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왕정 서문 전문에는 몇 단어가 있나요?

등왕정 서문 전문은 ***773자(구두점 제외)

등왕관 서문 전문:

< p>구 위장현, 홍두의 새 저택. 별은 날개로 나뉘고 땅은 헝로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3개의 강을 품고 5개의 호수에 이르고, 들가시를 다스리며 어웨를 이끈다. 보물은 풍부하고, 용의 빛은 우도의 폐허를 비추고, 뛰어난 인물과 장소는 서루(Xu Ru)가 진범(陳桃)의 소파에 앉아 있다. Xiongzhou는 안개로 가득 차 있고 별이 질주합니다. Taihuang은 Yi와 Xia 사이의 교차로에 자리잡고 있으며 손님과 호스트는 남동쪽의 아름다움을 즐깁니다. 총사령관 염공은 그의 우아한 모습을 기대하고 있고, 멀리서 그의 미늘창이 다가오고 있으며, 신주의 팬인 유문은 임시로 커튼을 쳐 주둔하고 있다.

10일간의 휴가에는 많은 친구와 친구들이 있습니다. 솟아오르는 용과 봉황은 맹학자의 종파이며, 보라색 번개와 녹색 서리는 왕 장군의 무기고입니다. 집안의 주인은 집사인데, 길은 널리 알려져 있는데, 자기가 승리할 것을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

시간은 9월, 순서는 산추의 것이다. 물이 없어지면 차가운 연못이 맑아지고, 연기가 응결되고, 해질녘에는 산이 보라색으로 변합니다. 나는 길 위의 자동차와 같아서 중아의 풍경을 방문하고 황제의 아들 창주 근처에 있으며 하늘과 사람의 옛 저택을 찾습니다. 산에는 푸르름이 우뚝 솟아 있고, 하늘은 솟아오르고, 날아다니는 정자는 비약을 흘리며, 아래에는 땅이 없습니다. Heting과 Fuzhu는 가난한 섬의 추억이며 Guidianlan Palace는 언덕과 산의 모양입니다.

수놓은 대문을 쓰고 조각한 짐승을 내려다보니 산이 넓고 들판이 넓고 강과 호수가 너무 넓어서 소름끼칠 정도다. Luyan은 땅으로 달려가고 종소리가 울리고 가마솥이 집에 있고 배는 물 속에 있고 배는 녹색 새와 노란색 용입니다. 구름이 걷히고 비가 맑아지며 색깔이 밝아집니다. 지는 구름과 외로운 부엉이가 함께 날아가고, 가을물과 긴 하늘은 같은 색이다. 어선이 늦게 노래하고 봉리 해안에서 소리가 들리고 기러기가 추위에 겁을 먹고 소리가 형양포에 의해 깨집니다.

거리가 매끄럽고 기쁨이 날아간다. 시원한 바람이 불고 시원한 바람이 불고, 가느다란 노래가 응결되고 흰 구름이 그친다. 수 정원의 푸른 대나무는 펑쩌(Pengze)로 공기를 운반하는 병과 같고, 예강(Ye River)의 붉은 꽃은 린촨(Linchuan)을 비추는 붓과 같습니다. 네 명의 미녀, 두 명은 결합하기 어렵습니다. 하늘 한 가운데서 하늘만 바라볼 수 있고, 여가시간에 여행을 즐길 수도 있어요. 하늘과 땅은 크게 다르며, 우주의 무한함을 느낍니다. 기쁨과 슬픔이 올 때마다 수많은 우여곡절이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장안은 태양 아래서 안전하고 우씨는 구름 속에 있기를 바랍니다. 지형은 험난하지만 남쪽 하늘은 깊고, 하늘기둥은 높지만 북쪽 별은 멀다. 산은 넘기 어려운데, 길을 잃은 사람을 누가 슬퍼하겠습니까? 우연히 만나면 우리는 모두 외국에서 온 손님이다. 회제가 사라졌을 때 현왕조는 몇 살이었습니까?

