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링 가사
홍루몽' 속 인물에 대해 논평하는 것은 자보옥이라는 남자 주인공이 가장 중요하다. 책 전체를 관통하는 인물로서 저자 조설근은 그에게 가장 많은 심혈과 깊은 신뢰를 쏟았다. 그는 중국 소설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예술 전범 중 하나가 되었으며, 심지어 모두가 이 이미지가 조설근 본인을 암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내 의견으로는, 이 전형적인 이미지는 저자가 직접 만든 것이 아니라, 작가는 실생활에서 같은 유형의 인물에 근거하여 자신의 상상력과 결합하여 창조한 완벽한 예술적 이미지이다.
세 번째 회에서는 임대옥 () 가 자우촌 () 의 본업으로 돌아가 아버지를 버리고 북경에 갔는데, 두 개의' 서강월' 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보옥을 이렇게 묘사했다.
아무 이유도 없이 슬픔과 증오를 찾는 것은 때때로 미친 것처럼 보인다. 타고난 피부가 좋아도 배는 거칠다. 가난하고 무지하고 어리석고 문장 보는 것을 두려워한다. 행동이 외지고 괴팍하다, 그것은 세상에 대한 모독이다!
부유함은 즐거움을 모르고 가난은 처량할 수 없다. 국내와 국내의 좋은 시절을 저버리지 않는 것은 희망이 없다. 천하 무능 1 위, 고금 무쌍. 부잣집과 하이라이트에게 메시지를 보내라: 이 모양에 영향을 주지 마라!
일부 독자들은 이 두 편의' 서강월' 을 보고 보옥이 파우더만 사랑하는 주문이라고 인정했다. 하지만 사실 이 두' 서강월' 은 모두 봉건 통치자의 사상에 기초해 봉건부모들이 지주계급의 사업을 계승하기 위해 보옥이 승진하여 부자가 되기를 바라는' 양고심' 을 반영하고 있다. 작가는 바로' 서강월' 을 통해 표창을 결합해 보옥의 가장 두드러진 점인 반항적인 성격을 전면적으로 요약했다.
행간에 그가 "초라하고, 무지하고, 문장 읽기를 두려워하고, 행동이 외지고 비뚤어져서, 세상 사람들이 그를 비방해도 상관없다!" 라고 말했다. "사실, 그는 공맹의 도를 중시하고, 경제의 길에 몸을 맡기는 것을 거절하고, 책을 읽고, 관직을 사귀고, 예절을 준수하고, 세상을 구제하는 삶의 길을 따르려 하지 않고, 명리를 경멸하고,' 벼슬길 경제' 를 싫어하는 학문이다. 그는 심지어 그 유가 저작들, 예를 들면 주리학과 같은 유가 저작들이 모두 "선인이 사고를 일으키다", "지어낸 것" 이라고 생각한다. 8 주에 관해서는,' 후세가 명리에 유인당했다' 는 것은' 안읍의 명리로 생계를 유지한다' 는 것이다. 그는 봉건 통치자를 신으로 여기는 유교 도교를 아무런 가치도 없다고 비판했다. 이런 생각에 그는' 서사랑기',' 두단정' 등 봉건도덕가에 의해 악책으로 여겨지는 소설 음사를 읽을지언정, 사서를 읽고 8 주를 이야기하고 벼슬길 경제의' 나쁜 놈 말' 을 듣고 싶지 않았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벼슬을 하는 세속 남자에 대해 강한 증오와 경멸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홍루몽' 제 32 회 중, 스샹운은 그에게 "우리도 이런 관원, 도살꾼을 자주 만나 벼슬길 경제에 대한 지식을 이야기해 앞으로 세상과 잘 교제할 것" 이라고 권고했다. 보옥은 듣고 마음이 매우 불편해서 바쁘게 말했다. "아가씨, 다른 여동생 집에 앉으세요. 나는 여기서 너의 경제학 지식을 조심스럽게 오염시켰다. "
가보옥의 반항정신은 그가 봉건 생활의 길을 단호히 거절하는 것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그가 대담하게' 남존여비' 에 도전하는 봉건 전통 관념을 표현했다. 물론 그의 성격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세속 남성에 대한 증오와 경멸, 그리고 여자에 대한 특별한 사랑과 존중이었다. 둘째, 그는 자신의 이경 배교에 대한 독창적인 견해를 발표했다. "원래는 만물의 영으로 태어났고, 모든 산천일월의 아름다운 풍경은 딸만을 위한 것이었고, 수염을 기르는 남자는 인간쓰레기일 뿐이다." "딸은 물로 만들고 남자는 진흙으로 만든다. 딸을 보면 기분이 상쾌하고 남자를 보면 악취가 난다. " 나중에 보옥이 자라면서 생각이 점점 성숙해지면서' 딸' 도 끊임없이 변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또 딸이 혼전의' 값진 진주' 에서 결혼 후의' 죽은 진주' 로 변해 결국' 어안' 으로 변한다는 관점이 생겼다. 이것은 그가 점차 봉건 사회에서 여자아이가 가장 압박을 받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그는 행동에서 딸에게 심상치 않은 부드러움과 자상함을 보였다.
