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천수는 어디 사람입니까

반천수

판천수 (1897 년 3 월 14 일-1971 년 9 월 5 일), 자서아수, 장수자. 현대 화가, 교육자. 절강성 영해인.

1915 년 저장성 립 제 1 사범학교에 입학하여 경형이, 이숙동 등에서 가르침을 받았다. 그 프리 핸드 꽃과 새 초학 오창석, 후 법석타오, 8 대, 중국 미술가 협회 부회장, 저장미술학원 원장 등을 맡았습니다. 제 1 회, 제 2 회, 제 3 회 전국인민대표대표, 중국문련위원 1958 년에 소련 예술과학원 명예원사로 초빙되었다. "중국 회화사", "천각화 수필 듣기" 등이 있습니다. 1971 년 9 월 5 일 판천수는 사망했다.

중국어 이름: 판천수

별칭: 명천수, 자대이, 호뢰파두봉수자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출생지: 절강 닝하이

생년월일: 1897-3-14

사망 날짜: 1971-9-5

직업: 화가, 교수, 교육자

졸업 대학: 절강 성 제 1 사범학교

주요 업적: 꽃과 새, 산수, 중국화 교육

대표작:' 안탕산화',' 노기',' 중국회화사',' 천각시보관' 등

인물의 생애

조기 학습 그림

1897 년에 절강 닝하이현 관장촌에서 태어났습니다.

1903 년에 생모가 병으로 돌아가셨다. 한여름이라, 마을에 들어가 서당에서 책을 읽는다. 문장 일 수업 외에 글쓰기를 좋아하며 삼국연의, 수호전 등의 소설 삽화를 모사하는 데 열심이다.

1915 년부터 1920 년까지 저장성에서 제 1 사범학교에서 공부하였다.

1920 년 봄에 절일사 진보학파에 참가하다. 여름, 졸업, 영해 하로 돌아가 고등학생을 공부하고 있다. 일의 나머지 각고의 자습 회화 서예 시사 인감. 조평복 (유연석) 을 위해' 소림한까마귀',' 만산소종' 을 만들었다.

1923 년 봄에 상해 민국 여자공학교에서 교편을 잡았다. 하, 상해미전문중국화학과 국화습작과 이론과 교사를 겸임하다. 오창석, 왕일정, 황빈홍, 오 _ 의, 주육을 알게 되었고, 화풍은 오창석에게 접근하여, 이전의 제멋대로 휘두르며 깊은 음원으로 발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추화습로' 등을 만들다. 천수' 를' 천수' 로 바꾸다.

화사 쓰기

1924 년에 상해 미전문교수로 재직하여' 중국 회화사' 를 편찬하기 시작했다.

1926 년 7 월, 편찬된' 중국 회화사'. 상무인서관에서 출판하다.

1928 년 초봄에 항저우 국립예술원 중국화주임 교수이자 서화연구회 지도 교사로 초청되었다. 그 이후로 항주에 줄곧 정착해 왔다. 동시에 상해 미전문과 신화예전문 등 학교 강사를 겸임하다.

1932 년에는 2 회' 백사화집' 을 출판해' 신화예전문교수 근작전' 에 참가했다.

1933 년 서비홍이 프랑스 파리에서 주재하는' 중국 근대 회화 전시회' 에 작품이 참가했다. 10 월 17 일부터 22 일까지' 백사' 제 2 회 전시회가 중앙대학교 강당에서 열렸다. "중국 회화사" 를 수정하고 "중국 서예사" 초안을 작성하다.

1936 년에 편찬된' 중국 회화사' 는 개정되어' 대학 총서' 에 등재되었다. 8 월,' 백사' 제 4 회 전시회가 쑤저우 공원 도서관에서 열렸다. 《황산 몽유》를 만들다.

1937 년 4 월 1 일 판천수 작품' 먹고양이',' 행서립축' 이 남경미술전시관에서 열린' 제 2 회 전국미술전람회' 에서 전시됐다. "강주 야박도" 는 "중국화회 제 6 회 전람회" 에서 전시되었다.

