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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인년은 언제입니까?

: 그 및/또는 qinshuo 위챗 모멘트 ID: qspyq 2022

이것은 qinshuo 위챗 모멘트 182 1 의 첫 번째 호입니다.

연미가 점점 옅어지는데, 이것은 내가 설날에 집에 돌아오는 더 큰 느낌이다.

고향은 수도 옆에 있기 때문에,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도시의 목소리는 거의 들리지 않는다. 이틀 전 이모가 구전 센터에서 설맞이 물건을 샀다는 말을 듣고 부모님 아저씨와 차를 몰고 잠시 갔다. 당화와 풍차 물품들이 있지만, 그들은 당신이 슈퍼마켓에서 볼 수 있는 것을 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풍차, 풍차, 풍차, 풍차, 풍차) 돌아오는 길에 대련을 파는 길가 노점을 보고 "이거 보면 설맞이 느낌이 난다" 고 말했지만, 도시가 정비됨에 따라 이 노점은 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설날 섣달 그믐 날에 또 무엇이 남았습니까? 크고 작은 상무회의와 각 호텔에서 파는 설날 저녁 식사, 그리고 전자봉투와 시계가 위챗 무리에서 하나 하나 또 하나의' 헌신' 을 하고 있습니까? 결국 연야밥은 농업 문명에서 태어났고, 현대문명에서 맛을 바꾼 것도 나무랄 데가 없다. 중국은 지금까지 적어도 2000 년의 섣달 그믐날이 지났으니, 각 조대의 섣달 그믐날은 모두 달라야 한다. 푸코의' 지식고고학' 을 보면, 우리는 섣달 그믐 날에 해야 할 일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대부분 휴대폰을 들고 간식을 먹고 텔레비전을 보면서 섣달 그믐 날을 보내고 있다.

섣달 그믐 날의 새싹: 축제

내가 어렸을 때, 나는 섣달 그믐 날의 문자적 의미가 폭죽으로' Xi' 라는 무서운 연수를 놀라 달아나게 한다는 것을 알았다. 하지만 자라서 정말 역사를 직시하고, 아마도 아주 젊은' 이라는 것을 발견했지만, 이 이야기는 확실히 섣달 그믐날의 흔적이 있다. 이 날은 정말 추방식과 관련이 있다.

댄스

傩은 매우 오래된 원시 문화인데, 지금도 어떤 곳에서는 그것의 일부 형식을 보존하고 있다. 섣달 그믐날의 맹아기는 신부 들러리이다. 루' 춘추' 에 따르면 당시 춘하 회회 () 는 겨울철에' 대호 ()' 라는 명령을 받았고, 출토소는 추위를 보냈다. " 엑소시즘은 동물을 죽이고 희생을 바치는 것을 의미한다. 동물은 도시로 가는 모든 큰길 아래에 묻혀 엑소시즘에 의해 추방된 악이 결코 도시로 돌아가지 않도록 할 것이다.

한나라 고우편은 여씨의' 춘추' 를 주면서 "올해 초 1 일, 드럼을 치고 전염병을 몰아내는 것" 이라고 말했다. \ "한 슈 는 계속 말했다? 에티켓 기록은 "어느 날 첫 왁스 신부 들러리, 그 악기는 120 명의 황문 아이들을 신부 들러리로 선택하고, 큰 신부 들러리를 들고 있다" 고 기록합니다. 송곳니는 네 개의 금빛 눈을 가지고 있고, 그의 손바닥은 곰 가죽으로 덮여 있고, 그는 방패를 쥐고 있다. 열두 신이 악귀를 쫓게 하는 모든 말: Henv 몸, 당기기, 여육 저장, 여폐장 뽑기! 여자는 서두르지 않는다, 후자는 음식이다! 그는 열두 짐승과 함께 춤을 추고, 도처에서 환호하며, 앞뒤를 세 번 구해내고, 불로 전염병을 단문으로 보냈기 때문이다. 성문 밖, 그는 불을 타고 궁궐, 사마궐 성문 밖, 오영불 살포, 낙수에 버려졌다. ""

그래서 우리는 한대의 의식이 여전히 시끌벅적한 것을 보았고, 또 중얼중얼 혼잣말을 하는' 방' 과' 십이띠' 를 하는 사람도 있었다. 모든 사람이 불자루를 가지고 도시에서 출발해 성문 밖에서 낙수를 추방하는 매력. 이 날 도시 안팎의 사람들이 이 성대한 의식을 보러 올 것이다.

