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여행의 유형을 개괄하다

간단히 말하면: 수레와 말 배.

중국 봉건사회의 역사시기는 매우 길고, 2000 여 년이 넘었지만, 봉건사회제도가 중국에서 오랫동안 존재할 수 있었던 이유는 어느 한 측면에서 한 가지 상황을 반영한 것이다. 즉, 중국의 봉건사회제도가 통치하는 동안, 특히 각 통일된 조대 통치 기간에는 중국 봉건사회가 정치적으로 비교적 안정되고, 경제적으로도 비교적 번영하고, 심지어 기술적으로도 상당히 긴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 모든 조건들의 존재는 한편으로는 봉건제도의 통치지위를 보장하고 봉건 왕조의 통치를 유지했다. 반면에, 분명히, 여행의 발전에 큰 추진력을 가져왔다. 그 중에서도 뚜지앙옌 () 와 영수로 () 로 대표되는 수리공학 기술과 그에 따른 농업생산의 진보가 있다. 또 수공업 광업 방직 제지 도자기 등의 발전은 근대 이전에 중국이 과학기술과 사회경제 방면에서 서방 세계를 앞지르게 했다. 연구에 따르면 세계 과학기술 발명 중 100 여 개의 세계 1 위가 이 시기의 중국에서 나왔기 때문에 근대 이전의 중국 사회경제 발전 수준이 세계보다 훨씬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기술,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여행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교통이다. 여행과 교통 사이에는 불가분의 관계라고 할 수 있다. 중국 봉건 사회 시대에는 수륙교통이 우리나라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었고,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수운에 대한 기록이 있었다. 전국과 진나라의' 정국로',' 영로' 는 모두 수리 역사상 빛나는 장이다. 또한 한나라 이래 우리 나라 역대 봉건 왕조는 물운을 국가의 가장 중요한 정책 중 하나로 삼았기 때문에 중국 봉건 사회 시절 수리교통이 발달하여 우리나라에서 가장 중요한 교통 수단 중 하나가 되었다. 그중 수륙 교통에 가장 큰 기여를 한 왕조가 수나라를 처음으로 밀었다. 수문제 시대부터 회수에서 장강까지의 수륙을 개통하였다. 수양제 시대에 이르러 연이어 통제수로 (황하로 연결, 양강 직통), 영제로 (황하 북쪽의 지군에 도달), 강남 (진강, 쑤저우를 통해 항주에 이르기까지 장강과 전당강을 직접 연결) 를 파고 결국 화북과 강남이 밀집되어 발달한 운하망을 구성하였다. 동시에, 당시 천연 하천의 항행 능력도 매우 우수했다. 양주 () 세 개, 대형 용선, 관호 무수히 통행이 편리하여, 그 수운능력의 한 점을 알 수 있다. 위안, 명, 청기에 이르러 세 왕조가 모두 베이징을 건설했기 때문에, 국가를 더 잘 관리하기 위해 운송해야 할 필요가 있으며, 국가는 또 해운의 발전을 시작했다. 유명한' 해상 실크로드' 의 출발점은 바로 내가 지나온 취안저우, 마커 폴로는 취안저우 시작부터 시작된 중국 여행이지만, 그해 돌발 사고로 취안저우 해역에 침몰한 대형 화물선일 뿐, 바다 속에 잠든 화물도 헤아릴 수 없이 많아' 도자기의 해저 세계' 를 형성했다. 당시 해운의 발달 정도를 알 수 있다. 봉건 사회 시대에는 수륙 교통의 발전이 국가 정치 통치와 경제 발전에 필요하지만 객관적으로는 사람들의 여행을 크게 편리하게 하고 수륙 왕래를 통해 사람들의 여행 방식에 좋은 선택이 되어 여행의 발전을 촉진시켰다고 우리는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여행명언)