한숨! 운이 나쁘고 운명이 불행하다. Feng Tang Yi Lao, Li Guang은 밀봉하기 어렵습니다. 창사(長沙)의 곡가의(屈嘉儀)에는 성스러운 스승이 없고, 양홍(梁洪)이 하이취(海曲)로 여행할 때 밝은 시간이 부족하지 않습니까? 나는 기회를 보기 위해서는 신사에게 의지하고, 그의 운명을 알기 위해서는 전문가에게 의지합니다. 당신이 늙고 강할 때, 당신은 백발의 마음을 갖고 싶습니까? 가난하고 강해지십시오. 결코 구름에 빠지지 마십시오. 탐욕스러운 샘물을 마시면 기분이 상쾌해지고, 마른 길을 걸을 때에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북해는 신용이 있지만 솟아오르면 잡을 수 있고, 동쪽 모퉁이가 사라지면 뽕나무가 있어도 늦지 않다. Meng Chang은 고귀하고 고귀하며 조국을 위해 시간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Ruan Ji는 만연했는데 길 끝에서 어떻게 울 수 있었습니까?

보, 세 발의 마이크로 라이프, 학자. 술을 달라고 할 리가 없고, 최후의 군대의 약한 왕관을 기다리며, 마음이 있으면 펜을 던지고, 황제의 장풍에 감탄한다. 그는 수백 년 동안 머리핀과 와트를 포기하고 수천 마일을 새벽과 황혼에 그에게 가져갔습니다. Xie 가문의 보물나무는 아니지만 Meng 가문의 이웃입니다. 그는 잉어와 동행하기를 바라며 날마다 법정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이제 나는 팔을 잡고 용문을 지원하게되어 기쁩니다. Yang Yi가 만나지 않을 때 그는 Ling Yun을 만지고 Zhong Qi가 그를 만났을 때 왜 흐르는 물놀이를 부끄러워해야합니까?

와! 리조트는 영구적이지 않으며 성대한 잔치는 다시 돌아오기 어렵습니다. 난초도 사라지고 Zizeqiu의 유적도 사라졌습니다. 이별의 말은 위시에의 친절 때문이고, 높은 곳에 올라가 시를 짓는 것은 대중의 염원이다. 당신의 경멸을 정중하고 간략하게 표현하십시오. 모든 단어는 시로 가득 차 있으며 네 운율이 모두 완성됩니다. 반장강을 뿌리면 모두가 땅과 바다에 구름을 쏟아부을 것입니다.

등왕의 높은 정자는 강과 주강 근처에 있는데, 그는 옥을 입고 노래하고 춤추며 루안을 부릅니다.

채색된 건물은 난푸 구름을 향해 날아가고, 구슬 커튼은 황혼의 서쪽 산비 속으로 굴러갑니다.

현운담호의 그림자는 길고, 상황은 변하며, 가을에는 별들이 움직인다.

지금 누각에 있는 황제의 아들은 어디에 있나요? 문지방 밖에는 양쯔강이 자유롭게 흐른다.

자국어 번역

이 곳은 한나라 난창 현으로, 지금의 홍주 두두보이다. 하늘의 위치는 이성과 진의 경계에 속하며, 땅은 Hengshan과 Lushan을 연결합니다. 3개의 강을 스커트로 하고 5개의 호수를 띠로 삼아 초나라를 다스리고 복건성과 월월을 연결합니다. 여기에는 사물의 정수와 천연기념물이 있으며, 소와 두성 사이에 검의 빛이 직접적으로 비치고 있다.

사람 중에는 영웅이 있고, 지구에는 아우라가 있습니다. Chen Fan은 Xu Ru를 위해 특별히 몇 개의 침대를 마련해 주었습니다. 장엄한 홍주시에는 집들이 안개처럼 줄지어 있고, 잘생긴 인재들은 스타처럼 활약하고 있다. 이 도시는 Yi와 Xia의 교차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소유자와 손님은 남동부 지역의 젊은 인재를 모으고 있습니다. 태수 안공(顔功)은 명성이 높아 홍주(洪州)까지 와서 관직을 맡았고 덕문주무(玉文周穆)는 부임하러 가는 길에 잠시 이곳에 머물렀다.

