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주문화의 차추오페라
흔히 천주 오페라(Teochew Opera)로 알려진 테오추 오페라(Teochew Opera)는 추엔궈(Tsuen Guo)의 10대 오페라 유형 중 하나이자 해외 8개 오페라 유형 중 하나입니다. 송·원 시대의 남가극에서 발전해 5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다. 조주극은 장기적인 발전 과정에서 조주음악과 한족무용의 본질을 널리 흡수하고 동시에 다른 오페라 유형의 장점을 흡수하여 마침내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지닌 한극을 형성했습니다.
Teochew 오페라의 직업 (역할)은 Shengxing (Xiaosheng, Laosheng, Wusheng 등), Danxing (Huadan, Laodan, Wudan, Wushan), Jingxing (통칭 "Wu Mian")으로 나뉩니다. ), 추함(광대, 늙은 광대, 여자 광대 등).
가극은 공연 프로그램에 있어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갖고 있다. 특히 창법은 완곡함과 명료한 분석을 강조하며 귀를 즐겁게 한다. Shengdan의 연기 기술은 유연하고 섬세하며 생생합니다. Harlequin의 연기는 재미 있고 가볍고 유머러스하며 사람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무대 위의 모든 직업과 신체 움직임은 절차에 따라 규제됩니다. 예를 들어 손의 움직임 위치에 대한 기본 기준이 있다. "미인은 배꼽에, 청년은 가슴에, 검은 얼굴은 눈썹부터, 노인은 가슴에" 무작위로."
Teochew 오페라의 반주는 Wenchang (측면)과 Wuchang (측면)으로 나누어집니다. 원창(文昌) 음악은 조주 현악기 전체를 사용하는 반면, 우창(Wuchang)은 주로 조주 징과 북을 사용합니다.
터추 오페라는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테오추 오페라는 1957년과 1959년에 두 차례 베이징에 왔다. 당과 국가 지도자 마오쩌둥, 류소기, 저우언라이 등이 차례로 공연을 관람하고 배우들과 만나 사진을 찍었다. 1991년말, 조주희극단은 광동성 유일의 예술단체로서 '국가문화사업선진그룹'이라는 칭호를 획득하였다. 최근 몇 년 동안 Teochew Opera Troupe는 홍콩, 태국, 싱가포르 및 기타 국가 및 지역에서 여러 차례 공연을 펼쳤으며 높은 평가와 찬사를 받았습니다. Teochew 오페라계의 사람들이 Teochew 오페라 공연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들이 듣는 가장 일반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⑴'3개의 미성년자' 이론(더 독특한 Teochew 오페라는 틈새 시장, 단 , 그리고 광대).
⑵ "섬세한" 이론.
⑶ "어려운 것을 피하고 부드러운 것을 선택하십시오"(재능있는 선비와 미인보다 낫고, 황제와 장군보다 키가 작거나 남자 주인공이 주인공인 드라마는 피하십시오).
내 생각에는 '3개의 작은' 이론은 3분의 1만 맞다. 왜 다른 드라마에 비해 차오슈는 팬 실력(남들은 나만큼 없음), 샹산슈('머리핀'으로 대표), 슈슈 등 남들이 가지지 못한 게 많은 이유다. (대표 : "The Thorn") "Liang Ji"가 대표) 독특하고 구별 할 수없는 연주 스타일은 보물이라고 할 수 있지만 "Three Xiaos" Xiaosheng과 Xiaodan은 그다지 아름답 지 않습니다.
아역 배우 제도가 폐지된 후, 테오추 오페라 출연자들은 다른 오페라에서 공연 예술을 많이 배웠고, 그중 일부는 이를 해산할 수 있었다.
저도 무술을 전공하는 학생이지만, 다른 곳에 가서 오페라를 보거나 공부를 할 때마다 함께 연기하는 배우들을 자주 볼 수 있어요. Teochew 오페라보다 훨씬 뛰어난 인물은 놀랍고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2년 전, 쓰촨 오페라 공연을 보기 위해 청두에 갔을 때 운이 좋게도 쓰촨 오페라 학교에서 공연한 전통 연극 "푸른 파도와 붉은 연꽃"을 관람했습니다. 선비와 용소녀의 밀회 장면은 나를 그녀의 어린 모습에 반하게 만들었다.
