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 무위피세의 명언은 무엇입니까?

무위의 명문은 다음과 같다.

무위 치치, 세상과 단절된 장자의 명구는 천하에 도리가 있고, 성도가 출가하며, 천하에 길이 없고, 성인들이 산다는 것이다.

이 말은' 장자 인간' 에서 나온 것이다.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세상에 도리가 있고, 성인은 사업을 이룰 수 있습니다. 세상에 길이 없으니 성인은 목숨을 건질 수밖에 없다. 사람들은 사물의 어떤 용도가 무엇인지 알고 있지만, 무용성이 나타내는 거대한 용도를 더욱 인식해야 한다. 그러나 항상 머물거나 사물의 표상에 현혹되어 사물의 실제 용도를 판단할 수 없다.

만약 당신이 사물의 본질을 똑똑히 보고 싶다면, 너무 많은 사욕을 갖지 말고, 사리사욕에 좌우되지 말고, 감정에 좌우되지 마라. 소수의 사욕만이 객관적이고 공정할 수 있다.

"세상에 길이 있다" 는 차별화 및 분석:

시민이 되는 것은 쉽지 않고, 생명은 통치자에 의해 가볍게 이용된다. 권력에 접근하더라도 통치자와 차근차근 지내는 것도 위험하다. 이런 세상에서, 옹걸이가 말했듯이, "세상에는 도리가 있고, 성인은 출가한다. 천하에 길이 없고, 성자가 홀로 산다는 것은 천하에 도리가 있고, 성인은 사업을 이룰 수 있고, 천하에는 길이 없고, 성인은 목숨을 부지할 수밖에 없다는 뜻이다. 결국 그는' 형벌 면제' 범주에 빠졌고, 공자 등 성현들은 스스로 자구할 수 있고,' 형벌 면제' 로 충분하다는 설득을 받을 수밖에 없었다.

내편 인생' 에서 장자는 그 시대의 자구의 어려움을 예시로 묘사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자구할 수 있을까 하는 것이 바로 장자가 생각하는 명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