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우생의 인물의 생애

1924 년 태어남

3 월 22 일, 광시 몬산현 문위 향툰치촌 () 에서 태어나 진문통 () 이라고 불렀다.

1938 년 14 세, 하반기에는 말라리아 설사 때문에 반년을 휴학했다. 많은 명가 사집과 장기 바둑 두 부를 읽고 수학을 과외했다.

1941 년 17 세, 여름 계림 중학교로 전학, 신문학 광범위하게 접해 영화 보는 것을 좋아했다.

1942 년 18 세, 연간에' 력보' 에 투고하다.

1943 년 19 세, 겨울, 중학교 졸업, 양풍세 자습에 가서 광서대학에 응시할 준비를 했다.

1944 년 20 세, 5 월, 계계 전투에서 패배했다. 7 월 (의심), 전황이 바뀌어 어쩔 수 없이 집으로 돌아갔다. 9 월 중순, 제인과 문문, 라오종이 등이 몽산에 피난을 왔다. 곧, 제인과 문필을 스승으로 모시다. 10 월에 계림이 함락되었다.

1945 년 21 세, 월 15 일, 일본군이 몽산현성에 입성했다. 16 일, 진 () 의 상하 () 는 간문 () 과 문 () 등 () 과 함께 6 열 산 () 으로 출발하여 잠시 피신하고, 다음날 아침 목적지에 도착했다. 반달 정도 묵고 돌아오다. 4 월, 일본 코우 혈액 세척 wenwei 마을; 16 일, 모두들 붕한촌으로 출발하여 잠시 피신하고, 다음날 저녁 7 시에 도착하였다. 5 월 50 일 오후 일본군과 매국노는 모두 몽산에서 물러났다. 6 월 1 일, 몽산 전현 치안이 회복되자 사람들은 진가로 돌아갔다. 8 월 8 일 일본은 무조건 항복을 선언했다. 9 월 26 일 제인과 함께 광동으로 돌아왔다. 얼마 지나지 않아 영남대 화학과에 입학했다.

1946 년 22 세; 연간에 경제학과로 전입하여 김응희를 알게 되었다. 중문과' 예문사' 에 가입하다. 1947 년 23 세 가을에 학교 신문' 영남주간지' 편집자로 재직했다. 연간에 영남대 장기 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1948 년 24 세; 설날,' 영남주간지' 편집장을 맡아' 환평초',' 풍현화' 라는 필명으로 좌경 문장 발표를 시작했다.

1949 년 25 세; 연초에 해방군은 강을 건너는 전투를 시작할 준비를 했다. 6 월, 홀로 홍콩으로 가서 일자리를 구하다. 교장 진서경의 추천을 받아 홍콩' 대공보' 에 영어 통역을 맡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몽산현으로 돌아가 문예좌담회에 참가하여 학교에 돈을 기부했다. 8 월, 일이 바뀐다. 10 월 1 일 신중국이 설립되어 고향의 소식과 단절되었다. 12 월 11 일 광시 전역이 해방되었다. 연말에 부간 과학부 보조 편집장을 전근하다.

1950 년 26 세; 2 월에는 부간 편집장으로' 학습',' 문종합' 등 주간지를 맡고 있다. 8 월,' 대보' 사평위원회 위원으로 재직한 것은 그중에서 가장 젊은 사람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사평위원회가 해산되어 집필원으로 개임되었다. 대륙의 친구에게' 대보' 를 부치다. 10 월 5 일 홍콩' 신석간지' 가 창간돼 나푸에 의해' 신석간지' 로 옮겨졌다. 연말에 부친이 무고를 당하여 구금되어 몽산으로 돌아갔고, 여포현이 펑영강에 의해 만류되어 홍콩으로 돌아왔다. 얼마 지나지 않아 아버지는 56 세를 일기로 오살되었다. 그 해 홍콩의' 남방학원' 강사로 재직하며 경제학을 담당했다. 년 동안' 진루',' 양혜로' 라는 이름으로 바둑평과 역사 소품을 창작했다.

