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전원이 신선하다
파진,' 10 박자' 입니다. 탕각방곡. 양천' 악서':' 당대의' 파진악' 은 구즈부, 진왕 (이세민) 이 만든 것이다. 무용수는 2000 명을 사용했고, 그들은 모두 갑옷을 입고 깃발을 들고 있었다. 외진에서는 춘복 병사들이 음악을 틀고, 이 곡을 춤추며, 마군을 이끌고 입장하는 것이 유난히 장관이다. " 에 따르면: 진왕의 음악은 당나라 때 건립된 대형 무무 음악으로 내 일생을 뒤흔들었다. 현장이 인도에 가서 경을 받으러 갔을 때, 한 나라의 국왕이 이 이 일을 물었다. 《대당 서역기》를 참조하십시오. 이 쌍음시는 한 단락의 무곡으로 가로채면 여전히 음량을 자극하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62 자, 상하편은 모두 3 급 운이다.
정격설비
보통, 보통, 보통.
중간은 납작하고 중간은 납작하다.
중급 및 중급.
보통, 보통, 보통.
중간은 납작하고 중간은 납작하다.
중급 및 중급.
예
출열하여 진동복강 () 에게 보내다.
[송] 신 포기
술에 취해 검을 보고, 꿈에 나팔을 불다. 800 리는 주화 ④, 50 현은 만리장성 소리 ⑤ 를 통과했다. 가을 전장의 열병이다. 길이 날고, 말 한 마리가 빨리 날고, 그의 활은 벼락과도 같다. 왕의 천하를 끝내고 생전 사후의 명성을 얻다. 불쌍한 머리카락이 백발인이 되었어요!
[주석]
(1) 끊기: 비석 이름. 제목은 "장어 진동복송 증정" 이다.
② 등불 따기: 등불의 핵심을 골라 밝게 한다.
3 꿈: 일어나. 나팔 불기: 부대에서 나팔을 불다. 병영: 하나로 연결된 병영.
④ 800 리: 소를 가리킨다. 옛날에는' 팔리버' 라는 멋진 소가 있었다. 명령 (후ι): 부하 병사들을 가리킨다. 휘장, 고대에는 군대의 깃발을 가리킨다. 구운 (구운): 불고기.
⑤ 50 현: 고대에는 50 개의 현이 있는 악기가 있었다. 이 단어는 군악합주의 각종 악기를 가리킨다. 돌리기: 놀다. 바깥의 소리를 막고 변두리의 즐거움을 비춘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⑥ (dí) 루: 사나운 빠른 말. 삼국 시대에 유비는 쫓기고' 루' 호를 타고 강을 건너 위험에서 벗어났다고 전해진다.
⑦ 번개 (p-l √): 큰 소리와 함께 강한 번개.
⑧ ⑧ ⑧ (리 ⑧ o) 하지만: 알았어. 천하일: 중원을 수복하는 것을 가리킨다.
[번역]
술 취한 꿈에서 나는 등불을 시켜 칼을 보고 깨어나면 병영의 나팔이 울리는 소리를 들었다. 끓인 쇠고기를 부하들에게 나누어 주고 악기가 웅장한 군악을 연주하게 하여 사기를 북돋우다. 이것은 전장의 가을 열병이다.
전마는 노처럼 달리고, 활과 화살은 천둥을 친다. 국왕의 통일 국가의 대업을 완성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좋은 명성을 얻었다. 가난이 백발이 되었다!
[설명]
신 씨는 스무 살 때 고향 이석 (오늘 산둥 제남) 에서 항금 봉기에 참가했다. 봉기가 실패하자 그는 남송으로 돌아가 여러 곳에서 벼슬을 했다. 그는 민생을 안정시키고, 군대를 훈련시키고, 중원 수복을 극력 주장하지만 거절당했다. 나중에 장기간 임용할 수 없어 거의 20 년 동안 은거했다. 이 단어는 적을 저항하고 나라를 구하는 그의 꿈과 평생의 이상을 표현하며 그의 비분에 대한 감정을 표현했다.
글자의 첫 번째 영화에서 작가는 집에서 우울하여 술로 근심을 풀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심야에 술에 취했을 때에도, 나는 한 번에 한 번씩 불을 켜고, 오랫동안 나와 함께 해 온 적의 보검을 보고, 전선에 초점을 맞추고 북벌에 출병하기를 간절히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작가는 바로 이런 동경과 동경을 가지고 꿈속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그는 날이 곧 밝을 것이라고 어렴풋이 느꼈고, 끊임없이 이어지는 병영에서 우렁차고 웅장한 나팔 소리가 울렸다. 그는 군인들에게 불고기 한 덩어리를 상을 주고, 그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군악대가 높은 변방의 전가를 연주하여 흥을 돋우다. 가을바람이 사냥하는 전쟁터에서 그는 각 길의 병마를 사열하여 출정을 준비했다.
