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인시 감상 발췌.
자신의 감정을 원망하다
움직이면 물결이 일고, 만파는 대나무 모자를 따른다. 금비늘이 깊어 천 피트도 늘어져야 한다.
침을 삼키기에는 너무 늦었다. 수한 장경 곳곳에 청산이 가득하고 달이 밝다.
전원시
천촌 밖에서 소를 타고 피콜로가 마을을 지나갔다.
얼마나 많은 장안 명리객이 장기부전이 군보다 못하다.
정강정이 아픈 일일 뿐이다.
서예계의 노부보, 보리광장의 병비모.
사람 부근의 물에는 갈매기와 황로가 없고, 때로는 소도 코를 떠다닌다.
문을 닫고, 첸이 사심이 없고, 손님에게 돈을 썼다고 한마디 찾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의식복이 충분한지 서풍이 불어 눈물을 흘리며 몸을 돌보았다.
왕중도는 수선화 50 송이를 선물했다.
선녀 링 웨이브 먼지 양말, 그녀는 가볍게 물 위를 걸었다.
누가 이 단장한 영혼을 끌어들여 한화를 심고 근심을 보내는가?
향체는 아름다움을 원하고, 산반은 동생이다.
앉아 있는 게 정말 귀찮아서 문을 나서자마자 웃는다.
구양수 (1007 ~ 1072) 북송 정치가, 문학가. 당송 팔족 중의 하나. 자영숙, 호취옹, 61 인의 속인. 창주 (이 강서) 영풍인.
구양수는 어릴 때 아버지를 여의고 과부의 보살핌 아래 책을 읽는다. 인종천성 8 년 (1030) 진사. 이청 3 년 (1043), 범중연, 한치, 부필 등이' 경력신정' 을 실시했고, 구양수는 혁신에 참여해 인사, 군사, 조공법 개혁 주장을 제기했다. 5 년, 팬, 한, 푸가 차례로 강등되고, 구양수도 추주 (현재 안후이추주) 지사로 강등됐다. 나중에 양주, 잉주 (오늘 안후이양), 응천부 (오늘 하남 상구) 등도 알려져 있다. 그는 지 원년 (1054) 8 월, 봉조가 베이징에 입성하여 송치와' 신당서' 를 같은 길로 삼았다. 가우 2 년 (1057) 2 월, 구양수는 한림학사로 진사 시험을 주재하며 문풍이 밋밋함을 제창하고 수시, 소철, 쩡공 등을 채용했다. 이것은 북송 문풍의 변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가우 5 년 (1060), 구양수는 의회에 제사를 지냈다. 이듬해, 그는 정치 업무에 참여하도록 임명되었다. 나중에 또 연이어 형부 상서, 병부 상서를 맡게 되었다. 종신희녕 2 년 (1069), 왕안석 시행 신법. 구양수는 청묘법에 반대하여 집행하지 않는다. 희녕은 4 년 6 월 (107 1), 소사태자를 사임하고 영주에 거주한다. 문충으로 급급하다.
구양수는 북송시 혁신 운동의 지도자이다. 그의 문학적 업적은 산문에서 가장 높고 가장 영향력이 있다. 그는 한유 고문운동의 정신을 계승하여 밍따오 산문 이론 주장을 내놓았다. 그는 한유의' 문서' 의 정신을 채택하여 문필이 소박하고 깔끔하며 자연스럽고 화려하고 괴팍한 것을 강력하게 제창했다. 그는 현실에서 출발할 뿐만 아니라, 평실한 산문 이론을 제시했을 뿐만 아니라, 뛰어난 업적의 창작 성과로 전형을 세웠다.
꽃을 사랑하는 나비
송? 구양수
정원은 얼마나 깊습니까?
버드나무 더미 연기, ③
커튼은 다중성이 없다.
울락조각 안장 순야처 (4)
건물이 너무 높아서 장대로를 볼 수 없다. ⑤
3 월의 비바람이 거세다.
문은 황혼을 가렸다.
봄에 머무를 계획이 없다.
눈물로 꽃을 묻다.
빨간색이 그네를 날아갔다. ⑥
② 얼마나: 얼마나. ③ 연기 축적: 버드 나무가 무성한 것을 묘사한다. 4 유엘: 옥제 말 제목. 말 안장을 조각하다: 말 안장을 조각하다. 그윽한 잎사귀: 게루의 매음굴을 가리킨다. ⑤ 장 타이: 한 왕조의 장안 거리 이름. 고대에 장대는 예기들이 모여 사는 곳이었다. 6 레드: 낙화.