'섬세함' 이론 - 많은 사람들은 차오초극의 연주 특성이 섬세하다고 믿는다.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월극과 리위안 오페라는 섬세하고 우아한 연주로 오랫동안 국내외에서 유명해 왔습니다. 쓰촨 오페라는 '매운 맛'과 특별한 묘기로 유명하지만, 많은 연극의 공연도 매우 세밀합니다. 아직 보지 못한 드라마들 역시 기교 면에서는 확실히 나름의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섬세함'은 차오초극의 특징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어려운 것을 피하고 부드러운 것을 포용한다'(재능 있는 선비와 미인보다 뛰어나지만 황제와 장군보다 키가 작은) 이론이 내포하는 의미는 기본적으로 '삼소론'과 같지만, 관점이 다릅니다. 재능 있는 사람, 아름다운 여성은 지역을 막론하고 생활에서 소재를 찾기가 쉽지만, '산은 높고 황제는 멀다'는 조주 지역에 비해, 특히 문화 수준이 전반적으로 높은 조주 오페라 배우들에게는 더욱 그러하다. 낮으면 막연하게 구름이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이해와 상상력에 의해서만 형상화할 수 있을 뿐이며, 그 결과는 추진력과 우아함이 가장 부족하다. 딱딱함을 피하고 부드러워진다는 말이 사실이라면 다리가 고르지 않고 다리가 독특한 사람을 칭찬하는 것과 같습니다.
Teochew 오페라 공연에는 눈에 띄지 않는 특징이 있는데, 이는 신체 움직임의 '수렴'입니다.
목소리는 어떤 오페라와도 대체할 수 없는 강렬한 개성을 갖고 있다.
Teochew 오페라는 Qupai 시스템이라고 불리는 Gaoqiang 시스템에 속합니다. Teochew 오페라 작곡은 일반적으로 네 가지 종류의 자료를 사용합니다. 하나는 곡조, 다른 하나는 롤링 곡(롤링 곡이라고도 함), 다른 하나는 민속 곡(단조 곡이라고도 함), 다른 하나는 가사( 또는 가사), 그러나 오페라의 가장 독특한 제목은 Qupai입니다. 위의 음악자료로부터 차오(chao)라는 단어가 형성되는데, 이는 차오추(Teochew) 오페라의 음악 창법이다.
쿠파이는 통칭 '패자'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원명대 이후 남북가요, 소곡, 계절가요 등 다양한 가곡의 총칭이다. 각 곡에는 고유한 이름이 있으며 Teochew 오페라에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곡이 수십 개 있습니다. 각 곡에는 고유한 고정된 멜로디, 노래 방법, 구문, 단어 수 및 형식이 있습니다. 이 전통적인 곡의 형성은 장기간의 가공과 담금질의 결과입니다. 이 곡들이 널리 유통될 수 있고 대중들이 그토록 친숙하고 좋아하는 근본이유는 인민들의 사상과 정서를 집중적이고 총체적으로 반영하고 있으며 인민들의 염원을 단순하면서도 심오하게 표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해하기 쉬운 음악 언어로 대중들 사이에 정서적 공명을 불러일으킵니다.
Teochew 오페라 곡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것은 Teochew 오페라 타악기입니다. 테오추 오페라 타악기는 지역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징과 북은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각각의 악기는 엄격하게 조율되어 있으며, 두드리면 듣기에 좋고, 노래와 현악과 결합될 수 있습니다. .선임자들은 "세 가닥 로프"라고 불렀습니다. 세 가지가 동시에 움직이며 서로를 보완합니다. 징과 북은 대부분 음악 카드로 제작되는데, 이는 줄거리를 진행시키고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많은 광채를 더해줍니다. 쿠파이가 없었다면 징과 북은 크게 줄어들었을 것입니다.
쿠파이는 전체 오페라 예술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대본의 요구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극 내용, 줄거리 전개, 특히 등장인물의 이념적 활동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강점을 최대한 발휘하고 캐릭터를 묘사하고 드러내면 내면 세계가 캐릭터화의 목적을 달성합니다. 많은 전통 Teochew 오페라의 노래 스타일은 처리 측면에서 우리의 연구, 연구 및 참고할 가치가 있습니다. 당연히 미래세대가 선배들을 맹목적으로 모방할 수는 없다. 무대 위의 새로운 인격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계승을 전제로 과감하게 새로운 곡과 목소리를 창조해야 한다. 얼굴 화장은 Teochew 오페라 무대에 등장하는 인물을 위한 특별한 형태의 얼굴 화장이며 Teochew 오페라 예술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Teochew 오페라 무대에서 얼굴 화장을 한 캐릭터는 주로 Jingxing (일반적으로 Wu Mian으로 알려짐)과 Chou Xing입니다. Shengxing의 Guan Yu 및 Zhao Kuangyin과 Wusheng의 Sun Wukong 및 Jiang Wei와 같은 일부 캐릭터를 제외하면 일반적으로 얼굴 화장을 합니다. 얼굴 화장을 하지 마세요.