그리고 샘플 보옥은 존비 질서와 기타 봉건 등급 제도를 극도로 경멸한다. 자환은 그의 동생일 뿐만 아니라 스님이기도 하다. 형제 모두 큰형을 두려워한다' 와' 아이에게 모범을 보여야 한다' 는 것은 그의 집안의 규칙이지만 보옥은' 나를 두려워하지 마라' 이기 때문에 자환과 가족들은 모두 그를 두려워하지 않고, 심지어 한 치도 들어가지 않으면 그와 봉언니를 죽이려 한다. 가환이 고의로 뜨거운 왁스로 자신을 데워도 그는 여전히 가환을 가리고 있다. 그는 하인에 대해서도 주종 구분이 없어 봉건질서를 직접 파괴했다. 엄명해도 별일 없다. 모두들 둘러앉아 잠시 놀다가' 딸을 찢고 웃다' 는 것이 청원을 웃음으로 만들었다. 김천이 모욕을 당해 죽자 보옥은 잊지 않았다. 그는 봉언니 생일 같은 큰일에도 불구하고 몰래 교외의 황량한 곳으로 달려가 눈물을 흘리며 제사를 지냈다.
그리고 보옥이 추구하는 사랑 결혼조차도 이런 반항적 사고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는 이미 결혼 자주성과 개성해방을 추구하는 사상을 세상에 분명히 보여 주었다. 그는 꿈에서 소리쳤다. "스님의 도사의 말을 너는 어떻게 믿을 수 있니?" 무슨' 김옥양연'? 나는' 나무와 석두 결혼' 이라고 말한다. 폭행한 손을 잡고 다이옥에 대한 모든 감정을 토로했다.
그래서 자보옥의 이미지가 최초의 민주평등사상을 반영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결국 그의 사상은 여전히 좀 편협하다. 예를 들어, 그는 봉건 제도와 완전히 결별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는 봉건 학부모와 정면 충돌이 일어나서는 안 되며, 대립은 비교적 소극적이다. 그리고 그는 탈출구를 찾기 위해 고심하고 있을 때, "잿더미로 변하라" 는 허황된 생각을 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임대옥
독자의 마음에 대한 임대옥 영향은 지아 바오 유 (Jia Baoyu) 와 비슷합니다. 그녀는 작가가 정성껏 빚은 또 다른 봉건 귀족층의 반역자이다. 매번 홍루몽을 다 읽을 때마다 그녀는 나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녀는 그녀의 예민함과 의심, 그녀의 반항, 그녀의 고통과 눈물, 심지어 그녀의 사랑으로 통치계급의 억압에 반항했다. 그러나 동시에 그녀도 많은 약점이 있다.
임대옥 가족의 배경과 출신 때문에, 그녀가 가장 근본적인 점에서 보여준 것은 귀족 집단이다. 면춘 요리가 끝난 후, 다이옥은 이렇게 논평했다. "이렇게 하는 것이 더 좋다. 우리 집은 너무 비싸요. 비록 나는 물건을 관리하지 않지만, 나는 시간이 있을 때 항상 관리한다. 나는 더 많이 지불하고 덜 얻는다. 만약 내가 지금 돈을 저축하지 않는다면, 나는 내 손을 잃을 것이다. " O 62) 그녀가 귀족 계층에 속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그녀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자가의 운명에 대해 매우 염려하고 있다. Xiangyun 과 다른 사람들이 Xiaodan 을 연기한 배우가 임대옥 처럼 생겼다고 말했을 때, 그녀는 매우 화가 났다. 다이옥은 냉소했다. "... 나는 예전에 너를 가지고 농담을 했고, 나를 플레이어로 삼았고, 모두를 가지고 농담을 했다! "(22 회) 이것은 단지 그녀가' 소녀' 이기 때문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그녀가 자신과 사회적 지위가 낮은 사람, 예를 들어 여배우를 깊은 격차로 나누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 자신을 이런 사람과 비교하는 것은 모욕이라고 생각한다. 여기서 그녀의 계급 우월감은 매우 두드러진다.
