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대인간 죽인 곰은 어떻게 놀아요?
첫째, 곰 브랜드 소개
곰: 좋은 진영, 매일 날이 밝을 때, 곰이 살아남은 두 선수 중 라이칸이 존재한다면, 신은' 곰이 으르렁거린다' 고 선언하고, 라이칸이 없으면 신은' 곰은 으르렁거리지 않는다' 고 선언하신다. 곰이 라이칸이 되거나 어떤 이유로 능력을 잃으면, 하느님은 "곰이 으르렁거리지 않는다" 고 계속 선언하신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곰명언) -응?
둘째, 곰 승리 조건
곰의 승리 조건은 좋은 진영이 이긴다는 것이다.
셋째, 곰은 어떻게 놀아요
1 기본 논리: 곰이 부르면 곰 옆에 있는 두 명 중 적어도 한 명은 라이칸이거나 곰 자체가 라이칸이 된다. 곰이 짖지 않으면 곰과 그 주위의 두 사람은 모두 좋은 사람이다.
최대 정보량의 원칙으로 볼 때, 좋은 진영은 첫날 곰이 짖지 않은 상황을 더 보고 싶어할 것이다. 이 경우 늑대인살세대 중 첫날 밤 예언가가 금수 2 개를 검사한 셈이다. 첫날의 효과로 볼 때, 불명한 곰 한 마리가 좋은 진영에 가져다주는 수익은 예언가보다 크다. 라이칸의 생존 공간이 3 위치 줄었다.
하지만 게임이 발전함에 따라 곰의 검인 능력은 급속히 쇠퇴하고 있다. 한편, 곰의 검인은 자기 곁으로만 제한되며, 자신을 멀리하는 다른 게이머들을 검증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곰명언) 반면에 곰은 배지류를 이용하여 검사인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없다. 이 두 방면에서 볼 때, 게임 중후반의 곰의 위력은 예언가보다 못하다.
2 추론: 곰이 아직 그라운드에 살고 있을 때 라이칸은 곰 주변의 금수를 먼저 죽이지 않는다. 물론 좋은 사람들도 자발적으로 표, 독, 금수를 가져갈 수는 없다. 이렇게 하면 다음 순위의 사람을 곰 곁으로 밀어붙일 수 있기 때문이다. 곰이 한 사람의 신분을 더 시험한 것과 같다. 이는 라이칸이 보고 싶지 않은 것이다. 그래서 곰은 그 옆에 앉아 있는 금수에 대해 어느 정도 보호작용이 있다.
곰이 우는 상황을 다시 한 번 보자:
곰의 울음소리는 좋은 사람에게는 부정확한 메시지이다. 곰 옆에 늑대 한 마리나 늑대 두 마리가 있다는 설명이다. 곰 옆에 있는 두 사람 PK 를 좋은 사람 진영으로 만드는 것은 당연한 방법이거나 유일한 방법일 수 있다. 그럼 PK 이후는요? 만약 한 사람이 PK 에 내려간 후 곰이 짖지 않는다면, PK 에 내려간 사람은 라이칸이고, 그의 다음 사람은 좋은 사람이다. 이것은 좋은 사람에게 가장 유리한 상황이다.
하지만 한 사람이 PK 에 의해 물러난 후에도 곰은 여전히 짖는다. 그러면 좋은 사람의 메시지는 여전히 불확실하다:
1. PK 에 내려간 그 사람이 좋은 사람이라면:
1.1 PK 가 이긴 사람은 라이칸이다.
1.2 PK 에 내려간 사람 옆에는 라이칸이 있었다.
1.3 이 두 사람은 모두 라이칸이다.
2. PK 에 내려간 사람이 라이칸이라면:
2.1 PK 가 이긴 사람도 라이칸 (쌍늑대) 이다.
2.2 PK 에 내려간 사람 옆에는 라이칸 (늑대) 이 있었다.
2.3 위의 두 사람은 모두 라이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