수륙 교통의 큰 발전과 동시에 우리나라 봉건 사회 시대의 육로 교통도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진나라 이래 육로 건설은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다. "치도", "직도", "오척도", "신도" 의 건설 * * * 동형이 함양을 중심으로 한 사통팔달도로 네트워크가 되었다. 진나라 이후 육로 교통의 건설은 도로 자체의 건설뿐만 아니라 보조 시설의 건설을 통해 드러났다. 역참은 바로 그 중요한 대표 중의 하나이다. 역참은 역대 정부가 수륙과 육로를 따라 건설한 관사 기관으로, 원래 공식 서류와 국가 물자를 전달하는 데 목적이 있었고, 이후 오가는 국가 공무원을 접대하기 시작했고, 심지어 휴직까지 하기 시작했다. 역참은 기숙사, 차마, 선단, 인력, 쌀밥, 사료 등을 제공할 수 있다. 그 기능은 현재의 호텔과 매우 비슷하다. 우리나라 역참의 발전 역사는 매우 유구하다. 처음에는 주례와 선전의 전적에서 볼 수 있었는데, 당시에는 전기, 배치, 우편, 역참의 기록이 있었지만, 그때는 역참의 설정이 그다지 보편적이지 않았다.

각 봉건 왕조의 끊임없는 발전을 거쳐 당나라에 이르자 역참의 발전은 일정한 규모에 이르렀다. 기록에 따르면 당시 삼십리마다 역참을 설치했지만,' 신당서 백관지' 에는 당나라 역역 * * * 수 1639 곳을 설치했다. 이 수치에 따르면 역참을 설치하는 길은 25,000 킬로미터 이상이어야 한다. 당시 육로 교통의 발전 상황을 알 수 있다. 명나라, 청기가 되면 역참은 내외몽골 신강 티베트 등 지역으로 확대된다.

교통의 발달로 우리나라는 일찍부터 가이드지도가 나왔다. 고증에 따르면 중국 최초의 가이드지도는 남송시대에 나타났다. 그동안 고종 조구는 도성을 개봉남에서 임안 (지금의 항주) 으로 옮겼다. 수도를 건립한 후 항주의 경제가 번영하고 수공업이 발달하여 놀이업이 일어나기 때문에' 서호가무는 언제 쉬는가',' 항주를 바로 구주로 만들자' 는 시구가 있다. 《지경》은 바로 이런 상황에서 생겨난 것이다. 《지경》의 내용은 오늘날의 교통안내도와 유사하게 정교하게 인쇄되어 있다. 항주를 중심으로 남송 왕실이 속한 지역의 각 도시를 항주로 향하는 길, 마일리지, 길을 따라 휴식을 제공할 수 있는 호텔, 식당 등을 일일이 표시해 여행과 유람에 도움이 돼' 지경' 이 나온 뒤 많은 사람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지경' 은 사용기간도 비교적 길어서 마커 폴로가 우리나라 항주에 도착했을 때 여행선의 참고로 이 책을 구매한 적이 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여행선, 여행선, 여행선, 여행선)

이로써 우리나라 봉건 사회의 수륙 육로 교통의 발달 정도를 알 수 있다. 이것들은 분명히 여행의 전개에 큰 편리함을 제공했다.

반면에, 교통 조건이 발전함에 따라 경제 조건도 점점 성숙해지고 있다. 우리나라의 봉건 사회의 경제 발전 상황은 줄곧 세계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한나라 이래 중국은 경제적 강성으로 아시아 범위 내에서 큰 영향과 유럽의 로마제국, 그리스제국도 연이어 중국과 경제적 왕래를 한 적이 있다. 여행 발전에 필요한 경제 조건은 물질적 기초가 중국 봉건 사회에서 끊임없이 풍부하게 되었다. 사회는 식량 등 기본적인 생활용품의 생산에서 일부 노동력을 해방시켜 서비스업에 종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여행의 발전을 위한 또 다른 중요한 조건을 제공한다. 동시에, 사람들의 물질적 생활 여건이 개선된 후에도 정신생활수준의 향상을 요구하며 여행은 자연히 좋은 선택이 되었다.

