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산종사의 종사 기능

사당은 당초 촌민 모임 토론을 위해 지은 것으로, 완전히 공공장소이며, 오늘의 회의실과 기능이 비슷하다. 문명이 상대적으로 낙후된 시대에 사람들은 가정정신을 숭상한다. 마을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가족이나 몇 사람이 해결할 수 없었기 때문에 족장은 부계 대회를 소집하고, 모두 함께 토론하고, 결국 족장이 결정하였습니다. 마을과 다른 마을 사람들 사이에 중대한 충돌이 발생하면 족장들은 사람들을 소집하여 대책을 논의할 것이다.

마을 사람들은 또한 사당에서 연회를 열고, 손님을 접대하고, 그들의 결혼 생일 선물로 대접하는 것을 좋아한다. 집에서 노인 한 명이 죽고 사당을 빌려 음식을 마련했다. 사당에서 가장 시끌벅적할 때는 대제사와' 정상' 이었다. 매년 겨울 축제와 정월' 정상' 기간 동안 사당은 맑은 날이든 비오는 날이든 꽉 찼다. 의식이 끝난 후 제사용 돼지고기와 제물은 집집마다 균등하게 분배되었다. 연내' 천정' 에 관해서는 사당에 가서 술자리를 만들어 사장과 백성을 초대했다. 여덟 명이 팔선상 주위에 앉아 술을 마시면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후배는 어른을 공경하고 후배는 어른을 공경하며, 복보는 끊이지 않는다. 홀 전체가 흥분과 열정으로 가득 찼다. 평소에 갈등이 생기고 화가 난 사람이 잔을 부딪칠 때 원한을 하늘 높이 던져버리고 이때부터 처음처럼 화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 풍습은 지금도 일부 마을에서 답습되고 있다.

또한 일부 사당은 누군가를 기념하기 위해 지은 것으로, 감사의 행위에서 나온 것이다. 용두후계마을의' 효당' 이 가장 좋은 예이다. 500 여 년 전, 마을에서 김단걸이라는 아가씨가 나왔고, 30 대 그녀는 "정열이 시집가지 않고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겠다" 고 맹세했다. 미혼 여자' 로서' 중농억제상',' 의경리' 의 사회 환경에서 그녀는 세속적인 울타리를 뚫고 용감하게 자신의 집을 세우고, 술을 만들고, 술집을 경영하고, 상호를 열고, 술을 팔고, 곡식을 사서, 생산과 판매를 선순환에 들어가게 했다. 그녀가 발전한 후, 당시' 흙을 버리는 장사' 의 일반적인 법칙을 따르지 않았다. 상업적으로 축적된 자본으로 100 여 묘의 토지를 매입하여 재생산을 확대하고 사업이 한창이다. 처녀의 뒤에는 두터운 가산과 정신적 부를 남겼고, 그녀의 모든 손자손녀들은 그녀를 조상으로, 대대로' 조상 처녀' 라고 존칭했다. 명말자 손합건은' 쌍검' 사당을 지었고, 문에는' 김씨 종사' 가 새겨져 있었고, 당내에는' 큰어머니와 결혼하지 않는다' 는 신을 모시고 있었다. 당명' 효' 는 조상의 근면과 노력의 미덕을 영원히 잊지 않을 것임을 의미한다. 이 감동적인 이야기는 청해에서 널리 전해졌다.

오늘날 많은 농촌 사당이 새롭게 보수되어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일부 가정에서는 긍정적인 교육적인 이야기가 벽에 걸려 후세 사람들이 읽을 수 있도록 하고, 마을의 홍백이사회, 도로교 건설이사회, 신농촌 건설이사회는 사당에서 회의를 열고 조화로운 아름다운 집을 건설하는 대계를 협의하며 오래된 사당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