반면에, 그녀의 성격에는 반항적인 요소가 있지만, 그녀가 맹목적으로 봉건 계급과 싸우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보옥의 반항 사상이 봉건 전통 관념과 충돌하고 갈등이 가장 격렬했을 때, 보옥이 맞았을 때, 대옥은 보옥이 맞은 후 그녀에게 "이제부터 바꿀 수 있어!" 라고 권했다. (34) 대옥이 여기서 보옥을 권하는 것은 어떤 생각입니까? 또한, 그녀는 가끔' 모란정' 과' 서사랑기' 를 몇 마디 말하는데, 보비녀가 듣고, 보비녀가 그녀에게 큰 봉건주의를 이야기했다. 다이옥은 이에 대해 반감이 없을 뿐만 아니라, 이때부터 바오차이 () 와 매우 가까워졌다. 그렇다면 다이옥은 여기서 어떤 생각으로 바오 차이 (Bao Chai) 에게 아이디어를 내놓았을까요? 분명히, 다이옥의 성격에는 봉건 전통 관념과 반항적 요인이 병존하고 있다.
임대옥 성격은 그녀가 자란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녀가 귀족 가정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부모의 총애를 받았기 때문에, 그녀가 귀족 아가씨의 성격을 길렀다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그녀의 성격 중 가장 두드러진 점은 봉건예교에 대한 반란이다.
임대옥 출신은 세습 후작의' 귀족 가정' 이다. 사상 초창기, 사상 환경이 비교적 개방된 남방에 살고 있고, 부모의 귀여움까지 더해져 그녀는 소년으로 교육받아 더욱 활달하고 재능이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신 후 그녀는 자부에 살면서 매일 증오, 싸움, 경쟁, 사기가 일어난다. "1 년 360 일, 풍검이 서로 눌려 있다", "온 가족이 검은 눈닭처럼, 네가 나를 먹기를 기다릴 수 없어, 나도 너를 먹었다" 고 말했다. 이렇게 험악한 환경에서, 다이옥은 어떤 기쁨도 얻지 못했다. 그러나 동시에 험악한 환경도 그녀의 반항적인 성격을 키웠다. 그녀는 영원히 설보채 매끄럽게 배울 수 없고 봉건 통치자의 비위를 맞추는 것도 배울 수 없다. 그녀의 눈에는 모래가 비비지 못하지만, 마음속으로는 뾰족한 꽃을 용납할 수 없다. "부드럽고 돈후한" 봉건 규범의 존재를 소홀히 했다. 그녀는' 칼보다 못하다' 는 글로 귀족 가정의 각종 어둠과 추악함을 폭로하고 조롱했다. 우리는 종종 다이옥이 제멋대로이고, 의심이 많고, 민감하고, 조심스럽다고 말한다. 그러나 사실, 우리는 그녀가 자신의 독특한 방식으로 봉건예교의 속박에 반항하는 것을 보아야 한다.
게다가, 임대옥 (WHO) 는 봉건예교를 직접 보이콧했다. 곽보비녀는' 여자는 재능이 없는 것이 덕이다' 는 봉건 신조를 진지하게 선전한 적이 있는데, 그녀는 전혀 마음에 두지 않았다. 그녀는 재능이 넘쳐서 시를 쓰고 싶지도 않고, 부도 하고 싶지도 않다. 그리고 그녀도 보옥과 같은 취미를 가지고 있어' 서사랑기',' 모란정' 과 같은' 이동',' 잡다한' 책을 즐겨 본다. 그녀는 봉건예교의 저속함을 경멸하고, 8 주의 위선을 저주하며, 보옥을 관직으로 삼지 않고,' 벼슬길 경제' 와 같은' 개소리' 를 사용하여 보옥을 설득하지 않았기 때문에 보옥의 존경을 받고 보옥에 의해' 지기' 로 여겨졌다. 그들의 * * * 연락도 그들의 사랑의 같은 기초가 되었다.
하지만 슬프게도, 바오 다이유 사이의 사랑은 비극이 될 운명이다. 완고한 봉건 예교는 그들 사이의 사랑이 존재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녀는 병이 많은 몸과 작은 집을 싫어하고, 한 번에 한 번씩 그들의 사랑을 경고했다. 김옥양연' 에서' 혜자연이의 사랑말 시망어',' 청원의 죽음' 까지. 마침내' 차대관원' 때 사랑이 멸망하는 단계에 이르렀다. 이 재난에서, 서기, 방관, 등은 모두 피해자이다. 린 여동생 qingwen 같은 눈썹, 또한 심각하게 아픈 때 그랜드 뷰 가든 에서 강제로, 결국 몸을 구부리고 죽었다. 이곳의 봉건 세력은 다이옥의 신호를 완전히 버렸다. 그 후로 다이옥의 병세가 악화되어 중병이 위독하게 되었다. 아름다운 이상은 결국 파괴되었다. 다이옥은 사랑을 얻었지만 행복한 결혼을 얻지 못했다.
임대옥 예술 이미지가 사람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어 독자들을 감동시켜 동정을 자아낸다. 그러나이 이미지는 또한 생생합니다. 그녀의 복잡한 성격, 뚜렷한 약점, 감히 반항하고 사랑을 추구하는 뚜렷한 개성은 살아있는 개체를 구성한다. 그녀가 우리가 잘 아는 사람이고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도록 합시다.
