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 이순신 마스트: "중국특색" 를 강조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개혁개방 30 여 년 동안 중국이 세계가 주목하는 성과와 진보를 이룩한 이유는 우리가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길을 개척하고 고수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중국특색' 를 강조하는 것은 자신감이 없는 표현이거나,' 중국특색' 이 세계적 가치에 대항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며, 심지어는 반문까지 하는 나라라고 생각한다. 어느 나라가 독특하지 않은가? 보아하니' 중국특색' 시대의 내포를 분명히 하는 것은 매우 필요한 것 같다.
우선, 중국은 민족 국가가 아니라 문명형 국가이다. 중화문명은 일종의 세속문명이고, 중국의 궐기는 세속문명의 궐기이며, 이것이 가장 큰 특색이다. 오늘날, 중국 * * * 산당의 지도자는 바로 이런 세속 문명이 정체에 반영된 것이다.
둘째, 중국은 사회주의 국가다. 사회주의 제도를 고수하는 것은 중국 정치의 뚜렷한 특징이다. 따라서 우리는 사회주의 핵심 가치, 자유, 민주주의 등이 사회주의 이해의 자유, 민주주의이며 서구의 자유, 민주주의와 동일시될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한다. 자유와 민주주의는 보편적이지만 보편적 가치는 아니다. 이른바 보편적 가치로 중국특색 반대를 하는 것은 정치 이데올로기 투쟁의 초점이다.
셋째로, 중국은 초대형 사회이며, 긴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역사상 다른 나라와는 다른 현대화와 민족 부흥의 길을 걷고 있다. 중국의 부상 자체는 현대화와 민족 부흥의 내포를 풍부하게 하고 있으며, 다른 나라들도 자신의 국정에 맞는 현대화와 민족 부흥의 길을 걷도록 장려하고 있다. 이런 의미에서, 중국특색 (WHO) 는 중국에서 가장 큰 소프트 파워이다.
오늘날 세계와 인류 역사에는 자칭' 특색' 을 할 수 있는 나라가 많지 않다. 중국특색' 은 일반 국가의 개성을 뛰어넘어 뚜렷한 중국 내포와 시대적 색채를 가지고 있다. "중국특색" 을 강조하는 것은 중국의 자신감, 자각, 책임을 반영한다.
먼저 자신감을 말하다. 중국특색 (WHO) 는' 세 가지 자신감' 을 충분히 보여준다.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길은 통하고, 중국특색 사회주의 이론은 효과가 있고, 중국특색 사회주의 제도는 끊임없이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 세 가지 자신감, 굴절된 것은 문명의 자신감이다. 역사적으로 중화문명은 외래불교를 불학, 선종, 근대에 마르크스주의를 중국화하는 데 성공했다. 이것이 바로 중화문명의 포용 특색과 능력이다. 지금은 다섯 번째 현대화, 즉 통치능력과 통치체계를 현대화하여 서구의 보편적 가치를 인류의 * * * 동가치로 포용할 수 있다.
다시 자각하다. 지금의 중국은 170 년 전의 미국과 상당히 비슷하다. 당시 미국은 탈유럽화 과정을 시작해 정신건국 단계에 들어섰다. 현재 중국 은 중국특색 을 강조하는데, 바로 아편전쟁 이후 중-서, 체-용 의 이원적 사고 와 접목, 변혁 의 신화 를 자각적 으로 사회주의 를 실천 하 고 국내외 에서 공정 정의 를 제창하고 전통' 공천하' 사상 을 결합하여 중국 의 정신 입국을 실현하는 것 이다.
다시 책임을 지겠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중국특색 은 결코 배타적 인 것 이 아니라, 반대로, 그것 은 강조 와 차이, 조화 * * * * * * * * * * * * * * * * * * * *. 중국특색 (WHO) 는 중국에서 유래한 것으로 세계에 속하며 세계화 시대의' 장재명제' 에 대한 강력한 대답이다. 천지를 위해 마음을 세우는 것은 중화문명과 중국 가치의 세계적 의미를 발굴하고 인류 * * * 동가치체계를 탐구하는 것이다. 생민을 위해 목숨을 세우는 것은 강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여 중국의 인권과 국권을 과시하는 것이다. 성을 위해 절학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인류의 영속적인 발전을 실현하는 것이다. 각종 문명과 발전 모델이 서로 잘 어울리고, 미미미와 * * *; 한정 없는 때까지 태평을 여는 것은 지속적인 평화 구축, * * * * 번영과 함께 번영하는 조화로운 세계를 추진하여 세계화 시대의' 천하대동' 을 실현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