감상과 영감:
봄말은 항상 내 마음 속에 있다' 라는 단어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환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인물의 사상을 암시하고 대조하며 밀실 상태에 사는 귀족 청녀가 말할 수 없는 내면의 고통을 우여곡절로 표현한 것이다. 마당' 은 깊고,' 커튼' 은 무겁고' 류더미 연기' 로 젊은 여성이 처한 음산하고 외진, 고립된 환경을 묘사하며 여주인공이 몸과 정신에 대한 억압과 속박을 표현했다. 세 개의' 깊은' 글자가 겹쳐져 봉쇄된 것은 투옥된 고통과 비슷하며 여주인공의 외로움과 마음속 깊은 곳, 분노의 느낌을 암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그래서 이청조는 크게 칭찬을 받아, 일찍이 그 말을' 심원' 으로 계획했었다. 분명히 여주인공의 물질적 생활은 부유하다. 그러나 그녀의 정신적 고통은 말할 것도 없다. 옥악조각 안장' 아래의 문장은 그녀의 마음에 대한 현실의 무정한 유린을 한 걸음 한 걸음 더 보여준다. 애인은 재수가 없지만, 그녀는 돌아오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봄이 가고 봄이 오면 시간은 물과 같다. 문장 마지막에 나는 눈물을 머금고 자신에게 물었다. 화는 말을 하지도 않고 대답을 피하지도 않았다. 그네를 날다' 는 글보다 그녀의 운명을 더 분명하게 보여준다. 눈물 속의 꽃은 꽃과 같고, 사람은 꽃과 같다. 결국 꽃은 사람을 가리지 않고 버림받은 운명을 피할 수 없다.
뽕나무씨를 따요? 구양수
저녁노을이 서호에 비치니, 화덕이 아름답기 그지없다. 10 헥타르의 수준, 들기슭에는 배가 없다. 서남 달이 둥둥 떠서 현관 아래가 서늘하다. 연꽃은 향기롭고, 수상풍은 술을 깨운다.
이 단어는 잉주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고, 10 헥타르의 보평, 연꽃향청을 묘사하며, 시인이 산천에 관심을 갖는 정취를 표현했다. 전 시 현장은 서정이 서정적이고, 시풍이 맑고, 의경이 담백하며, 높은 예술적 즐거움을 준다. "일몰 일몰" 은 하늘이 늦지만 늦지 않을 것이다. 해가 이미 졌지만 아직 끝나지 않은 때이다. 태양을 보면, 비록 휘황찬란함에도 불구하고, 나는 얼마나 많은 시인이 이 순간적인 황금 순간을 불렀는지 모르겠다. 구양수는 풍경의 아름다움을 직접 쓰는 것이 아니라' 여름' 이' 불완전함' 이라고 말하는데, 이는' 금융',' 함께' 라는 현란한 색채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지금의 서호에서는 필자가' 좋다' 고 생각한다. 좋은 것은' 화옥평정' 이다. 저녁노을 속에서 본 것은 화조에 심은 꽃으로, 물가나 작은 대륙에서 자란 사과풀이다. 사랑이라는 단어는 없지만, 장면 속에는 사랑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0 헥타르의 평랑" 은 바로 구양수가 또 다른 시' 뽕나무' 에서 쓴 것이다. 파도가 거울처럼 평평하고, 이 "거울" 은 끝이 없다. "야생안 무인도주" 는 웨이의 시' 서계추주' 에서 나왔다. 작가는' 페리' 라는 글자를' 해안' 으로 바꿨다. 이는' 스스로 노를 젓는 것' 이 이날 호수 행사가 끝났기 때문에 이런' 아무도' 와' 스스로 노를 젓는 것' 이 지금의' 들해안' 의 평온함을 부각시킨다는 뜻이다.
이 단어에서 유럽공은 오만호산을 웃으며 벼슬길의 침몰을 잊으려 하며 부귀를 뜬구름처럼 대하는 흥미를 나타냈다. 이 단어들은 간단하지만 표현력이 뛰어나다.
너구리
신곡 한 곡, 술 한 잔, 작년에 날씨가 늙었다.
석양은 언제 돌아올까? 할 일이 별로 없다. 꽃이 떨어지고,
데자뷰, 염라대왕이 돌아오다. 홀로 배회하는 작은 화원의 향기로운 오솔길.
감상: 이 단어는 상춘석시의 의미를 담고 있지만 사실 일종의 감정의 표현이다. 글자 꼭대기에, 고금의 결합, 시공간의 중첩, 과거를 생각하는 데 중점을 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다음 영화는 눈앞의 풍경을 교묘하게 빌려 오늘의 슬픔에 초점을 맞췄다. 전어언어는 순순하고 통속적이며, 아름답고 자연스럽고, 우의가 깊고, 인심을 계발하며, 흥미를 자아낸다. 단어에서 우주 생활에 대한 깊은 사고는 철학적 계몽과 예술상의 심미적 즐거움을 준다.
"새 단어 한 잔, 작년에 날씨가 늙었다" 라는 말부터 시작한다. 술 마시고 노래 듣는 현상 쓰기. 복잡한 문장식과 경쾌하고 유창한 말투에서 시인은 현실에 직면할 때 편안하고 유쾌한 마음과 소탈한 마음가짐으로 시작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들으면서 마시는 동안 이런 상황은 의외로' 작년' 과 비슷한 경지에 대한 추억을 불러일으켰다. 올해와 같은 봄말 날씨, 이전과 같은 파빌리온 누각, 같은 노래와 술을 마주하고 있다. 하지만 정지된 것처럼 보이는 모든 표상 아래서는 어떤 것이 돌이킬 수 없는 변화를 겪었다는 것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즉, 이미 지나간 세월과 그에 관련된 일련의 인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시인은 자기도 모르게 마음속으로 이런 감탄을 토로했다. "해가 언제 지는 거야?" " 석양은 아름다운 전망이다. 그러나 시인은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미련, 시간의 흐름에 대한 실망, 아름다운 사물 재현에 대한 미약한 희망을 불러일으켰다.