다음 단락은 전투의 용감함과 승리의 결말을 이어서 묘사했다. 전사들은 준마를 타고 질주하며, 마치' 루' 처럼 빠르고 번개처럼 빠르다. 강궁을 벌리자 만화살이 일제히 터지고, 소리는' 벼락' 처럼 짜릿했다. 적은 무너져 완전히 실패했다. 그는 장병들을 이끌고 결국 중원을 수복하고 조국을 통일하는 대업을 완성하여 생전 사후에 불후의 명성을 얻었다. 여기서 우리는 의기양양하고 원대한 용감한 장군의 이미지를 보았다. 그는 "호랑이처럼, 만리를 호랑이처럼 삼킨다"! 그러나, 글자의 마지막에 작가는 깊이 한숨을 쉬었다. "백발이 났어요!" " 감정의 정점에서 맹렬하게 떨어지다. 원래 웅장한 군용과 질주하는 전전, 휘황찬란한 승리는 모두 꿈이었다. 실제로 군웅안 매국통치그룹의 압박으로 저자는 국가에 보답할 수 없고 세월을 허송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웅, 군웅, 군웅, 군웅, 군웅) 불쌍한 백발생' 에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억압, 불안, 고통, 분노가 많이 담겨 있다!
전어로 볼 때, 영웅과 비장함, 이상과 현실의 대비가 강렬하다. 작가는 술에 취했을 때만 검을 바라보고, 꿈속에서 질주하며 적을 죽이고, 깨어났을 때 탄식할 수밖에 없었다. 이것은 개인의 비극이자 국가의 비극이다. 작가의 충절의 기운은 깨어 있고, 술에 취하고, 꿈을 꾸는 것이 그의 숭고하고 깊은 애국주의와 헌신의 생동감 있는 표현이라는 것을 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출열 (땅을 유랑우두에 던지다)
신 기아
리우 랭 유 모두 ① 던져, 돛 연습 단어 보트 ② 매달려. 천고의 풍류는 지금 만리명리는 쉬지 않고, 왕은 300 주 () 이다.
참새가 백조 (3) 인지 모르겠지만, 신원을 던지는 이야기는 주머니 밖으로 나온 것이다 (4). 하지만 루시는 두두두⑤ 같다. 이 칼을 시험해 보시겠습니까? 수군 유럽.
[주] ① 유랑의 옥통을 땅에 떨어뜨렸다. 홍문연에서 범증이가 유방에게 준 옥통을 가리킨다. (2) 돛을 달고 범주 (): 춘추시절 월국범려 () 가 월국군웅을 도와 오국을 물리치고, 성공체퇴를 하고, 사단을 데리고 범주 오호 () 를 거느리고 돌아오지 않는 것을 말한다. ③ 참새는 백조를 알고 있습니까? 진섭이 젊었을 때 하인으로 일했다는 뜻으로, 한패에게 "돈이 있어야 하고, 상대방을 잊지 마라" 고 말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돈명언). " 그의 파트너는 그를 비웃으며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고 말했다. (4)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 고대 황제는 관원 모자의 장식을 따랐다. 포켓: 헬멧. ⑤ 루시: 원래 단어는 질서 정연하다. 반남박은 장남헌화 루시, 범남박은 가지 않는다.
[감상힌트] 라는 단어는 작가가 범남버에 대한 충고로, 국가 대사를 중시하고, 루시를 잘 관리하며, 최선을 다해 공업을 세우고, 재능을 과시하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검과 노래
40 년 동안 나의 조국 산하는 3 천리였다.
봉각 용탑은 연일 이어져 있고, 옥수 () 는 qiongzhi () 에서 담배 한 대를 피운다.
여러 번 만났습니다.
부장으로 분류되면, 나는 허리를 가라앉히고 시간을 보낸다.
가장 촉박한 날은 절에서 사직하고 교방은 아직도 송별곡을 틀고 있다.
공아를 위해 눈물을 흘리다.
1. 40 년: 남당 개국부터 이현까지 이 단어를 38 년 동안 썼다. 40 년은 여기서 허수이다.
봉형:' 봉황새' 를 만들지 마세요. 봉각 용옥은 황제가 살 수 있는 곳을 가리킨다. 샤오한: 천하.
3. 옥수 qiongzhi: qiongzhi Yushu 를 만들지 마라 "는 나무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나연: 잎이 무성한 것을 묘사하는데, 마치 안개 속에 휩싸인 것 같다.
전투: 전쟁을 겪다. 네,' 습관' 은 하지 마세요. 전투: 무기. 이것은 전쟁을 가리킨다.
5. 판변: 심지씨는 "벨트는 그 구멍을 자주 움직여야 하는데 ... 이렇게 계산하면 어떻게 오래 갈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나중에 심요는 사람이 점점 날씬해지는 것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다. 판은 "유춘추 32 세, 이모만 본다" 는 시가 있었다는 뜻이다. " 나중에 판변은 중년의 백발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다.
6. 주: 떠나세요. 절: 사당, 고대 황제가 조상의 위패를 모시는 곳.
주드: "고독한 레인저" 가되지 마라.
8. 울음: "울지마".
이것은 이욱이 송을 즈음한 말이다.