명절 열흘째 되는 날에는 귀한 벗들이 모였고, 수천 리 떨어진 곳에서도 귀빈들이 이곳에 모였습니다. 문학적 재능이 비상하는 용과 같았습니다. 화려한 불사조, 왕 장군의 무기고에는 보라색 번개와 녹색 서리만큼 날카로운 검이 들어 있습니다. 나의 아버지는 코친의 군 행정관이셨는데, 나는 어리고 무지해서 이 대연회에 직접 참석할 수 있는 행운을 얻었습니다.

9월 늦가을, 쌓인 물이 사라지고, 연못 물이 맑아지고, 황혼 속에서 구름과 연기가 응결되고, 산들이 보라색으로 나타난다. 마차를 타고 높은 산길을 달리며 높은 산 사이의 풍경을 찾아 전황제의 아들인 창저우에 이르렀고 이곳의 산들이 겹쳐지고 봉우리가 하늘로 우뚝 솟아 있는 궁궐을 발견했습니다.

높은 정자와 붉은 정자 길이 마치 하늘을 날고 있는 것 같은 정자에서 보면 흰 두루미와 들오리가 서식하는 바닥 없는 섬을 볼 수 있다. 섬과 구불구불한 언덕을 따라 지어진 장엄한 궁전.

조각된 정자 문을 열고 화려한 지붕 능선을 내려다보세요. 산과 평야를 한눈에 볼 수 있고, 호수와 강의 구불구불한 모습이 놀랍습니다. 집집마다 부자들이 빽빽하게 들어차 있고, 나룻배에는 배들로 붐비고 있는데, 그 배들은 모두 파랑새와 황룡 문양이 새겨진 커다란 배들이다. 비가 그치면 무지개가 사라지고 구름이 사라지고 해가 밝게 빛난다. 떨어지는 구름과 외로운 기러기가 함께 날아가고, 가을물이 하늘로 합쳐진다. 저녁이 되자 어선에서 노랫소리가 울려퍼져 봉리호 기슭에 이르렀다. 기러기들은 추위에 낑낑대며 헝양 기슭에 멈춰 섰다.

먼 곳을 바라보면 문득 마음이 편안해지고 흥미가 높아진다. 팬파이프 소리가 산들바람을 불러일으키고, 부드러운 노랫소리가 백운을 취하게 한다. 마치 수원의 대나무 숲에서 벌어지는 파티 같다. 연회에 참석한 사람들은 도연명보다 술을 더 많이 마셨다. 마치 예강의 연꽃을 찬양하는 것처럼 식탁에 앉은 사람의 문학적 재능이 사령운보다 낫다. 즐거운 시간, 아름다운 풍경, 즐거움, 행복의 네 가지 아름다운 일이 모두 갖추어져 있으며, 선한 주인과 귀빈이 일생에 한 번 여기에 있습니다. 휴일에는 하늘을 바라보며 즐거움을 누려보세요. 하늘이 높고 하늘이 높아 우주의 무한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쁨이 지나고 슬픔이 찾아오면 일의 성패가 결정되는 것 같아요. 멀리서 장안을 바라보고 동쪽으로 무회를 바라보면 땅의 끝은 측량할 수 없는 바다이고 북두칠성은 멀고 천주산은 닿을 수 없다. 극복하기 어려운 장애물이 많습니다. 좌절하는 사람들을 누가 동정할 수 있겠습니까? 우리는 우연히 만났고, 우리는 모두 외국 땅의 손님입니다. 조정에 관심을 갖고 있는데 소환되지 않으면 언제 가의처럼 왕을 섬길 수 있겠습니까?