중국 봉건 사회 시대에는 여행의 종류도 다양하고 다양했다. 요약하면 주로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다:

(1) 제왕 퍼레이드

노예제 사회의 특징을 계승했고, 경제력, 여가 시간, 정치 통치의 필요성에서 제왕의 순항은 일반 사회 구성원보다 더 편리하다. 또한 당시 사회의 유행 추세는 종종 제왕 봉건 관료 권세 등의 세력에 의해 인도되었다. 따라서, 황제 퍼레이드는 실제로 봉건 사회에서 중국 여행의 발전을 부분적으로 이끌었다. 그래서 제왕 퍼레이드는 당시 매우 중요한 여행 형식이었다. 그리고 이 방면의 예도 적지 않다. 그중 주무왕, 진시황, 한무제, 수양제, 강희, 건륭 등이 가장 전형적인 대표다. 그 퍼레이드, 순행, 순식의 원인은 다르지만, 그중에는 어느 정도 쾌락의 원인과 여가 유람의 욕망이 포함되어야 하는데, 이는 제왕의 특수한 지위로 인해 당시 사회 범위 내 여행의 발전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2) 공무원 환관

정치, 경제, 군사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우리나라 고대 관리들의 환관도 매우 많다. 제왕의 명령에 따라 국내 각지를 오가는 관원들은 때로는 셀 수 없이 많다고 할 수 있다. 심지어 일부 관원들이 정치, 경제, 군사 등을 위해 이역출사까지 먼 길을 떠나는 것도 현대 공무관광의 초기 단계라고 할 수 있다. 그중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것은 서한의 장건 수와 명대의 정화 두 사람일 것이다.

장건 출사 서역의 이야기는 민간에서 널리 퍼졌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역사 기록에도 빛나는 한 획을 기록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실크로드 개통에 영원히 역사책에 기여했다. 장건 (WHO) 는 서한의 유명한 외교관, 탐험가, 여행가이다.

한무제의 파견으로 서역에 두 차례 출사한 적이 있는데, 누적 기간은 18 년이다. 장건 첫 서역 출사의 주요 원인은 군사적 필요였다. 한무제 원교근공의 군사전략을 실현하기 위해 장건 서역에 가서 당시 한제국과 마찬가지로 흉노 적의 대월지처럼, 이는 전대미문의 쾌거로 역사학자들에 의해' 파공' 으로 불리며 13 년 동안 지속되었다. 이번 출사, 장건 () 는 군사상의 외교 임무를 완수하지는 못했지만, 서역풍토 인정에 대한 중요한 자료를 대량으로 수집하여 서진의 교통 등 관련 상황을 파악해 이후 여행을 위해 필요하고 충분한 준비를 했다. 장건 제 2 차 출사한 지 5 년이 지났는데, 이번 사절단은 주로 외교와 경제교제를 목적으로 대완 (지금의 키르기스스탄), 강거 (지금의 카자흐스탄), 안식 (지금의 페르시아), 대하 (지금의 아프가니스탄), 몸독 (지금의 인도) 에 도착했다.

정화가 서양에 간 이야기는 우리나라 민간과 사료에도 광범위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당시 서양은 인도양과 그 연해 지역을 포함한 중국 남해 서쪽을 가리켰다. 정화는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함대를 이끌고 7 차례 서양을 거쳐 28 년 동안 축적했다. 그들은 인도 지나 반도, 말레이 반도, 남양제도, 인도, 페르시아, 아라비아에 도착했고, 가장 먼 곳에서 아프리카 동해안과 홍해 해구에 도착했고, * * * 30 여 개 국가와 지역을 방문했다. 정화의 함대 방문은 원래 중국 해상 대외무역의 통로를 열기 위한 것이었지만, 그 역사적 영향은 이 목표를 훨씬 뛰어넘었다. 이 항해는 중국과 각국 간의 우호적인 왕래를 심화시키고 대외선전의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무역을 확대하는 것도 각국 국민들이 중국으로 여행하려는 열망을 불러일으켰고, 그 영향은 사절의 원래 목적이 예견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컸다. 그리고 정화자신도 역사상 가장 위대한 항해사가 되었다. 그 항해는 콜럼버스의 원항보다 반세기 앞서 있었고, 기술, 항해, 규모, 조직 등도 당시 세계에서 다른 나라들을 훨씬 앞섰다.

