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슈타인의 삶에 대한 간략한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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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인슈타인 (Albert Einstein, 1879-1955), 세계적으로 유명한 독일계 미국 과학자, 현대 물리학의 창시자이자 창시자. < /p>

아인슈타인은 1900 년 취리스공업대학을 졸업하고 1909 년부터 대학에서 교직을 시작했고, 1914 년에는 윌리엄 왕립물리학연구소 소장이자 베를린대 교수로 재직했다. 미국으로 이주하도록 강요당하고 1940 년에 미국에 귀적했다. < /p>

< P > 19 세기 말엽은 물리학의 변혁시기였다. 아인슈타인은 실험 사실에서 물리학의 기본 개념을 새로 고찰하여 이론적으로 근본적인 돌파구를 만들었다. 그의 업적 중 일부는 천문학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그의 양자 이론은 천체물리학, 특히 이론 천체물리학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론 천체물리학의 첫 번째 성숙한 방면인 별 대기 이론은 양자 이론과 방사선 이론을 기초로 세워진 것이다. 아인슈타인의 특수 상대성 이론은 에너지와 품질 사이의 관계를 성공적으로 밝혀내고 장기적으로 존재하는 별의 에너지원의 난제를 해결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고에너지 물리 현상이 발견되었고, 협의상대성론은 이미 이런 현상을 설명하는 가장 기본적인 이론 도구가 되었다. 그 광의상대성론도 천문학에서 여러 해 동안 풀리지 않았던 수수께끼를 해결하고, 나중에 검증된 빛의 구부리기 현상을 추론하며, 나중에 많은 천문 개념의 이론적 기초가 되었다. < /p>

아인슈타인이 천문학에 가장 큰 기여를 한 것은 그의 우주론 이론이다. 그는 상대성 우주학을 창설하여 정적이고 무한한 자율적인 역학 우주 모델을 세우고 우주론 원리, 구부러진 공간 등 새로운 개념을 도입해 현대천문학의 발전을 크게 추진했다. < /p>

소년 시절 아인슈타인이 스위스에서 살았을 때 가난한 학생들의 삶을 살았는데, 그는 물질적 생활에 대한 요구가 높지 않아 스파게티 한 접시에 약간의 소스를 더하면 그는 매우 만족했다 유명해진 후 교수가 되고 나중에 나치의 박해를 피하기 위해 미국으로 이민을 가기 위해 좋은 물질적 즐거움을 누렸지만, 그는 여전히 가난한 학생처럼 소박하고 무식한 생활을 유지했다. < /p>

아인슈타인이 프린스턴에 있는 고등과학연구소에 왔을 때 당국은 그에게 상당한 봉급인 연봉 16,000 달러를 주었는데, 그는 "이렇게 많은 돈을 좀 적게 줄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3 천 달러면 충분해요. " < /p>

아인슈타인은 자신의 옷차림에도 신경을 쓰지 않았다. 오랜 기간 검은색 가죽 상의를 입고 양말을 신지 않고 넥타이를 매지 않았다. 바지가 벨트도 민소매도 없는 경우도 있었다. 그와 사람들은 칠판 앞에서 문제를 토론할 때 칠판을 쓰면서 미끄러질 바지를 손으로 잡아당겨야 했다 당시' 귀족 학부' 프린스턴 대학의 학생들에게 경이로웠기 때문에, 하느님께서 그에게 머리를 자르라고 하시기를 바라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 /p>

< P > 아인슈타인은 검소한 사람이었다. 그는 계산지에 양면으로 쓴 편지봉투를 많이 잘라서 계산용 원고지로 삼아 휴지통에 들어가기 전에 재사용할 수 있는 가치를 잃지 못하게 했다. 아인슈타인은 외출할 때 늘 2, 3 차를 기다리는데, 평소에는 간단한 음식만 먹는다. < /p>

1909 년 7 월 아인슈타인은 제네바에 초청되어 성대한 제네바 대학 350 주년 경축과 개교인 칼뱅을 기념하는 경축 행사에 참석해 제네바 대학에서 수여한 명예 박사 학위를 받았다. 축하 퍼레이드에서, 학교의 저명한 인물과 정부의 거물들은 모두 연미복, 고모자, 중세식 녹슨 긴옷, 머리에 비단모자를 쓰고, 아인슈타인은 평소 거리로 나가 입는 옷을 입고 밀짚모자를 쓰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인슈타인은 이번 축하 행사에서 열린 성대한 연회에 대해 동의하지 않았다. 그는 옆에 앉아 있는 사람들에게 "칼빈이 살아 있다면 장작을 많이 쌓아 올릴 것이다. 이런 겉치레와 낭비의 잔치 때문에 우리 모두를 불태워버릴 것이다" 고 말했다. < /p>