3 설보채
바오 차이 (Bao chai) 를 마친 후, 자연스럽게 바오 차이 (Bao chai) 라고 말할 것입니다. 오랫동안 바오 차이 (Bao chai) 에 대한 평가가 엇갈렸다. 이런 성격에 대해 우리는 완전히 부정할 수도, 완전히 긍정할 수도 없다. 비록 그녀는 봉건예교의 수호자이자 봉건세력의 방범이지만, 동시에 그녀는 봉건세력에 의해 억압되어 독살된 천만 인물 중 한 명이다. 그래서 이 인물을 묘사할 때 작가는 동정적이고 비판적이다.
작가는 그녀를 동정했고, 그녀도' 불행사' 에서' 생명이 있지만 복이 없는 사람' 이었다. 저자도 그녀를 칭찬했고, 그녀의 재능, 그녀의 생김새는 모두 눈에 띄었다. 그녀는 많은 책을 박람하고 다재다능하며, 체스와 서화, 시사가부, 모든 것을 다 알고, 풍토와 인정과 생활 백태를 가지고 있다. 심지어 의학 이론까지도요. 바오 차이 (Bao Chai) 도 조금 알고있다. 그래서 보옥은 늘 찬탄한다. 그녀의 예술적 조예는 매우 깊어 대관원에서 작은 명성을 얻었다. 시 영감, 종종 자신의 첫 번째 군인, 대옥과 비슷합니다. 그녀의' 대옥보다 더 매력적이고, 더 풍류하다' 는 매력에 대해 보옥은 늘 부러워한다. 확실히, 설보채 는 재모가 겸비한 아가씨이다.
그러나 작가가 그녀의 재능을 과장하고 칭찬할수록 사람들은 그녀의 봉건도덕을 더 잘 비판할 수 있다. 그러나 저자도 그녀를 광대로 쓰지 않고 보비녀를 비판함으로써 봉건제도를 비판하는 목적을 달성했다. 비하 중에는 칭찬이 있고, 칭찬에는 비하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 나는 이것이 저자의 설보채 태도라고 생각한다.
홍루몽' 에서 보비녀는 봉건예교를 직접 선전하고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의 언행을 통해 자신의 진실한 인격을 반영한다.
생활 속에서 바오 차이 (Bao Chai) 는 다이유 (Daiyu) 처럼 자신의 진정한 감정을 드러내는 것이 아니라 종종 자신의 마음을 숨 깁니다. 표면적으로 보면 그녀는 "시대를 바짝 따라가다", "어리석은 척하다", "말이 많지 않다", 일거수일투족이 "단정하고 현숙" 한 것처럼 보이며 봉건적인' 숙녀' 풍격에 완전히 부합한다. 하지만 사실 그녀가 기대하는 것은' 좋은 바람이 그 힘으로 나를 청운에 오르게 한다' 는 것이다. 부드럽고 돈후한 의모 뒤에는' 백제에게 보답하고 싶다' 는 야망이 숨어 있다. 그녀는 세상 물정을 잘 알고 진실하다. 비록' 나는 자부에서 몇 년을 보냈다' 는 것은 소리 없이 자만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나는' 자세히 관찰하고 있다' 고 해서 곽용부의 복잡하고 모순된 환경에서도 나는 물고기처럼 화목하게 지낸다. 질투심이 어린 조 이모조차도 그녀를' 대범하다',' 능력이 있다' 고 칭찬했다.