\ "꽃과 무관, 얼굴 을 만나는 것 같다. 클릭합니다 이련궁' 은 기교가 능숙하고 유창하며, 시인이 허사를 이용해 단정한 대결을 형성하고, 신의 한숨을 전하는 교묘한 사고와 애틋함을 표현한 것도 이 단어가 유명한 이유다. 하지만 더 흥미로운 것은 이 대련이 함축한 의미다. 꽃이 시들고, 봄이 사라지고, 시간이 흘러가는 것은 거부할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이다. 후회하는 것은 소용이 없지만,' 어쩔 수 없다' 고 말하는데, 이 말은' 석양 서하' 로 계승되었다. 그러나, 이 봄말 날씨에, 내가 느끼는 것은 어쩔 수 없이 사라지는 것뿐만 아니라, 기쁘고 위안이 되는 재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돌아온 제비가 작년에 이곳에 둥지를 틀던 오랜 지인들처럼 춤을 추지 않았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문장은 "언제 다시 올거야?" 화락과 안회도 전망이지만' 어쩔 수 없는' 과' 데자뷰' 와 연결되면 그 내포는 매우 넓어지고 아름다운 것들의 상징적 의미를 지닌다. 아쉬움과 위로의 얽힘 속에는 어떤 인생철학이 있다. 모든 것이 없어져야 하는 아름다움은 그들의 실종을 막을 수 없지만, 동시에 아름다운 것들이 재현되고, 삶은 사라지기 때문에 허무해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다만 이런 재현은 아름다운 것을 고스란히 재현하는 것이 아니라,' 데자뷰' 일 뿐이다.
이 단어가 유행하고 널리 읽히는 근본 원인은 사랑에 대한 심사숙고 때문이다. 이 단어들은 무심코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을 묘사한 것처럼 보이지만, 더 높은 수준에서 우주와 인생의 문제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철학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단어는 시간이 영원하다는 것을 다루고, 생명은 유한하다는 심오한 사상이지만, 함축적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꽃을 사랑하는 나비
문턱 국화 걱정 연기 눈물, 커튼 빛 감기, 제비 비행.
명월은 근심과 한을 떠나 구슬 호수를 비스듬히 비춘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는데, 나는 혼자 고층 빌딩에 올라가 천지를 보았다.
알록달록한 문구와 자를 보내야 하는데, 산이 넓고 물이 넓다는 것을 어디에서 알 수 있습니까!
감상 감사: 이것은 안수의 규각 사상에 관한 대표작이다. 시 위에서 공감으로 눈앞의 장면을 골라 주인공의 감정을 주입하고 증오를 불러일으키다. 다음 영화는 증오에서 나온 것으로 고층 빌딩을 통해 주인공의 절실한 표정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왕국위는' 어젯밤 서풍' 이라는 단어의 세 마디를 구양수, 신기병이' 인간꽃가시' 에 나오는 말과 비교해 이 단어의 이름을 알 수 있다. 전체 단어의 깊이는 미묘하고 폭은 심오하다.
첫 번째 문장은 가을 정원의 풍경을 쓴다. 국화는 옅은 연기와 안개로 덮여 있어 슬픔으로 가득 찬 것 같다. 난초에 이슬이 묻어 소리 없이 흐느끼는 것 같다. 난초와 국화는 원래 구체적인 색채를 함유하고 있다 (예: 조용하고 깨끗한 성격). 여기서 그들은' 근심연기' 와' 울루' 에 의인화되어 주관적인 감정을 객관적인 경물에 옮겨 여주인의 슬픔을 드러냈다. "걱정", "울다" 등의 단어는 기러기 사전의 우아한 언어 스타일과는 달리 감정 표현, 분위기 렌더링, 외물을 빌려 주인공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각각 효과가 있다.
두 번째 문장은 "커튼이 가볍고 춥고 제비가 날아간다. 클릭합니다 새가을의 아침, 한 가닥의 은은한 한기가 커튼 사이에 출렁이며 제비는 모두 커튼을 통해 날아갔다. 이 두 현상 사이에는 필연적인 관계는 없지만, 슬픔으로 가득 찬 계절과 기후에 특히 민감한 주인공의 눈에는 제비가 추위를 견디지 못해 날아가는 것 같다. 여기서는 제비의 감정이라기보다는 커튼 속 사람의 감정이라기보다는 초가을의 경한한 신체감각이자 외로움이 주는 심리적 느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진정하세요. 염전의' 쌍비' 는 더욱 사람의 외로움을 드러낸다. 이 두 문장은 순전히 객관적인 물체를 말하는 것으로, 표현 방식이 미묘하고 미묘하다. 다음 두 문장, "명월은 원망하지 않고 구슬 호수를 비스듬히 비춘다." 오늘 아침부터 어젯밤까지 돌이켜 보면, 나는 내가' 미움' 이라는 것을 알았고, 감정은 미묘함에서 강렬하게 변했다. 명월은 무지한 자연의 물건이다. 그것은 증오의 고통을 멀리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주호를 밝히는 데만 신경을 쓴다. 이것은 자연스럽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가 원망해서는 안 될 것 같지만, 우리는 반드시 원망해야 한다. 이런 고소는 이치에 맞지 않을 것 같지만, 여주인공이 달에서 잠을 자지 않는 장면과 증오를 남기는 고통 속에서 외부 사물이 가져온 우울함을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는데, 나는 혼자 높은 빌딩에 올라가 천지를 바라보았다." 영화 한 편을 받고' 여명' 을 받고' 오늘 아침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다' 라고 다시 썼다. 단독' 은' 미움' 이 되어야 하며,' 제비' 를 반영하고,' 천애를 바라본다' 는 불면의 밤에 탄생한 맥박이 가늘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다' 는 건물을 오르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젯밤 서풍 밤새 낙엽을 들은 추억도 담고 있다. 푸른 나무는 하룻밤 사이에 서풍으로 시들어 서풍이 강하고 춥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들다' 라는 단어는 이런 자연의 뚜렷한 변화를 전파해 주인공에게 강한 느낌을 주고 있다. 풍경이 처량하고 사람도 외롭다. 글이 거의 없는 상황에서 작가는 의외로 표현했다.