첫 번째 영화는 남당의 번영을 다룬다. 건국 40 여 년 동안 국토는 3000 리에 이른다. 사람들이 사는 파빌리온 누각은 구름 속으로 높이 솟아 있고, 정원에는 꽃이 비단 같다. 이 번영하는 땅은 여러 차례 전쟁에 의해 침략되었다. 몇 마디 말은 밋밋한 현실주의로 보이지만 고국에 대한 자부심과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이 몇 번이나 싸웠는지, 얼마나 많은 자책감과 아쉬움을 표현했다.
다음 영화에서' 한 번' 이라는 단어는 지난 영화에서' 몇 번' 이라는 뜻을 담고 있어 후회의 뜻은 더욱 나빠졌다. 어느 날, 나라가 망하자 사람들은 자기도 모르게 날씬하고 늙었다. 특히 선인을 송별하는 날, 서둘러, 마침 교학 작업장에서 방송되는 송별 음악을 듣고, 더욱 그들의 슬픔을 가중시켜 여종 앞에서 통곡하게 했다.
이 단어의 첫 번째 부분은 번영을 묘사하고, 두 번째 부분은 건국에서 망국에 이르기까지 번영에서 극도의 쇠퇴에 이르기까지 큰 기쁨에서 큰 슬픔에 이르는 망국을 묘사한다. "몇 번" 과 "한 번" 이라는 두 단어가 전환을 관통하지만, 전환은 흔적을 드러내지 않지만 힘이 있다. 유감스러운 정이 언표에 넘쳤다.
--
검과 노래
얀 슈
제비가 통신사에 오니 배꽃이 청명 뒤에 떨어진다.
연못에 서너 시, 잎바닥에 황달이 한두 마리 있는데, 낮이 길면 솜이 가볍다.
동양의 여친에게 미소를 지으며 산도에서 그들의 비위를 맞추었다.
용의자는 어젯밤 좋은 꿈을 꾸었는데, 오늘 풀이 이기고 양쪽이 웃었다.
연 슈 단어 감상
이 단어는 청명절의 한 생활단편을 통해 소녀의 청춘의 활력을 반영해 즐거운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시 전체의 순선 묘사, 필조가 활발하고, 풍격이 소박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어 소녀의 새로운 영혼을 표현했다.
24 절기, 춘분이 청명을 잇는 것은 일 년 중 봄에 가장 기억에 남는 계절이다. 봄이 이미 중간에 있으니 새 제비가 왔다. 이때 사교의 날도 올 것이다. 옛사람들은 제비를 군거연이라고 불렀는데, 늘 춘사에서 와서 추사로 가는 줄 알았다. 시인이 말하는' 새 사회' 는 봄 사회를 가리킨다. 그때는 매년 춘추와 춘추의 사교일, 특히 봄클럽, 이웃 모임, 맛있는 음식과 와인 공유, 게임이 기쁨으로 가득 차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규방 안의 아가씨들도 잇달아' 휴가' 를 내려놓았다. 속담에' 사회 틈새의 날' 이라는 말이 있어 바느질도 내려놓고 자매들을 밖으로 불러 놀 수 있다. 시의 시작, 정신은 모두 여기에 있다.
전국 \ "화력 \" 기록에 따르면, 꽃신풍 스물네, 작은 추위부터 곡우까지, 5 일마다 꽃편지, 절마다 삼신삼향; 춘분의 세 글자에 따르면 각각 해당화 배 목련이다. 배꽃이 뒤로, 청명이 앞으로 나아가다. 시인은 시대 풍경을 쓰면서 조금도 빈틈이 없다. 이 계절에는 향기가 향기롭고 촉촉하며 연못가의 이끼가 맑고 푸르고 숲이 윙윙거린다. 봄이 지나고, 날이 이미 늦었고, 표정이 더욱 함축적이다. 청명화편지는 어디에 놓아야 합니까? 그것은 동화요, 보리꽃, 버드나무입니다. 그래서 시인은 이어서 "날이 길면 버들개지가 가볍다" 고 썼다. " 옛날에는 시운이 있었다. "해당화는 모두 떨어지고, 뭇새들이 모두 날고, 날씨가 점점 길어지고 있다." 같이 볼 수 있어요. 문학 평론가들은 여기서 반드시 이렇게 말해야 한다: 풍경을 써라; 물건! 시기를 알 수 없지만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이 상서로운 명절을 맞아 두 소녀가 시인의 글에 나타났다. 그들은 공교롭게도 산길을 따라 만났다. 만나자마자 서쪽의 딸은 동쪽의 딸에게 물었다. "너 오늘 왜 이렇게 즐거워? 밤에는 어떤 좋은 꿈을 꾸었습니까? 말해봐! " 동네는 웃으며 말했다. "허튼소리 하지 마! 그들은 단지 그들과 함께 풀을 뜯고 복권에 당첨되었다! " "웃음은 양면에서 나온다" 라는 단어가 아니라 소녀의 미소를 쓰는 더 좋은 문장을 찾기가 어렵다. 양면이란 무엇인가? 미래 세대가 가리키는 "입" 이 아니라 눈에서 얼굴을 가린다. 고어, 아름다운 경치, 그 필치가 밝고, 아름답고, 일관성이 없고, 기적도 찾을 수 없다. 마지막 문장부터 마지막 문장까지, 전편수집, 여러분 대신들은 이미 최선을 다했습니다. 날씨, 인사, 물질적 마인드는 모두 이것에 속한다.
