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인 정치의 몰락-'제 3 제국의 흥망' 독후감
"천년이 지나고 나치 독일의 죄악이 사라지기 어렵다" 는 것은 제 2 차 세계대전 전후 베를린 주재 미국 기자인 윌리엄 샤일러가 쓴' 제 3 제국의 흥망-나치 독일사' 속표지의 한 문장이다. 제 2 차 세계대전사를 연구하는 명작으로' 제 3 제국의 흥망-나치 독일사' 는 풍부한 1 차 사료로 (많은 자료는 전후 노획된 나치 독일이 미처 파기할 수 없는 서류와 뉘른베르크 전범 심문록) 나치 독일이 히틀러에서 탄생한 후 그가 결국 패배하여 자살한 역사를 체계적으로 그려냈다. 이 역사는 독일 역사상 가장 단명한' 제 3 제국' 으로, 흥성부터 망망까지 이르는 역사이기도 하다. 비록 우리도 지금 역사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단지 몇 십 년밖에 서두르지 않지만, 인류 사회에 대한 충격은 확실히 저자가 말한 바와 같다. 천년은 소멸하기 어렵다.
완전히 한 사람, 아돌프 히틀러라는 사람이 한 손으로 이 천년의 억울한 죄를 지은 것 같다. (윌리엄 샤일러는 히틀러 가문의 원래 성씨' 스켈그루브' 가 매우 복잡하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히틀러의 할아버지가 지금의 짧고 우렁찬 성으로 바뀌게 되었다. (윌리엄 샤일러는 히틀러 가문의 원래 성씨' 스켈그루브' 가 매우 복잡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샤일러는 히틀러의 할아버지가 성을 바꾸지 않으면 제 3 제국과 제 2 차 세계대전이 없을 것이라고 한탄했다. 독일인들이' 안녕 히틀러' 처럼' 안녕, 슈켈그루보' 를 아주 순순히 외칠 수 있을 것이라고 상상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또는 채플린의' 위대한 독재자' 와 같이 우리가 잘 아는 야사의 전설은 아돌프 히틀러라는 사람이 나치 독일의 죄악에 대해 가장 큰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의 독후감의 1 층은' 히틀러와 그의 제국' 을 의미한다.
그러나 객관적으로 말하면 히틀러나 제 3 제국이라는 나라는 역사적으로 지금의 승리자가 묘사한 것만큼 나쁘지 않다. 우선 히틀러, 우리가 받은 정통 교육에서 그는 피에 굶주린 살인광이었고, 때때로 일부 후손들은 그의 사생활에 대해 공격을 가한다. 예를 들어, 나는 진지한 역사서에서 히틀러가' 발기부전 환자',' 성변태자' 라고 단언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 하지만' 제 3 제국의 흥망' 을 다 본 후, 나는 먼저 히틀러가 페이스북화 광인이나 광대가 아니라고 생각했다. 사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히틀러가 어떤' 천명' 의 인물이라고 생각했다. 다만' 신이 선택한 사람' 과는 반대로 히틀러는' 사탄이 선택한 사람' 이었다. 제가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제 3 제국의 흥망을 살펴보면 히틀러가 절대적으로 놀라운' 의지력' 과' 직감' 을 가지고 있고, 용감하고 예민하며, 두 가지 능력이 천부적으로 몸에 부여되고, 범속을 초월한다는 것입니다! 두 가지 예를 들자면, 하나는 원래 제 2 차 세계대전 유럽 전장이었고, 1944 년 독일은 패국이 정해졌지만, 히틀러는 자신의 강한 의지력으로 서방과 동방 두 전선의 연합군 공격에 완강히 저항하도록 독려했다. 심지어 서선에서' 돌출부 전투' 를 일으켜 미군을 맹렬히 반격했다 둘째, 제 3 제국의 싹이 트었을 때 히틀러는 그의 군사 고문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서선 영법 연합군이 허황된 틈을 타서 들어갈까 봐 걱정됨) 폴란드를 단호히 침략했다. 마지막 역사는 히틀러가 이런 일의 판단에서 그 직관이 완전히 정확하고 시기적절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전체' 제 3 제국의 흥망' 에서 히틀러의 용기와 예민한 사례를 이렇게 증명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말할 수 있다. 이 사람의 용기와 민감성이 없다면 제 3 제국은 없다!
이어' 제 3 제국' 이라고 한다. 마찬가지로,' 제 3 제국' 의 독일도 우리가 상상했던 것이 아니다. 소수의 군국주의 나치주의 사람들이 군중을 우롱했지만, 인민은 줄곧 뜨거운 불 속에서 살다가 자각하지 않았다.