아인슈타인 자신이 말했다. "편안함과 행복은 나에게는 결코 목적이 아니다. 저는 이러한 윤리적 기초를 돼지 인간의 이상이라고 부릅니다 ... "라고 했습니다. 그는 심지어 자신이 상류 사회에 배치되어 남다른 지위에 있는 것을 거절하고, 사회적으로 그에 대한 특별한 배려에 분노를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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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인슈타인은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다. 그는 사교 활동과 연회에 참석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는 풍자적으로 말했다. "동물원에 시간을 주는 것이다." 그는 전심전력으로 연구에 전념했고, 그는 귀중한 시간이 무의미한 사교 대화에 소모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그도 아첨하고 칭찬하는 말을 듣고 싶지 않았다. 그는 "위대한 창조적 관념으로 전 세계를 축복한 사람은 후세 사람들이 칭찬할 필요가 없다" 고 생각한다. 그의 업적 자체는 이미 그에게 더 높은 보답을 주었다. " 1929 년 3 월, 그는 50 번째 생일을 피하기 위해 생일 며칠 전에 베를린 근교에 있는 한 정원사의 농가로 비밀리에 달려가 은거했다. < /p>

물리학 혁명의 위대한 과학 거장으로서 아인슈타인은 자신이 슈퍼맨이라고 생각한 적이 없다. 그는 자신이 걸어온 길은 선인이 걸어온 길의 연장이고, 과학의 새로운 시대는 선인의 일을 바탕으로 한 합리적인 발전이라는 것을 깨닫고, 늘 고마움과 우러러러보는 심정으로 선인의 공헌을 칭찬한다. < /p>

상대성론의 창립에 대해 언급하면서 "상대성론은 맥스웨이와 로렌즈에 대한 위대한 구상을 마지막으로 그렸다고 할 수 있다. 중력을 포함한 모든 현상으로 필드 물리학을 확장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아인슈타인은 편지에서 그의 업적을 칭찬하는 친구에게 "관심, 전적인 일, 완강한 일, 자기비판은 내가 달성하고자 하는 이상경지에 이르게 한다는 특별한 재능이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고 몇 차례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 /p>

모든 인류의 운명에 대한 관심자 < /p>

아인슈타인은 과학과 인간을 사랑한다. 그는 과학 연구에 몰두하여 자신을 사회 밖에 두지 않고 인류의 문명과 진보에 관심을 갖고 완강하고 용감하게 싸웠다. 그는 "사회에 헌신해야 실제로는 짧고 위험한 생명의 의미를 찾을 수 있다" 고 말했다. < /p>

1914 년 4 월 아인슈타인은 독일 과학계의 초청을 받아 베를린으로 이주한 뒤 8 월 제 1 차 세계대전이 발발했다. 그는 비록 전쟁의 발원지에 있으면서 전쟁 옹호자의 포위 속에 살고 있지만, 자신의 반전 태도를 단호히 표명했다. 9 월 아인슈타인은 반전 단체인' 신조국 동맹' 개시에 참여했고, 이 단체가 불법으로 선포되고, 회원들이 대량 체포와 박해에 의해 지하로 옮겨진 상황에서도 아인슈타인은 여전히 이 조직의 비밀활동에 단호히 참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 /p>

10 월 독일의 과학계와 문화계는 군국주의자의 조작과 선동으로 이른바' 문명세계의 선언' 을 발표하며 독일이 발동한 침략전쟁을 변호하고 독일을 무엇보다 높이 선전하며 전 세계가' 진정한 독일 정신' 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선언문에 서명한 93 명은 당시 독일의 명성이 있는 과학자, 예술가, 목사 등이었다. 심지어 네스터, 렌진, 오스트발드, 플랑크 등도 그 위에 서명했다. 아인슈타인의 서명을 구했을 때, 그는 단호하게 거절했고, 동시에 그는 반전의' 유럽인 고소서' 에 자신의 이름을 결연히 서명했다. 이 행동은 전 세계를 놀라게 했다.

< P > < P > 1917 년 레닌이 이끄는 소련 사회주의 혁명이 승리한 후, 아인슈타인은 이 위대한 혁명을 열정적으로 지지하며, 전 세계에 결정적이고 위대한 사회실험이라고 칭찬했다. "나는 레닌을 존경한다. 왜냐하면 그는 완전한 자기희생 정신을 가지고 있고, 전심전력으로 사회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헌신했기 때문이다. 나는 그의 방법이 현실적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그와 같은 부류의 사람은 인간의 양심의 수호자이자 재창조자라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

< P > < P > 1918 년 11 월, 독일 노동자와 병사들은 러시아 10 월 혁명 승리의 영향과 고무로 봉기를 일으켜 덕황윌리엄 2 세를 전복시킨 지 3 일째 되는 날, 아인슈타인은 그의 어머니에게 엽서 두 장을 연달아 써서 "위대한 사건이 발생했다 ... 직접 이 일을 경험하게 되어 얼마나 영광입니까!" 라고 환호했다. < /p>

1920 년대부터 30 년대 초반까지 아인슈타인은 기본적으로 절대적인 평화주의자였다. 그러나 침략과 약탈 전쟁이 끊이지 않는 현실은 그의 아름다운 꿈을 깨뜨렸다. 특히 1933 년 히틀러가 출범한 후 독일은 점점 더 파시즘화되면서 아인슈타인은 새로운 야만적인 전쟁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의 견해를 바꾸게 되었다.

