떤 아이들은 사냥꾼이다. 눈을 감고 1 부터 20 까지 세어라. 다른 사람들은 함께 사냥꾼을 세고 감독하는 것을 돕는다. 그들은 눈을 뜨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다른 아이들은 곰 인형을 숨기기 위해이 시간을 사용합니다. 사냥꾼은 20 까지 세고 나면 눈을 뜨고 테디베어를 찾을 수 있다.
3. 나머지 아이들은 곰 인형이 어디에 숨어 있는지 말할 수 없지만, 그들은 박수를 치며 사냥꾼을 암시할 수 있다. 사냥꾼이 목표에 접근할 때 박수를 친다. 목표에서 멀어질 때 가볍게 박수를 칩니다.
둘째, 사냥꾼을 연기하는 어린이는' 위 아래, 안팎, 전후' 등의 방향성 단어로 곰의 은신처를 묘사하여' 천 아래 숨기기',' 장롱 뒤에 숨기기',' 서랍 속에 숨기기' 와 같이 묘사한다. .....
셋째, 제 수학 4~5 페이지를 뒤집어 책상 아래 물건과 바구니 밖에 있는 것을 각각 동그라미해 주세요.
넷째, 행사가 끝났다.
유치원 소규모 수학 수업 계획 제 6 부 활동 목표:
1, 색상과 모양은 게임의 요구 사항에 따라 구분할 수 있습니다.
2. 게임의 재미를 느끼다.
이벤트 준비:
1, 다양한 색상과 모양의 종이.
2, 종이 상자의 다양한 작은 동물 모양.
활동 프로세스:
1, 다양한 과자를 전시하고 색상과 모양을 알고 있습니다.
얘들아, 과자 먹어봤어? 너는 어떤 과자를 먹었니?
보세요, 선생님 여기 각종 과자가 있어요. 그들이 어떤 모습인지 보세요.
2, 게임, 누가 빨리 찾고 있는지보십시오.
선생님의 구령에 따라 상응하는 그 종이를 빨리 찾아라. (빨간색 과자, 삼각형 과자 등. ) 을 참조하십시오
작은 동물 용지함을 보여주고 쿠키를 먹이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토끼 입의 모양을 보다. 그것은 어떤 과자를 먹고 싶습니까? 아이들에게 시범을 보여 달라고 부탁하다.
어린이 조작, 서로 검사해 주세요.
유치원 소규모 수학 수업 계획 7 I. 활동 목표
1, 세 가지 색이 번갈아 배열된 변화의 법칙을 감지하여 계속 배열한다.
2. 운영활동에 참여하여 그 안의 즐거움을 경험하고자 합니다.
둘째, 활동 준비
1, 교구: 작은 태양 웃는 얼굴, 빨강, 노랑, 파랑, 동그란 판지.
2, 학교 도구: 조작 카드, 3 색 버섯 장난감.
셋째, 활동 과정
(a) 집단 학습, "작은 태양 땋은 머리" 가 주제가되었습니다.
1, 유아들이 두 가지 색상의 교대 순서를 관찰하고 인식하도록 유도하는 변화의 법칙.
(1) (첫 번째와 두 번째 땋은 머리 표시)
질문: 이 땋은 머리띠에는 몇 가지 색이 있습니까?
그것들은 어떤 순서로 배열되어 있습니까?
어떤 색이 먼저 나오나요? 뒤는 무슨 색입니까?
(2) 법칙을 발견하고 아래로 내려갑니다.
(세 번째 땋은 머리 표시)
질문은 ① 와 같다.
2. 유아들이 세 가지 색이 번갈아 배열된 변화의 법칙을 관찰하고 인식하도록 지도하고, 계속 배열한다.
(네 번째와 다섯 번째 땋은 머리를 차례로 보여줍니다)
"작은 태양이 더 예쁜 삼색 변발을 짜고 싶으면 이렇게 하자!"
질문: 이 땋은 머리의 세 가지 색은 무엇입니까? 어떤 순서로?
어떤 색이 먼저 나오나요? 가운데가 무슨 색인가요? 마지막은 무슨 색입니까?
다음에는 어떤 색을 그어야 하나요?
(2) 운영 활동
토끼는 오늘 일찍 일어났다. 그녀는 한 가지 일을 하고 싶어한다-버섯을 심다. 토끼가 앞의 한 가지 색깔, 가운데 한 가지 색깔, 마지막 색깔의 순서에 따라 이 세 가지 다른 색깔의 버섯을 재배하도록 도와주십시오. 마치 은 머리띠처럼.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넷째, 행사가 끝났다
1,
2,
유치원 소규모 수학 수업 계획 8 목표:
1, 학습 5 이내의 숫자 구성, 초보적인 경험에서 "숫자가 클수록 조합방식이 많아진다" 는 것을 발견했다.
