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윤성(Wang Yunsheng)의 뉴스 생각
1929년 장계란의 초청으로 대공보에 합류한 이후 왕윤성의 운명은 대공보와 긴밀하게 연결됐다. 왕윤생은 28세부터 65세까지 37년 연속으로 대공포에서 일하며 모든 노력과 지혜를 바쳤고, 마오쩌둥으로부터 '대공'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왕윤생은 해방 전 20년 동안 '대공보'를 주재하는 동안 '대공보'가 계속해서 빛을 발했다. 이 글은 왕윤생의 해방 전 중요한 소식사상 중 일부를 살펴봄으로써 왕윤성과 그가 경험한 시대를 보다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미국 언론이 발전시킨 저널리즘 전문성의 두드러진 특징은 '공공 서비스'입니다. 즉 특정 이익 집단이 아닌 대중에게 봉사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뉴스 사실이 초당파, 비집단의 관점에서 객관적으로 보도될 수 있다는 믿음입니다. .그것의 가장 높은 이상은 현실, 진실 또는 진실을 전파하는 것입니다. 이 이론에 따르면 언론은 자율적인 시스템이어야 하며 독립적이고 비판적인 태도를 취해야 합니다. 언론인은 중립적인 입장에 서서 사실을 객관적으로 보도하고 의견을 반영하며 국민의 '공정' 이미지를 확립하고 국민의 신뢰를 얻어야 한다. '타쿵파오'의 신문 운영 철학은 저널리즘 전문성의 많은 이론적 요소를 담고 있으며, '사회적 공공 도구'로 자리잡은 독립 신문으로 실천되고 있으며, 우리나라 언론계가 나아갈 수 있는 길을 열어주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프리랜스 신문을 탐색해 보세요.
Wang Yunsheng은 'Ta Kung Pao'에 들어가기 오래 전에 이미 "철저한 언론인이 될 것, 어떤 정당 그룹에 가입하지 않을 것, 정부 관료로 봉사하지 않을 것, 실제적인 정치투쟁에 참여하고, 시대를 명확히 이해하는 것. "독립적인 관점과 입장, 국민을 대변하고, 기사로 나라에 봉사하는 것." 왕윤생은 1929년 대공포에 입사한 후 장길롼의 '4대 노' 정책에 깊은 영향을 받고 이를 바탕으로 발전했다.
왕윤생은 “민간신문의 대변인으로서 독립적인 인격을 유지해야 한다. 그래야만 독립적인 발언권을 가질 수 있다. 그래야만 진실을 말할 자격이 있다”고 말했다. . 그래야 국민당을 비웃고 꾸짖을 수 있으며 동시에 국민당과 국민당을 동일하게 대하는 것이 나의 일관된 원칙이었습니다.” 그는 독립적인 입장을 견지하고 집권한 국민당을 계속 비판했을 뿐만 아니라 혁명적 공산당에 대한 비판도 포기하지 않았다. 그의 펜은 중국 사회의 모든 구석구석에 영향을 미쳤으며, 국가와 사회, 국민에 관한 한 그는 독립적인 태도와 합리적인 분석으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왕윤생은 신문독립과 자유정신을 사고하고 실천하는 장길루안의 자주정신을 이어받아 자유주의에 대한 이해에서 한걸음 더 나아갔다. 항일전쟁이 끝난 직후 왕윤성은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정부가 먼저 언론 검열을 취소하고 언론의 자유를 개방하는 한 가지 조치를 취할 것을 제안합니다. …언론 검열로 언론과 출판의 자유는 없습니다. ...언론 검열의 결과는 지도자들이 거룩하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아첨만 듣고, 그들은 구름 속에 있습니다. 정부의 모든 좋은 것들은 절대 자기 검열 없이 국민을 비난합니다. 그 결과 그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민주주의를 부정하고 국민과 멀어지는 등 자의식에 빠지고 부패하게 된다.
동시에 왕윤성 역시 뉴스의 객관성과 진정성, 신문의 여론 기능을 매우 중시한다. 1936년 5월 8일 옌칭대학교 저널리즘학과에서 열린 "저널리즘과 국가재난" 연설에서 그는 뉴스가 "먼저 정규화되어야 한다. 호기심이 많거나 혁신적이어서는 안 되고, 정직하고 평범해야 하며, 모든 것이 뉴스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정상적 노선을 따르면 직접적으로는 탄탄한 여론을 조성하고 간접적으로는 탄탄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다. “항일전쟁 당시 이 원칙에 따라 작성된 수많은 항일보고서는 『타쿵』의 영향력과 명성을 가져왔다. Pao'는 충칭, 계림 등에서 최고 기록을 세웠고, 홍콩 3곳에서 동시 출간되었고, 이후 상하이, 천진, 충칭, 홍콩에서도 동시 출간됐다. 총 판매량은 20만 부에 달해 역대 최고 수준이다. 그 당시의 모든 신문. '정치를 논하는 문인'은 현대 민영신문사에서 뚜렷이 나타나는 특징이다. "신지"와 "대공보"는 왕도, 양치차오 등이 주도한 "정치 논술"의 전통을 최고조에 달했고, 정치에 관심을 갖고 국정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했습니다. 민영신문은 여론을 지도하고 감독하며 우리나라의 '문인'을 전면에 내세웠으며 '정치'가 성숙한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왕 윤생은 신지 '타공보'의 2세대 편집장으로, 그의 손에서 민간 신문의 '정치를 논하는 문인'의 전통을 계속해서 옹호하고 있다. 『정치문학』은 신문이 초당파적이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이는 신문이 비정치적이고 입장이 없다는 뜻이 아니라 감히 정치에 대해 말하고, 사람들의 활동을 반영하며, 국민의 대변자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Wang Yunsheng은 "대담한 연설"로 유명합니다. 그의 기사는 학자의 정치적 논평에 가깝습니다. 그의 발언의 기초는 국민과 국가의 이익입니다.