1943 년에' 중국화원 시험' 을 집필했다. 역년 시를 정리하여 "천각 시류를 듣다" 로 편찬하였다. "가을술", "행서화론 수권" 을 만들다.

교직 경력

1944 년부터 1947 년까지 국립예술전문학교 총장으로 재직했습니다.

1949 년 이후 중국 미술가 협회 부회장, 저장성 문련 부회장, 미협 저장분회 의장, 중앙미술학원 화동분원 부원장, 저장미술학원 원장, 제 1 회, 제 2 회, 제 3 회 전국인민대표대표, 중국문련 위원을 역임했다.

1950 년 중앙미술학원 화동분원' 민족미술연구실' 주임을 맡았고, 오 _ 지황과 함께 민간장화, 분류 조본, 가식 손질, 알찬 학과 소장품을 대량으로 인수하여 교육에 충분한 직관적인 교재를 제공하였다. 인물화' 농업세를 앞다투어 납부하다',' 문예 종사자가 빈고용농을 방문하다',' 종과도 춘황' 으로 삼다.

1955 년' 문예사상에 대한 체감' 이라는 발언을 하면서 민족 예술 발전에 대한 자신의 주장을 분명히 제기했다. \ "lingyanjian 코너 \", \ "메이 유 처음 맑은. \".

1957 년' 미술' 1957 년 제 1 호에서' 오창석 씨를 회상하다' 라는 글을 게재했다. 미술연구' 는 1957 년 1 호에서' 오도자의 생애 개황' 을 발표하고, 4 기에는' 중국화는 반드시 도태될 것' 이라고 발표했다. 기러기 산화',' 영영산수' 를 쓰다.

만년

1959 년 4 월 1 일' 문보' 에서' 더 아름다운 그림이 있어야 한다' 를 발표했다. 《화조화간사》 초안을 작성하다. 수리독수리',' 천막선',' 강천신지' 등의 작품으로 소련에서 열린' 우리 동시대인' 전시회에 초청됐다.

1961 년 4 월 베이징의' 전국 고등학교 문과 교재 회의' 에서 중국화학과 인물, 산수, 화조 3 과 분과 교수에 대한 건의를 제출하여' 중국화학과 인물, 산수, 화조 3 과는 분과해야 한다는 의견' 을 썼다.

1962 년 4 월' 동해' 잡지 1962 년 10 월호에서' 황빈홍 산수화의 업적' 을 발표했다. 미얀마 주중대사관을 위해' 우지' 를 만들다.

1963 년 설날,' 판천수전시회' 는 상해미협, 중국화원이 주최하여 상해미술관에서 전시했다. 판천수의 주재하에 학생 마진량 (경량) 등의 협조로 미원은 서예 인감과를 정식으로 설립했다.

1965 년 봄에 학교 교사와 학생을 따라 상우현에 가서 농촌 사교 운동에 참가했다.

1966 년 6 월 초에' 문화대혁명' 이 발발하여 외양간에 감금되어 3 년 동안 감금되었다.

1969 년 초, 고향인 닝해현 등지로 호송되어 항주로 돌아오는 길에 담배 껍데기 뒷면에 마지막 시를 썼다. "모이 새장은 좁고 마음은 하늘과 땅이 넓다. 옳고 그름은 나직으로, 예로부터 억울함이 있었다. " 4 월에는 중병 중에 공장으로 호송되어 일했다. 심부전으로 혼수상태에 빠져 병원으로 이송돼 구조한 뒤 바로 침대에 누워 있다.

1970 년 8 월, 시기적절하고 진지한 치료를 받지 못해 심각한 혈뇨가 발생했다.

1971 년 9 월 5 일, 새벽 전에 판천수가 세상을 떠났다.