(3) 비즈니스 여행

중국 고대 경제의 번영으로 상업의 발전 역사가 매우 유구하여 상인이라는 단어는 상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리고 중국 고대 국가정치기구가 식량 생산을 보장하기 위해 중농억제상 정책을 고수해 왔지만. 개별 왕조에는 상인을 차별하는 정책도 등장했다. 예를 들어 상인은 실크를 입을 수 없다. 그러나, 중국 상업은 줄곧 중국의 정교한 상품의 생산과 경제의 번영에 따라 끊임없이 번영하고 있다. 또한, 고대 중국 수륙, 육로 교통 여건이 끊임없이 개선되면서 상인의 부단한 노력과 개척으로 중국 역사상 상당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상로' 가 형성되어 중국의 상품 마케팅 오주, 문명세계, 장사여행은 중국 봉건사회 발전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오늘날까지 일부 상로는 또 역사 고서로 발전하여 현대 관광의 우수한 자원이 되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실크로드',' 해상 실크로드',' 다마고도도' 등이다.

(4) 문인 투어

중국은 예로부터' 만권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는 고어가 있었다. 따라서 중국의 많은 문인들이 유학한 경험이 있는데, 그들은 중국의 명산대천을 두루 돌아다니며 명승고적을 유람하며 많은 고전적인 전세 가작을 남겼다. 그중 사마천, 도연명, 이백, 두보, 류종원, 구양수, 소동파 등이 모두 이 가운데 대표적인 대표다.

우리나라 당대의 유명한 시인 이백을 예로 들다. 이백은 아시아의 나뭇잎에서 태어났고, 그의 아버지 이객은 부잣집, 가도가 탄탄하다. 이백청소년기, 당대의 유협풍이 성행하고 이백은 독서학검이 성행하고, 스무 살 전후로 청두 아미산 등을 여행하며 촉중 산수를 여행하는 많은 시를 남겼는데, 그' 촉도난' 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그는 촉중 산수명소를 두루 돌아다니며 사회생활에 광범위하게 접촉하여 시야와 마음이 넓어졌다. 스물다섯 살 때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에 대한 동경을 품고' 검을 믿고 나라를 떠나 친척을 떠나 먼 여행을 한다' 며 로밍생활을 시작했다.

삼협, 양양, 우한, 금릉 (지금의 남경), 양주, 호북으로 돌아간다. 27 세에서 35 세 사이에는 기본적으로 장안 (지금의 서안) 에 정착했지만, 그동안 북유낙양 용문 송산 태원. 동쪽 투어 Qilu, 타잔 에 탑승; 남유안후이, 장쑤, 절강을 유람하여, 중국 반을 두루 돌아다녔다. 35 세 이후 장안을 떠나 장쑤, 절강, 안휘 등을 다시 여행했다. 43 세와 동시대의 대시인 두보, 고적합 동유 개봉, 제남. 헤어진 후 저장, 북섭연조, 제루 사이를 오가며 리앙 (현재 개봉), 송 (현재 상구) 을 중심으로' 한 번 경국에 가면 열 명의 승객 양원' 을 이용한다. 만년까지 무산에 도착하기도 했다. 이백의 일생은 여행 유학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것은 또한 부분적으로 고대 문인들의 유학 생활을 대표한다.

또한 우리나라 고대 정부의 인재 선발은 과거 시험을 통과한 방식이고, 학생 고학은 왕왕 남위 (난징의 진사 시험) 나 북위 (북경의 진사 시험) 를 따라잡기 때문에, 아들을 보고 시험을 보는 것도 종종 여행이 필요하다. 어떤 의미에서 이것은 일종의 문인 유학이기도 하다.