인간으로서' 는 확실히 설보채 성격이고, 게다가 그녀의' 부드럽고 돈후한' 이 드러난 특징으로, 그녀는 모두의 칭찬을 받았다. 바오 차이 (Bao Chai) 의 "남자" 와 "그녀의 사업이 열리지 않고, 그녀의 머리를 흔들고 알지 못한다" 는 원칙은 그녀가 아무것도 듣지 않고, 못 본 척하지만, Dai Yu 와 같이 마음속으로 이해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평일에 눈에 띄지 않는 일을 하는 봉건 나리들이 모두 그녀를' 사나이' 라고 칭찬하게 했다. 바오 차이 (Bao Chai) 의 "잘 알려진 사람" 은 봉건 계급의 최고 통치자에 대한 그녀의 구애뿐만 아니라 봉건 계급의 하층 억압받는 사람들의 매매에도 반영됩니다. 자모는 그녀에게 생일을 보내며 놀러 가자고 해서 자모의 평소 취향에 따라 말했다. 그는 또한 자모가 좋아하는 달콤한 음식이 그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라고 말했는데, 결국' 자모가 더 좋아한다' 는 왕부인이 강제로 죽은 후, 그녀와 구타자들은 줄곧 노예를 위해 사람을 때리는 사람조차도 눈물을 흘리지 않았다는 소식을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러나 착취계급의 냉혹하고 무정한 태도는 그녀를' 이상하다' 고 느끼게 하고, 재빨리 사람을 때리는 사람을 떠나 왕부인에게 와서 위로해 주었다. 모든 것을 김황아의' 곤혹' 탓으로 돌리다. 그녀는 또한 말했다: "그러나 당신이 그녀에게 은화 몇 닢을 주면, 주복의 책임을 다하게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바오 차이 (Bao chai) 는 미래의 시어머니 왕 부인을 끌어들이기 위해 매우 관대하게 행동했다. 옷을 죽은 노예에게 주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곧 집에 가서 옷 몇 벌을 가져갔다. 억압받는 봉건계급 하층 통치자에게 보비녀는 벌을 위해 그녀가 옷을 입고 산다는 사실을 감추어 봉건통치계급의 지위를 지켰다. 그녀는 또한 다이옥을 끌어들이고, 다이옥에게 제비집과 설탕 조각을 보내 병을 치료하려고 했다. 심지어 조 이모 이런 사람들이 싫어하는 여자 를 볼 수 있지만, 때로는 바오 차이 (Bao chai) 가 선물을 보내 그녀를 기쁘게 했다. 그녀를 만나 보옥 앞에서 사업경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화가 난 보옥은 면전에서 그녀에게 축객령을 내렸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좋은 사람" 이되기 위해 화를 낼 수 없으며, 마음 속에 노력을 묻어 미소 지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을 공격하고 "좋은 사람" 의 명성에 감탄하게 만듭니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인간으로서의 방법을 알뿐만 아니라 종종 자신의 재능을 보여주기 위해 인간으로서의 기회를 이용합니다. Shi Xiangyun 은시 클럽을 설립하기를 원했지만 돈이 없었습니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그녀를 위해시 클럽을 설립 할 수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Xiangyun (Xiangyun) 에게 집에서 뭔가를 가져 오라고 요청했지만, 외출 할 때 한 여자를 불러서 말했다: "내일 저녁 식사 후, 할머니 숙모에게 Osmanthus fragrans 를 보라고하십시오." 겉으로 보면 사람됨을 아는 보비녀가 빈약고녀를 많이 도왔지만 실제로는 또 다른' 금혼' 에 대한 타격이었다. 그녀가 핑계를 대고 모두를 초대한 것은 사실 봉건 통치의 학부모를 기쁘게 하기 위해서이다. 그녀는 곳곳에서 조심스럽게 모든 것을 할머니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준비했다. 이로써' 사람이 될 수 있다' 는 보비녀가 어떻게' 사람이 될 수 있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바오 차이 (Bao chai) 의 또 다른 주요 성격 특징은 위선이다. 스님도사가 말한' 금혼' 은 모두 허튼소리로 금자물쇠가 재미없다고 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았다. 보옥은 병든 보비녀를 보러 갔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그의 옥을 받아 "두 번 보았다" 고 말했다. 그리고 또 여종 영아를 욕하며 왜 차를 붓지 않는지 영아는 하하 웃음을 자아내며 "깃에 있는 글자와 처녀가 한 쌍이다" 고 말했다. 마침 보옥의 주의를 끄는 목적을 달성했다. 그리고 나는 안에 있는 빨간 외투에서 지루한 금자물쇠를 꺼낼 것이다. 설보채 들이 붉은 사향 사슴 한 송이를 끌고 가는 것도 마찬가지다. 원래 그녀는 꽃가루를 좋아하지 않았고, 옷차림이 간단하고, 꾸미는 것을 가장 좋아하지 않았다. 그러나 금자물쇠는 옥을 위한 것이고, 사향 꼬치는 원춘이 혼자서 그녀와 보옥을 선물한 것으로, 운명적인 인연이다. 그래서 그녀만이 보옥을 받을 자격이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위선적인' 사람이 될 수 있다' 는 바오 차이 (Bao Chai) 가 바로 이렇다.' 숙녀' 의 면모로 숨기고, 그녀의 숨은 계책으로 암시를 하고, 지아 (Jia) 의 부모를 기쁘게 한다.
그러나 그 사회적 지위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의 높은 평가로 볼 때, 보비녀의' 사람' 은 성공적이다. 아마도 우리는 그로부터 약간의 계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오늘날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사회에서 침착하게 대응하려면, 아마도 보비녀로부터 몇 가지 수단을 배워야 할 것 같다. 그러나 득실이 있으면 자신의 진성을 널리 알릴 수 있다. 그러나 나는 우리가 그 찌꺼기에 가서 에센스를 취하고 좋은 면만 배우면 우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사왕희봉
홍루몽' 에서 작가는 모두에게 성공의 부정적 이미지를 만들어 주었다. 바로 봉언니다. 그녀에게는 봉건 통치 계급의 계급 본질, 탐욕, 흉악함, 잔인함, 악독함, 교활함을 구현했다. 저자의 성공 묘사를 통해 독자들은 왕희봉과 함께 통치계급 자체를 보았다고 할 수 있다.