아니, 그렇지 않아! "제 3 제국의 흥망" 에서 제 3 제국의 정치경제문화에 대한 비교적 객관적인 묘사가 있는데, 전반적으로' 제 3 제국' 이 흥성했을 때 독일 정치는 독재적이지만 경제가 왕성하게 발전했다. 대조적으로 미국 경제는 당시' 대공황' 시기에 있었다. 경제 발전의 결과, 독일 사회의 안정과 국민 생활의 행복을 가져왔다.' 제 3 제국의 흥망' 은 당시 영국 기자의 관찰 보고서를 인용했다. 보고서에서 기자는 영국 양국의 청년들을 비교한 결과 독일 청년들이 생기발랄하고, 건강하며, 정신적으로 상향하는 것을 발견했다. 반대로, 영국 청년들은 퇴폐적이고, 몸이 허약하고, 병처럼, 이 모든 것이 인상적이다.' 제 3 제국' 이 이웃나라에 대한 침략을 일으키지 않고, 유대인에 대한 박해를 시작하지 않는다면,' 제 3 제국' 의 독일은 그야말로 인류 사회의 유토피아일 것이다. (유토피아, 유토피아, 유토피아, 유토피아, 유토피아, 유토피아, 유토피아, 유토피아, 유토피아)
글쎄, 나는 마침내 내가하고 싶은 키워드 중 하나를 발견했다: 유토피아-이것은 히틀러와 그의 제국이다! 히틀러와' 제 3 제국' 의' 장점' 은 결코 그들을 위해 사건을 뒤집으려는 것이 아니라,' 제 3 제국의 흥망' 이라는 책에서 다시 한 번 경험을 얻었습니다. 사람들은 유토피아의 꿈을 위해 천국에 들어갔고, 천국의 대문이 닫혔을 때, 그들은 그들이 지옥에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히틀러가 어떻게 용감하고 예민한가? 그는 여전히 근현대사에서 가장 큰 범죄자이다. 제 3 제국이 아무리 경제가 발달하고 인민의 행복이 어떻게 되는가? 그들은 여전히 근현대사에서 가장 사악한 나라와 국민이다.
유토피아가 아무리 아름다워도 어떻게 된 거야? 그곳-영원히 지옥이야!
그런데 갑자기 한 가지 문제가 생겼습니다. 왜 히틀러와 그의 제 3 제국' 유토피아' 가 침략전쟁을 끊임없이 벌이는 악몽으로 변했을까요? ! 다시 말해서, 독일에서는 왜 "지옥" 이 "전쟁과 피" 가 될 운명입니까? ! 제 문장 바그너와 그의 여무신이라는 제 2 층 의미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제 3 제국의 흥망' 에 따르면 히틀러는 평생 바그너의 오페라를 사랑했다. 주목할 만하게도 히틀러의' 정신 멘토' 중 하나인 니체도 바그너의 음악을 좋아했는데, 독일 역사상 그렇게 유명한 음악가들이 왜 이 두' 슈퍼맨' 이 자처하는 사람들이 바그너를 혼자 사랑했을까? !
잠시 이 문제를 한쪽에 두다. 나치 독일이 멸망한 지 수십 년 후, 코보나라는 미국 감독이 베트남 전쟁을 반영한' 현대 계시록' 에서 미군이 헬리콥터에 앉아 베트남 마을을 무차별 폭격하는 장면이 나왔다. 그들은 미친 듯이 사격하고 학살하면서 비행기의 고음 나팔로 바그너의' 여무신' 을 틀었다! 폭탄 소리는 바그너의 음악을 섞고, 선혈은 음악을 섞고, 사람의 마음을 뒤흔들며, 영화의 관객으로서 그 순간에도 신비하고 이색적인 쾌감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니체, 히틀러, 코포나, 그리고 영화' 현대 계시록' 을 본 수많은 사람들은 사실 바그너 음악의 핵심인 전쟁과 피의 스릴러와 파괴를 실감했다. 그리고 스릴러와 파괴로 인한 쾌감.
바그너의 대표작으로' 여무신' 은 그의 4 막 신화 오페라' 니버론겐의 반지' 의 2 부이다. 니버론겐의 반지' 는 바그너가 중세 독일의 전설을 바탕으로 대본을 집필한 오페라로, 산문 원고를 먼저 쓴 다음 오페라 대본으로 다시 쓴 뒤 마지막으로 음악을 창작했다. 오페라는' 라인강의 금',' 여무신',' 지그프리드',' 신들의 황혼' 의 네 부분으로 나뉜다 이들은 힘찬 소녀로 준마를 타고 하늘을 질주하고 있다.
그들은 영웅의 시체를 발할라 천궁으로 데려갔고, 영웅들은 부활하여 신전을 지키는 전사로 다시 태어날 것이다.
전쟁, 영웅, 죽음, 부활, 여성 수호자-이 몇 가지 키워드는 독일 민족 문화에 침전되어 나치 제 3 제국이 싹트자, 그것이 터져 나와 독일 국민의 가장 은밀한 욕망을 불러일으켰다. 그들은 전쟁과 죽음을 갈망하고 있다. 그래야 영생과 사랑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죽음, 죽음, 죽음, 죽음, 죽음, 죽음, 죽음)
그러므로' 유토피아' 는 독일에서 전쟁과 피로 만든 지옥 위에 세워져야 한다!
윌리엄 샤일러의' 제 3 제국의 흥망-나치 독일사', 책 4 권, 백만 자 이상, 이야기하는 정치 군사 문제는 매우 번잡하다. 최근 제 2 차 세계대전 역사 애호가로서 피상적인 인문주의자로서 이 책을 다 읽은 후, 사실 내가 가장 하고 싶은 말 중 하나는
"천년은 쉽지만 나치 독일의 죄는 사라지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