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리 헤어스타일 디자인 룰루

"뉴욕의 5 번가에서 샌프란시스코의 뒷골목까지, 수천 명의 소녀들이 엘사 스치벨리의 디자인 스타일이 있는 원피스를 자랑스럽게 입을 것이다. 비록 그들이 그 이름을 들어 본 적은 없지만.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일사 스치펠리의 배경과 그녀의 디자인이 현란하다.

일사 일사 스치벨리 (1890- 1973), 이탈리아인은 1930 년대 가장 유명한 디자이너 중 한 명이다. 그녀는 그녀의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상대인 코코 샤넬과 함께 두 차례의 세계 대전 중 가장 뛰어난 디자이너로 여겨졌다. 샤넬이 일사 스치벨리를 언급할 때마다, 그녀는 항상 그녀가' 옷을 만드는 이탈리아 예술가' 라고 말한다.

일사 스치펠리는 디자이너의 천재이다. 그녀의 작품은 다다주의와 초현실주의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강한 영향을 받고 있다.

남성이 주재하는 샤넬과는 달리 일사 스치벨리는 좋은 가족 배경을 가지고 있다. 그녀의 어머니는 나폴리의 귀족이고, 아버지는 유명한 학자이자 중세 원고 박물관 관장이다. 그는 한때 로마 대학의 교장으로 산스크리트어 방면에 조예가 있었다. 그녀의 삼촌은 유명한 천문학자인데, 그녀는 심지어 삼촌으로부터 천문학을 배우는데 오랜 시간을 보냈다.

스물두 살 때, 그녀는 편안하고 호화로운 생활이 그녀의 예술적 감각과 창의력을 억누르기 때문에 가출했다.

일사 스치펠리가 무도회에 초대되었다. 무도회에 참석할 예복이 없었기 때문에, 그녀는 짙은 남색 옷감을 사서 자기 층을 싸서 핀으로 옷감을 몸에 고정시켰다. 이것은 아마도 그녀가 디자인한 최초의 작품일 것이다.

1927 로 시작하여 그녀는 새로운 스웨터를 디자인했다. 이 정식 작품은 발표되자마자' 보그' 잡지에 올랐다. 하지만 그녀의 사업을 진정으로 발전시킨 것은 이 잘 알려진 리본 니트였다.

현재, 여자 테니스 선수가 입은 치마바지는 원래 일사 스치벨리가 디자인한 것이다. 릴리 드 아바르가 193 1 의 블던 오픈에 나타났을 때, 그녀는 테니스계에 충격을 주었다.

그녀는 많은 유명 예술가들과 성공적인 협력을 한 적이 있다.

현대 예술, 특히 다다주의와 초현실주의는 일사 스치벨리의 가장 중요한 영감의 원천이다. 많은 당대 예술가들이 모두 그녀와 합작한 적이 있다. 일사 스치벨리의 가장 유명한 디자인은 이 예술가들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탄생한 것이다.

65438 년부터 0937 년까지 일사 스치벨리는 예술가 Jean Cocqueteaux 와 협력하여 그해 가을 시리즈를 위한 코트와 이브닝 드레스를 디자인했다.

한 여자의 손이 코트 표면에 자수되어 착용자의 허리를 쓰다듬으며 소매에 금빛 긴 머리를 걸치고 쏟아졌다.

이브닝 드레스에는 두 사람의 옆얼굴의 실루엣이 그려져 서로를 응시하며 전체 패턴은 장미 꽃병의 윤곽을 드러낸다.

그녀와 함께 일하는 예술가 중에서 엘살바도르 달리가 가장 유명하다. 1937 로 디자인한 흰색 실크 이브닝드레스로 가슴에 바닷가재가 찍혀 달리가 만든 것입니다.

에드워드 8 세와 결혼하기 얼마 전 월리스 심슨은 콘다이 성에서 이 바닷가재 치마를 입고 세실 비튼이 그녀를 위해 일련의 사진을 찍었다.

달리가 바닷가재를 좋아하는 것 같아요. 1934 부터 그는 랍스터 전화번호 등 작품에서 바닷가재의 이미지를 여러 번 사용했다.

이 낡은 치마는 2 월 1938 의 서커스 시리즈 중 하나이며 허벅지가 긴 망사치마도 곁들여져 있습니다. 이 도안이 주는 시각 효과는 동물의 고기가 찢어졌다는 것이다. 찢어진 이 영상은 피부를 벗기거나 심지어 떨어지는 신선한 고기를 암시한다.

이 시각적 충격력을 지닌 찢기 작품은 달리 1936 의 세 작품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달리도 일사 스치벨리를 위해 해골 치마를 디자인했고, 그녀의 서커스 시리즈에 수록됐다. 이것은 상당히 소박한 검은색 크레이프 치마이다. 엠보스로 갈비뼈, 척추, 다리뼈 무늬를 깔았다.

1933 년 달리의 아내 게일라 달리가 그의 사진을 한 장 찍었는데, 사진에는 달리의 머리에 아내의 슬리퍼를 쓰고 있었다. 이를 바탕으로 그는 1937 년 일사 스치벨리를 위해 신발 모양의 모자를 디자인했다. 이 하이힐 모자는 사파렐리와 많은 유명인들에게 착용했습니다.

일사 스키펠리가 디자인한 향수는 독특한 포장과 병신으로 유명하다. 1937 의' 매일은 휴일이다' 에서 메이웨스트를 위해 옷을 디자인할 때 메이웨스트체형의 마네킹을 사용했는데, 이는 그녀가 유명한 인체 몸통 모양의 향수병을 설계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비록 계계는 재능 있는 디자이너이지만, 그녀는 여전히 상대에게 졌다.

일사 스치펠리는 재능 있는 디자이너이지만, 그는 매끄러운 사업가가 아니다. 상업적 실패로 일사 스치펠리라는 이름은 더 이상 그녀의 오랜 라이벌 샤넬처럼 세상에 존경을 받지 않게 되었다. 1934 년,' 시대' 잡지 선정 디자이너는 일사 스치벨리를' 초현대 하이엔드 패션에서 얻을 수 없는 최고의 디자이너' 라고 불렀다. 그러나 샤넬의 디자인은 두 번째 계단에만 있습니다.

일사 스치펠리가 디자인한 절정기에 작품이 나오면 "얼마 지나지 않아 맨해튼의 모든 의류 공장에서 모조품을 만들 것" 이라고 말했다. 뉴욕의 5 번가에서 샌프란시스코의 뒷골목까지, 수천 명의 소녀들이 일사 스치벨리의 디자인 스타일의 옷을 자랑스럽게 입을 것이다. 비록 그들이 그 이름을 들어 본 적은 없지만.

그녀의 작품은 참신하고 우아하며 이상하지만 저속하지 않다. 그녀는 다른 디자이너보다 더 미쳤고 독특하다. 수십 년이 지났지만, 그녀의 많은 영감은 여전히 오늘날 대부분의 전위적인 패션 디자인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