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희에 겨운 구선녀
칠석은 중국의 발렌타인데이입니다. 전설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체적인 이야기는 견우가 태어나면 매우 씁쓸하고 충직하고 성실하며, 생활에서는 또 따돌림을 당하고, 직녀는 우연히 내려와서 목욕을 하고, 황소의 중매를 통해 두 사람이 하늘의 뜻을 거스르는 사랑을 하며 함께 산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일은 왕모에게 알려졌는데, 벌컥 화가 나서 두 사람을 갈라놓았다. 이때부터 은하수를 가로막고, 둘을 갈라놓았다. 그들의 충성스러운 사랑은 까치를 감동시켰고, 천만 마리의 까치가 날아와 까치 다리를 만들어 견우직녀를 까치 다리에 올려놓았고, 왕모녀도 어쩔 수 없이 매년 음력 7 월 7 일에 까치 다리에서 만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었다. 그래서 칠석설이 생겼고, 최근 몇 년 동안 칠석은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라고 불렸다.
중국의 사랑 이야기는 양산백과 축영대, 허선과 백낭자, 동영과 칠선녀, 견우와 직녀, 맹강녀, 만희량 등과 같은 비극이다. 민간도 대부분 아름다운 소망을 기탁하고 있지만, 한 쌍의 커플이 기뻐하는 마지막 가족이 없으면 모두 슬픔으로 막을 내린다. 중국의 봉건 문화, 이러한 사랑을 추구하는 호소를 속박하고, 민간 전설도 직결되지 않은 사랑의 추구를 우여곡절 표현한다. 문화적 감금, 민간에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 피해인지 측면에서도 알 수 있다. 발을 감싸는 창작은 마음을 진정시킬 수 없고, 작은 틈을 남기고, 희망을 신령에게 보낸다. 문예의 부흥은 한 시대의 진보를 이끌 수 있으며, 우리 현재의 민간 전설 이야기가 좋은 배우자의 천성의 자연스러운 표현이 되어 생활에 대한 사랑의 추구를 직접적으로 표현하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민간 전설은 당시 역사 문화 경제 정치 풍모를 무심코 반영한 것으로, 의도적으로 전설을 집필한다면 오랫동안 세상에 전하기 어려울 것이다. 민간 역량은 마치 큰 심의기와 같아서 항상 비민의의 표현을 가로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힘은 무형이며, 각종 찌꺼기를 피할 수 없게 한다. 민간 문화의 표현 형식을 자세히 연구하거나 생각하면 그 역사의 원래 모습을 실감할 수 있다.
칠석은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로 비유되는데, 이야기를 참고하는 내용은 좀 억지스럽지만, 항상 아름다운 사랑에 대한 민간의 동경을 표현했다. 나는 이야기의 끝을 7 월 7 일 까치가 견우와 직녀를 위해 까치교를 만들어 그들이 속박을 뚫고 세상에 와서 서로 사랑하게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까치,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아마도 이런 칠석이야말로 완벽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야 의미가 적절하다. 우리가 단단히 묶인 문화 밧줄을 풀면 무방하다. 시대가 발전하고 민간문화에 녹아들어야 한다. 칠석이 중국의 발렌타인데이가 되려면 연인이 결국 가족이 되어야 한다.
또 다른 온라인 수집 정리된 칠석 민속에 관한 글
우리나라에서는 음력 7 월 초칠의 밤, 날씨가 따뜻하고 초목이 향기를 풍기는데,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흔히 부르는 칠석절이며, 어떤 사람들은 이를' 걸교절' 이나' 딸절'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중국 전통명절 중 가장 로맨틱한 명절로, 과거 아가씨들이 가장 중시하는 날이기도 하다.