타샤 스토어
오솔길은 붉고 날씬하며, 향기로운 교외는 푸르다. 높은 무대 위의 나무가 음침하다.
봄바람은 금지되지 않고, 안개가 짙고, 혼란이 심하다.
푸른 잎에 꾀꼬리가 숨어 있고, 주렴이 제비를 갈라놓는다. 난로의 훈향이 아직도 돌고 있다.
슬픈 꿈이 깨어났을 때 석양이 정원에 깊이 비쳤다.
감상 감사: 이 단어는 늦봄의 경치를 묘사하고, 첫 번째는 전원풍경을 묘사하고, 두 번째는 정원 내부를 묘사하며, 마지막으로' 석양이 정원 깊숙이 비친다' 는 말로 끝을 맺어 은은한 근심을 드러냈다.
처음 세 구절은 전형적인 봄날 황혼의 향교 광경을 묘사한다. 오솔길 양쪽에는 꽃이 듬성듬성하며, 가끔씩 새빨간 꽃잎 몇 개를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눈을 들어 바라보니, 녹색은 이미 온 산에 널려 있는 것을 보았다. 고대 부근에는 나무가 울창하고 그늘이 깊고 그윽하다. "붉은 희석", "녹색", "나무 그늘" 은 봄이 사라지고 늦봄의 숨결이 짙다는 것을 의미한다. 세 마디 말은 조용한 장면이지만' 얻기 어렵다',' 배',' 만나다' 라는 단어는 일의 과정과 역동성을 보여준다. 오솔길',' 향교',' 고대' 의 순서를 보면 변형감도 있다.
"봄바람이 화양에 대한 금지령을 해제하지 않아 행인들을 곤혹스럽게 한다." 화양이 쓴 것도 전형적인 만춘경관이다. 그러나 시인은 이 장면을 묘사할 때 자신의 주관적 느낌을 주입했다. 봄바람에 화양을 구속하지 못해 하늘을 날고 행인에게 달려들었다. 한편으로는 봄에 머무를 계획이 없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나는 화양의 춤을 듣고 그것을 봄으로 돌려보내기만 하면 된다. 한편 양수화는 분방하고 활발한 생명력을 부각시켰다. 여기는 늦봄의 경치를 썼지만 퇴폐적인 감정은 없어 생활의 기운이 넘친다. "뽀얀" "펄펄" 은 매우 역동적이다. 행인' 이라는 단어는 내가 위에 쓴 시인이 시골에서 본 것을 생각나게 한다.
"청엽장오리올스, 주렴이 제비를 갈라놓는다" 는 두 문장을 보았는데, 실외와 실내로 나뉘어 하나는 연이어 자연에 연결되어 있다. 마지막 문장은 푸른 잎이 이미 두껍게 자랐고, 황달의 그림자는 숨길 수 있으며, 이는 위 그림의' 나무 그늘' 에 해당한다. 제비는 대나무 커튼으로 분리되어 실내로 들어갈 수 없게 되어 실내 장면에 대한 아래의 묘사를 이끌어 냈다. 은과 구분' 이라는 두 글자로 초여름의 가는 나무의 아름다운 풍경과 낮의 조용한 모습을 묘하게 썼다.
이렇게 조용한 방에 쓰면 향로의 담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떠다니는 유사와 얽히면서 점점 융합되어 어느 것이 담배인지, 어느 것이 유선인지 분간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하나씩" "돌리다" 라는 몇 글자는 생동감이 있어 보이지만 실제로는 방 전체의 적막을 드러냈다. "하나" 에 "정적" 이라는 글자가 하나 있는데, 경지가 나왔다.
"내가 슬픈 꿈에서 깨어났을 때, 석양이 뜰에 깊이 비쳤다." 뛰어내려 황혼에 잠에서 깼다고 썼는데, 원래 시인은 점심에 작은 술을 마셨는데, 술이 잠들었기 때문이다. 그가 깨어났을 때, 이미 황혼이었고, 석양은 이 그윽한 주문마당에 비치고 있었다. 여기서' 슬픈 꿈' 을 지적하는 것은 꿈이 봄근심과 관련이 있음을 나타낸다. 깨어난 후에도 석양은 여전히 깊은 뜰에 비치고 있어 초여름은 즐겁기 어렵다. 선인들은 이 단어의 풍경이 아름답고 외모가 아니라 정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논평했다.
