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자질 확장 훈련 프로그램.

학생들의 개인적 자질을 향상시키고 개인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굴하기 위해 각 학교는 학생들을 위한 풍부하고 다채로운 확장 훈련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학생 자질 확장 훈련 프로그램' 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여러분의 독서를 환영합니다.

학생 자질 확장 훈련 프로그램 (1) 은 야외 자질 확장 훈련을 통해 학생의 의지력을 연마하고 심리적 한계를 깨고 자아에 도전하며 논리적 사고력과 팀워크정신을 키우고 목표의식과 전략의식을 강화하고 건전한 인격을 형성한다. 동시에, 학원 간의 교류와 상호 작용이 강화될 것이며, 학원 간의 관계는 조화를 이루어 조화로운 캠퍼스의 건립을 촉진할 것이다.

첫째, 훈련 활동에 참여하는 소득

자신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자신감을 강화하고, 이미지를 개선한다. 심리적 관성을 극복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끈기를 연마하다. 심신 상태를 조정하고, 경솔하지 않고, 퇴폐적이지 않고, 일과 생활의 도전에 더 잘 직면한다. 집단의 역할을 이해하고, 집단에 대한 참여감과 책임감을 강화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고, 문제 해결 능력을 높인다. 인간관계를 개선하고, 다른 사람을 감상하는 법을 배우고,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갖는 법을 배우다.

조직의 목표를 더욱 명확하게 하고 확정하여 조직의 응집력을 강화하다. 서로 협력하고, 서로 지지하는 팀워크와 대국의식을 세우다. 인간관계를 개선하고 긍정적인 조직 분위기를 형성한다.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및 정보 교환을 촉진합니다. 직원들의 내적 에너지를 발굴하여 직장에서 모아서 모두 석방하여 차분하고 질서 있는 팀 운영 스타일을 형성하다.

둘째, 활동의 장점

대학생의 신앙 교육을 강화하다.

잠재력을 발굴하고 긍정적인 마인드와 좋은 심리적 자질을 배양하다.

교실에서의 설교식 교육 모델을 깨고 체험식 교육을 채택하다.

가벼운 게임 종목에서 생활의 진상을 이해하고 완벽한 인격을 형성하다.

활동은 순환적으로 작동할 수 있고 상속성이 강하다.

행사 참여면이 넓어 더 많은 학생들이 선봉과 모범적 역할을 체득할 수 있다.

행사 종목은 제한이 적고, 필요한 재료는 간단하고 (활동 경비는 상대적으로 적음), 조작성이 강하다.

셋째, 프로그램 내용

활동은 두 단계로 나뉩니다.

1 단계: 각 학원은 학년 (주로 1 대 2) 별로 1 차 자질 확장을 진행한다. 훈련을 거쳐 점차 우수한 선수들이 생겨났고, 학원을 대표하여 우수한 팀과 자질 확장 감독단을 구성하고 그 제도를 명명하였다. 그들은 우리 병원의 자질 확장의 전승을 짊어지고 있다.

2 단계: 각 학원 팀을 단위로 2 차 수요 자질 확장을 진행한 결과 상위 3 개 팀이 탄생했다. 이 세 대표 이론팀 중 감독의 잠재력을 가진 사람을 선택해 자질 확장 감독단을 구성하고 그 제도를 명명했다. 그것의 통일 지도하에 각 대학의 감독은 학교의 자질 확장 프로그램을 계승하고 풍요롭게 했다.

1. 확장 교육의 개념을 소개합니다.

쇄빙게임: 프로젝트: 인체의자 (5 분).

그룹: 프로젝트: 파트너를 찾습니다. 퍼즐의 결과에 따라 팀을 세 그룹으로 나누고, 팀에 이름을 부여하고, 구호를 설정하다. (5- 10 분)

공식 교육: 프로젝트 순서:

1) 지네 배열: 풍선과 분필. (10- 15 분)

2) 지뢰밭 배열: 6- 10 안대, 장애물로 사용. (15-20 분)

3) 핵탄두: 25 미터 긴 밧줄 1 뿌리, 20 미터 긴 밧줄 2 개, 손잡이 물통/Kloc-0 개, 짧은 대나무 2 개, 벽돌 1 블록. (30 분)

4) 스파이 잡기: 작은 종이 조각. (5- 10 분)

5) 급류를 날아라: 밧줄에 1 굵은 밧줄, 물 한 통. (30-40 분)

6) 신뢰 후 던지기: 1 0.5m 로프, 1 2.5m 플랫폼. (30 분)

7) 미스터리 스퀘어: 밧줄 3 개와 안대 몇 개. (20-30 분)

8) 마지막' 원': 훌라후프 2 개. (15-20 분)

활동 요약:

1, 팀당 한 명의 선수를 추천하여 발언하다.

