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긴장감, 다양한 꽃다리 - 천루성 회화전(2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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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12. 야오갱 앞의 넓은 공간과 '리장풍경의 노래'는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는 점 참고해주세요. 관객이 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더 나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더 넓은 비전 - 과거의 모든 땅을 임대하는 것과는 완전히 다른 가치 지향입니다. 이번에 Chen Lusheng 선생님의 개인전에 참석했을 때 화교 미술관이 이 벽화를 국가 문화 유물로 신청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오늘날 사회가 문화와 예술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추세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우관중 씨의 칭찬에도 불구하고 이 벽화는 다시 '먼지'가 되는 것을 막지 못했습니다. 1980년대와 1990년대에 사회 전체가 경제 건설에 집중하고 국가의 재정 자원이 보충되면서 화교 미술관과 같은 단위는 다각적인 운영에만 의존할 수 있었고, 생존이 어려워졌습니다. 자신의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 이에 따라 해당 장소는 관광상품 판매상에게 임대됐고, '리장강 풍경노래'는 다시 칸막이벽으로 막혀 관객을 만날 수 없게 됐다. 야오쿠이 선생은 죽기 1년 전(2006년) 구이린화교미술관에 왔으나 그의 자랑스러운 작품을 볼 수 없었고 마음속의 슬픔은 비인간적이었습니다. 그는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그 상황에 대해 언급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Yao Geng에게 "Lijiang Landscape Song"을 제공합니다.

그림 13은 Chen Lusheng의 개인 전시회에 대한 세심한 큐레이션인지, Liang Sicheng의 건축 작품에 대한 세심한 유지 관리인지, Yao Kui의 "Landscape Song of Li River"인지, Guilin Huaqiao Art Museum 직원들은 모두 훌륭합니다. 전시회 개막식에 참석한 추립관장(앞줄 왼쪽)과 전 국립박물관 부관장 천루성

이것은 당시에는 흔한 현상이었지만 계림 꽃 브릿지미술관 선배들은 이 의미 있는 벽화가 다시 효과적으로 보호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21세기, 즉 중국의 세기에 접어들면서 중국의 종합적 국력이 부단히 강화되면서 중국인민은 점점 더 문화적 자신감을 갖고 자신의 과거를 소중히 여깁니다. 과거에는 Chen Lusheng 선생님과 같은 지식인의 끊임없는 호소로 마침내 막힌 벽이 열렸고 "여강 풍경 노래"가 다시 한 번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꽃다리가 중국 사회의 발전을 목격합니다.

사진 14? 이 글의 첫 번째 단체 사진을 계림화교미술관 직원에게 맡겨보자(오른쪽에서 2번째: 장단 부관장, 왼쪽에서 1번째: 탕린슈, 오른쪽에서 1번째) : Li Jing) 글쎄요, 그들의 노고는 우리의 존경을 받을 만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Chen Lusheng 선생님의 그림 전시회 기사에 Yao Kui 선생님과 "Guilin Landscape Song"에 대한 내용을 추가한 이유는 독자들은 문학가로서의 Chen Lusheng 선생님의 이미지를보다 포괄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예로부터 중국 문인들은 절친한 친구를 위해 죽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야오쿠이 선생은 10년 전에 세상을 떠났지만 평생 동안 좋은 친구였던 진루성 선생은 그 기회조차 놓치지 않았습니다. 야오갱의 개인전을 준비하기 위해 구이린화교미술관을 방문하였고, 마침내 11월 화교미술관에서 야오귀화전을 개최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사진 15? 시안미술학원 왕자춘 비서의 연설은 그야말로 전시회 개막식의 하이라이트다

사람을 깊이 이해하고 싶다면? , 당신은 그의 친구로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개회식에서 왕지춘 비서의 시안미술학원 연설은 의심의 여지 없이 모든 손님들의 연설의 하이라이트였습니다. 왕 비서관은 전문 예술인이 아니라 풀뿌리 공무원으로 출발했다. 하지만 그는 문화와 예술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고 있다. 미술학교의 안 좋은 현상을 가차없이 비판하겠습니다. 그의 연설에서 특히 중요한 점은 문화적 자신감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1840년 이후 100년은 의심할 바 없이 중화민족이 생존을 위해 분투하는 100년이었다는 옛말과 같습니다. 그러나 20세기 전반기에는 거듭된 패배로 인해 많은 중국인들이 더 이상 자신들의 문화에 자신감을 갖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단절된 적이 없는 세계 유일의 고대 문명인 중국 문화에는 고유한 장점이 있습니다. 중화민족의 부흥은 반드시 문화적 자신감을 회복하는 것을 전제로 하고 그 특징을 갖추어야 합니다.