연 슈의시의 특징
그는 우아한 감정을 가진 여자 시인이다. 그는 고위직에 있으면서도 재상이며 우아한 주제를 자주 표현하기 때문에, 그의 시는 저속한 언어가 아니라 좀 더 세련된 필치로 생활의 느낌을 표현한다. 그는' 적으면 많음' 의 고전 전통이다. 예를 들어 산수를 쓴 명구' 어젯밤 서풍은 푸른 나무를 조절한다',' 혼자 높은 빌딩에 올라 전 세계를 본다' 는 명문이다.
안수의 단어는 왕왕 일종의 이미지인데, 그는 늘 당시를 인용하여 입사를 한다. 예를 들어, "사랑은 봄버들처럼 처참한 시간을 차지한다." 감상과 슬픔을 담은 이런 말을 쓰기가 어렵기 때문에 그는 춘류류를 사용했기 때문에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사람들은 진관사를 읽고 빗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그는 이 근심을 쓸 때 비로 표현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당시에서의 의향 방식이다.
안수의 인생 경험은 그의 단어의 내포, 고아한 감정, 무뚝뚝하고 얇은 기법을 결정하며 시인의 시야를 제한한다. 안슈어의 제재는 비교적 좁다. 그는 결코 동파어의 거칠고 사나운 파도가 없을 것이다. 그가 쓴 것은 경축, 연장, 생일 연회, 이런 오락 작품들이다. 또한, 그가 풍경을 쓰더라도, 나는 그가 자주 반복하는 것을 발견했고, 그도 가장 많았다. 일부러 들보에 돌아가고, 커튼은 가볍고, 제비는 날아가고, 꽃은 어쩔 수 없다. 텅스텐은 염분을 만나 다시 돌아온 것 같다. 제비가 많은데, 뒤에 있는 이 두 문장 자체가 시이기 때문에 시는 구분하지 않는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안재가 시를 단어로 하는 것도 볼 수 있지 않을까요? 동시에, 안수의 단어는 꽃, 풀, 매화, 가랑비, 결말, 서글픔을 즐겨 쓴다.
Yan Shu 의 풍부한 인생 경험과 시적 스타일의 관계
그는 뛰어난 재능으로 높은 지위와 부를 얻는 데 성공했지만, 나는 그의 시에서도 늘 그의 슬픔과 부득이함을 느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사실 안수는 예민한 시인이기 때문에 그의 인생 경험은 위대하지만, 그의 시에서 드러난' 무상함' 의 슬픔은 다른 미달시인들처럼 진실하고 깊다. 그의 슬픔 속에서, 너는 활달한 포옹을 느낄 수 있다.
안수의 풍격에 잘 맞지 않는 작품.
산정 유씨
나는 서진에 살고 있고, 나는 나의 도박 기술을 가지고 있다. 류상, 두끝이 새롭다.
나는 가끔 노예애교하는 말투를 배우는데, 때로는 구름을 참는다. 촉금은 무수한 머리를 감싸고, 고생을 하지 않는다.
요 몇 년 동안 옥현길에서 네가 번 것은 차가운 밥의 남은 밥에 불과하다. 네가 마음속에 있을 때, 너는 누구를 믿느냐?
지음이 있으면 망설이지 말고 양춘을 불러라. 내가 이 노래를 다 불렀을 때, 나는 대중 앞에서 눈물을 흘렸고, 다시 한 번, 나는 눈물로 내 얼굴을 가리고 울었다.
안슈시의 풍격은 줄곧 평온하고 조화롭지만, 이 단어는 오히려 격정적이고, 애원이 교차한다. 안수는 좌절을 겪을 때 상대방의 판에 박힌 성격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아 매우 흥분된다. 그 후, 나는 이 시가 보여 준 감정적 격동이 예외일 뿐만 아니라 필연적이라고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이 독창적인 작품은 연 슈이성 시인의 기초를 흔들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강력한 증거를 제공했다.
쩡공 (10 19- 1083), 건창군 남풍 (오늘 강서) 사람. 후거림천 (오늘 강서 푸저우 서). "가세유가" 라고 주장하고,
\ "후시 \" 시 는 말했다:
남귀비 비늘은 북으로 보내고 북만병은 북으로 보낸다. 후시가 대들보 아래로 걸어갔을 때 활잡이가 없었다. 접소는 서로 의지하고, 큰 전략과 난점을 결합한다. 그래도 육지에 와서 불쌍한 뼈를 빌어서 북방에서는 먹을 것과 입을 것을 다투어도 없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중원의 광경이 무색하여 호기가 뚱뚱하고 악했다. 큐슈는 세계의 모든 것을 가지고 있는데, 왜 범호의 북부 구석을 사용하지 않는가?
그러한 단어는 Zeng gong 의 정치 논문에 결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의복을 다투는 자는 북에 패한다", "호기일비악" 은 북송구안 정책에 대한 생동감 있는 개괄이다. 인민의 식량과 의복을 박탈하고, 살찐 침략군을 기르다. 이것은 매우 슬픈 일이고, 쩡공, 유교, 여기서 표현하지 않을 수 없다.