의장은 이번 행사에 대해 총결산 발언을 했다.

3. 승리팀과 실패팀을 발표합니다.

4. 함께 노래 한 곡 부르자-'꿈을 뛰어넘는다'.

활동에 필요한 준비 작업:

1, 보조 코치 4 명: 남자 2 명, 여자 2 명.

2. 1 스피커, 1 호루라기, 1 드럼이 있습니다.

3. 이번 훈련은 자원봉사 원칙을 따르고, 일단 행사에 참가하면 훈련 규율을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4. 이번 훈련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둔 사람은 앞으로의 일에서 우선권을 가질 것이다.

훈련 시간은 1/2 일로 잠정적으로 정해졌다.

6, 훈련 규율:

1) 훈련 과정에서 훈련 코치의 지시를 따른다.

2) 훈련 중에는 물러나지 마세요.

학생 자질 확장 훈련 방안 (2) xx 대학생 혁신 실천 센터 (이하' 대창') 는 교단위가 직접 지도하고 대학생 과학기술혁신, 창업, 사회실천 활동을 조직하는 유일한 교급 전문학생 조직이다. 신입 회원을 모집한 후, 우리는 흥미진진하고 상을 받은 경기 행사를 개최하여, 신입 회원들이 xx 의 깊은 문화 내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대창에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광범위하게 참여할 것이다. 동시에 헬스와 개인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편안하고 좋은 교류 분위기를 조성하고, 상호 협력을 통해 이해를 깊게하고, 팀워크의식을 키워줍니다.

대창씨는 가볍고 인간적인 분위기로 xx 대학의 각종 동아리에서 작은 명성을 얻었다. 홍보를 확대하면 대창의 영향력을 높이고 대창의 매력을 과시하며 모든 신규 멤버들에게 우월감을 줄 것이다.

학교 풍경이 아름답고 지형이 독특하며 학교 주변에는 XXX 명소가 있습니다. 이 행사를 통해 대학 1 학년 신입생은 학교와 주변의 상황을 더 잘 이해하고 향후 일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I. 활동의 주제

우정, 협력 및 열심히 일하십시오.

둘째, 활동 분석

전체 행사는 캠퍼스 방향 크로스컨트리, X 호 자전거 관광투어 (소수의 참여), 삼림공원 바비큐 세 부분으로 나뉜다. 시간은 동아리 모집과 국경절 연휴 이후로 정해졌다. Xx 대학과 그 주변의 지리적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신입생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이런 행사를 개최하는 전통과 경험을 크게 창출하며, 행사에 필요한 자금이 적고 조작이 간단하다. 순조롭게 거행될 것이라고 믿는다.

셋째, 사전 준비

(1) 일정:

모 삼림공원 바비큐 65438+ 10 월 1 1 (토요일) 은 상황에 따라 일요일까지 순연할 수 있다.

B 10 (토요일) 쯤 X 호 타고 관광은 상황에 따라 일요일까지 순연할 수 있다.

C 캠퍼스 방향 경기 10( 10 월 25 일 토요일) 은 상황에 따라 일요일까지 순연할 수 있습니다.

(2) 특정 사업 준비:

1. 각 부서의 회원 명단을 집계하고 민중에게 세 가지 행사에 참가할 수 있는 회원 명단을 확인하라고 통지했다.

2. 활동 a 의 경우:

1. 합리적인 요금을 미리 청구합니다 (참고: 1 인당 20 원).

2. 대창활동부 직원은 출발 전날 적절한 양의 음식과 소품을 구매한다.

셋. 사진기재를 배치하다.

4. 차에 연락해서 자가용인지 단체차인지 확인하세요.

3. 활동 b 의 경우:

1. 안전구간을 결정하고 자전거 노선을 마무리한다.

(참조 선형: ...)