주요 작품

예술 주장

필묵 기교

서유럽과 동양의 지역은 다르고, 인종피부색은 다르고, 생활방식, 성미, 풍속 습관은 모두 다르다. 서양인들은 자연계에 먹색이 없다고 말하지만 중국화는 먹색을 이용하여 대상을 표현하고, 중국 고대의 채도는 먹색으로 표현했다. 오창석은 종종 먹색과 붉은색으로 모란을 그려 먹색의 효능을 충분히 발휘하여 색채의 변화가 매우 복잡하고 대비가 강렬하여 남김없이 통쾌한 정도에 이르렀다.

제백석은 "묘재와 닮지 않은 사이" 라고 말하며, 신의를 추구하고, 겉으로 보이는 모양을 추구하지 않는 것이 중국 전통예술의 특징이다. 잉크는 오색의 주인이고, 그런 다음 흰색과 짝을 지어야 한다. 그러면 분명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노인이 말했다: "백수흑을 알다." 그림을 그릴 때는 붓으로 가스를 취하고, 잉크로 운율을 취하고, 초점, 축적, 두꺼운 것을 깨뜨린다. 이 뜻은 북송 () 쌀양양 () 이 이미 알고 있는 것이다. 잉크로는 마르기 어렵고, 초점, 윤기, 젖은 변화가 어렵고, 마르고 화사해야 하며, 촉촉하고 흐트러지지 않으면 잉크를 사용하는 비결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잉크는 깨어나지 않고, 펜은 운이 통하지 않고, 깨어나면 맑고 신이 있고, 운은 변하지 않고, 둘 다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빛깔은 화려하고, 고야는 쉽지 않고, 잉크는 고상하고, 풍속은 쉽지 않고, 잉크로 배색하면 색난을 구제하기에 충분하다. 잉크 그림, 적절한 농도, 흑백 상, 습식 및 건식 강화, 그리고 100 색 치 젠, 무색, 색보다 낫지만, 오색자유중, 청황주자보다 낫다. 연한 색은 청일함을 추구하지만, 중채는 고후를 추구하는데, 이를 알면 바로 색채의 극경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화 교육

중국의 그림은 독특한 전통과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예술을 배우는 것은 중국의 방법을 기초로 해야 한다. 중국화의 기초훈련, 입학신입생에게 가장 먼저 말해야 할 두 가지 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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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집중하여 그림을 배우는 데 몰두해야 한다. 평생 예술에 헌신하기로 결심해야 한다.

둘째, 편견을 갖지 않고, 대중의 우두머리를 박채하다.

예술의 반복은 0 이다!

학습 방법은 대체로 (1) 중화 기술의 기초 단련에 종사한다. (b) 시 서예 금석의 보조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c) 회화사, 회화, 고대 서화의 감상을 시험한다. 마지막 중점은 품성과 가슴의 수양에 있다. 꾸준히 견지하고, 빠른 속도를 추구하지 않으면, 자연히 물이 수로를 이루는 묘미를 얻을 수 있다.

기초는 현실 생활이고, 한쪽은 고대인의 흡수 기법을 마주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자연계의 생활에서 정수를 추출한다. 사생은 살아서 써야지, 죽어서는 안 된다. 좋은 작품은 생활보다 더 좋아야 한다.

그림 예술

손가락그림의 운지 운묵은 획과는 크게 다르다. 이 점은 바로 손가락그림의 뜻이 있는 곳, 즉 그 평가가 있는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손가락을 현기과장의 도구로 삼았는데, 만든 그림은 매 구구와 획이 비슷한데, 무슨 귀요미도 그림을 그리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손가락그림은 대문자에 적합하고, 간고의 제재에 적합하다. 그러나 간결하고 간결하지 않은 것에 주의해야 하고, 쓰지 않고 써야만 손가락의 길이를 알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단조로움에 빠지기 쉽고, 함축이 없다.

