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식과 리듬이 없는 현대시는 여전히 시인가요? 짧은 에세이라고 부르는 것이 더 적절할까요?
시의 3대 요소는 운율, 운율, 문장 구조이며, 각각은 없어서는 안 될 요소다. 운율시와 자유시 모두 이 세 가지 요소를 갖고 있습니다. 빠진다면 그것은 시가 아니라 다른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서양 자유시:
"꿈"
꿈을 굳게 붙잡으세요
꿈이 죽는다면
인생은 부서진 날개 달린 새
날지 못하는 새
꿈을 굳게 붙잡으세요
꿈이 가버린다면
인생은 황량한 들판
눈으로 얼어붙다
1 Langston Hughes
Lu Xun에는 자유시도 있습니다:
"Dream" p>
많은 꿈을 꾸고,
해질녘에 소음을 냅니다.
전자의 꿈이 큰 전자의 꿈을 몰아냈고, 후자의 꿈이 전자의 꿈을 몰아냈다.
… 치루. 대조와 음운론에도 규칙이 있습니다. Liu Xie는 "Wen Xin Diao Long"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서로 다른 소리는 평면과 경사이며 평면과 경사가 교대로 리듬을 생성하며 조화롭고 리드미컬한 소리는 대련의 운율입니다.
이러한 규정과 제한이 일상어와 차별화되고 그 능력과 아름다움을 발휘하는 이유다. 시는 아름다운 언어라고 해야 할까요. 이 아름다움은 미적 의미에서의 아름다움을 의미합니다. 미용사는 아름다움이라는 이름 대신에 우아함(Grace)을 사용합니다. 은혜는 겉모습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내면의 정신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헤겔은 『미학』에서 지적했다: 미적 판단이 아름다움과 미적 느낌을 결정한다.
즉, 나라마다, 계층마다, 계층마다, 심지어 시대마다 미적 판단이 다르기 때문에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에 대한 인식도 다를 것이라는 뜻이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 사람들은 키가 크고 마른 것을 아름답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키가 8피트가 넘었고 웨이걸을 무시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풍만함을 미인으로 여겼고, 미국인들은 패권과 전쟁을 좋아했고, 게으른 남자들은 떠돌이를 좋아했고, 젱스창(曾寧强)은 말하는 것을 좋아했다. ; Hu Shi는 쇼핑을 좋아하고, 바보는 말도 안되는 말을 좋아하고, 교육받지 못한 사람들은 유창하게 말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대머리 팬들은 장개석이 막강하다고 말하고 싶어합니다. 마오쩌둥은 인민을 좋아하고, 트럼프는 계산하지 않고 말하는 것을 좋아하며, 심지어 지구 반대편에서 당신과 잤고 많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시에는 규칙이 있지만 규칙만으로는 좋은 시가 나올 수 없습니다. 시는 염원을 표현하고, 시는 감정으로 써야 하며,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병 없이 신음하는 것이다. 하지만 요즘 인터넷에는 사람을 위험에 빠뜨리고 생명체를 독살하는 방귀가 너무 많습니다.
시인이 되는 것은 물론 조금 어려운 일이다. 역사를 알아야 하고, 사회를 알아야 하고, 나라를 알아야 하고, 사람을 알아야 합니다. 시를 이해하는 것은 물론 시를 이해하기 위한 전제조건은 고전시를 읽는 것이다. 가집, 초자, 한복, 당시, 노래 가사, 원 오페라를 모두 읽어야 합니다. 바이런의 '돈 후안', 괴테의 '파우스트' 등 외국 시도 읽어야 한다. 영어를 아는 경우 현대 서사시 "The Waste Land"를 읽을 수도 있습니다. 국내외 고대와 현대의 시를 알고 있으면 시를 짓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나는 당신의 관점에 진지하게 동의하지만 그 "시인"들에게 동의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다른 사람이 시인이라고 불릴 때, 그가 가는 곳마다 빛나는 별, 꽃, 박수, 그리고 아름다운 팬들.
또 어떤 사람은 시를 전혀 쓰지 못해서 심오한 척 하고 몇 마디 글을 쓴 뒤 자신을 시인이라 칭했습니다.
당신은 정말로 이 사람들의 시인이 되려는 꿈을 깨뜨릴 마음이 있습니까? 사람들에게 자신이 이미 얻었거나, 곧 얻으려고 하거나, 얻으려고 기대하는 놀라운 것들을 깨닫도록 어떻게 요청합니까?
시의 전성기는 이미 지나갔고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다. 앞으로는 고품질의 제품이 아닌 작품만 생산될 것입니다.
경극과 마찬가지로 경극의 가장 고전적인 시대도 지나갔습니다. 앞으로는 고품질의 제품이 아닌 작품만 생산될 것입니다.