2. 출발하기 전에 대창활동부에는 각 대원을 위해 변속자전거 한 대를 빌릴 사람이 있을 것이다. 자전거 수 제한과 안전요인을 감안하면 행사에 참가하는 인원수를 통제해야 한다.

셋. 사진 장비의 배치

4. X 호 연선 자전거가 한 차선에서만 주행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행사가 그룹으로 시작됩니다. 행사 전에 팀원 (남녀 코디) 을 합리적으로 배정하다.

5. 출발 전날 대창활동부는 전담자가 식수와 건식을 구입하고 중간 기착을 마련할 예정이다.

4. 활동 c 의 경우:

1. 팀 구성원 또는 자유팀을 합리적으로 배정합니다. 팀당 4-6 명을 추천합니다.

2. 직원들은 미리 캠퍼스를 답사하고 몇 점을 골라 학교 정원 지도에 표시를 했다. 그리고 주소 지정 다이어그램을 만듭니다.

셋. 사진 장비의 배치

4. 해당 소품을 구매하거나 준비한다.

넷. 활동 프로세스

(1) 활동 a:

직원들은 7 시에 일찍 출발해서 XXX 삼림공원에 도착하여 약간의 준비를 했다.

오전 8 시에 xx 우의광장에 모여 차를 타고 삼림공원으로 갑니다.

9: 00 에 XXX 삼림공원에 도착해서 표를 사세요.

9 시 40 분에 바비큐 현장에 도착하여 활동을 확대하기 시작했다. 먼저 모두 원을 만들어 자신을 소개하기 시작했다.

1, 정렬 단위

사람별 카드놀이 (1~ 10). 그리고 팀, 번호는 1 또는 6, 번호는 2 또는 7, 번호는 3 또는 8, 번호는 4 또는 9, 번호는 5 또는 10 입니다.

2. 팀 커뮤니케이션

각 팀에게 3 분 동안 서로를 알아주고 다음 게임 내용을 알려주지 않는다.

3. 우호 링크

교착상태를 타파하고, 팀원들 간의 이해를 가속화하고, 모두의 속기 능력을 시험한다.

각 팀 멤버들은 무작위로 일렬로 늘어섰고, 1 위 사람들은 뒤에 있는 사람들에게 자신을 소개했다. 예를 들어, 저는 xx, xx 대학의 한어문학전공이고, 두 번째 선수는 그/그녀를 소개합니다. 예를 들어, 저는 xX 뒤의 XXX, xx 학원 한어문학학과, 제 3 대원은 이에 따라 자신을 소개했습니다. 저는 XXX 뒤의 xxX, xx 학원 한어문학과 같은 팀입니다. 이 게임은 각 팀이 번갈아 가며 하는 것이다. 시간이 있으면 선수들의 순서를 어지럽히고 한두 번 더 할 수 있다.

4.[ 이름] 셜록 홈즈 (영국 탐정소설가 아서 코난 도일이 만든 소설가)

(플레이어 간의 친숙도와 모든 사람의 관찰 능력을 점검해 분위기를 활발하게 한다.)

각 팀은 무작위로 두 명의 선수를 뽑아서 각 팀에게 자신의 파트너 1 분을 자세히 관찰하라고 요구했다. 1 분 후에 그들은 몸을 돌려 서로를 등지고 서 있었다. 이때 다른 그룹 구성원 (예: 두 번째 그룹은 첫 번째 그룹, 세 번째 그룹은 두 번째 그룹) 은 파트너의 신체적 특성에 대해 다섯 가지 질문을 했습니다. 이 게임은 각 팀이 번갈아 가며 하며, 정답 수에 따라 점수를 매긴다.

5. 만리장성을 예로 들어 봅시다

(모두의 활동 열정을 동원하여 선수 간의 단결과 협력, 상호 신뢰의 정신을 고찰하다)

각 팀의 모든 멤버들이 한 바퀴 서서 모든 사람에게 앞사람의 발뒤꿈치를 받치고 서라고 요구했다. 사회자가' 앉다' 라고 부르자 대원들은 바로 앉았다. 이 게임은 모든 팀이 동시에 놀 수 있고, 각 팀이 견지하는 기간을 볼 수 있다.