양한 삼국 양진 시대, 새해 전후로 개를 죽이고, 닭을 그리고 복숭아나무를 썰고, 생계란을 먹는 풍습이 있었고, 섣달 그믐날은 설날 전의 중요한 날로, 늦어도 북위 () 에서 이미 확정되었다. 슈웨이' (권 184) 와' 지 13' 은' 열여덟 살에 대신부의 의식' 을 기록했다. 그래서 우리는 섣달 그믐 날의 축제가 기본적으로 확정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남제서' 에 따르면 북위 () 는 "평생 문앞에 수탉 한 마리가 나타났고, 루 () 에 복숭아줄기 한 그루가 한기 () 처럼 나타났다" 고 한다. 선비인으로서의 북위는 여전히 한나라 이후의 전통을 답습해 섣달 그믐날을 택한 것을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당나라에서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그들은 어떻게 나이를 유지했습니까?

우리가 지금 자주 말하는 노후는 당나라에서 이미 유행하고 있다. 시인 장은' 월주 수세 (하)' 시에서 "복숭아가지가 악하고 폭죽이 졸린다" 고 말했다. 앞조가 복숭아가지를 피하는 풍습은 여전히 남아 있지만, 이곳의' 폭죽' 은 실제로 대나무를 태우는 것이 아니다. 불을 붙일 수 있는 폭죽은 송나라가 섣달 그믐 날을 축하할 때까지 유행하지 않았다. 당태종 이세민은' 수귀' 시에서 "모경이 향궁에 비스듬히 기대고, 해는 현란하고 아름답다" 고 썼다. 연말이면 겨울눈과 겨울눈이 녹고 따뜻한 궁전에서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다. 거대한 붉은 촛불이 점화되어 꽃 한 송이처럼 보인다. * * * 설날, 밤을 새워 새해를 맞이하다. " 두의' 수이삭' 은 이렇게 썼다. "겨울에는 밤을 제외한 왕과 손자가 왕실 연회를 열었다. 궐궁 은하수 솔나무는 낮고, 궁중 등롱 촛불은 하늘을 훈제한다. 현을 연주하여 매풍을 연주하고, 백주전을 탐구하다. 저는 정원 장수를 위해 노래를 부르고 싶습니다. 봄이 오기 전에 잠시 머물면서 감상하겠습니다. " 이 시들은 황실이 등불을 켜서 섣달 그믐 날을 보는 장면을 표현할 수 있다.

설날에 집을 살 수 없거나 대도시에 남아서 가사, 택배를 계속 하는 사람들처럼 당나라 섣달 그믐날 밖에서 떠돌아다니는 나그네도 가족을 매우 그리워하고 있다. 시인 최로' 바산야비'' 삼바로에서 점점 멀어져, 나는 이미 3000 리를 왔고, 초조하고 각성했다. 들쭉날쭉한 밤산 창백한 눈덩이, 타향의 외로운 촛불을 통해. 친척으로부터 멀어질수록, 오히려 고용인과 하인과 가까워지기 때문이다. 그것은 떠돌아다니는 것이다, 섣달 그믐날, 내일 아침! . "이 시는 읽으니 가슴이 아프다. 최로가 이때 쓰촨 () 로 유배되었기 때문이다. 섣달 그믐날 밤, 나는 고독한 촛불을 들고 하인과 새해를 함께 보냈는데, 하인의 심정도 틀림없이 그럴 것이다.