쩡 공 (Zeng Gong) 은 또한 "임대료 추구" 의시에서 "태양이 수천 마일 동안 불타고있다", "곡물 말라 버렸다" 는 구절을 가지고있다. "굶주림과 억울함을 구걸하면 반드시 묶여 죽을 것이다." "또는" 모든 상사가 학대입니다. " 이것은 사람들이 가뭄으로 굶주리고 정부가 동정심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쩡 공 (Zeng gong) 은 여기서 국민을 변호했다. 결국 그는 "왕일촌을 떠나려고 하면 스모그가 폐허를 뒤흔들 것" 이라고 말했다. 인민의 고난에 직면하여, 일찍이 무력을 공고히 한 적이 있다.
쩡 공 (Zeng gong) 은 평생 동안 지방 공무원으로 일했으며 여기에 전념했습니다. 그는 불평하지 않은 것 같다. 나는 여러 번 썼는데, 모두 친척을 섬기는 것을 위주로 한다. 그러나 시에서는 때때로 약간의 불만이 있다.
또 다른 예로' 인정' 이라는 시가 있습니다.
인정이 면전에서 산을 뒤덮는데, 누가 마음이 늙었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천록각은 진짜 홀아비가 아니고, 느릅나무 숲부는 가짜 제후이다. 시서가 고립론에 빠지면 농어는 지난 일을 회상하고 싶지 않다. 아침저녁으로 나는 강변과 해변에 갈 것이고, 나는 배에서 웃을 것이다.
이 시들 중에서 일찍이 더 많은 진심을 드러냈다. 쩡 공 (Zeng Gong) 은 시인이 아니지만 그의 "전체 사람" 은 그의시에 더 많이 반영됩니다.
버드나무
혼란은 아직 누렇지 않고 동풍광에 기대고 있다.
천지에 서리가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다.
이 시는 버들개지와 날으는 꽃의 경치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동풍으로 버들개지가 미친 듯이 춤을 추며, 마치 온 세상이 그들에게 속한 것처럼 막을 수 없다. 사물의 특징을 잡다. 그것을 개인화하여, 성공으로 미쳐가는 이미지를 볼 수 있게 한다. (존 F. 케네디, 성공명언)
1 의존-의존, 의존. 미친-미친. 이 두 문장은 봄에 버드나무가 빠르게 녹색으로 변하는 것을 묘사한다. 버드나무는 아직 노랗게 변하지 않은 것 같지만 동풍이 따뜻해지면 빠르게 녹색으로 변한다. 2 솔루션-솔루션, 이해 합니다. 플라잉 꽃-버들개지. 이 두 문장의 의미는: 버들개지가 하늘을 가리는 것만 보지 말고, 서리가 내리고 유엽이 떨어질 때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쩡공의' 영류' 는 한 소인이 뜻을 얻은 후의 광란을 비난하는 철리시이다.
쩡공 성남
봄비는 물살이 급하고 연못이 꽉 차서 산을 바라보고, 높고 낮으며, 동쪽 서쪽, 산길은 험하다. 무더운 복숭아꽃과 이꽃이 한차례 피었는데, 이때는 이미 지나갔고, 봄의 풀이 길수록 커질수록 푸르러지는 것을 보았다.
성남' 은 봄비가 맹렬하고 연못이 물로 가득 차고 먼 곳의 산들이 기복이 심하다고 썼다. 동서 양쪽의 산길이 울퉁불퉁하여 복숭아꽃이 잠시 피었다. 지금은 이미 유행이 지났으니, 나는 눈앞의 춘초만 볼 수 있다. 녹색이다. 시인은 복숭아꽃과 매화라는 두 가지 빗속에서 쉽게 시들기 쉬운 사물에 대한 장기 비교를 통해 복숭아꽃과 매화는 아름답지만 생명력은 약하다는 철학을 함축하고 있다. 풀은 소박하지만 생명력은 매우 강하다. 아마도 이것이' 성남' 이라는 시의 시적일까요?
서루
파도가 엎치락뒤치락하며 돌아오니 북풍이 천둥을 불었다.
주루 주위에는 갈고리와 얇은 호일로 누워 천산소나기를 보고 있다.
이' 서루' 라는 시는 사실 위층에서 본 폭우일 뿐이다. 앞의 두 문장은 비가 오기 전에 먹구름이 용솟음치고 천둥소리가 갑자기 일면서 폭우가 올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그래서 시인은 주변의 커튼을 걸어 누워서 산의 비를 보았다.
도연명, 일명 돈, 호오육선생, 풍양차이 상 (오늘 강서구강 근처) 사람.
도연명은 진송의 교분이 매우 복잡한 정치 환경에서 생활한다. 그의 증조할아버지 도담은 진대의 부가이다. 우리 할아버지는 현 () 이시고, 아버지는 관직이 비교적 낮으셔서 도연명 () 의 어린 시절에 돌아가셨다. 밸브를 중시하는 사회에서 도교도의 지위는 왕, 셰 등 신사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비천한 것과는 다르다. 빈한한 출신인 도담은' 소인' 으로 조롱을 받아 찬탈자 야망이 있는 사람으로 여겨진다. 그의 후손들의 정치적 처지가 상당히 어색하다는 것은 짐작할 수 있다.