왕희봉은 매우 생동감 있는 인물이다. 그녀가 어디에 나타나든 적어도 시끌벅적할 것이다. 스무 살 때 그녀는 곽용가의 집안일을 주재했다. 권두에서 우리는 냉자흥의 입으로 그녀를 소개했다. "그녀는 용모가 매우 아름답고, 말이 매끄럽고, 계산이 세심하지만, 혼자서는 천 명도 안 된다." "그녀는 젊지만 이 세상보다 더 오래되었다. 지금 그녀는 아름다운 여자처럼 보인다. 적게 말하다. 만 개의 머리가 있다. 다시 내기를 하려면 말을 할 줄 아는 열 명의 남자가 모두 그녀가 정의롭다고 말할 것이다. " 그래서 나는 그녀에 대해 약간의 인상을 받았지만, 이러한 인상은 결국 비교적 냉담하다. 그러나 그녀는 처음 문을 나서자마자 바로 독자 앞에 생생하게 드러났고, 영원히 잊을 수 없었다. 다이옥이 할머니를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할아버지가 손녀를 안고 울었을 때, 왕부인, 이부씨, 중부인들조차도 "숨을 죽이고 엄숙하고 단정하다" 며 뒷마당에서 한 사람만 웃으며 말했다. "늦었어요. 먼 손님을 만나지 못했어요." 한 마디로 매우 생동감 있는 인상을 준다. 이 문장은 Xifeng "이것" 이 말한 것입니다. 자네 식구들이 모두 밋밋해졌을지 모르지만, 다이옥처럼 우리는' 신인은 누구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 " 이렇게 생일을 축하하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입니까? \ "원래 이것은 Xifeng, 지아 어머니가 가장 좋아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짧은 묘사로 우리는 바쁜 사람, 빨간 사람을 보았다. 그녀는 매우 바쁘기 때문에 늦었다. 짧은 모임에서, 나는 또 왕부인과 다른 두 가지를 이야기했다. 다이옥과 이야기하는 것도 바쁘다. 나는 웃으며 몇 마디 말을 하고, 즉시 손수건으로 눈물을 닦고, 슬픔을 기쁨으로 바꾸고, 빨리 상황을 묻고, 손님을 대접하는 길을 마련했다. 인연이 좋아서, 그녀는 감히 노여워하지 못했고, 할머니는 일부러 그녀에게' 사람을 끄는 물건' 이라는 칭호를 주었는데, 칭찬과 비하가 있는 것 같다. 봉언니의 성격과 마찬가지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해서 항상 1 등을 다툰다. 작가의 풍부한 필법이 그녀의 용모를 매우 생동감 있게 했다. 다음으로 조설근은 여러 차례 봉언니를 계속 묘사하며 재능, 오만, 탐욕, 위선 등 그녀의 성격의 다른 측면을 단계적으로 폭로했다. 이런 묘사를 통해 그녀는 완전하고 살아있는 봉언니를 썼다.
작가는 봉언니를 정면으로 묘사할 뿐만 아니라 타인에 대한 관찰과 묘사를 통해 관봉언니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지아 (Jia) 의 가난한 친척 인 리우 할머니 (Liu 할머니) 는 처음으로 Xifeng 을 만났을 때 자신의 "초자연적 인 힘" 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유 외할머니는 곽용부에 들어갈 방법을 강구했다. 몇 번의 우여곡절 끝에' 봉언니'' 내려와' 는 사람 소리만 들리고 사람의 그림자는 보이지 않았다. 술을 마신 후, 그녀는 "오랫동안 완전히 침묵했다" 고 마침내 면접 기회를 얻었다. 그러나 내가 본 것은' 분연한 기름빛, 정숙하게 앉아 작은 구리 젓가락을 들고 난로 안의 먼지를 휘젓는 것' 이었다. " 평아는 온돌 가장자리에 서서 작은 다반을 들고 있는데, 다반에는 작은 뚜껑이 하나 있다. 풍은 결코 차를 들지도 않고, 고개를 들지도 않고, 단지 난로 위의 먼지를 털어낼 뿐이다. 느릿느릿 물었다:' 왜 들어오지 그래? 클릭합니다 고개를 들자 유 외할머니가 땅바닥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바빠서 생각나는데" 일어나기도 전에 얼굴에 웃음이 가득한 인사를 했다. "이 단락은 매우 흥미진진하고, 몇 획도 채 안 되어, 충분히 생동감 있다. 특히 그녀의' 아궁이' 에 대한 세부 사항은' 영혼 쫓기' 라고 적혀 있다. "이런 세부적인 묘사는 간결하지만 귀족 가정을 관장하는 할머니의 가난한 친척에 대한 위망이 충분하다. 또한, 그의 종 xinger 그를 평가: "마음 악, 입 날카로운", "입 쓴, 양날, 위에 미소, 발 아래 비틀 거리는, 분명히 불 냄비, 어두운 칼", 이것은 또한 정확 하 게 폰의 성격 특성을 반영 합니다.
