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팅팡(Man Tingfang)의 10가지 최고의 시

만정방의 시에는 '만정방·달팽이관의 거짓 이름', '만정방·산이 흐릿한 구름으로 덮여 있다', '만정방·소정 속에 샘이 숨겨져 있다' 등이 있다. , "만정방 · 월왕을 바라보다"통과 ".

1. 송나라 소식의 "만정방·오교는 거짓된 평판을 가지고 있다"

1. 원문

오교는 거짓된 평판을 가지고 있으며 수익은 적지만 할 일은 많습니다. 누가 약하고 누가 강한지는 모든 것이 미리 정해져 있다. 나는 아직 어려서 아이들을 마음껏 놀게 해야 합니다. 100년 만에 36,000번의 사건으로 핑교가 깨어났습니다.

생각해 보세요, 얼마나 될 수 있을까요? 슬픔과 바람과 비, 그 중 절반은 서로를 방해한다. 죽을 때까지 싸우고 짧고 긴 이야기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행히 바람이 밝고 달도 밝고 이끼도 펴지고 구름도 높이 솟아 있습니다. 양쯔강 남쪽은 좋고, 천 종의 좋은 포도주와 안뜰을 가득 채우는 노래입니다.

2. 감상

이 시는 삶에 대한 서정적이고 철학적인 논의이며 적절해야 합니다. 동파가 이 시를 지을 당시 오대시 사건과 황주 유배 등의 우여곡절을 겪었기 때문에 퇴각하려는 의지가 강했던 것으로 보인다.

이 시는 감정과 이성을 혼합하고 자신의 경험을 말하고 자신의 진정한 감정을 표현하는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인은 삶의 모순과 혼란 속에서 초월적인 생각을 추구하며, 이는 감동적인 깨달음이자 삶의 부르심이라고 할 수 있다.

2. 송나라 진관의 "뜰은 향기롭고 산은 미세한 구름으로 닦인다"

원문

산은 덮혀있다. 미세한 구름이 있고, 하늘은 시들어가는 풀로 뒤덮여 있다. 뿔나팔 소리가 문을 끊는다. 탐험을 일시 중지하고 섹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Li Zun을 이끌어보세요. 봉래에서 얼마나 많은 오래된 사건들이 헛되이 되돌아보고 안개에 뒤덮일 수 있습니까? 지는 해 너머에는 수천 마리의 갈까마귀가 있고, 흐르는 물이 외딴 마을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영혼이 상실된 이 순간, 향낭은 몰래 녹이고, 허리띠는 가볍게 나누어진다. 그는 매음굴에서 승리했지만 명목상으로만 살아남았습니다. 우리 언제 또 봐요? 소매에 울음 자국이 있습니다. 부상당한 곳에서는 Gaocheng이 보이고 빛은 이미 황혼입니다.

2. 감상

이 노래 "Man Ting Fang"은 Qin Guan의 가장 뛰어난 가사 중 하나입니다. 촬영 초반에는 “산은 옅은 구름으로 덮여 있고, 하늘은 썩은 풀로 덮여 있다”는 말은 우아하면서도 대중적이다. 닦다(wipe)라는 단어는 참신하고 흥미롭다. "wipe"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는 원래 배경색을 덮기 위해 다른 색상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당나라 덕종 황제가 시험지를 읽다가 말이 이해되지 않는 내용을 만나면 “두꺼운 펜으로 온통 칠했다”고 한다. 고대 여성의 경우 항상 "화장"을 해야 했습니다. 즉, 수수한 외모를 가리기 위해 뚱뚱하고 빨간색을 사용했습니다.

3. 송나라 이청조의 『만정방·소정에 숨겨진 봄』

1. 원문

작은 누각에 숨겨진 봄, 유휴 창문은 낮을 잠그고 그림은 홀이 한없이 깊고 한적합니다. 봉인 향은 다 타버리고, 휘장 고리는 햇빛 아래 던져집니다. 강매실을 손으로 심는 것이 점점 좋아지고 있는데 왜 굳이 물 근처의 건물에 올라가야 할까요? 여기는 아무도 없고 너무 외롭고 쓸쓸해서 마치 양저우에 있는 것 같아요.

나는 운율이 최고라는 것을 늘 알고 있었지만 비를 견디지 ​​못하고 바람을 견디지 못했다. 누구의 수평피리가 무거운 슬픔을 연주할 수 있는가? 향기가 사라지고 눈이 줄어들면 미워하지 말고 길을 믿고 흔적을 쓸어내야 합니다. 밝은 달이 비치는 좋은 창문, 희미한 그림자, 그리고 여전히 낭만적인 분위기를 지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곳입니다.

2. 감상

시 속에 묘사된 황량하고 외로운 '아무도 없는' 환경과 시든 노년을 표현하는 '말할 수 없는' 감상적인 분위기로 판단하면 칭조아(靑趙)가 아닐까 싶다. 가족의 비극 이후에 쓰여진 작품. 이러한 변화는 Qingzhao의 가사에 황량하고 비극적인 분위기를 더해주었습니다.

따라서 꺾인 매화시에서는 작자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사물을 차용하고, 주관적인 서정적 색채가 매우 강하여, 매화와 꽃 사이의 조화의 수준에 이른 것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아이디어와 환경, 그리고 장면이 어우러져 작가의 자화상인지 사물에 대한 찬가인지 구분하기 어렵다.

이별의 애틋함과 비극적인 감정을 표현한 청조의 작품과 똑같다. 말은 가볍고 날카로우며, 말의 의미는 깊고 구불구불하며, 표현은 섬세하고 어조는 낮고 조화롭다. , 여성의 아름다움을 가장 잘 구현하는 여성미의 상징이 풍부합니다.

4. 원나라 주덕청(周德淸)의 『만정방·감월왕전』

1. 원문

문학을 입고 무술을 들고 있는 그는 청나라 역사서를 소장한 중싱(Zhongxing) 사원을 건설했습니다. 성공했지만 유력 관료들을 시기하여 반역의 함정에 빠졌다. 그는 왕징제 때 중원에서 선비를 순식간에 죽였고, 실수로 사람을 죽이고 언덕을 버리고 남쪽의 난우로 건너갔다. Qiantang Road는 바람과 비에 대한 걱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긴 도로는 서호와 같습니다.

2. 감상

이 시는 송나라의 유명한 장군인 악비를 칭송하는 시로, 전반부는 서술이 주를 이루며, 후반부는 토론과 서정이 결합되어 있다. 레이어는 명확하고 일관성이 있으며 마음과 영혼을 감동시킵니다.

마지막 세 문장 "비바람의 슬픔과 원한이 가득한 전당길은 늘 서호에 물을 뿌린다"라는 문장은 월봉어로 쓰여 있었다. '슬픔과 바람과 원망과 비'가 상징하는 것은 충직한 신하들의 넋을 위해 눈물 흘리는 영원한 민족의 정의입니다. 전체 곡의 전반부는 서사가 중심이고, 후반부는 담론과 서정성이 혼합되어 있어 명쾌하고 일관되어 마음과 영혼을 감동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