칠석좌에 앉아 견우직녀 별을 보는 것은 민간의 풍습으로 전해진다. 매년 이 밤, 하늘의 직녀와 견우가 까치교에서 만났을 때
。 직녀는 아름답고 총명하며 영리하고 손재주가 뛰어난 선녀로, 이 날 밤 여자는 그녀에게 지혜와 묘예를 구걸하고, 그녀에게 행복한 인연을 구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다. 그래서 7 월 초칠은 걸교절이라고도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로맨틱한 밤에, 하늘을 향한 낭랑한 명월을 향해 제철과과를 올리고 하늘을 향해 제사를 지내며 하늘의 여신에게 총명한 마음과 손재주를 부여해 달라고 빌었다. 자신의 니트 여홍 기법을 능숙하게 만들고, 사랑의 결혼을 구걸하는 인연이 교묘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사랑명언)
칠석걸교, 이 축제는 한나라, 동진갈홍의' 서경잡기' 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채녀는 늘 7 월 7 일 7 공침을 입고 옷깃을 열고 인습한다' 는 기록이 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고대 문헌에서 본 최초의 구걸에 관한 기록이다. 이후 당송시에서 여성 구걸도 자주 언급되었는데, 당나라 왕건은 "란산 별이 진주를 달고 칠석궁아가 구걸하며 바쁘다" 고 시를 지었다. 개원천보유사' 에 따르면 당태종과 비는 칠석청궁 야연에 있을 때마다 궁녀들이 각자 구걸을 하며 민간에서도 시들지 않고 대대로 이어졌다.
송원 행사, 칠석걸교는 상당히 성대했고, 경성에는 구걸하는 물건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시장도 있어, 세계는 구걸시라고 불린다. 송로엽, 김영의 집' 취옹담록' 은 "칠석, 판루 앞에서 구걸물을 매매한다" 고 말했다. 7 월 1 일 이후, 차마는 칠석 3 일까지 삼키고, 차마는 통행하지 않고, 차차 봉쇄를 멈추고, 더 이상 오지 않고, 밤까지 흩어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마, 차마, 차마, 차마, 차마) 여기서 구걸시에서 구걸물을 구입하는 성황은 당시 칠석 구걸절의 시끌벅적한 광경을 짐작할 수 있다. 사람들은 7 월 초하루부터 구걸품을 마련하기 시작했고, 구걸시 차마론 () 과 인파 () 를 타고 칠석 () 에 다다랐을 때, 구걸시 () 는 그야말로 사람의 바다가 되었다. 차마 () 는 걷기가 어렵고, 그 풍속을 보는 것이 가장 성대한 명절 못지않은 것 같다.-설날, 구걸절 () 은 고대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명절 중 하나라는 것을 설명한다.
칠석절의 가장 보편적인 풍습은 여성들이 7 월 초 7 일 밤에 하는 각종 구걸활동이다.
구걸하는 방식은 대부분 아가씨들이 바늘귀를 꿰뚫고 교묘하게 작은 물건 경기를 하고, 과과과를 올려놓고 구걸을 하는 방식이 지역마다 다르고, 각각 재미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둥 제남, 혜민, 고청 등지에서의 구걸활동은 매우 간단하지만, 과과를 진열해 구걸할 뿐, 희거미가 과과 위에 그물을 맺으면 구걸하는 것을 의미한다. 염성, 조현, 평원 등지에서 교묘한 밥을 먹고 구걸하는 풍속은 매우 재미있다. 일곱 명의 좋은 처녀가 곡식을 모아 만두를 빚고, 동전 한 개와 바늘 하나, 대추 한 개를 각각 물만두 세 개에 싸서 구걸을 한 후, 그들은 함께 모여 물만두를 먹고, 전설에 의하면 돈을 먹는 것은 복이 있고, 바늘의 손재주를 먹고, 대추를 먹는다고 한다
어떤 곳의 걸교절 행사는 경쟁의 성격을 띠고 있으며, 고대의 두교묘한 풍속과 비슷하다. 근대의 바늘꿰미, 찜질, 교묘한 과일 낙인, 또 어떤 곳에서는 교묘한 새싹탕을 만드는 풍습이 있다. 보통 7 월 초 곡물을 물에 담가 발아하고, 칠석날, 싹을 잘라 수프를 만든다. 이 곳의 아이들은 특히 교묘한 싹을 먹는 것을 중시하고, 면플라스틱, 종이 오려내기, 채수 등으로 만든 장식품 등이 바로 두교묘한 풍속의 진화이다. 목동은 칠석날에 들꽃을 꺾어 우뿔에 매달아' 호우 생일' 이라고 부른다.