어릴 때 집이 몰락했고, 아버지는 여덟 살에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열두 살 때 병으로 돌아가셨고, 나는 어머니와 누나와 단둘이 살았다. 고아와 과부는 대부분 그들의 할아버지 맹가의 집에서 산다. 맹가는 당대 유명 인사이다. "하늘을 함께 쓰지 않고, 여러 해 동안 자화자찬하지 않고, 영원히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 좋은 술, 많고도 어지럽지 않다. 교만을 잊는 것에 관해서는 아무도 없다. "("진대 징서 장군 맹보군전 ") 원말명" 의도적으로 세상에 살고, 사람은 그 조상을 많이 흉내낸다. "앞으로 그의 개성과 수양은 대부분 그의 할아버지의 유산이다. 할아버지 댁에는 장서가 많아 고서를 읽고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했다. 진나라에 이르러 문인은 장로로 육경을 모사했고, 그는 일반 문인처럼 노자 장자를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유교 육경과 문학, 역사, 신화 등' 이서' 도 공부했다. 시대사조와 가정환경의 영향으로 그는 유도의 두 가지 다른 사상을 받아들여' 지존고원' 과' 본성애산' 의 두 가지 다른 흥미를 키웠다.
펭의 죽음은 도연명 인생의 두 시기 사이의 경계선이다. 그동안 그는 관료와 은둔자라는 두 가지 사회적 역할 사이에서 선택을 해 왔다. 그가 은거할 때 벼슬을 하려면 벼슬을 하려면 은퇴해야 한다. 그의 심정은 매우 모순적이다. 그 후로 그는 은둔의 결심을 더욱 확고히 하고 은거 수행의 생활을 해 왔지만, 그의 심정은 여전히 평온하지 않았다. "일월은 사람을 버리고, 뜻은 이기지 못한다." " 여기까지 읽으면 나는 매우 슬프지만, 결국에는 조용히 할 수 없다. "("잡시 ") 그는 시에서 은둔의 즐거움을 여러 차례 묘사하며," 이 음료는 돌아오지 않는다 "(음주) 와 같은 은둔의 결심을 표현했다.
"당신에게는 당신의 장소가 있고, 천년의 오래된 가게입니다." ("음주" 제 4 부) 이것은 당연히 그의 진실한 느낌이지만, 그의 확고한 결심의 한 방법이다. 그는 후기에 다시 벼슬을 할 기회가 없는 것이 아니라 거절했다. 진 말에 그에게 노동부 조수를 시켰는데, 그는 하지 않았다. 유유찬금은 송조를 건립하여 정치에 더욱 싫증이 났다. 서주' 라는 시에서 그는 이 일에 대한 생각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만년에 그는 가난하고 병이 났다.
\ "jiangzhou 도지사 단도제 대기, 얀 은 불모의 은혜에 누워 있다. 도길은' 성현이 세상에 살고, 길이 없는 곳은 숨기고, 길이 있는 곳은 도착한다' 고 말했다. 이 아이는 문명세계에서 태어났는데, 무슨 고생이냐? "그래, 나는' 잠수하면 성현을 볼 수 없지만, 나는 그렇게 큰 야망이 없다' 고 말했다. ♫ 칼희가 양고기를 주고 떠났다. (소통' 도연명전') 송문제 원가가 죽기 4 년 전에' 자기희생' 한 편을 썼다. 문장 마지막에, 그는 말했다: "인생은 정말 어렵습니다, 그 죽음은 무엇입니까?" " 아아! "이것은 그의 걸작이 되었다.
《귀원 5 곡》
먼저:
시골에 들어가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고, 그들의 천성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다. 먼지 그물을 잘못 떨어뜨린 지 13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남방은 황무지를 개간하여 정원으로 돌아간다.
십여 묘의 네모난 집과 팔구 채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집이 깨끗하고 잡다하여, 가상 방에는 한가한 것이 있다. 새장에서 자라나요? 자연으로 돌아가다.
둘째:
시골은 세속과 교유하며, 그윽한 가운데 수레와 말이 적다. 이날은 여전히 장작문이 굳게 닫혀 있고, 순결한 마음이 저속한 사상을 가로막았다.
복잡한 시장 음악, 풀 * * *. 만남은 세속사무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화원 삼마장만 말한다.
나의 밭은 점점 더 높이 자라나고, 나의 경작지는 날로 확대되고 있다. 갑작스러운 서리로 농작물이 관목처럼 시들어 가는 것을 자주 걱정한다.
셋째: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넷째:
장기간 산택을 여행하고, 들림을 즐기다. 아들과 조카를 데리고 야생시장에 넣어 보세요.
이일은 산과 용 사이를 배회하며 과거에 살고 있다. 우물에는 잔재가 있고, 뽕나무는 썩었다.
이 사람은 어떤 사람입니까? 월급쟁이는 나에게 "죽은 후에는 편히 쉴 수 없다" 고 말했다.
"타향의 일생" 은 정말 사실입니다! 인생은 허무맹랑한 것 같고, 결국 공허할 것이다.
다섯 번째:
혼자 한 가지 상실감 속에서 직원 한 명을 데리고 고향으로 돌아갔는데, 길은 울퉁불퉁하고 놀라움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계곡이 얕아서 내 발과 마주쳤다.
나는 새로 끓인 술을 마시고 있는데, 닭 두 마리가 가장 가까운 야생동물 고기 () 를 끌어들인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대신 가시초에 불을 붙이는 것이다.
높고 낮은 원한은 밤이 짧고, 동쪽은 점점 희어지고 길은 밝다.