1951 년 27 세; 3 월 (늦어도 5 월까지),' 신석간지' 부간지' 천천야담' 편집장으로 재직했다. 찰양용 (김용) 이' 신석간지' 편집 부간' 오후 다좌' 로 옮겨져 두 사람은 동료가 됐다.

1953 년 29 세 3 월 14 일,' 풍유녕' 필명으로' 신석간지'' 다좌문담' 칼럼을 열었다. 24 일' 이부인' 필명으로' 신석간지'' 이부인우편함' 칼럼을 열었다. 연말에 오공의와 진크프는 타격을 하기로 결정했다. 연간에 "신석간 신문" "하루 일련" 칼럼을 연다.

1954 년 30 세; 1 월 18 일 나푸에게 설득되어 무협 소설을 창작하기로 했다. 19 일' 신석간지' 는' 본보 증간 무협 소설' 을 예고했다. 20 일' 신석간지' 는' 용호두경화' 를 발표하고' 양우생' 에 서명했다.

8 월 1 일' 용호두경화' 가 발간됐다. 지난 11 일' 신석간지' 는' 무모한 용뱀전' 을 발표했다. 9 월 (홍콩) 문종출판사' 용호두경화', 양우생 소설의 첫 버전. 연말에 위청서점이 설립되었습니다.

1955 년 31 세; 9 월에는' 진루' 필명으로' 대보' 장기 칼럼을 담당한다.

1956 년 32 세; 2 월 15 일,' 풍유녕' 필명으로 여러 사람들과 함께' 대보'' 상하고금담' 칼럼을 열었다.

1957 년 33 세; 5 월 1 일, 임추출과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대륙으로 돌아가 신혼여행을 했습니다. 월간 문종출판사' 삼검루 수필'

1960 년 36 세; 연간' 민보' 가 양우생 소설을 전재하기 시작한 것은 처음으로 허가를 받은 싱가포르 신문이다.

1962 년 38 세; 5 월, 북경으로 갑니다. 놋쇠와 만나다. 연간에 남경현무호를 유람하다. 그 사이 홍콩 기자대표단과 함께 북경으로 가서 국경절 관식에 참석하고,' 대보' 신문사 대표로 인민대회당의 국연 연회에 참석했다. (의심)

1964 년 40 세; 1 월 편집장' 대보' 문사주간지' 고대와 오늘' 은 1966 년 5 월까지 끝났다.

1965 년 41 세; 11 월 홍콩 대회당에서 "15 년 동안 중국 장기의 발전" 을 강연하다.

1966 년 42 세; 6 월에는 신문사직을 완전히 해임하고' 집필원' 이라는 칭호를 유지한 뒤 이후 무협 소설과 기평만 창작했다.

1976 년 52 세; 11 월에 마닐라에 가서 제 6 회 아시아 체스 선수권 대회를 관람했다. 연말에 홍콩의 천지도서 유한회사가 설립되었다.

1977 년 53 세; 3 월 5 일' 봄항일 바둑 대항전' 에 참가했고, 리크 일본 초 기사 송원복웅.

1984 년 60 세; 9 월 1 일 싱가포르의 남양객회 총강당에서 "무협 소설에서 역사 소설에 이르기까지" 라는 강연을 했습니다. 3 일 싱가폴의 해세계 살아있는 해산물 술집에 가서' 무협 소설과 현대사회' 를 연설했다. 12 월 29 일' 신파' 무협 소설 창시자로 베이징의 전국작가협회 제 4 차 대표대회에 참석해' 미국 스파이' 로빈과 만났다.