손가락그림은 옆길로, 운지 수송 잉크 사이에 특별한 특질이 있기 때문에, 자존감과 원후가 아직 폐지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묵이 응결되어 생기를 되찾는 것을 가리켜, 필묵으로 얻기가 어렵다. (공자, 논어, 지혜명언)

인물 평가

인민망평: "판천수의 그림은 사람을 진동하게 한다. 생활의 정취와 재미가 넘치고, 하나는 정신력 있는 긴장과 호기가 넘친다. 전자는 자연 노출을 상용화하고, 후자는 고의적인 경영을 일업으로 한다. 그의 일생의 분투는 서구 미술사조가 중국 미술에 미치는 기복과 동시에 중국과 외국 미술의 혼합이 미술의 찬란한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의 창작은 평생 전통 자체에서 새로운 것을 구해내고, 손을 뻗지 않고 외래요인에 대한 본보기로 삼았다. 그는 스타일과 오, 치, 황색의 차이로 전통 재료 도구, 표현 방식, 심미 재미라는 통일된 동그라미를 넘지 않았다. 따라서 그가 추구하는 웅대, 기보험, 강인한 심미적 성격은 여전히' 장미' 라는 전통적인 심미 범주를 벗어나지 못하며 서구 문화정신을 빌려 숭고성으로 바뀌지 않았다. 그는 전통 회화가 가장 가까워서 결국 현대에 진입하지 못한 마지막 대가이다. " 웅병명 선생과 엽청담 두 집 예술, 판천수 회화 및 서예의 아름다움, 이지민웅장하고 아름다운 초서의 아름다움을 위해 그 책의 독창함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

봉황망평: "판천수는 자유꽃과 산수에 능하며, 간혹 인물을 만든다. 특히 독수리, 팔형, 과일과 채소, 소나무, 매 등을 잘 그린다. 붓을 내려 대담하고, 점염하고 세심하다. 먹채가 종횡으로 교차하고 구도가 신선하고 창수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정취가 무궁무진하다. 화면이 민첩하여 사람을 매료시킨다. 판천수 회화의 제재에는 독수리, 하, 송, 사군자, 산수, 인물 등이 포함되며, 매 작품마다 기이한 국면이 있어야 하며, 구조보험 중 균형을 추구해야 하며, 형태는 간결하고 멀리 갈 수 있다.

"

후세 기념

기념관

판천수기념관은 풍경이 수려한 서자호반, 항주 남산로 경운촌 1 호에 위치해 있는데, 이곳은 원래 판천수씨의 만년 거처로, 1981 년 문화부의 비준을 거쳐 기념관을 설립하고 외부에 개방했으며, 1991 년에는 기존 옛집을 기초로 현대화 신관을 증축하였다.

옛집 정면에는 판천수 선생의 화실이 있는데, 선생이 생전에 사용했던 화상, 화구, 문사화류의 책이 진열되어 있다. 화실과 통하는 거실, 침실에는 선생의 생애 활동 사진과 실물자료가 전시되어 있어 관람객들이 참배하고 연구할 수 있다. 진열루는 예술의 전당이다.

미술관

판천수미술관은 절강 닝하이 판천수예술센터에 위치하고 있다.

판천수예술센터는 종합전시장, 서화예술스튜디오, 닝하이 역사 유명인물화전시관, 서화예술훈련기지, 중국미원 조형기초부 학생전시장 5 개 블록으로 나뉘어 판천수디자인예술상 전국문구대회 등을 주최했다. 오창석, 제백석, 황빈홍, 판천수 4 인의 작품특별전, 닝하이 소장판천수 작품전

판천수미술관이 공개한 뒤 판천수예술센터와 유기적으로 결합해 창강 삼각주 등 지역 미술관과의 협력과 교류를 더욱 강화하고 미술관 전시 전시 전시 전장 등의 기능을 계속 발휘할 예정이다.

작품의 가치

2015 년 5 월 17 일 가드경매 대관-중국 서화진품 경매에서 판천수의 대표작' 이글석산화도' 는 6800 만부터 경매를 거쳐 수십 차례 경매를 거쳐 결국 2 억 4300 만원을 촬영해 미스터리한 바이어의 전화로 사들였다. 이 작품은 1960 년대에 창작되어 약 23.3 평방피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