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 부조의 문체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또한 건축 장식 예술의 한 형태로 나타나는 마야 조각은 부조를 주로 사용하며, 부조 작품도 다수 등장하여 마야 특유의 양식화된 스타일을 형성하고 있다. 이 양식의 특징은 초상화가 일반적으로 옆모습이라는 것입니다. 이 프로필에서 마야인은 종종 이마에 도달하는 높은 콧대가 있음을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후퇴하는 이마와 비스듬한 직선을 형성하여 측면을 형성합니다. 얼굴 전체의 프로필은 반원형이며, 코 끝은 정확히 반원형의 가장 높은 지점입니다. 머리는 대개 높은 번머리와 복잡하고 화려한 머리장식을 갖고 있으며, 이렇게 생략된 뒷머리는 직선이 되고, 앞면은 반원 모양을 이루고 있다. 열린 활, 이상한 느낌을줍니다. 마야인의 이러한 양식화된 표정은 그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 즉 얼굴 특징과 화려한 장식, 머리의 높은 롤빵만 강조한다는 인상을 줍니다. 마야의 부조 형상은 거의 동일한 틀에서 나온 것입니다. 형상은 뚜렷한 개성이 없지만 두드러진 그룹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야인들은 이 양식화된 부조 패턴을 너무 좋아해서 그들이 쓴 마야 상형문자는 거의 이 패턴의 복사본이었습니다.
서기 900년부터 1120년까지 톨텍족이 만든 전사 기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