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 한비복 결혼
자연은 당대의 한복으로 기모노와 한복은 모두 한복에서 진화한 것이다. 초당 여자의 옷차림은 허리 치마를 위주로 리본으로 묶어 날씬하고 가벼운 느낌을 준다. 성당 이후 여성복의 양식이 점점 넓어지면서, 큰 소매셔츠가 그 중의 대표 중의 하나이다. 샤로는 여성복의 주요 소재로 실크, 키가 큰 머리카락과 금화를 입고 베일이 우아하고 아름다워 번영시대의 번영과 여성의 우아함을 보여준다.
한복이 처음 일본에 전해졌을 때 처음에는 일본 귀족 사회에서 유행했다가 나중에는 기모노로 발전했다. 기모노는 곡선과 직선이 거의 없어 한복에 비해 약간 뻣뻣하고 질감과 디자인이 다양하지만 기준은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한복의 종류와 코디가 그렇게 다양하지 않다. 기모노는 비교적 소박하고 조용해서 자신의 민족적 성격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한복은 기본적으로 중국 당대의 하이웨이스트 스커트와 명대의 큰 드레스를 그대로 옮겨 놓은 후, 한국인들은 이를 자신의 국복이라고 부른다. 그들은 심지어 중국 명나라 황제와 황후의 왕실 복장까지 고스란히 그들의 왕의 공주 치마로 옮겼다.
이 세 가지 복장에 비해 한복은 절대적인 우세를 차지하고 한복은 절대적인 오리지널권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천 년의 비바람, 번화하고 현란한 역사를 담고 있으며, 너무 많은 내포와 문화를 침전시켰다. 그러나 청조의 영향으로 일본 한국복으로 세상에 알려진 기모노 한복에 비해 한복은 이미 국민에게 잊혀졌고, 그들이 추앙하는 것은 기복과 청궁극이지만, 그들에게 속해야 할 아름다움을 되찾는 것을 잊었다. 한복의 부흥은 이제 막 시작되었고, 아직 너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과거의 아름다움과 문화가 우리 세대의 손에 파괴되지 않고 국복으로서의 지위를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