6, 4 인 5 피트

(팀원 간의 암묵적인 이해와 연대 협력 능력 조사)

각 팀에는 두 남자, 두 여자, 네 남자가 있다. 남녀가 교차하여 일렬로 늘어서 있고, 인접한 두 사람의 좌우발이 발목에 묶여 있다. 두세 개 팀이 고정 거리에서 분초를 다투다. 가장 빠른 승리, 다른 팀은 속도에 따라 점수를 매긴다.

7. 기차가 아주 빨리 달린다

(팀원 간의 암묵적인 이해와 연대 협력 능력 조사)

각 팀에는 4 ~ 5 명이 더 있어 일렬로 늘어서 있다. 기관차, 즉 첫 번째 사람이 두 발로 착지했고, 다른 사람은 한쪽 다리로만 착지할 수 있었고 (스태프나 다른 팀이 감독), 두세 팀은 고정 거리 내에서 분초를 다투었다. 시간이 적은 사람이 이기고, 다른 사람은 속도에 따라 득점한다.

8. 행사가 끝난 후 우리는 바비큐를 할 것이고, 모두 함께 노력하여 모두를 즐겁게 할 것이다. 바비큐가 끝난 후 원숭이 산에 가서 원숭이를 볼 수 있도록 안배하다. 이후 개인의 자유 시간을 배정하다.

9. 오후 4 시쯤 사진을 찍고 차로 돌아옵니다.

(2) 활동 b:

아침 8 시에 XXX 에 모여 1 인당 가벼운 자전거 한 대를 보장합니다. 각 팀은 안전을 담당하는 고위 책임자가 이끌고 있다.

8 시 30 분에 정각에 출발하여 정해진 노선에 따라 주행하다. (노선은 X 호수를 따라 차선을 미리 고려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1: 00 예정된 중간 기착점에 도착하여 식사를 합니다.

14: 30 정해진 경로에 따라 돌아옵니다.

참고: 이 활동은 안전을 전제로 합니다.

(3) 활동 c:

(행사 기획은 xx 년 대창조 소질을 참고하여 방향성 크로스컨트리 계획을 넓히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경쟁 소품:

지도 스무 장.

50 개의 번호판과 검사 카드.

타이머 4~5 개.

일부 테이블과 의자. (시간표, 신문사, 휴게실 ...)

미네랄 워터 수상 증명서, 경쟁상.

1. 모든 지점에서 직원은 지능 (지능 테스트 문제), 체력 (구기) 및 팀워크를 테스트하며, 모든 점은 스태프가 평가한다.

2. 마지막으로, 팀이 전체 과정을 완료한 시간과 팀이 얻은 총 성적에 따라 승자를 판단한다.

3. 참가자는 수중에 있는 지도에 따라 스스로 노선을 선택하여 모든 점을 찾아낸다. 지정점에는 채색 깃발이 표지로 붙어 있고 옆에는 특별한 글씨가 적힌 종이 한 장이 붙어 있다. 플레이어가 점을 찾은 후, 점에 특별한 문자를 적는다.

4. 모든 선수는 그룹별로 차례로 팀을 구성한다. 계원 운동장에서 출발하려면, 그들은 반드시 두 시간 반 안에 모든 점을 찾아 모든 단어를 적어야 한다. 모든 질문에 정확하게 대답해야만 게임을 완성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최종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5. 경기의 시작과 끝은 모두 xx 운동장입니다. 선수들은 서로 다른 배치로 경기를 시작하는데, 각 배치 사이에 5 분 정도 간격이 있다. 매번 1 그룹이 출발하기 시작합니다. 대략 15 회입니다. 게임은 약 3 ~ 4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기점과 종점에서 심판은 선수 출발 시간과 경기 완료 후 원래 위치로 돌아온 시간을 기록한다. 경기를 끝낸 선수는 휴게소에서 휴식을 취하고, 경기에 참가하지 않은 선수는 질서 있게 줄을 서서 심판이 번호표, 체크카드, 지도를 발급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경기는 각 조의 크라운, 아시아, 계군을 각각 결정지었다. 경기 이틀 후, 상은 개인에게 수여될 것이다.

동사 (verb 의 약어) 사후 작업

1. 각 행사 후 사용한 비용 통계 환급.

2. 행사 중 현장에서 찍은 사진과 행사 기록을 PPT 로 만들어 기념으로 남깁니다.

3. 홍보판을 제작하여 활동 효과를 확대하다.

자동예산에 미치지 못하다.