아아! 운명은 불리하고 여행은 어렵고 위험합니다. Feng Tang이 늙기는 쉽지만 Li Guang이 후작이 되기는 어렵습니다. Jia Yi를 창사로 강등시킨 것은 그가 현명한 군주였기 때문이 아닙니다. Liang Hong은 바다에 가서 은둔 생활을 했고, 정치적 번영의 시대가 아니었을까요? 다만 군자는 사물의 징조를 간파할 수 있고, 현명한 사람은 자신의 운명을 안다. 나이가 들면 더 야심차게 행동해야 합니다. 백발이 되었는데 어떻게 야망을 바꿀 수 있습니까?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더욱 강해져야 하고, 결코 야망을 포기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욕심샘의 물을 마셔도 마찬가지다. 나는 여전히 내 마음이 맑고 먼지가 없다고 생각하며, 비록 북해가 멀리 있지만, 지나간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낙천적이고 쾌활할 수 있습니다. 미래를 소중히 여기기에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Meng Chang은 고귀한 사람이지만 조국을 위해 봉사하려는 마음이 없었고, Ruan Ji는 거칠고 제멋대로인데, 어떻게 탈출구가 없을 때 그를 본받아 눈물을 흘리며 돌아올 수 있겠습니까?

나는 중준과 동갑이지만 조국에 봉사할 기회가 없는 학자이다. 나도 "바람과 파도를 타고"라는 종취의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그는 평생의 명성을 포기하고 아버지를 섬기기 위해 수천 마일을 떠났습니다. 그는 Xie Xuan과 같은 재능은 아니었지만 많은 유명한 사람들을 알게되었습니다.

며칠 뒤에 아버지께 가서 가르침을 듣게 되면 공리처럼 예의바르게 행동할 것이고, 오늘 연회에 참석할 수 있다면 마치 용에 오르는 것과 같을 것입니다. 문. 사마향록이 양덕의 추천을 받지 못했다면 비록 재능이 있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혼자서 한탄할 수밖에 없었을 것입니다. 이제 당신에게 종쯔치(Zhong Ziqi) 같은 친한 친구가 있는데, 산하의 음악을 연주하는 것이 무슨 부끄러운 일입니까?

아아! 유명한 곳은 영원히 지속될 수 없고, 축제도 드물다. Lanting Gathering의 성대한 행사는 과거의 일이되었고 번영했던 Jingu Garden도 폐허로 변했습니다. 나는 운이 좋게도 이 잔치에 참석할 수 있었기 때문에 그것을 기념하기 위해 짧은 에세이를 썼습니다. 만약 내가 시를 쓰기 위해 올라간다면 여기에 참석한 모든 신사들을 의지할 것입니다. 나는 이 작은 서문을 정중하게 쓰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판웨(Pan Yue)와 루지(Lu Ji)처럼 당신의 문학적 재능을 보여주세요.

강주 강둑에 장엄한 등왕각이 세워졌는데, 등왕의 연회 장면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침에는 남포의 밝은 구름이 등왕각의 채색된 기둥 위로 지나갔고, 저녁에는 서산의 안개비가 등왕각의 구슬막을 걷어 올렸습니다.

한가로운 구름이 연못에 비쳐지고, 변화하는 풍경은 별이 빛나는 하늘 아래 봄과 가을을 헤아린다.

이 등왕각을 지은 황제는 어디에 있습니까? 문턱 밖의 양쯔강 물만이 동쪽으로 흐른다.

추가 정보

'등왕정 서문'의 전체 내용은 세심하게 작성되었으며 제목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엄격하게 구체적이지 않습니다. 전체 내용은 네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부분품.

첫 번째 자연 단락은 홍 저택의 장엄한 지형을 설명하는 첫 번째 부분으로, '천연 보물', '훌륭한 사람들', '덕사', '귀빈이 가득하다'.

『난창 구현 홍두 새 저택』은 등왕각의 위치를 ​​지적하고, 난창은 파괴의 관점에서 이순신과 진흥서의 경계에 위치한다고 자세히 적고 있다.

지리적 관점에서 볼 때 호남의 형산과 강서의 루산과 위에서 아래로 연결되어 있으며 난창의 지형을 설명합니다. 3개의 강이 전면이고 5개의 호수가 벨트이며 초를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Wu와 Yue를 인도하지만 첫 번째 장에서는 파격적이고 웅장한 정자를 피합니다.