송대에는' 시혼' 풍습이 있지만 현대에는 잘 보존되어 있다. 육유 《검남시고》는 "지방풍속, 1 년 저녁 모임, 시험년이라고 한다" 고 말한다 이것은 명절 기간 동안 집집마다 마작을 하는 역사적 근거를 제공한다.

섣달 그믐날 여명 전에 송인은' 치매 판매' 라는 이상한 풍습을 가지고 있었다. 남송 시인 범성대는' 치매사 판매' 를 쓴 적이 있다. "사람들은 섣달 그믐 날 잠을 자지 않고, 지루하고, 위축되어 새해를 맞이한다. 어린이 huanzuo 긴 거리, 구름 치매 모집 구매 가 있습니다. 누가 두 가지 물건과 사람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까? 중간에 남은 무예가 남아 있어 남북 모두 팔 수 없다. 만났을 때 우리는 서로 장난치며 웃었고, 참나무는 두꺼운 막 밑에 앉아 혼자 사서 값을 물어봐야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떡갈나무, 떡갈나무, 참나무, 참나무, 참나무, 참나무, 참나무) 이운: 옹은 돈으로 살 필요 없어, 천년치매! 클릭합니다 이 시는 읽기에 매우 유머러스하다. 사실,' 치매 판매' 관습 뒤에는 어른들이 아이의 영리를 기원하는 것이다.

조미' 무림옛일' 은 "밤에 ... 도살수 시, 시, 아교단, 소매어리석은 물건을 마시는 것은 도동도 (북송) 가 남긴 것이다" 고 말했다. 남송의 섣달 그믐날과 북송 사이에는 별다른 차이가 없고 다양한 행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궁박물원에는 송대의' 대노도' 가 하나 있는데, 12 명이 그려져 있는데, 기이한 옷을 입고 다양한 모자와 꽃을 쓰고 있다. 그림에 나오는 농기구에서 볼 수 있듯이 송대에서는 무용이 특별한 것을 쫓아냈을 뿐만 아니라 풍작을 기도했다.

원나라 사람들도 섣달 그믐날 새해를 계속 지키며 송나라의 많은 풍습을 물려받았다. 원대 시인 야오 수이 (Yao Sui) 는 원나라 수년 30 의 제도를 이렇게 묘사했다. "61 년은 눈 깜짝할 사이 같다. 나는 너무 어리석어서 내일 사직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모든 것이 미소 같다. 왜 주연이 젊어서 누가 나를 모욕하지 않겠는가. 먼저 도살 포도주를 보고 그것을 마셨다. 생각도 없고, 여가도 없고, 시적도 없다. 사람의 생일은 모두 취해서 모두 100 살이다. 3 만 6 천 귀, 하루에 300 잔, 교묘한 달력 계산은 밀릴 수 있다. 아직 기하학이 남아 있는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원말명 초시에' 동명부 설날 저녁 식사' 에서 "범은 어쩔 수 없고, 녹봉은 무진보다 무겁다" 고 말했다. 외상으로 좁쌀과 밥을 짓고, 초조하게 피아노 한 대를 만들게 하다. 봄날 벽감은 둘러싸여 있고, 밤은 무겁고 북이 세 개 있다. 벼루는 부드럽고 향기롭다, 나는 나를 써서 무릎을 껴안는다. "선비의 소박한 생활을 썼다.

명나라는 기본적으로 후세의 섣달 그믐 날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명충정' 태주시지' 는 "태양의 날,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머리를 경배하고, 아궁이를 받고, 복숭아를 바꾸고, 춘련을 붙이고, 온 가족이 아궁이를 둘러싸고' 수세' 를 지킨다" 고 전했다. 이 가운데 조상 제사, 아궁이 회천, 춘련, 수세 등의 습관은 일부 농촌 지역에서 완전히 보존되었다. 명대에 아이들은 던지거나, 동요를 부르고, 카드놀이를 하고, 밀고, 승진도를 들고, 달팽이를 치고, 아이가 죽마를 타는 것과 같은 게임을 한다. 화가 당백호는' 섣달 그믐날' 에서 "땔감소금 식초차는 보통 남의 집에 있다" 고 썼다. 연말에는 무사하고 죽당은 매화를 본다. " 섣달 그믐날은 바로 새해이고, 집집마다 설맞이 물건을 마련하느라 바쁘지만, 당백호는 무일푼이고 한가하다.