학생의 자질 확장 훈련 프로그램 (3) 은 학생들이 상호 교류를 강화하고 잠재력을 개발하고 자질을 높이기 위해 이번 자질 확장 훈련을 특별히 준비한다.

I. 활동의 목적

1. 학생들의 인간관계 능력을 키우고, 학생 간의 상호 이해를 높이고, 사제 관계를 융합하며, 반의 응집력을 높인다.

2.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학생의 잠재력을 충분히 개발하고, 학생들의 자신감과 진취성을 높인다.

3. 타인에게 관심을 갖고 상호 존중, 신뢰, 도움 속에서 우정을 발전시키는 법을 배웁니다.

4. 학생들의 팀워크, 협력의식, 혁신정신을 배양한다.

둘째, 활동의 대상과 장소

1, 약학원 전체 회원.

2. 북운동장.

셋째, 활동 시간

1, 20xx 년 x 월 x 일.

2. 오전 8 시-165438+오후 0 시 30 분 2 시 30 분-5 시 30 분.

넷. 활동에 필요한 재료

오래된 신문, 투명 젤라틴, 칼, 판지, 책상, 안대.

동사 (verb 의 약자) 활동 항목의 운영 규칙

도어: 아이처럼 놀고 어른처럼 생각하고 노인처럼 판단한다.

브레인 스토밍----팀 식별 교육

1. 자발적으로 대장을 선출하고 대장을 초청하여 취임 연설을 발표하다.

2. 요구 사항: 인솔자의 통일된 지휘 아래 각 그룹은 20 분 이내에 5 가지 임무를 완수한다 (팀 이름 결정, 팀 로고 디자인, 슬로건 제시, 팀 노래 창작, 위의 성과를 예술로 표시).

참고: A, 우리가 팀에서 해야 할 일은 서로 경청하고, 서로 지지하고, 다른 사람에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 말하지 않는 것이다. B, 모든 사람의 생각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을 판단하거나 비판하지 마라. C, 생각이 많을수록 좋다. 융합을 장려하고, 여러 아이디어의 융합은 종종 더 좋은 아이디어의 시작이다.

3. 설계 활동을 전개하다.

4. 성과는 다른 사람이 말을 할 때 잘 듣고 방해하지 않도록 잘 들어라.

5. 각 팀의 장단점, 이 팀의 분업 협력 과정의 장단점, 그리고 그들이 행사에서 느끼는 감정과 기록을 논의한다.

참고: A,' 우리',' 너',' 그들' 대신' 나' 를 사용하면 우리가 표현하는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는 데 도움이 된다. 진심으로 당신의 관점을 표현해 주세요. 울거나 웃을 수 있어요. 그냥 듣고 싶으시다면 괜찮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6. 모두 * * * 즐기기: 각 그룹마다 대표 한 명을 선택해 발언하고 몇 차례 자유롭게 발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발언규칙 (토론): A, 다른 사람이 말을 할 때 주의해서 듣고 방해하지 마세요. B, 만약 당신이 간단한 발언을 한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관점을 공유할 기회가 있을 것이다.

(b) 신뢰가 떨어졌다

게임 목적:

1. 팀 구성원 간에 상호 신뢰를 설정합니다.

플레이어가 자신에게 도전하게하십시오.

3. 팀워크를 발양하고 서로 돕는다.

4. 픽업 동작의 배열: 오른쪽 활보, 두 손을 내밀고 손바닥을 상대의 쇄골에 올려놓습니다 (다섯 손가락이 서로 맞물려 엄지손가락이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두 그룹, 두 발의 무릎이 바짝 달라붙어 허리를 곧게 펴고 45 도 비스듬히 고개를 들어 뒷씨름꾼을 바라보았다.

5, 레슬링 선수 액션 레이아웃:

(1) 등 넘어진 손의 준비 동작: 앞으로 뻗기, 안쪽 뒤집기, 연동, 반턱.

(2) 끈을 묶은 후, 등을 넘어뜨린 사람을 플랫폼 위에 올려놓고, 발뒤꿈치를 모으고, 무릎을 쭉 펴고, 허리를 쭉 펴고, 가슴을 머금고, 고개를 숙이고, 양손으로 턱을 받치고, 등 넘어질 준비를 한다.

(3) 타이타닉

참가자 수: 10 ~ 12.

시간: 30 분.

위치: 실외.

