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 란팡의 프로필은 무엇인가요?

메이 란팡(Mei Lanfang)의 인생 소개

(1) 생활

메이 란팡(1894-1961), 본명은 란(Lan), 허밍(Heming)이라고도 불리며, 별명은 스커트와 그룹의 이름은 Wanhua와 Huanhua이며 각각 무대 이름이 Lanfang이고 조상이 장쑤성 Taizhou인 Yuxuan의 소유자가 서명했습니다. 그는 청나라 광서제 재위 20년(1894년 10월 22일)인 9월 20일 베이징 리티에과이셰지에(Litieguai Xiejie)의 리위안(Liyuan) 가문에서 태어났다. 그는 1961년 8월 8일 68세의 나이로 베이징에서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그는 우리나라의 뛰어난 현대 경극 공연 예술가이자 존경받는 사회 운동가입니다. 그는 조국의 예술 사업에 평생을 바쳤고 조국의 오페라 예술 발전과 국제 문화 교류에 탁월한 공헌을 했으며 국내외에서 유명한 문화 유명 인사가 되었습니다.

(2) 열심히 공부했던 어린시절

리위안 가문: 메이란팡의 할아버지 메이차오링

은 19세기 경극의 유명한 배우였다. 그녀는 또한 Tsing Yi Hua Dan에 능숙하며 "Tongguang의 13 대 불가사의"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그의 아버지 메이주펀(Mei Zhufen)도 다재다능한 북경 오페라 배우였습니다. 불행하게도 그는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Mei Yutian 삼촌은 "Six Scenes Transparent"(즉, 모든 악기를 선택하여 모든 장면에서 Tan Xinpei와 함께 할 수 있음)로 알려진 뛰어난 북경 오페라 악기 연주자이며 오랫동안 Tan Xinpei와 동행해 왔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받은 예술적 영향은 메이 란팡이 북경 오페라 예술에서 선구적인 발전을 이루는 토대가 되었습니다.

메이란팡의 어린시절 생활은 꽤 힘들었다. 그의 부모는 어렸을 때 돌아가셨고 그는 반주자로서 삼촌의 수입에 의존하여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그는 8세에 미술 공부를 시작했고 11세에 무대에 섰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청의 오페라를 배우는 것 외에도 화단 오페라, 무술, 곤곡 오페라 등을 배웠습니다. 동시에 그는 연극을 관람하며 이전 예술가들의 예술적 본질을 면밀히 비교하고 고민하기도 했다.

그는 연기와 무술 수련 외에도 특히 비둘기 키우기, 꽃 키우기, 서예,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취미를 갖고 있으며, 이러한 취미는 그의 예능 향상에 큰 역할을 했다. 메이 란팡(Mei Lanfang)은 어렸을 때 눈이 약간 근시안적이었고 바람에 눈물을 흘리기도 했으며 눈이 쉽게 움직일 수 없었기 때문에 황혼이 되면 비둘기를 하늘로 날게 하고 비둘기와 함께 눈을 움직이게 했습니다. 시력을 진지하게 운동하기 위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눈은 유연하고 명확하며 표현력이 풍부해집니다.

그는 경극의 의상 색상, 메이크업, 얼굴 화장, 무대 설치 등이 예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직접 그릴 수 있는 것이 가장 좋다고 믿습니다. 1913년부터 1914년까지 그는 상하이에 두 차례 공연을 했으며, 옛 화가 우창숴와 평생의 우정을 쌓으며 회화 생활을 시작했다. 먼저 왕멍바이에게 그림을 가르쳐달라고 부탁하세요. 그 후 그는 진시정(陳十勝)과 야오망푸(姚萬富)에게 불상 그리는 법을 배웠고, 제백석(秦白석)과 당정지(唐丁治)에게 풀곤충, 솔매화 등을 그리는 법을 배웠다.

메이 란팡의 영화 예술에 대한 기여도 높이 평가된다. 이미 1920년에는 무성무대 다큐멘터리 <학교의 봄향기>, <여신의 흩날리는 꽃> 등이 촬영됐다.

(3) 다른 많은 사람에게서 배우고 자신만의 메이 학교를 세우세요

Mei Lanfang이 20세였을 때 그는 이미 베이징과 상하이에서 유명한 경극 배우였습니다.

1913년 11월, 메이란팡(Mei Lanfang)과 왕펑칭(Wang Fengqing)은 처음으로 상하이에서 공연하도록 초청받았습니다. '홍니관'은 한두 권 상연돼 한 사람이 같은 극에서 두 가지 직업, 다른 외모, 다른 연기 방식을 연기하는 선례를 세웠다. "Gun Mu Tianwang"은 상하이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1914년 가을과 겨울, 메이란팡은 다시 상하이에 초청되어 '술취한 후궁' 등의 연극을 추가하며 45일 동안 공연을 펼쳤고 공연장은 가득 찼으며 행사는 성황을 이루었다. 전례가 없었습니다. 그는 22만 표 이상을 획득하며 '배우계의 제왕'으로 선출됐다.

상하이에서의 두 번의 공연은 메이란팡이 평생 드라마에서 발전하는 데 중요한 열쇠였다. 미술계에서 그의 입지는 확실히 확고해졌습니다.

메이란팡은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봉건 중매결혼에 반대하고 관료사회의 어둠을 폭로하는 '마의 위습' 등 새로운 패션극을 창작하기 시작해 혁신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북경 오페라 예술의 발전.

이후 그는 자유와 행복을 추구하는 여성의 모습을 그려낸 '대우매화' 등 새로운 의상극 연습을 시도하고, 새로운 여성 의상과 외모를 창조하며 경극을 풍성하게 만들었다. .무대 의상. 문학을 소재로 한 새로운 의상극은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1915년 4월부터 1916년 9월까지 메이란팡은 11개의 새로운 희곡을 안무하고 공연했으며, 또한 "유니버설 프론티어", "뮬란", "고홍" 등 많은 전통 연극을 편집하고 상연했습니다. 1921년 『후궁이여』를 썼는데, 이 작품에는 친절하고 지식이 풍부하며 감정이 풍부하고 완고한 우후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이 연극은 나중에 메이파이의 레퍼토리에서 뛰어난 작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경극단 역할 예술의 정점을 결합한 그는 칭이, 화단, 도마단의 연주 특성을 결합해 자신만의 독특한 공연 형식과 가창 스타일인 메이파를 탄생시켰다. 나중에 그녀는 북경 오페라의 "4대 유명한 무용가" 중 한 명으로 칭송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