'Wuhua Tianbao'에서 '왕 장군의 무기고'에 이르기까지 난창의 풍부한 제품과 풍부한 재능을 칭찬합니다. "동남의 아름다움", "손님이 가득하다", "승리한 친구들이 너무 많다"는 이유로 연회의 손님과 주인. 마지막 문장에서 그는 연회에 참석하기 위해 이곳에 온 이유를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잔치의 성대한 행사를 단 몇 마디로 설명하는데, 그 다음 내용이 글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두 번째, 세 번째 자연문단은 저자가 설명하는 두 번째 부분이다. 웅장한 정자에서 아름다운 산과 강에 이르기까지 가까운 곳에서 먼 곳까지 등왕각의 가을 풍경을 보여주며 세 가을의 등왕각의 다채롭고 균형잡힌 그림을 펼치며, 위쪽과 아래쪽은 완전히 자연스럽고 가상과 현실은 서로 보완됩니다. “물이 흘러가면 차가운 연못이 맑아지고 연기가 응결되어 황혼이 되면 산이 보라색으로 변한다. ”

이 두 문장은 고요함 속의 빛과 그림자, 색의 변화를 표현하며, 물이 빠진 뒤 저녁이 되면 호수와 산의 풍경이 맑아지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 가벼운 구름과 연기가 무거운 구름을 응축합니다. 황혼 속에서 물과 하늘 사이에 보라색 빛이 나타납니다.

이 문장은 변화하는 색상으로 가을 풍경을 묘사합니다. '춥다'는 청량한 가을 공기를 표현하고, '차가운 풀'과 '차가운 풀'은 가깝고도 먼 '황혼산'이 어우러진 풍경을 '9월의 풍경'이라 부른다. 다음은 가상 글쓰기입니다. 작가는 우리를 높은 산길로 데려가서, 가을 풍경을 구경한 후, 과거 황제의 아들들이 살았던 창저우에 와서 궁궐을 찾았습니다.

그러자 등왕각은 많은 명승지에서 눈에 띄었습니다. "테라스는 우뚝 솟아 있고, 위층은 더 푸르릅니다." 비약은 날아다니는 정자에서 흘러나오고 아래에는 땅이 없습니다." 푸른 산봉우리에 테라스가 우뚝 솟아 하늘로 솟아오르는 듯하고, 하늘의 처마는 마치 땅을 꿰뚫는 듯 흘러내리려 한다.

작가는 '위'와 '아래' 사이의 16개 단어만을 사용하여 우뚝 솟은 누각의 기세를 웅장하고, 누각의 독특한 스타일을 생생하게 표현한 문장이다. 아래는 피치 각도의 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나타납니다. "화정과 복주는 가난한 섬의 여운이며 Guidianlan Palace는 언덕과 산의 모양입니다. "

이 두 문장은 등왕각 주변의 동식물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머무는 섬에는 백학과 들오리가 헤엄칩니다. 난초와 계수나무의 향기가 가득한 궁전이 구불구불한 산 속에 숨겨져 있어 등왕을 이루고 있습니다. 별의 꽃다발 같은 정자. 마치 달처럼 장엄한 기세를 보이고 있다.

작가는 등왕각에서 바라본 먼 풍경에 대해 쓴다. 수놓은 정자 문을 열고 조각된 지붕을 내려다본다. 들보와 칠해진 건물, 그리고 눈앞에 광활한 산과 강, 평야가 보이고, 인근 강물의 구불구불한 물살이 장관이다.

건물과 골목길에는 부유한 사람들이 가득하다. 배와 배는 모두 페리에 정박되어 있으며 모두 아름답게 장식 된 산과 강입니다. 시장과 수많은 배는 첫 번째 단락에 "자연의 보물과 뛰어난 사람들"이라는 문구를 담고 있습니다. 저녁에 노래하는 어선들"과 아래의 "기러기들은 추위에 겁을 먹는다"는 장면들이 혼합되어 움직임과 고요함이 결합된 그림을 이룬다. 가장 유명한 문장은 "떨어지는 구름과 외로운 백조들은 함께 날아가는데, 가을물은 하늘과 같은 색이다."

이 문장은 시각적 향연이고, 전체 사진의 본체는 붉은 노을이다. 청록색 물이 하늘과 만난다. 그 사이에 하얀 들 왜가리들이 흩뿌려져 있는 하늘. 아름다운 색채, 역동적인 아름다움, 가상현실, 입체적인 아름다움이 독자들에게 완벽한 상상력을 선사합니다.