소품: 나무 벽돌 24 개 (그룹당 6 개), 의자 4 개, 긴 밧줄 2 개 (25m).

응용 프로그램: (1) 혁신적인 사고 훈련?

(2) 인성 배양?

(3) 팀워크의 배양?

(4) 무적 풍화륜

1. 임무 1: 제공된 자료 (구 신문, 투명 젤라틴, 칼) 로 20 분 이내에 큰 종이 고리를 만들어 모든 대원들이 종이 고리에 서서 앞으로 이동하도록 요구하고 종이 고리의 크기가 적합한지 주의한다.

2. 임무 2: 각 팀은' 풍화륜' 과 보수재료를 가지고 같은 출발선에 행군하며 결승점을 통과한 마지막 사람을 기준으로 순위를 매겼다. 경기는 두 라운드로 진행될 것이다. 1 라운드 이후에는 복구와 토론이 진행되고, 2 라운드는 약간의 장애를 증가시킬 것이다.

3. 경기 규칙: 행진하는 동안, 어떤 대원의 발이 종이 동그라미를 밟고, 팀 전체가 5 초 동안 멈춘다. 행진하는 동안 종이원이 부러져 모든 대원들이 제자리에서 수리해야 하며, 종이고리를 밟아서는 안 된다. 그래야 계속 전진할 수 있다.

4. 결과를 발표하고, 이번 행사의 느낌을 그룹 교류하며, 기록을 잘 합니다.

5, 모두 * * * 즐기세요, 스승님 총결: 이것은 재미있는 행사입니다. 여러분의 경쟁의식을 자극하고, 당신들이 함께 배를 타고 구제하는 심리적 자질을 배양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5) 긴 인생길

참가자: 동아리 전체 학생 및 xx 대 1 자원봉사자.

시간: 180 분.

장소: 교실, 실외.

소품: 안대, 밧줄, 대나무 장대.

활동 프로세스:

(1) 두 팀의 학생들은 각각' 벙어리' 와' 맹인' 역을 번갈아 하며 서로 버티며 관목 수풀, 계단, 오르막길, 지형이 변하는 곳을 지나간다. 그들은 묵묵히 서로 의지하고 전진한다.

(2) 각기 다른 캐릭터들의 독특한 느낌을 체험한 뒤 교실로 끌려가 앉았고, 음악은 눈물을 흘리는 감정음악을 떠올리게 했다. "사실 수십 년의 인생은 오늘 30 분처럼 울퉁불퉁하다. 그러나 누군가는 함께 동행하고, 영욕을 함께 하고, 포기하지 않고, 이 세상이 외로울 때 외롭지 않게 하고, 네가 실의에 빠졌을 때 위로를 받고, 네가 실의에 빠졌을 때 격려를 받고, 네가 실의에 빠졌을 때 인도를 받게 하기 때문이다. "

(3) 선생님은 팀에서 성장하고, 즐거움을 얻고, 우정을 증진하려면 누구나 자신의 성실과 열정을 바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요약했다. 모두가 서로 존중하고 격려하며 이해하는 집단에 살 때, 우리는 세상이 얼마나 아름답고, 삶이 얼마나 행복하고, 삶이 얼마나 의미가 있는지를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4) 활동을 통일적으로 끝내다.

㈥ 활동의 중요성:

자질 확장 활동은 우리의 캠퍼스 생활을 풍요롭게 하며, 젊은 세대의 성장, 특히 자기심리건강과 신체자질 향상을 실현하는 데 대체불가의 역할을 한다. 캠퍼스 문화는 학교 교육 활동의 개선, 조정 및 보완이다.

마지막으로, 우리의 품질 발전 활동이 원만한 성공을 기원합니다.

학생 자질 확장 훈련 프로그램 (4) 우리 학과는 대학생 자질 확장 과외 활동을 전개하고, 학생회 내부 분위기를 활성화하며, 학과 내 구성원과 학과 간 교류를 증진하고, 학생회 내 응집력을 강화하고, 생동감 있고 적극적인 단결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회 문화 활동을 풍부하게 할 계획이다. 초기에는 학생회의 신입 회원들에 대한 자질 훈련을 통해 자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기학습에 대한 의식을 강화하고, 지식면을 넓히고, 의사소통 능력을 키워 학생회의 대가족에 더 빠르고 더 잘 녹아들게 할 것이다.