--
제비가 날아와서 마침 사제를 잡았는데, 배꽃이 청명절에 흩날렸다. 이끼 몇 조각이 연못의 맑은 물을 장식하고, 황달의 노랫소리가 나무의 가지와 잎 사이를 맴돌며, 버들개지가 흩날리는 것만 보았다.
채산으로 가는 길에, 나는 내가 웃는 동접 파트너를 만났다. 나는 어젯밤 춘완 꿈을 생각하고 있었다. 원래 다나카는 흙, 비료, 풀로 가득 찼는데, 나는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참고 사항:
(1) 나열: 당의 이름. 일명 열 박자라고 한다.
(2) 신화 통신사: 춘사, 입춘 이후 청명절 전.
③ 영리한 웃음: 아름다운 미소.
감사:
이 단어는 청명절의 한 생활단편을 통해 소녀의 청춘의 활력을 반영해 즐거운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시 전체의 순선 묘사, 필조가 활발하고, 풍격이 소박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어 소녀의 새로운 영혼을 표현했다.
24 절기, 춘분이 청명을 잇는 것은 일 년 중 봄에 가장 기억에 남는 계절이다. 봄이 이미 중간에 있으니 새 제비가 왔다. 이때 사교의 날도 올 것이다. 옛사람들은 제비를 군거연이라고 불렀는데, 늘 춘사에서 와서 추사로 가는 줄 알았다. 시인이 말하는' 새 사회' 는 봄 사회를 가리킨다. 그때는 매년 춘추와 춘추의 사교일, 특히 봄클럽, 이웃 모임, 맛있는 음식과 와인 공유, 게임이 기쁨으로 가득 차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규방 안의 아가씨들도 잇달아' 휴가' 를 내려놓았다. 속담에' 사회 틈새의 날' 이라는 말이 있어 바느질도 내려놓고 자매들을 밖으로 불러 놀 수 있다. 이 시의 첫 문장의 정신은 바로 여기에 있다.
전국 \ "화력 \" 기록에 따르면, 꽃신풍 스물네, 작은 추위부터 곡우까지, 5 일마다 꽃편지, 절마다 삼신삼향; 춘분의 세 글자에 따르면 각각 해당화 배 목련이다. 배꽃이 뒤로 젖으면 청명이 바라보고 있다. 시인은 시대 풍경을 쓰면서 조금도 빈틈이 없다. 이 계절에는 향기가 향기롭고 촉촉하며 연못가의 이끼가 맑고 푸르고 숲이 윙윙거린다. 봄이 지나고, 날이 이미 늦었고, 표정이 더욱 두드러진다. 청명화편지는 또 어디로 가야 합니까? 그것은 동화요, 보리꽃, 버드나무입니다. 그래서 시인은 이어서 "날이 길면 버들개지가 가볍다" 고 썼다. " 옛날에는 시운이 있었다. "해당화는 모두 떨어지고, 뭇새들이 모두 날고, 날씨가 점점 길어지고 있다." 같이 볼 수 있어요. 문학 평론가들은 여기서 반드시 이렇게 말해야 한다: 풍경을 써라; 물건! 시기를 알 수 없지만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이 상서로운 명절을 맞아 두 소녀가 시인의 글에 나타났다. 채산의 길에서 우연히 만났다. 만나자마자 서쪽의 딸은 동쪽의 딸에게 물었다. "너 오늘 왜 이렇게 즐거워? 밤에는 어떤 좋은 꿈을 꾸었습니까? 말해봐! " 동네는 웃으며 말했다. "허튼소리 하지 마! 그들은 단지 그들과 함께 풀을 뜯고 복권에 당첨되었다! "
"웃음은 양면에서 나온다" 라는 단어가 아니라 소녀의 미소를 쓰는 더 좋은 문장을 찾기가 어렵다. 양면이란 무엇인가? 미래 세대가 가리키는 "입" 이 아니라 눈에서 얼굴을 가린다. 따라서, 단어의 아름다움은 경경에 있다. 그 필치가 맑고, 청려하고, 완곡하며, 기적은 찾을 수 없다. 마지막 문장부터 마지막 문장까지, 전편수집, 여러분 대신들은 이미 최선을 다했습니다. 날씨, 인사, 물질적 마인드는 모두 이것에 속한다.
저자 소개:
푸저우 임천인, 송대의 유명한 완약파 시인. 그는 경덕진에서 장학금을 받았다. 이청에서 이 관원은 지현 대학당에 갔는데, 이 관원은 같은 책에서 비밀 특사였다. 제원. 그 단어는 시를 잘 쓰고, 시주 인생과 한가한 정취를 서술하며, 언어가 아름답고, 남당 엄풍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안사의 조어는 교묘하고 풍부하며 음운이 조화롭고, 우의가 낭만적이며 온화하고 깨끗하다. 본집은 이미 실전되어 청대에 편찬된' 주황사' 와' 안유' 만 남아 있다.