세 번째는 자연에 도착하는 사람들에 관한 것입니다. 연회에서 행복함과 슬픔을 느끼며, 과거를 이야기하며 삶의 만남에 대한 감정을 끌어내는 작가는 '기쁨으로 날아다닌다'에서 '기뻐하고 슬퍼한다'까지, 기복이 심한 문체로 글을 쓴다. 네 번째 문단의 첫 두 문장은 "거리가 매끄럽고 기쁨이 날아간다. "시원한 바람이 불고, 가느다란 노래가 응결되고 흰 구름이 억눌려지는 잔치에서 비단과 대나무 관현악, 경쾌한 노래와 춤의 즐거운 장면을 그린 것이다.

그렇다면 손님들의 고상한 감정과 글쓰기 능력은 Tao Yuanming과 Xie Lingyun의 그것과 비슷합니다. 날씨가 좋고 아름다운 풍경과 즐거움이 있는 날, 손님과 호스트가 함께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은 드문 일입니다. 여기에 적힌 말은 모두 오르락 내리락의 기쁨에 관한 것이며, 기복이 끝나면 슬픔이 찾아오고, 의식의 기복도 셀 수 없이 많다.”

우주의 무한함에서 까지. 우여곡절의 끝: 장안을 돌아보면 아직 지는 해 아래 있지만 우회는 마치 운해 속에 있는 듯하다. 땅은 끝이 없지만 남중국해는 깊다. 하늘기둥은 닿을 수 없고, 북두칠성은 멀다. 산은 이기기 어렵고, 우연히 만난 좌절한 사람들을 슬퍼할 사람은 모두 이국 땅에서 방황하고 있다.

야심만만해, 궁궐은 언제쯤 볼 수 있을까? 황제가 그를 소환하는 데 얼마나 걸릴까요? 저자는 자신을 '잃어버린 사람'이라 부르며 자신의 운명을 한탄한다.

작가는 열정과 재능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오만함과 보헤미안주의로 인해 당시 사회에서 용납되지 않았다. 야망은 이루기 힘든 일이기에 여기서 작가는 우주의 무한함 속에서 인생의 유한함과 짧음을 생각하며 시간의 흐름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지만, 성취할 수 없는 일이 너무 많다는 것을 한탄하며 폭로한다. 자신의 운명을 되돌릴 수 없는 무력함과 남중국해 연안에서 유배생활밖에 할 수 없다고 생각한 그는 제국의 수도인 장안에 들어가 조국을 섬길 수 없다는 사실에 안타까움을 느꼈다.

다섯 번째 문단에서 저자는 자신을 Jia Yi, Liang Hong, Feng Tang, Li Guang과 비교하는 암시를 통해 자신의 현재 처지를 설명하지만, 저자는 너무 오랫동안 슬픔에 머물지 않고 그리고 그는 이 아리아에 더 나은 주석을 달기 위해 자신의 낙관주의를 사용했습니다. 저자는 “늙고 강할 때에는 차라리 백발이 되고, 가난하고 강할 때에는 구름에 빠지지 아니하리라”고 자신의 운명을 아는 현자라고 말했다. /p>

역경 속에서도 그는 여전히 쾌활하고 조국에 봉사하겠다는 의지를 갖고 있다. 이 문단에는 많은 암시가 사용되었지만, 덧씌우기 없이 합리적이고 적절하다. 왕보는 인정받지 못하고 어려운 상황에 갇혀 있지만 낙관적인 삶의 정신으로 이를 해결하는 양면성을 글로 쓰고 있다. 그 정서는 수천년 동안 보존되어 왔으며, 이후 많은 문인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여섯 번째와 일곱 번째 문단은 네 번째 부분으로, 자신들의 여정과 야망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손님들과 호스트들에게 지식을 알려준 데 대해 감사를 표하며, 연회에 참석하게 된 영광을 표현하고, 고별 서문을 쓴다. 이 단락은 시작 부분을 한 번만 강조합니다.

참고: 바이두 백과사전 - 등왕각 서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