양만리 (1127-1206), 길수 (오늘 강서) 사람. 젊었을 때 가정 형편이 가난했고, 사오싱은 24 년 (1 154) 진사했다. 태상의사, 보묵각 학사를 역임한 적이 있다. 그리고' 성기' 도 있습니다.
양완리의 시가 창작은 대체로 모방에서 자기통합으로 전환하는 과정을 거쳤다. 사오싱에서 32 년 전, 그는 강서파의 스타일을 배웠는데, 이 시는 나중에 그에게 타버렸다. 이때부터 석춘의 4 년째 되는 해 (1 177) 는 그의 시풍이 바뀌는 시기였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장준 () 장 () 과 장위 () 로부터 이학의 철학 사상을 배우고 탐구하면서 자신의 견해를 일상생활에서 문학 창작으로 옮겼다.
그는' 당덕명 건재' 시에서 이렇게 말했다. "나는 평생 눈엣가시에 가시가 박혔는데, 나중에야 비로소 아이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땀을 뻘뻘 흘리며 강봉득강을 웃는다. " 이런 경멸책은 일상생활을 중시하는 태도가 그의 시풍이 바뀌는 계기가 되었다. \ "강과 호수 세트 \" 700 개 이상의 시, 첸 Shidao 오율, 왕안석 칠절, 당나라 절구, 유머 경령 을 빌려 있다:
봄의 고요함은 가느다란 물줄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수면에 비친 그림자는 맑은 날과 미풍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연약한 소호 꽃봉오리가 물에서 뾰족한 뿔을 드러내고, 장난꾸러기 잠자리 한 마리가 그 머리 위에 서 있다. ("작은 연못")
자두가 먹으면 시큼하고, 먹고 나면 남은 산이 아직 잇몸 사이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파초 초장, 청청색이 화면에 비치다. 봄에는 여름이 오고, 낮에는 길고 피곤하고, 낮잠을 자고 나면 마음이 답답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이들이 공중의 버들개지를 잡고 노는 것을 지켜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초여름에 낮잠을 자는 두 절구 중 하나"
성재체' 의 형성은 자연과 일상생활에서 참신하고 생동감 있는 소재를 얻는 것을 중시하며, 초탈한 가슴과 철학적 사고를 필요로 한다. 시인은 자연과 일상생활에 열정적으로 몰입하는 동시에 냉정하고 이성적으로 그 안에 포함된 인생철리를 관찰하고 이해해야 한다. 이렇게 쓴 시는 자연과 생명의 활력으로 가득 차 있고 이성적인 의향으로 가득 차 있다. 다음과 같은 시:
산에서 내려오는 데 어려움이 없다고 말하지 말고 등산하러 온 사람들을 헛되이 기쁘게 했다. 막 카오스 산권에 들어서자, 한 산은 다른 산을 풀었다. ("송원아침 페인트 가게 여섯 시" 5)
봄의 흔적을 찾을 수 없다면 시를 보지 마라. 꾀꼬리 옆에 있는 버드나무 갈매기와 옆에 있는 풀은 날이 갈수록 푸르고 날이 갈수록 깊어진다. ("도양두르" 중 하나)
선문이 닫히고 열리기 전에 맥주 한두 잔을 붓는다. 좋은 산이 구겨져 아무도 보지 않고 모두 석양에 가려졌다. (보트 횡단 셰담 3 곡 중 3 곡)
양완리의 시는 광활한 사회생활을 거의 반영하지 않지만, 이런 시는 적지만 잘 쓴 것도 있다. 예를 들어,' 동정농민'' 배고픈 세월을 나누면 성장의 세월에 비할 수 있다' 는 글은 농민들의 어려운 생활의 어려움을 담고 있다. 그리고' 화이하의 첫 사절구' 는 그가 진 () 에 간 소견 () 을 쓴 것으로, 독자들의 풍부한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예를 들면 세 번째 곡과 같다.
양안의 배는 모두 뒷걸음질치고, 파도에 따라 따라다니며 협상하기 어렵다. 하늘 속의 올루가 자유자재로 남북해안 사이를 자유롭게 나는 것만 볼 수 있다.
전반적으로 재미, 발랄함, 유머는 양만리시의 뚜렷한 장점이지만, 동시에 그의 시는 생활에 대한 첨예하고 깊은 느낌을 거의 나타내지 않는다 (이 점에서 그는 황정견보다 못하다). 그래서 대부분 자질구레한 소재를 위주로, 큰 기백이 부족하다.
초여름에 일어나다
매실은 시큼하게 이를 뿌리고, 파초청체.
봄에는 여름이 오고, 낮에는 길고 피곤하고, 낮잠을 자고 나면 마음이 답답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이들이 공중의 버들개지를 잡고 노는 것을 지켜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엄자릉의 전기를 읽다.
왜 카메오 스타가 한중흥을 보충해야 합니까? 얼음처럼 차가운 미풍이 있다.
일찍 이모를 정한으로 보내라, 그곳에는 염릉이 있다!
양과촌
돌다리 양쪽에는 인구가 밀집되어 있고, 말 떼는 강과 같고, 마을 곳곳에 널려 있다.
유양 윤종신 호텔, 포도틀 아래 작은 어선.
홍백화는 물 가까이에 있고, 하늘은 파랗고 노랗다.
정 2 의 핑안 은 아직 도 에 있다. 너는 왜 열심히 일하지 않고 경기장으로 돌아가지 않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