| 홍보 지도

청부차돈충의' 연경 연보' 에는 청나라 수성의 설날 정경이 기록되어 있다.' 황혼 후, 가단이 앉아서 설을 보낸다. 술풀이 상장되어 등불이 휘황찬란하고, 부녀자들은 모두 주사위를 가지고 나뭇잎을 다투고 있다. 해자를 즈음하면 날이 어두울수록 폭죽이 많을수록 향불이 더 왕성해지고 신이 하계한다. 나는 이미 한국에 도착했고, 떠오르는 태양은 창문이고, 폭죽 소리가 귓가에 있고, 가족들은 문을 두드리며 나를 축하한다. 눈 깜짝할 사이에 또 새해가 되었다. "

쓰촨' 허도현지' 에 따르면, "노인을 존경하고 노인을 숭배하며' 사직년' 이라고 한다. 가족들은 집 주위를 둘러앉아 밤새 잠을 못 자고' 수이삭' 이라고 말했다. 꽹과리, 드럼, 폭죽 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면서' 소란의 해' 라고 불린다. " 푸젠연보' 는 "섣달 그믐날 밤, 사람들은 춘춘춘이라고 적힌 스티커를 붙이고 법정에서 폭죽을 터뜨리며 돌고래 케이크 한 개를 유산으로 남겨 두고" 새해를 먹여라 "고 말했다. 술과 음식 모임을 열고' 늙지 마라' 와' 연대령' 이라고 말한다. 대단은 졸리지 않고' 수세' 라고 말한다. 클릭합니다

청대에서 일반인이 나이를 관찰하는 장면은 왕부의 스케치' 관찰 나이' 에서 볼 수 있다. 집은 비록 누추하지만, 일가는 화기애애하다. 이 그림에는 "폭죽 소리가 춥고, 어린아이가 잠을 이루지 못했다." 라는 제목도 있다. 단야, 등불 앞에서 웃음소리. 오늘은 주량이 넓고 시는 구름보다 많다. 더 중요한 것은, 나는 평화의 돈을 받는 것을 좋아한다. "시에서 아이에게 세뱃돈을 주는 풍습도 지금까지 남아 있고,' 전자봉투' 도 있다.

| "수세도" 왕부 스케치 (일부분만 잘랐다)

연경이 늙었을 때' 는 세뱃돈을 이렇게 기록했다.' 색끈으로 돈을 입고, 재키 찬 모양을 엮어 침대 발에 놓고 세뱃돈이라고 한다. 어른들이 아이에게 주는 것도 세뱃돈이라고 한다. " 그래서 고대의 세뱃돈은 정말 복을 기원하기 위해서였다. 요즘 아이들은 세뱃돈을 받고 쇼핑을 하고 싶어 한다.

거울을 듣고, 시를 바치고, 빚을 갚는다. ...

가흥박물관에는 호주화가 심종겸이 건륭오가 (1774) 년 동안 그린 연화인물 그림책이 소장되어 있다. 이 책 * * * 총 6 페이지 중 4 페이지는' 축복',' 악령',' 술 취함',' 폭죽' 이지만 두 페이지는 보기 드물다.