계원전이 그 중 하나이다.
시골에 들어가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고, 그들의 천성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다.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둘째,
야외는 사람이 적고, 궁벽한 시골은 수레바퀴가 적다.
내가 시장에 있을 때, 도처에 사람들이 있었고, 풀을 입고 왔다 갔다 했다. 너를 만나니 쓸데없는 말이 없다. 삼마길이 길다.
삼마의 날은 길고 우리나라의 날은 넓다. 서리가 올까 봐 풀과 함께 흩어졌다.
세 번째
남방 산기슭에 콩을 심었는데, 풀이 콩묘목으로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불모의 더러움, daiyue 괭이 집.
길이 좁고 초목이 길어서, 저녁 이슬에 옷을 묻히다.
넷째.
장기간 산택을 여행하고, 들림을 즐기다. 아들과 조카를 데리고 야생시장에 넣어 보세요.
군산 사이를 배회하며 과거에 살고 싶지 않다. 우물에는 잔재가 있고, 뽕나무는 썩었다.
실례합니다. 월급을 받는 사람은 모두 다릅니다. 월급쟁이는 나에게 죽음이 없다고 말했다.
도시를 버리고 평생, 정말 이렇다. 인생은 허무맹랑한 것 같고, 결국 공허할 것이다.
다섯 번째.
혼자 한 가지 상실감 속에서 직원 한 명을 데리고 고향으로 돌아갔는데, 길은 울퉁불퉁하고 놀라움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계곡이 얕아서 내 발과 마주쳤다.
나는 새로 끓인 술을 마시고 있는데, 닭 두 마리가 가장 가까운 야생동물 고기 () 를 끌어들인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대신 가시초에 불을 붙이는 것이다.
높고 낮은 원한은 밤이 짧고, 동쪽은 점점 희어지고 길은 밝다.
시인 소개
도연명 (365-427), 동진 () 양산인 () 은 글이 명쾌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세계에서 정승선생이라고 불리며 유명한 시인 오육선생이라고 자칭한다. 중국 최초의 전원 시인. 또 한 명의 은둔 시인이 있는데, 정걸 선생은 그를 평가했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천고의 전원의 주인, 천고의 은둔자" 라고 부른다. "
글쓰기 배경
진 2 년, 즉 원명이 펭을 작별한 이듬해에 시인은 유명한' 귀원' 다섯 곡을 썼다. 이 시들은 시인의 송가이다. 그것이 반영한 깊은 사상적 변화와 뛰어난 예술적 기교는 도연명을 연구해 온 학자들에게 중시될 뿐만 아니라, 많은 도자기 시사 애호가들에게도 매료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시가 감상
귀원' 다섯 편의 시는 분리할 수 없는 유기적 전체이다. 이 다섯 편의 시가 사관장, 친지모임, 농사 즐기기, 방우, 야음 등에서 시인의 풍요로운 은거생활을 묘사했기 때문만이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표현된 감정으로 볼 때, 그들은 자연과 재미로 이 시를 관통했다. 시에 감정적 인 소동이 있지만,
일부 평론가들은 원명의 가슴에 있는' 접착되지 않음' 을 칭찬하는 것을 즐긴다. 사실, "접착" 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즉, 원명사관 때 쓴' 귀사' 에도' Xi 독서글픈' 문장이 있다는 것이다. 즉, 그의 마음속에는 항상 우울감이 있다는 것이다. 진정한 순수한 영혼은 태어나지 않을 것이다.
한 사람이 자신의 내면의 숨겨진 고통을 만지려 하지 않는 것처럼 시인도' 정원양옥으로 돌아가기' 에서 방금 빠져나온 더러운 관직을 언급하고 싶지 않다. "먼지 그물에 잘못 떨어졌다" 는 것은 좀 아깝다. 그리고' 지난 30 년' 은 그가 29 살' 레이에 가서 벼슬을 하는 것', 465, 438+0 세' 어떻게 마을로 접어서 50 두미터' 를 의미한다.
\ "10 에이커 평방 집, 8 ~ 9 개의 오두막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중에는 고향이 여전히 다정하다. "나는 우리 집을 사랑한다." 그늘진 처마 아래, 나당 앞에서. "처마 밑에서 느릅나무 그림자가 흔들리고, 미풍이 사방으로 불어와 시인의 초조함을 가라앉혔다. 눈앞의 복숭아와 매화는 헤아릴 수 없이 많아서 시인의 마음속의 기쁨을 불러일으켰다. 개 짖는 소리와 닭 우는 소리가 어렴풋이 들렸다. 내 앞에서 많은 사건의 서류들이 사라지고, 대신 사랑하는' 근금' 과' 다른 책' 을 대신했다. 지강은 "천하의 일이 많고, 사건이 무더기로 쌓여 있다", "하객이 꽉 찼고, 귀가 울리고, 진취가 났다" 고 말했다. ('산거원과 헤어지다',' 산거원과 헤어지다',' 산거원과 헤어지다',' 산거원과 헤어지다',' 산거원과 헤어지다',' 이 안에는 일리가 있다
"새장에 오래 머물다가 나는 자연으로 돌아갔다." "긴" 과 "30 년" 은 서로 어울렸고, "팬 케이지" 와 "먼지 그물" 은 서로 어울렸고, "성" 과 "성" 은 서로 어울렸고, "귀화" 라는 단어는 네, 관직이 제 반생을 침식시켜 제 반생을 더럽혔습니다.