1987 년 63 세; 2 월 15 일 몬산현으로 돌아와 열렬한 환영을 받으며 3 일간 머물렀다. 7 월 15 일 대만은 계엄상태를 해제했다. 9 월, 카이 부인은 호주로 가서 정착했다. 11 월 10 일 대만의 풍운시대 출판사와 계약하여 무협소설과 산문집 출판을 허가했다. 12 월 홍콩 중문대 중문과 중국문화연구소가 공동으로' 홍콩 국제 중국 무협소설 세미나' 를 개최하자 무협소설은 학계의 인정을 받았다.

1992 년 68 세; 6 월 문화예술출판사' 신무협 20 집' (진묵), 대륙 최초로 양우생의 책을 상세히 논술했다. 연간 천지도서유한공사와 해천출판사 양우생 시리즈, 대륙 최초의 허가된 양우생 소설집.

1994 년 70 세; 1 월 시드니 작가 페스티벌은' 중국 무협소설 심포지엄' 을 배정하고' 중국의 무협과 협협' 을 연설하며 "정말 무협소설에 큰 기여를 한 것은 오늘 여기 계신 우리 게스트 김용씨입니다" 라고 말했다. 6 월에 방광암이 발견되었습니다. 9 월 18 일, Chatswood 지역에 있는 기독교 교회로 세례를 받았습니다. 10 월에는 암세포가 재발하여 다시 입원 수술을 받았다. 연간 풍운시대 출판회사' 양우생 무협 작품 정선' 이 나왔다.

1995 년 71 세; 7 월 22 일 시드니 도서관에 가서 무협 소설에 관한 강연을 했습니다. 9 월 22 일 베이징에서 열린' 제 1 회 무협 문학 세미나' 는 김용과 함께' 김검상' 을 수상했다. 하순, 황묘자 부부가 곧 거행할 서화연합전을 위해 연설하다. 11 월 20 일 심사위원으로서' 오스트레일리아 중화문학작가협회 제 1 회 걸출한 청년상' 시상식에 참석했다.

1997 년 73 세; 7 월 1 일 홍콩은 조국으로 돌아왔다. 달 동안, < 김응희의 박학과 미망 >. 9 월에 백검당 주인이 병으로 세상을 떠나' 대공보' 에 만련을 부쳤다.

2001 년 77 세; 2 월 4 일, 상해협력대표단에 대한 호주로 가는 환영 만찬에 참석했다. 겨울에는 몬산현 정협이' 양우생공원' 을 건설한다는 생각에 동의했다. 11 월 25 일 홍콩 침례교 대학 중문과 방문 27 일, "초기 신파 무협 소설" 연설 29 일 학교 측이 개최한 무협 소설 좌담회에 참석했다. 12 월 1 일 침례교 대학을 떠났습니다. 월간에 심천에 가서' 세계의 창문' 을 참관하다. 그 사이 광둥 관광출판사와 화성 출판사 양우생 소설 전집' 이 재판됐다.