그는 분명히 말했다. "법과 인간의 존엄성을 지켜야 할 때 우리는 반드시 싸워야 한다. 파시스트의 위험이 도래한 이후로, 나는 이제 절대 수동적인 평화주의가 효과가 있다고 더 이상 믿지 않는다. 파시즘이 유럽을 통치한다면 평화는 없을 것이다. " < /p>

아인슈타인의 진보활동과 유대인이기 때문에 독일 나치에 의해 중요한 박해 대상으로 등재되었지만, 1932 년 말 독일을 떠나 미국으로 강의한 뒤에야 독수를 당하지 않았다. 베를린에 있는 그의 집은 수사되어 파괴되었고, 그의 재산은 몰수되었고, 그의 저작은 불타 버렸고, 나치는 그를 죽이려고 2 만 마르크의 현상금을 내걸었다. 나치의 암살 위험에 직면하여 아인슈타인은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고 더욱 굳건히 싸웠다. 그의 절친한 친구인 라우가 정치 문제에 대해 명철보신의 태도를 취하라고 편지를 썼을 때, 그는 개인의 안위를 돌보지 않고 큰 소리로 외치며 파시스트는 전쟁을 의미하고 평화는 무장으로 방어해야 하며 미국 국민들에게 일어나 파시스트와 싸울 것을 호소했다. < /p>

인류의 진보사업을 위해 싸우는 과정에서 아인슈타인은 억압당하고 노예가 된 국가와 민족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는 파시스트가 유대인을 멸절하는 폭행을 반대하고 유대인의 생존권을 쟁취하기 위해 큰 소리로 외쳤다. 하지만 그는 또한 편협한 유대인 민족주의에 반대하며 유대인들이 "아랍인들과 평화 * * * 를 바탕으로 공정하고 합리적인 합의를 이루는 것을 보고 싶어 한다" 고 말했다. 그는 미국의 인종 차별 정책에 반대하고 흑인의 해방 운동을 지지하며 "미국 흑인이 이 방향으로 한 확고한 노력은 모두의 칭찬과 지원을 받아야 한다" 고 호소했다. < /p>

1950 년대 미국 맥카시 분자들이 풍랑을 일으켰을 때 맥카시 상원의원은 그가' 미국의 첫 적' 이라고 말했고, 일부 광신자들은 그가 * * * 의 산물이라고 헛소문을 퍼뜨렸고, 그의 전 보좌관인 잉펠드가 그에게서 원자폭탄의 재료를 알고 소련에 이 정보를 공급할 준비를 했다고 말했다. 사실, 그는 나치가 신식 무기를 만들 수 있다는 우려를 제외하고 1939 년 8 월 2 일 루즈벨트 대통령에게 연구를 진행해야 한다는 편지 한 통을 제안했고, 이후 미국 정부가 원자폭탄 제조에 비밀리에 종사한다는 것을 전혀 알지 못했고, 이 일에 종사하는 아인슈타인의 친구들도 그에게 비밀을 지켰다. 이런 일이 있다는 것을 그에게 알리지 못하게 했다. 그러나 독일이 원자폭탄을 만들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미국이 이미 원자폭탄을 만들었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의 마음은 무겁고 불안했다. 그는 독일이 원자폭탄을 만들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면 "이 판도라 마법 상자를 열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 /p>

아인슈타인이 나중에 라디오에서 미국이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원자폭탄을 투하하여 많은 민간인을 살해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그는 매우 괴로워했다. 그는 나중에 미국 시민에게 "우리가 이런 거대한 힘을 해방시킨 과학자들은 모든 것에 대해 우선적으로 책임을 져야 하며, 원자력은 전 인류를 죽이는 데 절대 사용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인류의 행복을 증진시키는 데 사용되어야 한다" 고 말했다. 1955 년에 아인슈타인과 러셀은 핵전쟁과 세계 평화를 호소하는' 러셀 아인슈타인 선언' 을 공동으로 발표했다. < /p>

는 1949 년 아인슈타인이' 왜 사회주의가 필요한가? \ "논문. 여기서 그는 지금 보기에 여전히 정확한 견해를 제시했다! "계획 경제는 아직 사회주의가 아니다. 계획경제 자체는 개인에 대한 완전한 노예 제도를 수반할 수 있다. 사회주의를 건설하려면 이렇게 극도로 어려운 사회인 정치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데, 정치권력과 경제권력의 높은 집중을 감안하면 어떻게 임원들이 권력의 무한함과 오만함으로 변하는 것을 막을 수 있을까? 어떻게 개인의 권리를 보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행정권력에 대해 민주적 균형력을 확보할 수 있을까? "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