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문학의 시작 및 종료 시간

현대문학의 시작 및 종료 시간

현대문학 시간 구분은 1917 년부터 1949 년, 1949 년 이후다. 중국 현대문학은 오사운동 시기에 발단되었지만 아편전쟁 이후 근대문학을 선도했다. 현대문학은 신민주주의 혁명 시기 현실 토양의 새로운 산물이자 민주주의 혁명 시기 문학의 발전이기도 하다. 넓은 의미의 중국 현대문학사는 1917 년부터 1997 년까지를 가리킨다.

현대문학사 중점

중국 현대문학사,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작품이 사회에 기여한 것을 보고, 사회에 진보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한 사회가 발전하기 시작한 문학 작품은 사회 진보에 대한 중요한 해석과 사색이며, 젊은 세대가 어떻게 할 것인지, 어떻게 사회가 자신의 노력을 하고, 자신의 공헌을 할 수 있는지를 제시하거나 유도하는 것이 나의 대답이다.

근대

중국 역사 단계로 구분:

1. 근대는 자본주의가 출현한 시간면에서 1840-1949 년을 가리킨다.

2. 현대는 사회주의 국가의 건립 시간상 1949 년 이후를 가리킨다.

3. 근현대는 현대사회에 가까운 역사를 가리키며 근대와 현대를 포함해 시간적으로 1840 년 현재까지.

확장 데이터:

우리나라 연대별 랜드마크 사건

1 、오사운동은 우리나라 근대의 시작을 상징한다

1840-1919 년 5 월 4 일 운동 전 구 민주주의 사회로 불리며 중국 근대사로 불리며 무산계급 지도자가 구 민주 구 봉건 제도를 전복시켜 신민주 사회를 개척했다.

2. 신중국 설립은 우리 나라 현대의 시작이다

중화 인민 * * * 과 국가의 설립은 중국 역사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그 이후로 중국은 100 여 년 동안 침략에 예속된 굴욕의 역사를 끝내고 진정으로 독립자주국가가 되었으며, 중국 국민들은 그때부터 일어나 국가의 주인이 되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중국 역사연대표

현대식

현대는 1919 년 5 월 4 일부터 1949 년 10 월 1 일까지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시기를 가리킨다. 그 후, 당대를 위해. 중국근대사의 시간은 1840 년 아편전쟁부터 1949 년 중화 인민 * * * 과 국가가 성립되기 전이다.

확장 데이터:

현대는 제국주의와 무산계급 혁명의 시대이다. 역사학에서는 일반적으로 무산계급이 사회주의 혁명의 승리를 거둔 시대를 가리켜' 현대' 라고 부른다. 즉 적색혁명, 피로 바꾼 시대는 피와 땀이 응결된 시대,' 현대' 라고 한다.

1917 년 러시아 10 월 사회주의 혁명은 인류 역사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 세계 현대사의 시작을 상징한다. 일반적으로 중국 현대사는 1919 년 오사운동 초현대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유럽근대사는 15 세기에 시작되었고, 세계근대사는 19 세기에 시작되었다.

참고 자료: 근대 바이두 백과사전? 현대 바이두 백과

현대는 어떻게

를 구별합니까

중국 문학계 분법:

1. 당대란: 1949 년 신중국이 성립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당대에 인민이 주인이 되는 천지개벽의 변화입니다.

2. 현대손가락: 1919 년 오사운동 -1949 신중국이 현대로 설립되었고, 중국 무산계급이 중국의 새로운 정치력으로 역사무대에 올랐다.

3. 근대지: 1840 년 아편전쟁 -1919 년 오사운동은 근대였다. 주로 중국의 사회적 성격 변화 때문에 봉건사회에서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로 바뀌었다.

4. 근현대: 1840 년 아편전쟁은 지금까지.

확장 데이터:

역사학에서는 일반적으로 무산계급이 사회주의 혁명의 승리를 거둔 시대를 가리켜' 현대' 라고 부른다. 즉 적색혁명, 피로 바꾼 시대는 피와 땀이 응결된 시대,' 현대' 라고 한다. 1917 년 러시아 10 월 사회주의 혁명은 인류 역사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 세계 현대사의 시작을 상징한다.

오랫동안 사람들은 유럽 근대 상한선을 세계 근대 상한선으로 보는 것에 익숙해져 왔지만, 세계사 발전의 불균형성으로 인해 이 두 상한선 사이에는 반드시' 시간차' 가 있을 것이다. 유럽 근대사는 15 세기에 시작되었고, 세계근대사는 19 세기에 시작되었다. 세계근대사가 도래한 근본 원인은 서구의 산업혁명 극도로 큰 산업생산력이 전 세계로 전파되는 능력의 형성이며, 상품수출과 자본수출이다.

이 모든 것 때문에 세계 인구의 80 을 차지하는 아시아, 비, 라각 대륙은 19 세기에 자신의 근대사 단계에 들어섰다. 그 결과, 과거 유럽과 미국의 지역적 근대사가 19 세기에 진정한 세계근대사로 확장되었다. 세계근대사는 이때부터 시작되었다. 이런 견해를 가진 학자들은 15 세기 후반이 중세에서 근대사로의 유럽 전환기였으며, 16 세기 초까지 유럽이 본격적으로 근대사 단계에 진입했지만, 18 세기 말까지 전 세계가 근대사 단계에 진입하지 않은 이 시기는 사실상 세계근대사가 도래한 준비기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근대? 바이두 백과-현대

현대문학의 시작은 1917 년인가

현대 1917 년부터 1949 년까지.

답: 중국 현대문학의 시작 시간은 1917 년 1949 년이다. 중국 현대문학은 1917~1927 의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1927~1937 년. 1937-1949 년.