"들판에는 사람이 적고, 가난한 골목에는 바퀴가 적다." 나는이 두 문장이 거꾸로 이해되어야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희귀 한 사람들을 위해 야생에 왔고, 나는 사교를 피하기 위해 먼 골목에서 살았다." 이것은 객관적인 서술이 아니라 주관적인 선택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시인은 관직에서' 야생' 으로 은퇴했고,' 야생' 에서' 가난한 골목' 으로 은퇴했다. 나는 친구와 헤어지는 것이 두렵고, 공통의 걱정을 버리는 것이 두렵다. 시인이 너무 외롭지 않은가, 심지어 좀 이치에 맞지 않는가? 아니, 시인은 일부러 사람들의 환각을 없애고, 우리 자신의 삶과 정신세계를 열어주고 싶어하는 것 같다.
"내가 시장에 있을 때 사람들과 교제하느라 바빴다." 그는' 세 가지 길' 은 없지만 일행과 자주 접촉한다. "내가 그를 알았을 때, 나는 산마를 알게 되었다." 그들은 가장 좋아하는 화제를 가지고 있다.
농촌의 생활은 단순하거나 가난하거나, 조용하고, 심지어 외롭다. 그러나, 바로 이런 환경이 사람들이 같은 언어를 얻을 수 있게 하고, 간단하고 진실한 감정을 키울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머리가 간단한 사람은 몇 가지 아침저녁으로 모두 즐겁다." ("이주") 시인은 가난을 아끼지 않고, 자녀는 "어린 기아" ("안자 등 스파 스") 이다.
새로운 생활은 관직에 갇힌 치욕으로 시작된다. 관직의 속박 때문에 체력이 떨어진 것 같다. 장기간 농촌을 이탈한 탓인지 농학이 좀 드문드문 있다. "풀이 많고 콩이 적다" 고 재배가 잘 되지 않는다. 여기에 드러난 것은 일종의 수치심과 자기격려감이다. "아침 햇살이 찬란하고 달이 집에 돌아온다." 시간상으로 볼 때 시인의 큰 결심이 내 마음이 풀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신이' 천성적으로 가을산을 사랑하는 사람' 인지, 아니면 농부가 되고 싶어도 농민이 될 수 있는 사람인지를 알 수 있다. 그는 저녁에 집에 돌아와서 자부심을 느꼈고, 고개를 들어 보니 밝은 달이 하늘에 걸려 있었고, 시인은 승리의 병사처럼 보였다. 고생은 했지만 바로 이 고생으로 그의 마음속에는 큰 만족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력명언)
네 번째 시와 다섯 번째 시는 사실 한 편의 시의 전후 두 부분이다. 시인은 만족감을 가지고, 심지어 약간의 자랑을 가지고 옛 친구를 방문하러 갔다. 그의 아들과 조카들은 서로의 발걸음을 유지하며 끊임없이 웃으며 헤이즐넛에서 자신의 길을 찾아 성큼성큼 앞으로 나아갔다. 그는 옛 친구와 함께 지난 일을 회상하고, 그들과 자신의 걱정거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들과 함께 몇 잔 마시고 싶었지만, 그가 눈앞에 본 것은' 아궁이' 였다
그래서 다섯 번째 시는 "나는 서글픈데, 여전히 조카가 따라다니지만 시인은 말을 많이 하지 않는다. 마치 외로운 기러기처럼," 혼자 "배회한다. 울퉁불퉁한 달력 송송 ",오솔길 위의 관목 한 그루가 그의 옷을 잡아당기고 있다. 시인' 후회' 란 무엇인가? 그가 실망한 것은 인생의 피할 수 없는 환각이었고, 분노한 것은 자신의 무지였다. 만약 그가 일찍 관직을 떠나 옛 친구와 많이 동행한다면, 사실 이 비극의 도래를 최대한 연기할 것이다.
그렇다면 시인은 어떻게 이런 실망감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산계가 얕고 상봉하면 내 발이 느껴진다."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슬픔 때문인지, 여행의 피로 때문인지 시인은 시냇물 옆에 앉아 휴식을 취하고 시냇물은 맑고 방해가 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물에 담가 갑자기 서늘한 기운이 온몸에 흐르고 번잡한 생각에서 깨어나게 했다. 그는 슬픈 꿈에서 현실로 돌아온 것 같다. 내가 도대체 돌아왔나? "당신이 과거를 알고 있다면, 당신은 쫓아갈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인생은 짧지만, 나의 남은 소중한 날은 많지 않다. 나는하지 않았다.