활동 주제: "집단에서 자아를 형성하고 협력에서 즐거움을 넓히라."

활동 시간: 보류 중.

장소: 육상 경기장 또는 광장.

행사 대상: xx 학원 학생회 전체 멤버, 각 주요 조직, 부서 초청 게스트.

기획 주최: * * 중국공산주의청년단(약칭) xx 대학위원회.

주최: 학원 학생회 인사부.

스폰서: 미정.

활동 프로세스:

6 시 30 분부터 6 시 45 분까지 모든 직원이 현장에 집합한다.

6: 45 ~ 7: 10 직원이 장소를 정리합니다.

7:10–7: 20, 참석자들이 현장에 모여 있습니다.

7: 20–7: 30, 사회자가 개막사를 한다.

7: 30–7: 45, 우리 학원 학생회 국, 초청 게스트가 자기소개, 회장의 연설.

7: 45–8: 00 사회자가 참가자들을 이끌고 워밍업 (쇄빙게임) 을 한다.

8: 00–8: 20, 각 팀은 자기 소개 (팀 이름, 팀 배지, 팀 노래, 슬로건 포함) 를 한다.

사회자는 8 시 20 분부터 8 시 30 분까지 훈련 규칙과 주의사항을 낭독했다.

8 시 30 분 ~11:30 프로젝트 교육 시간.

11:30 ~11:45 의 시상식에서 학생회 의장과 초청 게스트가 발언했다.

11:45 ~11:50 사회자 활동 끝말.

11:50 ~12: 00 사진.

준비 작업:

1 및 10 이 끝나면 사무국에 연락하여 각 부서의 통지 작업 (활동 시간 위치 및 참석자 수 결정) 을 완료하고 각 주요 기관, 부서의 국에 초청을 보냅니다.

2. 장소, 테이블과 의자 신청은 10 에서 끝납니다.

3. 이번 행사에 참여한 각 부처 인원 명단을 확정합니다.

4.6 월말 5438+00 직원 동원회를 열어 직원들에 대한 관련 교육을 미리 실시한다.

5. 미리 재료와 상품을 사서 게임 소품을 준비한다.

6. 조건과 시간이 허락한다면, 직원들이 이번 행사의 각 항목을 테스트할 시간을 마련한다.

7. 각 직위의 업무 (예: 사진, 체크인, 장소 배치, 행사장 직원, 뮤지션, 멘토, 진행자, 소품, 재료 임대원 등) 를 배정합니다. 행사 전날 밤.

상 준비: 1, 2, 3 등상 (경품) 1 부.

활동:

1, 활동 쇄빙게임: 토끼 춤 업그레이드 (1.0 버전 = "버전 2.0 =" 버전 3.0).

2. 팀 이름, 팀 휘장, 슬로건, 팀 노래를 생각해 보세요.

3. 이벤트:

1) 재미있는 퍼즐

프로젝트 소개:

1. 모든 팀의 모든 구성원이 경기에 참가해야 한다.

2.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각 참가자는 큰 카드의 12 의 1/2 에 불과한 작은 카드를 받았다. 게임이 시작되면 각 팀의 플레이어는 먼저 각 카드 세트의 상황을 논의한 다음 어떤 컬러 카드를 찾을지 결정하고, 마지막으로 이해, 소통, 교체를 통해 가장 빠른 시간 내에 그림을 한 장 짜내야 한다. 이 기간 동안 소통, 협력, 협상은 매우 중요하다. 이 게임은 통계시간을 기준으로 통관 시간이 가장 짧은 팀이 1 등을 한다.

프로젝트 소품: 1 1 다른 색상의 큰 판지.

프로젝트 목적: 낯설음의 속박을 깨고 우리 팀을 위해 용감하게 찾고, 소통하고, 피드백을 주고, 소통하고, 협력한다.

2) 맹인이 가족을 찾습니다.

프로젝트 설명: 1. 경기마다 5 개 팀이 출전하고, 각 팀은 10 명의 선수를 출전시킬 것이다.

2. 회의에 참석한 사람들은 눈 (맹인으로 분장) 을 가리고 광장 주위에 무질서하게 흩어져 훔쳐보지 못하게 했다.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갈 수 없다.

