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감의 실화
현장은 동한 명신 진시의 후손으로, 증조부 진친 () 은 후위 () 당 현 () 을 역임했다. 할아버지 진강, 벼슬북제, 임국자 박사,
식읍 주남 (하남 낙양); 아버지 첸 후이, 키가 크고, 호감이 긴 머리, 평소에 학문에 몰두하고, 경서를 읽고, 경서를 읽고, 강릉의 현관을 한 적이 있는데, 나중에 수나라가 망하고, 은둔 시골에 은거하고, 병을 맡길 수 없었다. 당시 식견 있는 사람들은 모두 그의 지절을 칭찬했다.
수이 대업 8 년 (612 년), 현석 당시 10 세, 대리사 청선과격상, 동도 낙양정토사에서 파격적으로 출가하였다.
당고조무덕 원년 (618 년), 전란으로 현중과 형승이 낙양을 떠나 쓰촨 () 로 가서 공경 (혜경, 섭론 학자) 두 법사에서 공부했다.
이듬해 현장은 청두에 가서 보경에게' 사진론' 을 듣고, 도기학에게' 모든 것이 있다고 말하는' 아비담론' 과 함께 도진처에서' 지능론' 을 공부했다.
현석이 수촉에서 4 ~ 5 년 동안 스승은 여러 사단에서 남북지론 학파, 섭론 학파의 각 학설, 학업대진, 점차 흠모하는 것을 연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수나라 대업 12 년 (618 년), 현장은 형들과 함께 한천 (), 북 () 에서 익주 () 까지, 공만 (), 경이법사 () 를 만나 그로부터 배웠다. 이어서 승려 대덕이 운집한 청두로 가서 공부하다.
무덕 5 년 (622 년), 현석은 청두에서 구족계를 받았다. 현장이 각지를 돌아다니며 명사를 방문하고 경전을 강의하다.
무덕 7 년 (624 년) 부터 상주 (현재 허난성 안양시 중서부) 까지, 상주는 당시 촬영론학의 중심이었고, 현석은 혜휴학' 잡심론' 에서 조주 (현재 허베이성 조현내) 로, 도심학으로' 성실론' 을 배우고 장안으로 돌아가 도악으로부터 듣는다
정관 원년 (627 년) 현석이 반려자 진표, 서행법을 허락해 주세요. 그러나 당태종의 비준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현석의 결심은 이미 정해져 있다.' 월헌장을 타고 사적으로 천축까지' 로 장거리를 오만여 리를 여행한다. 당태종 정관 2 년 (628 년), 29 세의 현석, 현상은 도대체 요가 유가유식학으로, 길을 따라 서쪽으로 간다.
정관 10 년 (기원 637 년) 현장은 나란타사를 떠나 이썩은 발벌다국적 (현재 인도 북부 몽길), 살로국, 안달로, 나갈접시 가국 (현재 인도 동해안 크리시나 하구), 다로비차 국가 (현재 인도 마드라스시 이남 지역), 그리고
당정관 15 년 (641 년), 현석 42 세, 계일왕과 만나 우혜를 받았다. 계일왕은 현석을 논주로, 곡녀성에서 불학변론대회를 열고, 5 인 18 개 왕, 3000 명의 대승불교학자, 외도 2000 명이 참석하기로 했다.
서기 643 년에 현석은 명예로 귀국하여 657 부의 불경을 중토로 돌려보냈다. 정관은 19 년 (645 년) 정월에 현석이 장안에 도착했다. 이때 당태종은 요동 전투를 위해 이미 낙양에 주둔했다. 태종은 그가 귀국했다는 것을 알고 즉시 낙양에서 그를 접견했다.
확장 데이터
현장이 기여한 공헌:
현상이 중국 문화의 발전에 기여한 공헌은 다각적이다. 그중 가장 위대한 것은 불학 전적에 대한' 속진, 개즈 후학' 의 번역이다.
당정관 19 년 (645 년), 46 세의 현장은 인도에서 귀국했다. 이후 20 년 동안 그는 모든 심혈과 지혜를 번역 사업에 바쳤다.
장안과 낙양 두 곳에서 현장은 조수들의 도움으로 불교경론 74 부, 1335 권, 권당 만 자, 총 1335 만 자, 당대의 번역경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중국 역사상 다른 3 대 번역가 번역경 총수의 두 배 이상에 해당하며, 품질면에서 전임자를 크게 능가하고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