2. 유아가 활동 중 이미 경험한 능력을 이전하고 정리하는 능력을 발전시켜 유아사고의 깊은 발전을 점진적으로 촉진한다.
3. 수학팀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4, 예비 훈련 관찰, 비교 및 반응 능력.
키 점:
수를 나타내는 나눗셈과 조합의 부호를 알고 구성의 의미를 초보적으로 이해하다.
어려움:
5 이내의 각 숫자의 구성을 요약하면, 예비 경험에 따르면 숫자가 클수록 조합하는 방식이 더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준비:
교구 (큰 집의 경우 방 1 개 2 층, 번호표 3 개' 1', 2 개' 2',' 3', 기호 4 개 분리 및 융합의 의미)
학습 도구 (10 장 학습 도구를 조작할 때 결과가 다른 기록지와 주택 도면, 1-5 디지털 카드 2 세트, 수제 스티커)
프로세스:
집중 토론-> 아동 이전 및 적용-> 단체 교류-> 활동 종료
1, 중점 토론
A. 목적: 마지막 컴퓨팅 경험을 바탕으로 숫자의 나눗셈과 조합의 기호 ""를 이해하고 구성의 의미를 이해합니다.
B. 가이드:
A, 집 지도를 보여주고, 지붕 2, 아래 두 개의 방 1 과1과 같은 적절한 숫자를 배열하도록 아이들을 안내한다.
B, 집을 떠나 어린이들에게 2, 1 과 1 의 관계, 발음 방법,' 분리' 와' 결합' 의 의미를 말하게 한다.
C. 같은 방법으로 "3" 의 구성을 배우십시오. 요점은 경험 3 에는 두 가지 분할 방법이 있다는 것이다.
2. 아동 이주 및 응용
목표:
이전 연산 경험을 바탕으로 5 이내의 각 숫자의 구성 경험을 정리하여 숫자로 표시한다.
가이드:
A, 교사는 게임 플레이를 소개합니다.
B. 아이들은 지난번 조작 경험을 바탕으로 집에서 디지털 재현을 한다.
3. 집단 교류:
목표:
5 이내의 숫자의 구성체험을 정리하다.
가이드:
(1) 어린이는 선생님이 5 이내의 각 숫자의 카드를 질서 있게 배출했다고 소개했다.
아이들에게 한 숫자를 두 부분으로 나누어 이해하도록 중점적으로 지도하는데, 이 두 부분을 합치면 역시 원래의 숫자이다.
(2) 결과가 나오면 아이들에게 각 숫자를 기록하는 방법을 보여 준다.
질문: 각 숫자 점수가 2 에서 5 까지의 기록 방법은 어떻게 달라집니까?
(체험: 기록 증가-> 분할 방식 증가)
4. 활동을 종료합니다
(1) 디지털 구성에 대한 경험을 요약하고 다음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합니다.
(2) 확실히 활동에서 진보한 아이.
교육 반영:
수학 활동은 아이들에게 매우 즐거운 수업이다. 게임이 많아지고, 아이들이 조작할 수 있는 기회도 많아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이들이 이런 교육 활동의 내용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숙련되고 유연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그리 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백과사전: 호, 촉, 루, 카운트도.
(1) 형 음성. 부터 (p), 바닥 소리. 본의: 분; 계산해 보다.
(2) 본의가 같은 [수] 는 수, 표시 또는 측정에 사용되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질량이나 성질이 같은 사물 수준에 대한 간단한 기호 기록 형식 (또는 측정) 이다.
유치원 소규모 수학 수업 계획 9 의 설계 의도:
계산 활동은 비교적 무미건조하고 추상적인 학과이다. 아이들이 배운 지식을 더 잘 습득할 수 있도록, 우리는 아이의 심리를 파악하고 아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이해해야 한다. 뭘 좋아하세요? 우연한 애니메이션 행사에서 아이들은' 백설공주' 등 애니메이션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특히 그들이 살던 성, 궁전, 그들이 살 수 있다고 상상했다. 그래서 나는' 공부의 덧셈 2' 를 설계했다
한편, 팀의 협동교류와 학습은 아이들이 컴퓨팅의 즐거움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표현 방식을 선택하며, 아이가 스스로 발견하는 적극성을 보호할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교육 목표:
1, 유아가 연산 중에 숫자 2 의 덧셈 공식을 나열하여 더하기 및 등호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시나리오를 만듭니다.
2. 덧셈 공식 표현의 수량 관계를 인식합니다.
3. 행사에서 게임의 재미를 체험하고 아이들의 수학 공부에 대한 흥미를 높인다.