내가 새로 끓인 술을 마시게 하라. 닭 한 마리만이 가장 가까운 사무실을 끌어들일 것이다' 는 관점에서 시인은 분명 그의 마음을 뒤덮은 불쾌한 음운을 지웠을 것이다. 새로 끓인 술' 이라는 단어는 집에 여분의 돈이 없다는 것을 나타내며 시인이 지금' 폭음' 하는 절박한 심정을 밝혔다. 이것은 시인이 쓴' 진대 징서 장군 맹희전' 이라는 글에서 흥미로운 대답을 떠올리게 한다.
\ "6 월 (멩 지아),' 술이 뭐가 좋을까, 청나라 사랑' 을 물었다. 6 월에 웃으며 대답했다.' 공명은 술에 흥미를 가질 수 없다. ♫ ""
만약 우리가 이때 원명에게' 술이 뭐가 좋을까, 경애하는 것' 을 묻는다면, 그는 반드시 우리에게' 그러나 술은 재미없다' 고 대답할 것이다. 네, 이' 술 속의 재미있는 일' 은 너무 풍부하고 신비롭다. 시인의 하루의 피로를 해소한다. 친구를 방문하는 슬픔을 덜어줍니다. 시인들에게 삶의 진정한 재미를 느끼게 합니다. 시인을 다시 낙관적으로 만들고 철리가 넘치게 하다. 시인 이웃 노래에 대한 이해와 느낌도 깊어졌다. 황혼 무렵 시인은 마음대로 땔나무에 불을 붙이고' 촛불 야유회' 를 배웠다. 방 안의 불꽃놀이 분위기는 초라하게 느껴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따뜻하고 친절한 분위기를 더했다. 어떤 인생이 근심을 보내는 것과 같고, 어떤 노년의 한숨이 한순간 인생의 참뜻에 대한 깨달음에 녹아든다.
\ "기쁨 은 고난 과 함께 저녁 짧은, 푸른 하늘 에 돌아왔다. 클릭합니다 새로운 날이 시작되었고, 막 시작한 새로운 생활은 이 떠오르는 태양만큼 찬란하지 않다. 이 두 문장은 시 전체의 점정필이며, 악장의 주요 선율이며, 생명의 가장 강한 음이다.
다섯, 공식 오물 을보고, 마침내 보상을 받았다; 생활이 가난하지만, 친척과 친구의 본연의 애정이 있다. 농사를 짓는 것은 힘들고, 마음은 만족한다. 인생은 짧지만 인생의 참뜻에 대한 깊은 깨달음이다. 이런 식으로 시인은 은둔의 모든 삶을, 아니, 생활의 모든 즐거움이 그의 왕양시에 포함되어 있다. 이것은 고도의 요약이자 깊은 계시이다. 바로 이런 더러운 현실과 완전히 반대되는 의미에서' 귀원' 은 완벽하고 조화로운 경지에 도달하여 한 조각을 열었다.
시인의 인생은 순조로운 것이 아니며, 그의 마음도 모든 갈등이 제거된 조용한 세계가 아니다. 시인의 가치는 귀족 사회와 대립하는 이상적인 전원세계에서 그는 마침내 자신의 인격의 존엄성, 친구의 본연의 애정, 빈부 격차가 없는 인간관계, 투심, 서로 충돌하는 삶의 이상을 찾았다는 것이다. 이것은 사상의 집중적인 표현이자 사상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그가 묘사한 것은 모두 평범한 광경, 초가집, 느릅나무, 복숭아리, 남산 벌판, 개 짖는 소리, 닭명, 우아한 문인들을 끌어들이기는 어려울 것 같지만 시인들은 소박하고 조화롭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찾아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가 표현한 것은 진실한 감정이다. 그는 감상자의 짧은 이색감, 변심감으로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향토사상으로 관찰하고 찬양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의 감정은 집착적이고, 활발하고, 넓고, 집중적이다. 주위의 모든 것이 그의 생활 속 소리 없는 동반자로 그의 마음속의 * * * 소리를 냈다.
그는 진상을 설명했다. 그가 이해하는 것은 바로 그가 실천에 옮긴 것이다. 성실하고 솔직한 사람은 결코 외롭지 않다. 그는 매우 유순하고 세상 물정을 모른다. 그는 결코 자랑하지도 않고 숨길 필요도 없다. 그는 사직해도 고상하고 싶지 않아' 성' 이 어렵다. 나는 내 마음을 "기꺼이"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피하는 것은 단지' 꿈의 먼지' 를 버리기 위해서이다. 인생에 슬픔을 느끼는 것은 이 짧고 충실한 삶을 그리워하기 때문이다. \ "문장 을 쓰고 자신을 즐겁게, 그 뜻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56 선생전) 나는 내 마음을 썼다. 이것으로 충분하다.
그는' 쉽게' 라는 글자를 선택했다.
\ "10 에이커 평방 집, 8 ~ 9 개의 초가집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무미건조한 숫자가 시에 들어가면 무한한 생명력을 부여받는다. 전반적으로, 숫자는 마을 사람들의 습관이 아니다. 특히 시인이 사직한 후의 편안한 심정을 표현했다.