2004 년 80 세; 11 월에 홍콩으로 돌아왔습니다. 30 일 홍콩 영남대 명예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12 월 4 일, 광저우 도서 구매 센터에서 독자 회견을 열었습니다. 5 일 중산대 강락캠퍼스 (영남대학교 구지) 에 광저우 동창회의' 동창일' 을 위해 개막사를 했다. 지난 14 일' 현고 레전드 무협판' 과의 인터뷰를 통해 봉가의 무협 소설' 쿤룬' 제목을 편집하고 유명 인터넷 무협 포럼' 구우루 청풍각' 제목을 붙였다. 그 해 광시 방송국과의 인터뷰를 받았다. 2005 년 81 세; 연초' 남방 인물 주간지' 와의 인터뷰를 받았다. 여름에는 광시 방송국의 초청을 다시 받고 귀향도 추석을 보내기로 했다. 8 월 초, 아내와 일정을 확정하고 거액의 보험을 샀다. 8 월 16 일 광서방송국과 광서일보가 공동으로' 나와 양우생' 대형 공모문 행사를 선보였다. 。 9 월 상순에 홍콩에 도착했습니다. 14 일 계림시 양강국제공항에 도착해 열렬한 환영을 받고' 양우생공원' 이 착공했다. 15 일, 10 시에' 양우생 추석 고향 언론상견회' 를 열고 필명을 설명했다. 14 시부터 15 시까지 시나닷컴 게스트 대화방, 16 시 30 분에 향향향견회에 참석했다. 16 일 오전 모교인 계림중학교로 돌아가 100 년 개교를 축하하고, 오후에는 광서사범대 왕성 캠퍼스의 강당에서' 무협소설과 통식교육' 을 연설하며 그 학교의 명예교수증서를 받았다. 지난 17 일 남녕의 광서방송국에 와서 이 문체 채널' 진실한 이야기' 란의' 문심 협골 * * * * * * * * * * * * * * * * * * * * * * * * * * 19 일 출항하여 항구로 돌아오다. 10 월 4 일, 홍콩 침례회 대학에서' 강호협사' 강연을 했습니다. 그 해 광둥 관광출판사와 화성 출판사 양우생 소설 전집 3 판. 2006 년 82 세; 지난 7 월 26 일' 양우생 문화수집기부 중국 현대문학관' 행사를 열고 장서 대련 서신 원고 신문 스크랩 사진 저작 882 건을 기증해 중국 현대문학관에 등재된 최초의 무협소설가가 됐다. 연말에 귀항하다. 12 월 8 일, 주례 게스트로서 천지도서 유한회사의 30 주년 축제에 참석해 대련을 증정하였다. 13 일 은사 라오종이의 90 화탄절 축제에 참석했다. 호텔에 묵을 때 밤에 뇌졸중을 일으켜 오른쪽 반쪽 팔다리를 움직일 수 없어 즉시 구룡병원으로 이송되었다. 2007 년 83 세; 지난 4 월 홍콩 중앙도서관의 홍콩 문학자료실에서' 양우생 무협 소설 소개' 전시회를 2 월까지 개최했다. 6 월에는 병세가 약간 완화되어 시드니의 진병다 양로원으로 옮겼다. 2008 년 84 세; 8 월 8 일 올림픽이 개막되기 전에 신화망 기자와의 인터뷰를 받아 소감을 밝혔습니다. 월간 대만의 원류 출판사업주식유한회사' 양우생 산문'. 11 월 7 일' 호주 문화계 평생 성과상' 을 수상했다. 12 월 16 일 논밭, 장효연, 조리강의 방문을 받아' 사립탐정' (도랑성) 등의 자료 정리 성과를 수긍했다. 우선 양우생은 무협 소설의 문학에서의 지위와 그 가치를 명확하게 긍정했다. 그는 소설 유파로 무협 소설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 문학 백화원의 기이한 꽃이며, "무협 소설의 존재를 허용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둘째, 그는 무협 소설에는 무유협이 있어야 하고, 무는 수단이고, 협협은 진정한 목적이며, 무력의 수단을 통해 협의의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협협은 중요하고, 무는 부차적인 것이고, 한 사람은 무공을 전혀 이해할 수 없지만, 협기가 없어서는 안 된다.

다시 한 번, 그는 무협 소설을 잘 썼는데, 작가는 상당한 역사, 지리, 민속, 종교 등의 지식을 가지고 있고, 상당한 예술적 수단, 고문의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무술의 세 가지 수법을 알아야 성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저자의 창작 태도는 마땅히 단정해야 한다. 그는 1977 년 싱가포르 작가협회의 초청으로 연설을 할 때 자신이 무협소설을 창작하려는 노력을 소개했다. 하나는 어느 시대의 역사적 진실을 반영하기 위한 노력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캐릭터의 성격을 형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셋째, 작품의 예술적 감화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한다.

무협 소설에 대한 그의 태도는 여전히 현명하고 공정하다. 그는 한때 대륙에서 부상했던 맹목적인 범람의 무협열에 찬물을 끼얹은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