교육 준비:
재료 준비:
1 .. 성 1 도 (3 층) 1 층: 연못 2 층: 정원 3 층: 과일가게.
(1 열대어+1 금붕어 = 1 열대어 1 금붕어) 그림.
2. 아동조작자료 (+,=40, 숫자 1, 1, 2 는 40), 과일그릇 몇 개 (아이당 2 개), 과일상품권 84 장.
지식 준비: 아이들은 게임의 형태로 2 를 보충할 것이다.
교육 과정:
첫째, 기차 게임: 작문 검토 2
"얘들아, 오늘 한 왕이 우리를 그의 성으로 초대하고 싶어한다. 2 번 기차를 타고 빨리 출발합시다. 우우, 기차가 온다! "
선생님: "아이고, 내 기차 1 출발, 당신의 기차는 몇 시에 출발합니까?"
양: "야, 네 기차 1 가, 내 기차 1 가."
둘째, 성을 오르고, 그림을 보고 2 의 덧셈을 배운다.
1, 시나리오 만들기 (1) "꼬마야, 성 왕국 좀 봐. 왕의 성은 몇 층입니까? (3 층) 왕은 우리 고 2 반 아이들이 모두 똑똑하다고 들었다. 우리를 시험하려면 성에 문제가 있다. 성으로 가자. 클릭합니다
"이봐, 성의 1 층, 무슨 일이야? 얼마나 많은 물고기가 있습니까? (1) 오늘도 왕에게 1 물고기를 가져왔다. 우리는 그것을 넣었다. 성에 지금 몇 마리의 물고기가 있습니까? (2) 오, 원래 1 물고기가 1 물고기에 더해졌고, 우리 물고기는 두 마리의 물고기가 되었다. 누가 다시 말할까요? (3 ~ 4 명의 아이들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2)'+,=' 이해
"그런 다음 기호를 사용하여 함께 넣습니다 (show+). 그거 아세요? "아는 아이는 칭찬을 한다"
+'는 매우 유용합니다. 1 물고기와 1 물고기를 결합하려고 합니다. 중간에 넣어 보자. 누가 그 자리를 찾습니까? (제발 1 어린이가 칠판에 조작해 주세요.) 더하기 기호는 무슨 뜻인가요? (몇 명의 아이들이 대답하자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요약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요약: 더하기 기호는 앞의 숫자와 뒤의 숫자를 결합하여 중간에 위치한다.
"지금 앞에는 물고기 몇 마리 (물고기 두 마리) 가 있습니다. 우리는 물고기를 이 상자 앞에 놓고 물고기를 다른 상자 뒤에 두었다. 자세히 봐, 얘들아. 당신은 어떤 작은 비밀을 발견했습니까? 클릭합니다 (같은 수)
"그것은 평등이다. 우리도 기호로 그것을 대표한다. 그 이름은' 등호' 입니다. 누가 그 위치를 찾을 것인가? (아이에게 한번 해보라고) 네가 말한' =' 는 무슨 뜻이야? "
요약: 기호의 처음 두 숫자의 결과는 기호 뒤의 수와 같습니다.
"이제 우리는 작은 물고기를 숫자로 표현하고"+""= "를 사용해야 한다. 누가 한번 해 볼까? 그는 숫자로 공식을 하나 계산해 냈다. 너는 이 공식의 의미를 설명할 수 있니? (아이들이 말하게하십시오)
(3) 어린이 실습
"아이가 너무 많아요. 우리 2 층 성을 보러 가자. 무슨 일이야? 얼마나 많은 꽃이 있습니까? (1 꽃 심기) 우리를 환영하기 위해 왕은 사람을 보내 1 꽃을 사서 그의 정원을 장식했다. 지금 정원에 몇 개의 꽃이 있습니까? 머리를 써서 공식으로 당신의 결과를 알려주세요. 수식에는 숫자 1, 1, 2 가 있어야 합니다. +,=' 를 사용하여 공식을 위치에 두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
(4) 공유 및 교환
\ "누가 당신이 어떻게 넣어 했다? (개별 아이를 말씀해 주세요.) 지금 선생님께서 2 분 동안 옆에 있는 친구와 어떻게 넣었는지 말씀해 주세요. "
셋째, 내부화 이주-게임: 과일 구입
"왕은 이 작은 손님들이 정말 똑똑하다고 말했다. 이제 왕은 아이들에게 테이블 위에 있는 과일권을 들고 나에게 과일을 사달라고 초대하고 싶다. 각 게스트마다 과일권 두 장, 과일 한 장, 과일권 한 장이 있습니다. 이제 작은 손님들이 과일을 먹으러 갈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