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문에서 도끼질하는 성어 이야기
< /p>
반문도끼를 휘두르는 성어 이야기는 다음과 같다. < /p>
루반은 춘추전국시대의 숙련된 장인이며, 지금까지도 루반은 목수의 시할아버지라고 말한다. 당시 또 한 장인이 있었는데, 이름은 석이라고 하고, 사람들은 그를 장인석이라고 불렀는데, 초나라 경성 () 의 도인 () 이었는데, 그의 능력은 루반과 우열을 구분할 수 없다고 한다. 그의 재간은 어느 정도까지 높습니까? < /p>
이 장인석은 좋은 친구가 있다고 하는데, 두 사람은 늘 함께 공연에 협조한다고 한다. 이 친구는 코 끝에 흰 재를 얇게 발랐다. 이 장인석은 도끼를 손에 들고 코 끝을 쳐다보며 도끼로 코 끝의 흰 재를 쓸어 코끝의 가죽도 문지르지 못했다. < /p>
그의 능력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다. 그래서 나중에 류종원은 도끼를 들고 루반과 도도의 장인석문 앞에서 감히 놀면 좀 제멋대로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끼, 도끼, 도끼, 도끼, 도끼, 도끼, 도끼, 도끼) < /p>
데이터 확장: < /p>
반문도끼는' 왕씨 백중창과 시서' 에서 처음 나온 성어다. 반문이 도끼를 잡는 것은 루반 문 앞에서 도끼를 추는 것을 의미한다. 전문가 앞에서 기량을 뽐내고, 제멋대로인 것을 비유하다. 이 성어는 문장에서 일반적으로 술어, 정어, 장어, 목적어로 쓰인다. 비하적 의미를 함축하다. < /p>
성어는 < /p>
를 의미합니다. 이 성어는 사람들에게 겸손을 배워야 한다고 말하고, 사람들 앞에서 함부로 능력을 뽐내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반문에서 도끼를 휘두르며 다른 사람에게 농담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청출은 파랑보다 낫다" 고 말한다. " 일반적인 격언 한 마디에는 깊은 도리, 즉 계승과 발양의 문제가 함축되어 있다. < /p>
낡은 것은 새로운 사물 발전의 의지이며, 새로운 것은 낡은 사물이 빛을 발한 결과이며, 두 사람의 관계는 밀접하고 전후를 계승하는 역할을 한다. 관례를 고수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고, 수동적인 물도 바람직하지 않다. 모든 일은 선배의 사상을 겸허하게 가르쳐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발전과 혁신을 구하는 것이 합리적인 조치다. 어느 방면이 일방적이라는 것을 단독으로 강조하다. < /p>
한 사람이 무언가를 배웠고, 약간의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함부로 자만해서는 안 되고, 모든 것을 눈감아서는 안 된다. 이렇게 하면 한쪽 잎만 볼 수 있고, 걸음을 멈추고,' 반통의 물' 수준에서 멈추면, 당연히 큰 일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반대로, 한 사람, 특히 청년들은 자신이 박박하고, 설설 기며, 실패에 대한 창피를 두려워하고,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런 출세도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 /p>
는 겸손하고 신중하며, 감히 탐구하고, 용감하게 등반해야 또 하나의 휘황찬란한 사업 이정표를 넘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과학이라는 것은 어떤 오만함도 금할 수 없고,' 비파를 안고 반가리면' 과 같은 위선적인 수줍음도 싫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