그림 16? 소규모 사적인 대화에서 샤오 순치 선생님(오른쪽에서 첫 번째,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화교 미술관 관장 치우 리핑, 야오 겅, 천루성 선생님)이 만들고 있는 모습 멋진 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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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안미술학원 왕지춘 비서의 연설이 아티스트의 사회적 책임에 초점을 맞춘 격식있고 공식적인 것이라면, 결국 공식 일정은 모두 끝나고 개회식이 끝나고 몇 사람이 개인적으로 대화를 나누었을 때 유명한 계림 화가 샤오 순치(Xiao Shunzhi)는 유창하게 말하면서 예술 창작의 법칙을 심오하게 요약했습니다. 그는 학문훈련 문제를 언급하며 학문훈련의 기초는 어려서부터 닦아야 하기 때문에 더 이상 스승이 될 수 없다고 스스로를 비웃었다. 전국에 40,000개가 넘는 도시 중에서 중국이라고 직접 명명할 수 있는 도시는 이빈입니다." "리좡"에서도 비슷한 논의를 했습니다. "장강을 따라 있는 최초의 고대 도시인 리좡의 고대 거리를 걷습니다. , 지난 200~300년 동안 전쟁이나 큰 피해를 입지 않은 것은 분명하다. 사대부 계층은 오랜 기간에 걸쳐 자신의 문화 경작을 차분하게 완성할 수 있다."

그림 17일: 전시회 개막식 후 천루성 선생님의 특강 '리장강과 20세기 중국화의 새로운 주제'에서 기조연설을 하신다

샤오 순치 선생님은 반대 의견까지 이야기하고 엘리트 예술과 대중 예술의 결합은 시간의 제약으로 이를 확장하지는 않았지만 진지하게 탐구해볼 만한 주제이다. 엘리트 예술의 지도가 없으면 대중 예술은 쉽게 천박해질 것입니다. 대중 예술이 없으면 엘리트 예술은 활력이 부족할 것입니다. 문인 회화의 부정성과 퇴폐처럼 심지어는 "일반"의 직원처럼 문명의 쇠퇴로 이어질 것입니다. 세계의 역사"에서 Lianos는 그리스 미케네 문명과 은상 문명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철학자와 장인의 분리로 인해 이러한 문명이 필연적으로 쇠퇴했습니다. Chen Lusheng 선생님의 친구 모임은 "말하고 웃는 학자는 있지만 게으른 친구는 없습니다"입니다.

그림 18-20? Chen Lusheng 선생님의 친구들로 가득 찬 '친구 서클'

Chen Lusheng 선생님은 엘리트 문화와 대중 예술 사이의 충분한 연결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는 신중국의 첫 30년 동안 대중문화의 진흥이 엘리트 문화의 발전을 저해한다고 믿었지만, 신중국 회화의 새로운 주제(특히 개혁개방 이전)의 역사적 가치를 충분히 확인했습니다. 내 생각에는 그의 미술전 《문학. 문인. 문학회화》가 '문학'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아마도 그의 그림과 비교하면 천루성 선생의 '문학'은 그에게 더 높은 명성을 얻게 될 것입니다. 개막식 오후 특별보고 '리장강과 20세기 중국화의 새로운 주제'에서 그는 이 시기 중국화의 발전 과정을 매우 명확하게 정리했다.