우리 성의 테오추 오페라, 한 오페라, 정자 오페라, 서진 오페라는 역사적으로 같은 지역의 오페라 유형으로, 예술적으로 서로 소통하고 얼굴 화장에 서로 흡수됩니다. Teochew 오페라는 형제 오페라의 얼굴 구성을 흡수하여 예술가들의 무대 연습에서도 다양한 플롯과 인물 묘사에 따라 변화하여 Teochew 오페라의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Teochew 오페라 얼굴 화장의 창의적인 기술은 변형, 표현력 및 의미를 통해 사실성과 상징성을 결합한 과장된 기술로 관우와 같은 캐릭터의 독특한 정신적 기질과 성격을 강조합니다. , Zhang Fei, Bao Zheng 얼굴 화장은 변형과 은유를 통해 캐릭터의 영적인 기질을 보여줍니다.
차주경극 얼굴 화장의 기본 형태는 열두 가지에 불과하지만, 배우마다 색과 선의 다양한 변화, 서로 다른 후킹 방식으로 인해 풍성하고 다채롭다. 예를 들어 장페이의 얼굴 화장은 배우들의 컬러라인 활용에 따라 큰 변화를 보인다. Teochew 오페라 얼굴 화장 이미지를 만드는 데는 몇 가지 주요 기반이 있습니다. 하나는 신화나 민담에서 유래한 것이다. 예를 들어, 천둥신은 날 수 있다고 신화 속 인물은 날 수 있다. 이는 천둥의 신(천둥신)의 얼굴 화장으로 새 모양, 부리, 허리 등으로 그려져 있다. 날개(날개). Yang Jian은 Erlang Shen으로 알려진 "The Romance of the Gods"의 신 장군입니다. 그는 한때 Jiang Ziya를 도와 마족의 네 장군을 물리쳤습니다. 그는 천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의 얼굴 화장에는 세 개의 눈이 있습니다. Bao Zheng은 역사상 유명한 직립 공무원입니다. 민속 전설에 따르면 그는 "낮에는 양을 깨고 밤에는 음"을 깨뜨려 얼굴에 태양과 음 (초승달)의 이미지를 그렸습니다. 일부 캐릭터는 특정 '마법 무기'를 잘 사용하기 때문에 붉은 조롱박으로 칠해진 맹량의 얼굴 화장과 같이 자신이 잘하는 '마법 무기'를 얼굴 화장에 칠합니다. 두 번째는 캐릭터의 경험과 정체성을 바탕으로 패턴을 통해 표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Jiao Zan은 한때 Banjiao Mountain에서 모방 왕으로 일하면서 얼굴에 바나나 잎을 그렸습니다. 정화는 한때 전투에서 눈이 손상되었으므로(사람을 구하기 위해 산에 올라갔다가 야수의 발톱에 부상을 입었다는 전설도 있음) 얼굴 화장은 남성 눈과 여성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Zhang Fei와 Zhang Bao, Meng Liang의 아들 Meng Qiang, Jiao Zan의 아들 Jiao Yu, Yuchi Jingde의 아들 Yuchi Baolin 등 관객에게 친숙한 캐릭터의 일부 후손은 모두 아버지의 얼굴 화장을 채택했습니다.
얼굴 화장은 무대 예술 이미지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독립적인 미적 가치와 도덕적 칭찬과 비난의 기능을 가지며 이미지와 색상에서 선과 악을 구별합니다. Lu Xun 씨는 얼굴 화장이 "배우와 관객이 점차적으로 동의했다"고 말했습니다 ( "Qiejieting Essays"). 창작자(작가)와 감상자(관객)의 미학적 개념을 반영합니다. 얼굴 화장의 색상은 일반적으로 충성을 나타내는 빨간색, 정직함을 나타내는 검은색, 강인함을 나타내는 녹색, 악을 나타내는 흰색, 기괴함을 나타내는 금색과 은색 등이 있습니다. 이는 조주 사람들이 빨간색을 사용하여 행복과 상서로움을 나타내고 흰색을 악과 불행을 나타내는 것과 일치합니다. 일부 드라마에서 장페이의 얼굴 화장은 그의 얼굴 화장에 돼지 코(돼지코 구름)를 그리는 등 그의 무례한 성격을 강조하는 반면, 테오추 오페라에서 장페이의 얼굴 화장은 거북이 무늬로 그려져 활동적이고 활기차고 즐거운 모습을 강조합니다. 성격. 태주극에 나오는 암여우의 얼굴 화장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한쪽은 아름다운 여인의 모습이고, 나머지 한쪽은 흉포한 악한 얼굴이다. 입 자세히 살펴보면 독이 있는 거미로 밝혀졌습니다. 무대 위엔 마음씨는 착하지만 얼굴에는 불길한 표정을 짓고 있는 인물들도 있다. 사람의 외모(이미지)가 항상 그 사람의 마음(품격)과 일치하는 것은 아닙니다. 소위 "보살의 금강얼굴, 귀성의 찬란한 배"라고 불리는 이러한 가면을 무대에서 만드는 것도 예술가의 미학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청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