시대, 리듬, 토양, 사람들의 다양한 관심과 취미 등의 발전으로 인해 전통 문화는 결코 전성기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그들은 영원히 중국 문화의 초석이 될 것입니다. 그러한 기반 위에서 더욱 새롭고 다양한 문화와 예술이 피어날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의 관점은 정밀한 조사를 견딜 수 없으며 99 명의 시인에게 상처를 줄 것입니다. 당신의 발언이 대중의 분노를 불러일으키고, 그 시인들이 공동으로 당신을 고소하거나, 집단적으로 당신을 꾸짖는 시를 써서 침이 목에 넘치고 역겨워 죽을 지경이 되니 주의하십시오.
당신의 작은 몸이 당신을 막을 수는 없다고 믿습니다.
동의하더라도 당신의 작은 몸은 그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그들의 산문이 승인 될까요? 이 산문에 기분이 상한 사람은 누구이며, 왜 아무 이유 없이 악명 높은 작품이라고 불리는가? 이런 관점에서 짧은 산문이라고 부르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단지 "산문"이라고 부르는 것이 적절합니다.
더 빨리 달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더 많이 맞을 것입니다.
시인들이 계속 시인이 되도록 해주세요. 머리카락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자라게 하세요. 그들이 계속해서 선정적이고, 밝은 미래를 갖고, 예술적이 되도록 해주세요.
진짜 시와 거리감만 남깁니다.
현대시는 시라고 부르는 것이 더 좋지만, 산문은 그 둘 사이에 뚜렷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적절하지 않습니다.
현대시는 형식과 운율에 얽매이지 않고 '부드러움, 성실함, 슬픔이 없으나 원망하지 않음'이라는 고대시의 특징을 깨고, 자유롭고 개방적이며 솔직한 진술과 표현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 감정.
산문은 작가의 진심을 표현하는 서술형 문학 장르로, 유연한 문체가 특징이다.
현대시의 특징은 자유로운 형식과 비공식적 의미, 수사적 표현보다 이미지 관리가 중요하고, 서정성이 강하고 음악성이 조화롭다는 점이다.
산문의 특징은 형식의 분산과 정신의 집중(넓은 주제, 다양한 글쓰기 방법, 그러나 중심에 집중됨), 심오한 예술적 개념(생활감정 중심, 강한 서정성, 그리고 진실한 감정), 아름다운 언어(신선하고 밝으며(또한 아름답습니다), 음악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의 대표적인 두 가지 특징은 호소력과 상상력이다. 형태는 분산되고 정신은 하나로 모아진다. 산문의 중요한 특징은 다음과 같다. , 그 정신은 하나로 모아져 있고 선으로 나누어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무슨 일이 있어도 중심 사상이 집중되어야 한다.
게다가 시는 상상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때로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산문처럼 행별로 정리하지 않으면 이해하기 어려울 것이다.
현대에는 현대시와 산문 사이에 산문시라는 형식이 있는데, 이는 시와 산문의 특징을 모두 갖고 있다. 행으로 나누어져 있지 않고 형식상으로는 산문과 비슷하지만 함축상으로는 시에 더 가깝습니다.
한마디로 현대시를 단산문이라고 부르는 것은 부적절하다.
형식과 운율이 없는 현대시를 여전히 시라고 부를 수 있는가? 짧은 산문이라고 부르는 것이 더 적절한가?
현대시의 원천은 곽모약(郭毛羅) 등 기성 문인들이었으며, 그들은 국내 문화 발전을 바탕으로 고대 중국 시가 한시의 유행에 적응할 수 없다고 믿었다. 그래야만 서양 문화와 예술의 표현 방식에서 교훈을 얻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서양 시이다.
형식 요구 사항이나 리듬 고려 사항이 없습니다. 아름다운 말과 심오한 예술적 구상, 직접적인 마음의 표현으로. 그리고 그것은 우리말로 쓰여 있습니다. 대중적으로도 받아들일 수 있으며, 시의 의미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러시아 시인 예세닌의 밤
강물은 조용히 꿈나라로 흘러간다
어두운 소나무 숲은 소음을 잃었다
나이팅게일의 노래는 조용하다
긴 다리 난간은 더 이상 환호하지 않는다
………
누구나 한 눈에 알 수 있을 것이다 시는 매력이 가득하고 이해하기 쉽다는 것.
사실, 당신이 말했듯이 일부 현대시는 짧은 산문이라고 부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시 쓰기를 어떻게 대하는지, 우리가 올바른 사상적 태도를 갖고 있는지, 정말로 시의 본질을 흡수하고 시의 문화와 예술을 계승하고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시의 길은 여전히 험난하다. 우리가 어떻게 가고, 걷고, 생각하느냐에 달려 있다.
시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다르죠. 시가 없으면 형식과 리듬만 남겨두면 시와 무슨 상관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