제 12 회부터 작가는 큰 줄거리에 대한 묘사를 통해 봉언니 성격의 진면목을 보여 주었다. 독집 그리움국' 은 그녀의 독함을 썼고,' 협리닝' 은 그녀의 재능을 썼고,' 권력극 철문창사' 는 그녀의 탐욕과 사기를 썼다. 이러한 묘사는 독자들로 하여금 그들의 성격의 어두운 면을 더욱 의식하게 한다. 철문지사를 놀리다', 수일사의 한 늙은 비구니가 봉언니에게 장금가의 혼인을 갈라놓으라고 간청했다. 그 결과 Xifeng 은 삼천 냥의 은을 얻어 한 쌍의 결혼을 강요했다. 하지만 그가 자와 왕의 관계를 이용해 음모가 성사된 후, "봉언니의 담력이 커지고 앞으로 독단적으로 행동할 것" 이라는 작가의 비난이 두드러졌다.
가정과 왕부와는 달리 풍은' 관대함' 과' 착함' 이라는 가면을 쓰고 있다. 그녀는 자신이 나쁜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지만 대담했다. 그녀는 "나는 명계가 전하는 것을 결코 믿지 않는다. 그래서 내가 말하는 대로 한다" 고 주장했는데, 이는 그녀가 감히 그녀가 나쁜 일을 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어떤 힘에도 도전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런 의미에서 봉언니의 인생철학은 대체로 조조와 같다. "차라리 천하를 가르치고, 천하를 가르치지 않고, 나를 부정적으로 가르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사람들은 그녀를 조조와 혼동하지 않을 것이다. 동시에 탐욕과 악독한 본성, 봉황의 부드러움과 총명함으로 그녀는 언어에 영합하여 자신을 더욱 미묘하고 복잡하게 만들었다. 돈에 대한 욕심 추구에서 그녀는 정말 돈을 목숨처럼 사랑한다. 그녀는 가옥이 고리대금을 빌려주지 못하게 하고, 심지어 하녀 하인의 매달 돈을 모두 옮겨 고리대금을 내도록 했다. 나중에 지아 는 열린 공간 에 살고, 돈은 정말 충분하지 않다. 기련은 그녀에게 원앙에게 물어보라고 했는데, 그녀는 은백 냥의 보수를 요구했다. 부부 사이의 싸움조차도 실제로 가부가 도산하기 전의 좀벌레라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부부명언)
오봉남매가 닝국부' 라는 전형적인 줄거리에서 작가는 거의 두 페이지에 가까운 편폭을 써서 봉남매의 성격을 완전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봉누이는 자옥이 유둘째 언니와 몰래 결혼했다는 것을 알고 입에서 모든 소식을 듣고 사람마다 다른 대책을 강구했다. 첫째, 겸손하게 특히 둘째 언니를 끌어들여, 특히 둘째 언니가 대관원에 남아 있는 척하고 칼로 사람을 죽였다. 자옥을' 위풍을 과시하다' 고 고소한 장화는 결국 맞아 숨졌다. 그녀가 한 일은 확실히 별말에 대한 가장 좋은 검증이다.
봉언니의 성격에 대한 충분한 묘사는 봉건 통치계급의 추악함과 봉건 사회의 어둠을 강력하게 폭로했다. 작자의 왕희봉에 대한' 판단' 은' 당국자의 팬' 으로 청청의 생명을 계산한다. 나는 생전에 마음이 아팠고, 사후에 성질이 현혹되었다. 부유한 가정을 갖는 것이 더 좋지만, 결국 한 가정이 죽고, 모두가 각자 뛰어다니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반평생의 마음을 매달아 놓은 것은 그야말로 시간 낭비이다. 마치 세 바퀴를 휘두르는 것과 같다. 갑자기 1 층처럼 쓰러지고, 갑자기 한 등처럼 꺼지다. 아! 일희일애. 세상을 한탄하기 어렵다. " 이로써 작가는 여전히 그것을 매우 동정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봉누이가 유능할수록, 자나의 낡은 건물의 붕괴를 가속화할수록, 그녀 자신도 함께 죽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요컨대, 이 이미지는 풍부한 예술적 매력과 깊은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오.