(5) 전문 여행

우리나라 고대 역사에서 많은 전문 기술 수준이 당시 세계 다른 나라보다 훨씬 앞서서 많은 식견 있는 사람들이 전문 연구에 투신할 것을 요구하였다. 많은 전문 연구들이 일정한 여행 경험을 요구하면서 또 다른 여행 형식, 전문 여행이 형성되었다. 그중에서 비교적 전형적인 대표로는 도도원, 서하객, 이시진이 있다.

그중 도도원은 강 수리 사업에 관심을 갖고 있다. 그 저서' 수경주' 는 위진인의 지리서' 수경' 을 위한 메모로, 과학과 문학성을 겸비하고, 수로수리도 기재하고, 물기산, 인산기경, 인경기자도 기재하고 있다. 이 책의 글을 위해. 도원은 중원 수리 시스템에 대해 대량의 현장 조사를 하였고, 우리나라 중부 130 여 개의 강과 1200 여 개의 수로에 대해 모두 조사 연구를 하였다. 이와 유사하게,' 강물주' 와' 낙양갈란기' 도 있다. 그 중에서도' 낙양갈란기' 는 불사원림풍물을 기술한 건축 저작으로, 저자 북위양현, 북위낙양의 불사위센터는 당시의 정치, 인물, 풍속, 지리, 역사 연혁, 장고풍 등을 광범위하게 기술하고 있으며, 작가의 글도 자료의 직접 여행에서 완성되었다.

서하객, 장쑤 강음인, 과거를 경멸하고 평생 여행을 하는 것은 우리나라 고대의 유명한 지리학자, 산문 작가, 여행가이다. 그의 저서' 서하객 여행기' 는 저자가 조국 각지를 여행할 때 쓴 일기장이 모여 있다. 작가의 발자취는 반 중국에 두루 퍼져 있으며, 매 곳마다 반드시 그 지형 지질 수원 등의 상황을 고찰해야 한다. 지리학자의 시각으로 산천 대하를 기술하고, 여행과 글쓰기는 모두 지리학 취미에 봉사하며, 전문 여행의 전형적인 대표라고 할 수 있다.

(6) 종교 클라우드 투어

다른 많은 종교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불교, 기독교, 이슬람교, 힌두교, 배화교, 유대교가 먼저 우리나라에 들어왔기 때문에 우리나라는 일찍부터 종교 구름여행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 고대에는 종교의 신앙인들을 수행을 위해 질문하기 위해 운유중주를 유람방이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종교 운유가 우리나라에서의 장기적인 발전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불교 4 대 성산, 도교 5 대 명산 등 명소가 형성되어 많은 신도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모든 종교운유 중 가장 명성이 높은 사람은 현장과 감진 두 명의 대가가 꼽힐까 봐 두렵다.

현장은' 서유기' 로 세계적으로 유명하지만, 그의 경험은 서유기에서 묘사한 것처럼 판타지 같지는 않지만, 그 본인이 당태종의 명을 받들어 지은' 대당 서역기' 에서도 기적적인 여행생활을 볼 수 있다. 이 서기는 본인이 직접 경험한 것으로, 그가 도착한 110 여 개 국가와 소문에 나오는 28 개 도시, 지역, 국가의 상황을 기록하여 중앙아시아, 서아시아, 남아시아를 연구하는 중요한 역사 지리학 거작이 되었다.

감진이는 6 회 동도 일본의 확고부동한 신념과 일본 홍양 불교와 중국 문화에 도착한 긍정적이고 중요한 역사적 의의를 미담으로 전한다.

(7) 축제 모임

중국은 예로부터 축제를 중시하는 민족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명절마다 항상 각양각색의 축제 모임이 있다. 설날 묘회, 정월대보름날 등시, 청명절의 나들이봄 투어, 단오절의 용주 묘회, 추석의 달맞이 가족 모임, 칠석절 관성까치교회, 중양절 승고회 등이 각지의 사람들을 장거리나 단거리 여행으로 끌어들일 것이다. 그중 설 추석 모임 여행은 모두 오늘의 친척 방문과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