3. 경기가 시작되자마자 맹인은 자신의 선수를 찾아 더듬기 시작했다. 집합시간이 가장 짧은 팀이 1 등이다.

4. 스태프는 완성된 팀을 데리고 진행중인 인원에 대한 안전지도를 한다.

프로젝트 소품: 천 50 개.

프로젝트 목적: 부서 내부의 묵계를 촉진하고 부서 간의 연계를 강화하다. 참가자들에게 집에서 돌아오는 느낌을 주고 가족의 긴박감을 찾게 하다.

3) 3 인 2 라운드 릴레이

프로젝트 설명: 1. 각 팀은 5 개 팀이 참가하여 팀당 9 명의 선수를 파견한다.

프로젝트 소품: 10 천.

프로젝트 목적: 3 인 2 족 릴레이 프로젝트는 팀 구성원 간의 협력과 신뢰를 반영한다. 이 게임은 주로 모두의 팀워크와 조율 능력을 단련하는 것이다.

4) 요리사가 너무 많아요

프로젝트 설명: 1. 각 팀은 5 개 팀이 참가하여 각 팀마다 10 명의 선수를 파견한다.

2. 각 팀원은 지정된 구역 내에서 진행자의 요구에 따라 일정한 수의 손이나 발이 바닥에 있으며 지정된 구역 내에서 완성해야 합니다.

3. 지정된 동작을 완료하는 데 10 초가 걸리며 직원이 계산합니다 (여분의 손이나 발 5 초).

4. 각 그룹은 필요에 따라 일정한 수의 손이나 발을 땅에 놓아야 한다. 예를 들면, 일곱 손과 여덟 발이다. 사회자는 세 번의 공인권증을 발표했고, 세 번 후 완료 시간이 가장 짧은 팀이 1 등을 했다.

프로젝트 소품: 없음.

프로젝트 목적: 참가자의 적응력, 협력 및 조직 능력, 팀에 기여할 의향이 있는지 테스트합니다.

5) 풍선이 놓여졌어요

프로젝트 설명: 1. 각 팀은 5 개 팀이 참가하여 각 팀마다 10 명의 선수를 파견한다.

2, 10 선수가 일렬로 서서 두 사람 사이 (앞사람의 목과 뒷사람의 이마 사이) 사이에 풍선을 놓고 쭉 앞으로 나아가며 시작점에서 종점까지, 가장 짧은 팀이 1 등을 하는 등.

프로젝트 소품: 일부 풍선.

프로젝트 목적: 팀 내 조정 능력을 테스트합니다.

6) 암호 전송

프로젝트 설명: 1. 10 팀 전체가 한 번에 이 프로젝트에 참여합니다.

2. 게임 규칙은 모든 사람이 뒤돌아볼 수 없고, 자리를 떠날 수 없고, 말을 할 수 없고, 한정된 시간 내에 마지막 선수가 얻은 정보를 앞줄 1 위 선수에게 정확하게 전달한다는 것이다. 우선 각 팀은 간단한 교류 구령을 준비하거나 뒤에서 손으로 쓰거나 몸이나 머리를 두드립니다.

1 라운드는 4 자리 숫자입니다.

두 번째 라운드는 소수점이 있는 6 자리 숫자입니다.

세 번째 라운드는 세미콜론, 루트, 사각형 등과 같은 다른 기호가 있는 숫자입니다.

네 번째 라운드는 단어 또는 일련의 문자입니다.

5 라운드: 숫자' 1' 으로 돌아간 결과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결과일 수 있다. 결국 대원들이 받은 신호는' 1' 이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모두의 사고 방식은 모두 스스로 굳어서 이렇게 간단한 숫자를 믿지 않는다. 처음에 그들은 자신의 팀이 세운 암호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믿지 않았고, 팀원들이 전달한 정보를 믿지 않아 실패를 초래했다.

프로젝트 소품: 흰 막대 몇 장.

프로젝트 목적: 팀 구성원 간의 신뢰도를 검사하고, 팀의 응집력과 신뢰도를 살피며, 출전 선수의 판단력과 적응력을 검증한다.

프로젝트 처벌: 경기 중 어떤 팀도 말을 하거나 작은 소리로 말을 하지 않고 인솔자는 반드시 나와서 열 개의 팔굽혀펴기를 해야 한다. 두번째 위반은 누적 횟수가 10 등으로 이어집니다.

재료 준비: 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