앨범의 두 번째 페이지는 한 여자가 구리 거울을 들고, 다른 여자는 등롱을 들고 있다. 메모: "거울을 들어보세요. 이괄의 단어: "더 깊고 약하고, 차갑고, 철처럼 차갑고, 링화의 품에 수놓은 따뜻함." 왕건의 말:' 한 쌍의 금띠를 품에 안으면 깜짝 놀라지 않을 것이다.' 거울을 듣는 것은 섣달 그믐 날의 풍습이다. 이날 사람들은 거울을 들고 행인의 의도하지 않은 말을 엿듣고 길흉을 예측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림책 4 페이지, 한 노부인이 술잔을 들고 책상 앞에서 제사를 지내자 제사는 "제사시" 라고 설명했다. 지아 섬, 제외, 와인 가슴에 1 년시를 가져 가라. 그는 "내 정신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것은 그에 대한 보상이다" 고 말했다. "이 그림의 사람들은 당나라의 시인 지아 섬인 것 같습니다. 그는 자신이 일 년 동안 쓴 시를 꺼내 책상 위에 놓고 제사를 지냈다. 지아 섬 심의' 의 이야기에서 우리는 그가 시를 매우 사랑하고 존중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현대의 섣달 그믐 날에도 또 한 가지 유행은 빚을 갚는 것이다. 후시는' 사십 독서' 에서 "매년 섣달 그믐날, 우리 집에는 항상 빚쟁이들이 많이 있는데, 각자 등롱을 들고 당당에 앉아 가려고 하지 않는다" 고 썼다. 큰형은 이미 외출을 피했다. 홀의 의자 두 줄에 등롱과 등롱이 가득 걸려 있다. 우리 엄마는 들락날락하고, 설날밥을 짓고, 부뚜막 신에게 감사하고, 세뱃돈 같은 것을 주신다. 마치 이 사람들을 본 적이 없는 것 같다. 한밤중에 문을 닫으려던 참에 우리 엄마는 뒷문으로 나가셨다. 한 이웃이 우리 집에 왔는데, 채무자마다 약간의 돈이 있다. 좋은 일을 하고, 이 빚쟁이들은 하나씩 등롱을 들고 나갔는데. 이번 새해에는 이미 예닐곱이 지났다. " 후시는 어릴 때 안후이 남부에 살았기 때문에 섣달 그믐날 정말 기분이 나빴다. 섣달 그믐날은 가족이 다시 모이는 날이기 때문에 빚을 구하는 것도 편리하다. 일부 지역에서는 빚을 진 사람이 섣달 그믐날 밤에 병원이나 목욕탕에 숨어 있기 때문에' 벌어서 얼마나 먹는가' 라는 말이 있다. 은행에 빚진 돈을 갚지 않으면 다음 섣달 그믐 날을 기다릴 수 없다.

섣달 그믐 날 가족 상봉 외에도, 어떤 사람들은 이 날 혼자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한다. 20 10 년 양주시 남교 고순에서 연의조각상 비석이 발견되었다. 비석의 오른쪽 위에는' 병인섣달 그믐 날, 또 맑은 향집' 이라는 제사가 있다. " 비문에는' 신하승원조' 와' 여주' 라는 두 개의 인감문이 있다. 이 비석의 원화는 청초 화가 석타오에서 나온 것으로, 그는 병인년 (이 해에는 음력 30 이 없음) 섣달 29 밤을 창작했다. 올해 섣달 그믐날, 석도는 창경의 한 정자에 혼자 있었다. 그는 문 앞에 서 있었지만, 그의 마음은 세상으로 향했다. 새해가 지나면 그는 북상하여 경성으로 발전할 것이다. 저명한 문화재 전문가, 학자, 수집가 왕은 일찍이 문화재를 소장하던 정경을 회상했다. "봄 축제 기간 동안 나는 또한 JD.COM Baodi county 에 갔다. 섣달 그믐 날, 나는 작은 가게에서 잤다. 가게는 춥고 불을 피우지 않았다. 나는 신발 두 짝을 들고 신발 밑창을 채우고 온돌 가장자리에 놓아 베개로 삼았다. 그래야만 매우 싼 물건을 살 수 있다. " 이로써 선생의 고물에 대한 집착이 어떤 정신이 그가 이런 섣달 그믐날을 보내는 것을 지탱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1993 년생, 중국 고대 예술사와 고고학 연구원, 박물관 애호가 겸 요란 관객, 공예품 수집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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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은 병인년이 어떤 날과 관련이 있으며, 섣달 그믐날 나눔에 관한 것이다. 만력병인년을 다 봤으니, 이것이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