"마을에서 멀리 떨어져, 이일 시장에는 연기가 있다." 마을에서 멀어져 어렴풋이 막막했지만 시인은 오랫동안 서서 바라보았지만, 마음이 가깝지 않고,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창공은 끝이 없고, 시인이 크게 해방된 후의 넓은 마음과는 잘 어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왕비도 이런 경지를 높이 평가하는데,' 지천별업 위탁어' 시는 "석양이 나루터를 배회하고, 밤연기가 집에서 날아온다" 고 말했다. 애석하게도 일부러 관찰하는 것이 원명무심한 느낌보다 낫다.
\ "산천 시냇물이 얕아, 만나면 발을 느낄 수 있다. 클릭합니다 풍경 때문에 글자의 뜻은 글자의 변화에 따라 변하고, 은밀히 내 기분의 미묘한 변화를 전달하고 있다. 대장장이 한 근은 외웠지만 도끼자국은 보이지 않아' 구름흐르는 물' 이라는 명성에 부끄럽지 않다.
"내가 새로 끓인 술을 마셨을 때 닭 한 마리가 내게 다가왔다." "이' 행동' 이 얼마나 생생한가! 집을 나서지 않으면 칸막이가 소리칠 수 있지만, 이웃 노래를 알면 놀라지 않는다. 대조적으로,' 닭밥 준비해 줘, 오랜 친구, 네가 너의 농장에서 나를 대접해 줘' (맹호연' 구촌 통과') 를 생각하는 것은 복잡하다.
그는 마치 :
새가 노림을 사랑하고, 연못물고기가 노원을 그리워하다' 는 비유가 얼마나 교묘하고 적절한가.
만약 "삼마의 날이 길면 우리나라의 날이 넓다. 늘 서리가 내려올까 봐 풀과 같다. " "남산발에는 콩을 심고, 풀에는 콩묘목이 가득하다. 아침에 우습다, 연꽃이 집으로 데려간다. " "인생은 허황된 것이지만 결국에는 아무것도 없다" 는 말은 마치 속담처럼 영어 구어와 거의 같은 자연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리우웬은 "문심 조각룡연습자" 라고 말했다. "진나라 이후 글자율이 짧아서 배우기가 어렵다." 하지만 진정한 수행자이, 이런 경지에 도달한 사람이야말로 심오하고 명료하다!
항경, 진실, 지혜, 이언은 원명의 예술적 재미로, 이것은 원명의 일생의 예술적 묘사이다.
또: (1) 시는 젊었을 때 세속적인 성격에 적응하지 못하고 자연 풍광을 타고난 것으로 시작한다. "먼지 그물" 은 많은 후회를 의미합니다. 먼지망' 을 관직과 비교해서 시인의 더러운 관직에 대한 경멸과 혐오감을 표현했다.
새장속의 새' 와' 연못어' 는 모두 자유를 잃은 동물이다. 도연명은 자기 비유로 새가 귀림을 좋아하고 물고기가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처럼 아름다운 자연을 그리워하고 자연으로 돌아가 자유를 되찾았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럼 어떻게 생계를 꾸릴까요? 남방의 황무지' 는 이전의 잘못을 메우고' 귀원' 할 수 있다.
다음은 조용하고 자연스러운 전원 풍경을 묘사한다. 도연명은 어려서부터 여산 기슭에 살면서 이곳의 산수수에 대해 잘 알고 있었지만, 이번에 그는 관직의 속박에서 벗어나 새장 먼지 그물에서 영원히 자유의 세계로 돌아갔기 때문에 특별한 기쁨과 신선함을 느꼈다. 회고와 예견, 그는 방방, 초가집, 느릅나무, 복숭아리, 마을, 밥 짓는 연기, 심지어 깊은 골목의 개 짖는, 닭소리까지 전원 풍경을 바라보며 시인의 가슴속 진취를 형성했다.
"따뜻한", 흐린 시력; "이일", 가벼운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다. 이 싱그러운 고요 속에 까마귀 울음소리를 몇 번 더하면 전원생활의 평온함과 한가함을 점점 더 드러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네 문장의 끝에서,' 허실' 은' 집' 에 해당하며, 한가하고 고요한 방과 시인의 근심 없는 심경을 가리킨다. 시 마지막 두 구절은 "나는 우리에 갇힌 지 오래되었지만, 나는 다시 자연으로 돌아갔다" 며 시의 시작을 호응했다. 여기에 나타난 인격은 별장 은둔자도 아니고 논밭 농민도 아니다. 퇴위한 사의사는 우월한 물질적 생활을 하고, 김매기 밭의 농민은 도연명의 정신생활이 부족하기 때문에 도연명은 진정으로 자연의 재미를 엿볼 수 있고, 근면한 노동에서 마음의 평온을 얻을 수 있는 시인과 철학자이다.
자연으로 돌아 가기' 는 이 시의 중심 주제이다. 시인의 인생 이상이자 이 산수전원시의 주요 선율이다.
주요 사상
이 시는 시인의 은퇴 후의 생활과 감정을 생생하게 묘사하여 농촌 생활에 대한 그의 사랑을 표현했다. 동시에 관직의 어둡고 부패한 생활에 대한 혐오감을 내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