그림 21? 하이라이트. Chen Lusheng 선생님의 그림 전시회 개막식에 참석한 게스트 Huang Feng(오른쪽)은 실제로 Yao Geng의 숙모(청두)의 학생입니다! 세상은 너무 작다

제백석은 왜 회화계에서 그토록 높은 지위를 얻었습니까? 그의 꽃, 새, 물고기, 곤충 등은 과거 문인들의 회화에서 볼 수 없었던 소재들이기에 반향하여 외부의 자극에 의해 활력을 되찾은 중국 문화인들이 눈을 뜨기 시작한 것이다. 그들의 열망과 지평이 크게 넓어졌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주제에 대한 열망이 커지고 있습니다. 리장 회화 학교가 신중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주제는 개혁개방 이전의 신중국에서 유일하게 비정치적인 주제이기 때문입니다. 리커란은 왜 작업실 밖으로 나가 스케치를 하는가, 새로운 주제 탐구의 중요성을 이렇게 다채로운 언어로 표현했을까요? 새로운 기술 노트 2? 1950년대 중국 전통회화가 생사의 갈림길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이것이 평신도인 나에게 깨달음과 깨달음의 즐거움을 안겨주었습니다.

사진 22: 개회식에 참석한 아이들이 천루성 선생님의 연설을 경청하고 있다. 다음 세대를 이겨야만 미래를 얻을 수 있다

참고 2: "1954년 이래 나는 관찰하고 스케치하기 위해 여러 번 자연에 갔습니다. 수만 마일의 여행을 통해 나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전통의 장점과 단점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삶으로 시험을 거쳐야 하며, 새로운 창조는 작가가 이전에 누구도 발견하지 못한 자연의 새로운 법칙을 발견하고, 사고와 실천을 통해 새로운 예술적 영역과 표현의 형태를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 리 Keran의 말

사진 23? Li Keran 및 Wu Guanzhong과 같은 스승처럼 Chen Lusheng 선생님도 새로운 주제를 탐구하기 위해 삶에 대한 심층적 탐구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Xu Beihong의 계림 여행이 없었다면 Lijiang 회화 학교의 성장이 없습니다.

이번 전시에는 그의 겨울 나무 사진이 특별히 전시되었는데, 그의 "겨울 나무 시리즈" 그림이 왜 그토록 감동적인지 갑자기 분명해졌습니다! 이것이 바로 인생 장면의 예술이다

천루성 씨의 사람들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그를 존경하게 만드는 또 다른 이유는 바로 그의 글쓰기 속도입니다. 이 글을 쓰면서 의도적으로 그가 위챗 모멘트에 올린 글에 대해 소란을 피웠다. 그는 지난해 12월에 막 파리에 다녀왔고 올해 1월에도 막 개막식 전날 파리에서 돌아왔다. 하지만 이렇게 빡빡한 일정 속에서도 그는 계속해서 글을 쓰고 있으며, 거의 매일 새로운 글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개막식에서 한 손님은 연설에서 Chen Lusheng 씨가 대형 앨범(거의 1,000점에 달하는 그림 포함)을 편집할 때 각 작품에 대해 최대 300~400단어로 직접 논평하고 설명했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가장 놀라운 점은 이 단어들이 라이스페이퍼에 캘리그래피 작품의 형태로 표현된다는 것입니다! 저는 업계에서 빠른 선수로 알려져 있지만, 그런 면에서 첸 선생님의 활약을 잊을 수 없습니다.

사진 24? 천루성 선생님의 그림 전시회를 관람하고 CCTV7에서 친구들과 함께 갔던 곳이에요. 인생 진입을 위한 예술을 위해 여러분, 좋은 스케치 장소를 제공해 주세요.

"문학, 문인, 문인 회화"는 이번 전시의 주제일 뿐만 아니라 이미 몇 마디 말로 이념적 영역을 드러냈습니다. 전 국립박물관 부관장인 Chen Lusheng의 인본주의적 정서와 학문적, 예술적 업적을 소개합니다. 저는 개막식 당일 밤에 술에 취해 있었기 때문에 이 글은 술에 취한 상태에서 여러분 앞에서 한 술 취한 발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다행히 Chen Lusheng 선생님의 개인전을 서둘러 관람한 후 CCTV 7을 따라 두루미들이 멈추고 차마 떠날 수 없는 길조에 이르렀습니다. 이 전통 설날이 다가옴에 따라 이 놀라운 길조를 활용하고 싶습니다. Chen Lusheng 선생님의 예술과 학문이 영원하기를 바랍니다. 모든 손님에게 행복과 건강이 있기를 바랍니다! 삶의 긴장감, 색다른 꽃다리, 우리 다시 만나요! Xuanyuan Zile

2018/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