1941년 12월 22일, 왕윤성은 사설 '수명정치를 지지하는 사례'를 발표하면서 '도주 비행기는 실제로 우리에 갇힌 엄마와 외국 개를 태웠다'는 스캔들을 교묘하게 폭로했다. 홍콩은 국가위기 당시 궈타이치(Guo Taiqi) 외교부장이 막대한 공적자금을 이용해 개인 저택을 구입했다는 음울한 이야기도 공개됐다. 그는 “여론계에서 계속 침묵한다면 직무유기”라고 지적했다. 이 기사가 나오자마자 장개석은 그날 궈태기를 해임했다. Miss Kong Er의 스캔들은 Kunming, Zunyi 및 기타 지역의 대학생들 사이에서 Kong Xiangxi에 대한 학생 물결을 촉발했습니다. 『중경을 바라보다 중원이 그리워』는 국민당 치하의 허난성 재해 피해자들의 비극적인 삶을 드러낸다.
1945년 사설 '민심을 잃지 말라'는 국민당에 대해 과감한 폭로와 분노한 공격을 가했다. 그들은 모두 망가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난 20일 동안 베이징과 상하이의 사람들은 거의 마음을 잃었습니다." 사람들을 위한 다음의 멋진 기사는 1947년 1월 1일자 사설이었습니다. 새해'는 세 가지 희망을 제시하는데, 세 번째는 인민의 생활이 너무 어려워서 안정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같은 해 5월 13일자 사설에서는 “오늘이라도 빨리 인민을 위한 활로를 찾지 않으면, 인민의 마음이 무너지면 나라는 필연적으로 무너지고 우리는 망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적이 될 것입니다.
'건설과 파괴', '인플레이션에 빠진 농민' 등 이런 호소가 잇달아 나오고 있다. 그들은 Wang Yunsheng과 Ta Kung Pao에게 많은 어려움을 안겨주었지만 또한 그들에게 최고의 영예를 안겨주었습니다. 이 말에서 우리는 왕윤성의 위대한 애국적 열정과 사회적 책임감을 볼 수 있습니다.
왕윤성을 비롯한 여러 유명 신문이 주창한 '문인의 정치론' 사상은 더욱이 새로운 정치, 경제 시대에 접어든 20세기 현대 신문과 정기간행물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 사회문화적 환경 '정치를 논하는 문인'으로 대표되는 민영신문의 신문운영 개념을 생각해보면, '미디어는 서비스이다', 신문산업의 집단화, 독립보도, 독립보도 등 오늘날의 신문운영 개념 중 상당수가 나타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객관적인 보고는 모두 전임자의 진화와 발전을 기반으로 합니다. 전통적으로 언론인은 '전문가'로 간주되지 않았습니다. 원래 기자들은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소문을 듣는 '심문관'들이었고, 그들의 사회적 지위도 높지 않았기 때문이다. 20세기에는 민간 언론인 집단이 새로운 상황을 조성하고 사회 정보의 보급과 여론 유도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면서 언론계의 직업적 신념과 요구 사항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Wang Yunsheng은 이 점을 적극적으로 탐구했습니다.
1944년 청두로 이전한 옌칭대학교는 왕윤성을 초청해 강연을 했다. 이때 그는 이미 Ta Kung Pao의 편집장을 역임했으며 언론인이 정의를 위해 목소리를 내고 감히 진실을 말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추세를 따르고 아첨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 그는 모든 사람에게 경고했습니다: 진실을 말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고 "처형장에 갇히게 되면 땋은 머리를 잡고 쇠칼을 들어 딸깍 소리가 나면 침묵하고 이를 악물고 버텨야 합니다." ." 그는 좋은 사람이고 좋은 기자다." 이 유머러스하고 공감되는 발언은 참석한 모두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왕윤생은 “지금 상황으로 보면 누구나 언론인이라는 직업을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본분을 다하기가 쉽지 않다. 직무에는 보통 사람들에게는 흔하지 않은 몇 가지 조건이 있어야 합니다. 확고한 성격, 강한 인내력, 풍부한 지식이 있어야 하며, 인류와 국가와 직업에 대한 열정과 열정이 있어야 하며, 예리한 마음을 사용해야 합니다. 따뜻한 마음, 냉랭한 청렴, 힘으로도 굴복할 수 없고 부로도 타락할 수 없는 용기 있는 정신으로 인류와 조국을 위해 성실히 봉사하라”고 당부했다. 영혼이 있는 기자'가 되려면 '무관왕'이라는 칭호를 받아야 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영혼 없는 귀신'이 될 수도 있다! 이 말은 오늘날에도 감동적입니다.
왕윤성의 기자에 대한 요구사항은 모두 전문 언론인의 철학을 반영하고 있다. 그의 생각에 언론인은 산업을 형성해야 하고 언론인의 규범과 윤리를 명확히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기자들에게 뉴스를 보도하든 발언을 하든 권력이나 외부 영향력에 영향을 받지 말라고 당부했다. 왕윤성(王雲生)은 이에 대해 “진실로 본 것을 기억하고, 마음속에 있는 것을 용감하게 말해야 언론인의 자격을 갖추게 된다. 감히 기억하고, 감히 말하고, 감히 책임을 지는 것이 자유 신문인의 스타일입니다.
"왕윤생의 이런 사상은 오늘날의 신문인들이 여전히 따를 수 있는 원칙이자, 직업적인 신문인이 추구하는 것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