중국 현대문학은 어떤 세 단계로 나누어집니까

중국 현대 문학 발전의 맥락:

1949 년 중화인민공화국과 건국 이후 중국은 이미' 사회주의 혁명' 단계에 접어들면서 필연적으로 새로운 성격의 문학 형태가 생겨났다.

1950 년대 후반까지' 신문학' 의 사용이 크게 줄어' 현대문학' 으로 대체되는 추세가 나타나기 시작했고,' 현대문학' 은' 사회주의 문학' 이라는 이해로 1980 년대 이전의 몇몇 당대 문학사 집필까지 이어졌다.

개혁개방 이후 당대 문학의 다원화는 각종 당대 문학론 저술을 이채롭게 했다.

계몽주의를 특징으로 하는' 오사' 문화전통은 일원화 가치취향의 지식인의 운동이며, 노신을 대표하는' 오사' 신문문학운동의 실천은 신문학전통의 주류로 인정받고 있다.

중국 문학사의 발전 과정은 실제로 두 가지 전통을 형성했다:' 오사' 신문학의 계몽 문화 전통과 항전 이후의 전쟁 문화 전통. 이 두 문학 전통은 때때로 서로 보완하거나 비교적 일치하는 방식으로, 때로는 서로 충돌하여 대체하는 방식으로 당대 문학에 영향을 미친다.

중국 당대 문학은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1 단계: 1949-1978 년

제 1 차 문대회' 의 개최로 오랫동안 두 지역에서 분리되어 있던 문학가들이 마침내' 회사' 하게 되었다.

오사신문학의 전투 전통과 전쟁에서 형성된 해방구 문화 전통이 목표가 일치한다는 전제하에 융합되었고, 마오쩌둥의' 연설' 에 규정된 중국 문예의 새로운 방향은 전국 문예 사업의 방향이다.

당시 포연이 있는 사람들이 평화건설에 종사한 후 문화심리학은 자연스럽게 전쟁시대의 흔적을 간직하고 있었다. 이런 문화분위기의 제약 하에 문학관념은 군사궤도에서 정치궤도로 옮겨갔고, 양군 대진의 사고방식은 구체적으로 계급투쟁을 일방적으로 강조하는 교조 모델로 나타났다.

2 단계: 1978-1989 년

문학의 진정한' 회복' 은 1978 년 8 월에 시작된' 상처문학' 을 상징하는 것이다. 11 회 삼중 전회의 개최는 항전 이후 중국 문화 건설에 영향을 준 40 년의 전쟁 문화 규범이 부정되었음을 상징한다.

1979 년 10 월 제 4 차 문대회에서 덩샤오핑 대표 중 * * * 중앙에서 축사를 하며' 간섭하지 말라' 는 의견을 분명히 하고 문예창작이 복잡한 정신노동이라는 것을 인정했다.

당' 은 문학예술이 일시적, 구체적, 직접적인 정치 임무에 종속되도록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문학예술의 특징과 발전법에 따라 문예 종사자들이 조건을 얻어 문학예술 사업을 지속적으로 번영시킬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

1980 년 중 * * * 중앙은' 문예가 인민을 위해 봉사하고 사회주의를 위해 봉사한다' 는 총방침을 정식으로 제시했다. 1984 년 후계립 대표 중 * * * 중앙이 제 4 차 작가 대표대회에 참석해' 창작자유' 를 약속했다.

1980 년대 문학은 생기발랄한 혁신정신과 활발한 분위기로 가득 찼고,' 오사' 신문학 전통은 점차 활력을 되찾았다.

3 단계: 90 년대-신세기

90 년대 초의 문화적 특징: 지식인들이' * * * 이름' 상태에서 가지고 있는 일원화된 정치사회의 이상은 희미해지고 다문화 구조는 자각적으로 형성된다.

문학 창작에서는 작가가 거창한 역사 서사를 포기하고 개인화된 서사적 입장으로 전향하는 것으로 드러났고, 특히 민간 입장에 대한 재발견과 주동적인 인정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신문학의 전통은 90 년대에 새로운 활력을 나타냈다.

확장 데이터:

현황:

중국 당대 문학 체제는 1949 년 이후의 공식 문학 체제를 답습하여 대량의 저속하고 부패하고, 체제 내 작가를 아첨하며, 오랜 기간 인류 문명 시대 이래 엄청난 양의 문학 쓰레기를 만들어 냈다.

정신적 자성을 지닌 소수의 자유작가가 창작한 높은 사상적 가치와 예술적 가치를 지닌 문학 부티크가 등장하기 어려워 중국 당대는 문학계뿐 아니라 전 사회의 부패와 저속한 풍조가 나날이 성행하고, 정신과 사상이 전면 붕괴된 국면에 직면해 있다.

문학은 인류 정신을 이끄는 등대로서의 역할이 나날이 퇴화되고 있다.

근대 문학의 출현은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다:

1. 당시 사회의 큰 환경적 영향으로 서구의 각종 사상문화가 중국으로 유입되면서 당시 중국 전통 문학에 적지 않은 충격을 주었고, 전통문학은 당시 선진 지식인의 흡수와 융합으로 근대 문학을 만들었다.

2. 당시 중국 자체의 이유로 8 개 문문은 당시 이미 적용되지 않아 중국 사회의 발전을 방해했고, 중국 당시 지식인들은 끊임없이 더듬어 공부하여 근대 문학을 만들어 냈으며, 당시 사상 계몽 운동과 당시 사회 발전에 큰 추진 작용을 했다.

당시 특색의 사회적 배경 아래 근대 문학은 그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 창작의 목적은 당시의 인명을 낡은 문체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기 위한 것이었고, 양계초는 신체 산문을 제창하고, 소설 연극 방면에서 개혁의 목소리도 매우 강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중국 당대 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