스샹운은' 홍루몽' 에서 조설근이 빚은 인물 중의 하나이다. 그녀는' 금릉 12 차' 에서 상위권에 올랐고,' 홍루몽' 의 복잡한 이미지 체계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녀의 이미지는 사회적 갈등을 깊이 폭로하고 작품을 광범위하게 표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Xiangyun 판단 단어" 는 말했다: "부는 무엇입니까? 부모는 유아기에 말을 듣지 않는다. 눈 깜짝 할 사이에 Xiangjiang 은 chuyunfei 로 사망했습니다. 클릭합니다 판결문은 소운생이 부귀해서 고난보다 길고 어려서부터 부모를 잃고 불행히도 빈곤 속에서 비참한 일생을 보낸 비참한 경험을 총결했다. 그녀의 생활은 변화로 가득 찼기 때문에, 그녀의 성격도 생활상황의 변화에 따라 변했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봉건 통치의 높은 담장 깊은 뜰에서 살았기 때문에, 봉건 거처는 바다와 같고, 장기 표준의 봉건 교양으로, 스샹운은 진부한 전통 관념 한 세트를 받아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사호운은 제 31 회 쓴' 사호운과 여종 () 이 음양 ()' 이라는 단락에서' 천지 () 가 모두 음양 () 을 부여한다. 정악 (), 기괴 (), 천변만화 (), 모두 순역이다. 얼마나 많은 생명이 나오는지, 사람은 희귀하고 이상하지만, 이치는 여전히 같다. " 트레이시가 "예로부터 만물은 모두 음양이 있다" 고 말했을 때, 스샹운은 그녀를 "흐리멍덩하다" 고 욕하고, "방귀" 라고 욕하고, "만물은 모두 음양이 있는데, 또 다른 음양이 있을 수 있을까?" 라는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음과 양 두 글자는 한 글자일 뿐, 양이 마르면 음이 되고, 음이 마르면 양이 된다. 결코 음탕하고 양지 () 를 낳는 것이 아니라, 양지 () 가 고갈되고 또 음지 () 를 낳는 것이 아니다. "사호운의 거시론은 그녀가 봉건 유심주의의 고통을 많이 받는 깊이를 두드러지게 했다. 그 봉건 계급의 본질을 폭로했다.
이런 의미에서, 상운과 보환은 같은 사상 체계에 속한다. 가부의 정면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냈을 때, 그녀는 임대옥 () 와 침대 한 장을 잤지만, 37 회 시사에 초대되었을 때, 설보채 () 에 의해 오항원 () 으로 끌려갔다. 제 2 1 회, 그녀는 가보옥이 연지를 먹으려고 하는 것을 보고 손바닥으로 연지를 찍어내며 "이 버릇이 얼마나 좋아질까?" 라고 욕했다. 이 점에서 이 귀족 소녀의 봉건도가 정신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리고 또 설보채 말투로 자보옥과 자우촌 같은 사람을 친구로 사귀고 벼슬길 경제의 길을 걷도록 설득했다. 설보채 이런 스타일의 발언은 보옥을 격분시켰고, 바로 그해 설보채 같은' 개소리' 를 꾸짖어 그녀를 난감하게 하고 다른 방으로 몰아갔다. 볼 수 있듯이, 스샹운의 뼈에는 여전히 뿌리 깊은 봉건사상이다.
그러나' 마지막 시사회의 버들개어' 는 울타리 아래, 4 대 세가가 망하고 대관원 격동의 불행한 경험으로 봉건계급에 대한' 봄' 에 대한 아쉬움과 천도를 철저히 지키지 못한 무한한 애착과 애통을 뚜렷하게 표현했다.
하지만 Xiangyun 성격의 가장 큰 변화는 76 년이었다. 그해 추석의 밝은 밤, 자모는 온 가족을 이끌고 대관원에서 연회를 열어 달을 감상하였다. 그들은 열심히 놀고, 신나게 놀고,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고, 시를 부르고, 농담을 했지만, 차갑고 낡은 분위기가 그들을 꽉 에워쌌다. 가끔씩 들리는 오열하고 처량한 피리 소리와 함께 민감하고 슬픈 대옥은 자연스럽게 글쓰기에 안타까움을 느끼고, 난간에 기대어 흐느껴 울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밤중이 되자 술자리가 흩어지고, 동병상련의 사상운만 임대옥 위로로 남았다. 말하면서, 그녀는 보비녀에게 자기가 귀신이 났다고 하소연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저는 바오 언니가 싫어요. 올해 추석에는 모두 달을 감상하라고 계속 말하고 있어요. 동아리에 가입하려면 오늘 우리를 버리고 스스로 달구경을 갔다. " 자부의 격변을 거쳐 보비에게 푸대접을 받아, 소운이 마침내 봉건 세력과 단절되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녀는 다이옥과 함께' 한당도학 그림자, 한월장화혼' 의 귀족 계급이 무너지기 전의 절망가를 불렀다. 또한, Shi Xiangyun 에서, 우리는 또한 "호화롭고 넓은", "달의 풍경 필요", "뛰어난 재능" 및 기타 일련의 후속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예술 전범으로서, 사호운의 변증적 성격 사상은 그 작품이 표현하는 사회적 갈등을 드러내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