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마법 배열-"알고 있지만 하지 않는" 이상한 원
-응? -응? 첫째, "당신이하고 싶은 것을 아십시오" 는 두 가지 상황으로 나뉩니다.
하나는 자발적이지만 객관적인 현실에서는 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많은 부모들은 항상 "너는 핍박한다", "너는 핍박한다", "아이들은 항상 자신이 전능한 슈퍼맨이라고 생각한다" 고 자랑한다. 사장이 젊지 않을 때까지, 그들은 자신이 정말' 대비' 저능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자존감과 신앙의 관성은 여전히 단호히 부정되어 계속 날뛰게 되었다. 또 마음과 주관적 능동성의 동력이 강하지 않거나 외부 저항이 너무 큰 경우도 있을 수 있다.
음양이원론의 또 다른 점은 자신의 뜻에 맞지 않는 일을 하고 자신의 영혼을 배반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의 성격 패턴은 자신이 정말로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는 것이다. "뭘 원하는거야? 클릭합니다 -제가 세 가지 질문을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가 많은 가정에서는 태어날 때부터 경쟁자원이 있는 형제자매, 특히 중남경녀 가정의 소녀들이 사랑을 얻기 위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부모의 심리를 만족시키는 것이다. 결국 다른 사람이 시험을 잘 봤다고 해서 시험을 봤다. 영화를 볼 때, 다른 사람은 시간을 설정하고, 관람 유형을 선택하며, 다른 사람이 만족하기만 하면 된다. 나는 연습할 때 꺼려하고 큰 장애물로 가득 차 있어서 왜 내가 할 수 없는지 이해할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연습명언)
-응? -응? 둘째,' 하고 싶다' 와' 할 수 없다' 라는 두 가지 요소를 보면 한 사람에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호환되지 않는 상황이 있을 수 있다.
즉, 사람들은 종종 마음속에 갈등이 있다고 말하지만, 심리학적으로 이 용어는 분명하지 않다. 나는 주건군 교수가 최근 제기한 몇 가지 개념과 일치한다. 개인적으로, 한 사람은 천성적으로 무슨 재목이고, 게으름을 피우지 않는 게으른 당나귀는 천성적으로 배후 조수가 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가 인생의 어느 날 갑자기 이상적인 포부를 갖게 되고 전선에 나가고 해외 마케팅을 하고 싶을 때 극도의 불화가 생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그러나, 이런 일은 모든 사람에게 일어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나오는 생각, 심지어 신앙도 그들의 본모습에 맞지 않는다. 사람이 강호에서 마음대로 할 수 없다' 는 것은 본색을 유지하고 초심을 유지하기가 어렵다. 바오 차이 (Bao Chai) 와 그의 가족은 바오 유 (Bao Yu) 가 공식 경로에 착수하게했고, 할 수 없다면 단순히 출가했다.
예를 들어 베이징오리구이의 원료 (하드웨어) 가 피자객 식당에 가서 치즈 양념 (소프트웨어) 을 넣으면 맛이 이상하다. 자신의 생활 하드웨어는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강산은 고치기 쉽고,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환경영향 (변덕스러운 사고) 으로 인해 어느 날 갑자기 제거되어 치즈가 엎어지고 완전히 씻겨진다. 천도장, 어쩌면 오리구이 소스로. 이옥이 방금 대만성에 가서 몇 년 동안 스님으로 일하다가 다시 무대로 돌아온 것 같다.
사람은 천성적으로 자신의 공장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있지만, 타고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호환되지 않는 사람도 있다.
예를 들어, 새벽 3 시에 유덕화 침실에 가서 침대에서 일어나면 가지런히 입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는 자신이 다쳤다는 것을 알게 되면 휴가가 필요하다. 그의 처지는 촬영장에서 레저 별장으로 바뀔 것이다. 하와이 해안의 모래사장 의자에서 한 달 동안 음식과 햇빛을 느긋하게 즐길 것이다. 사람들은 정말로 하고 싶지만 할 수 없다. 모순심리와 강박증이 잦은 정신병 환자.
셋째,' 할 수 없다' 는 것도 이원론이다.
나는 본능적으로 반대 결말을 원하기 때문에 할 수 없다. 예를 들어, 한 가지 성격은 어렸을 때 많은 아이들 중에서 눈에 띄지 않거나, 부모가 거의 거들떠보지도 않는 아이들이며, 자라면도 완벽주의적인 성격 아형을 가지고 다닌다. 왜냐하면 일을 예쁘게 해야 부모의 중시를 받을 수 있고, 회의 데이트는 항상 늦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이 지각하고 싶어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무의식 속에서 항상 다른 사람의 인정과 칭찬과 관심을 갈망하는 것이다. 그들이 늦었을 때, 비판을 불러도 관심과 응시의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이것은 잠재의식이나 인격행동 패턴에 속한다. 만약 이런 반대 결과가 수익이라면 중요한 사건이나 과거의 기억과 연계될 수 있다면 그는 포기하지 않을 것이며, 어머니의 꾸지람을 듣고 공부가 지연되는 아이를 포함하여 무의식적으로 계속 할 것이다. 어른이 되면 지연증이 있는 성인이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둘째, 자발적인 본능의 마력이 돌고 있다. 구덩이를 반복할 수 없기 때문이다. 쩡치봉 교수는 한 가지 관점을 언급했다. "사람은 무의식적으로 고통에 빠져 있다."
나는 동의하지 않는다.
친구도 공감한다: 나도 잠재의식 학대의 강박적 반복에 들어갔다. 내가 왜 들어가서 감상해야 하는지 궁금하다.
매사에 변증적으로 대해야 한다. 잠재 의식은 인간의 본능적 인 원동력이며 행복과 고통을 구분하지 않습니다. 내적 원동력 (욕망과 끈기) 은 같은 구덩이를 반복해서 만나게 하고, 구덩이에 빠진 후의 고통을 느끼거나, 멀리 가서 다른 사람이 구덩이에 빠진 것을 보고 공감 (동정) 을 일으키거나, 구덩이로 돌아가서 자신이 왜 그런 고통을 받는지 알 수 없게 한다. 이런 고통을 겪은 것은 이 상처가 줄곧 아물지 않았기 때문이다. 고양이 한 마리, 개 세 마리, 개 네 마리. 사람은 3 일간의 즐거움과 3 일간의 좌절을 겪은 후에 스스로 나올 것이다. 그것은 긍정적인 취미나 취미가 아니다. 가장 핵심적인 동기와 행동은 상처를 복구하고 집착에서 벗어나 다음에 다시 다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자신을 매우 고통스럽고, 자학적이고, 고통에 빠지면, 정신 건강과는 거리가 멀지만, 어떤 사람들은 소프트웨어로 인한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모든 인생에는 집착이 있고, 인생은 시계의 시계판과 같고, 순환의 바둑판을 닫는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그런 집착으로 인한 문제는 주기적으로 재현된다. 처음으로 구덩이에 빠지면 다음에 또 구덩이에 빠질 것이다. 다만 뒤의 구덩이는 더 깊고 더 커질 것이다. 사람이 일생 동안 이 시험을 완성하고, 철저한 각오를 다지고, 자신이 태어날 때부터 빈손으로 태어났다는 것을 깨닫고, 아무것도 잡을 수 없고, 일부러 무엇인가를 잡으려 하지 않고, 언덕이나 계곡을 넘어 진정한 자아의 근심 없는 여행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사실, 나는 이것들을 모두 똑똑히 보았고, 나는 이미 변화의 절반을 이야기할 수 있었다. 변화를 조절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어 일반인의 상상을 초월한다. 우리는 나중에 다시 토론할 것이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