제성, 텐현, 추현 일대는 칠석에서 내리는 비를' 상사비' 또는' 상사눈물' 이라고 부른다. 견우직녀의 만남으로 인한 것이다. 교동, 노서남 등지에서는 이날 까치가 극히 드물어서 모두 하늘에 까치교를 타러 갔다고 한다.
오늘날 절강 각지에서 비슷한 구걸 풍습이 여전히 있다. 항주, 닝보, 온주 등의 지역에서는 이날 밀가루로 각종 작은 물건을 만들어 기름에 튀기며' 교과' 라고 부르고 밤에는 정원에 교과, 연꽃, 백연근, 홍링 등을 전시한다. 여자아이는 달에 바늘을 꿰어 직녀가 기교를 줄 수 있도록 기도하거나 거미 한 마리를 잡아서 상자 안에 넣었는데, 두 번째 하늘이 열리는 상자는 이미 그물을 매듭짓는 것을 교묘하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사오싱 농촌에서는 이날 밤 많은 소녀들이 울창한 호박 창고 밑에 혼자 몰래 숨어서 밤이 깊을 때 견우직녀가 만날 때의 귓속말을 들을 수 있다면, 이 시집갈 소녀는 앞으로 이 천년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사람들이 견우직녀가 매일 아름답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소망을 표현하기 위해 절강성 김화일대에서 7 월 7 일 집집마다 닭 한 마리를 죽여야 한다. 이는 오늘 밤 견우직녀가 만난다는 뜻이다. 수탉이 없으면 그들은 영원히 헤어지지 않을 것이다.
광시 서부에서는 7 월 7 일 아침 선녀가 무릇 목욕을 하러 내려간다고 하는데, 그 목욕물을 마시면 악병을 피하고 장수할 수 있다고 한다. 이 물명은' 쌍칠수' 로, 사람들이 이날 닭이 울릴 때 앞다투어 강가로 가서 물을 길어다가 되찾은 후 새 항아리로 담아 나중에 사용하게 한다.
광저우의 걸교절은 독특한 특색을 가지고 있다. 명절이 오기 전에 아가씨들은 색종이, 통초, 실줄 등을 미리 준비하여 각종 기묘한 놀이로 편성하고, 곡종과 녹두를 작은 상자에 넣어 물에 담가 싹이 돋아나게 하고, 싹이 2 인치까지 자랄 때까지, 신을 숭배하는 데 쓰이며,' 배선화' 와
초육박부터 초칠박, 연일 이틀 밤, 아가씨들은 새 옷을 입고 새 장신구를 착용하고 모든 것이 잘 안배된 후 촛불을 불태워 별하늘에 무릎을 꿇고' 영선' 이라고 불렀다. 삼경부터 오경까지 일곱 번 연배해야 한다.
배 신 후, 처녀들은 채색선을 들고 등불 그림자를 향해 실을 바늘구멍을 뚫었는데, 단숨에 일곱 개의 핀홀을 입을 수 있는 사람은 교묘하게 불렀고, 교묘한 손이라 불리며, 일곱 개의 핀홀을 입을 수 없는 사람은 지공교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칠석 이후 소녀들은 만든 작은 공예품과 장난감을 서로 증정하여 우정을 나타냈다.
푸젠에서는 칠석절에 직녀가 과과를 감상하고 맛보게 하여, 그녀가 내년 과과 풍작을 가호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제물에는 차, 술, 신선한 과일, 오자 (계원, 대추, 개암, 땅콩, 호박씨), 꽃과 여성이 화장하는 꽃가루, 향로 등이 있다. 일반적으로 금식 목욕 후, 우리는 차례대로 식탁 앞에서 향을 피우고 제사를 지내며 묵묵히 소원을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여자들은 구걸뿐만 아니라 구걸자, 구걸수, 구걸미, 사랑을 구걸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 후, 사람들은 과일을 먹고, 차를 마시며 수다를 떨고, 구걸게임을 하며, 구걸게임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부교' 이고, 즉 부구는 자신에게 교묘한 것이 어리석다는 것을 물어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른 하나는 경기 공교롭다. 즉, 바늘을 빨리 꿰는 사람은 공교롭게, 천천히' 지는 공교롭게',' 지는 공교롭게' 는 사람은 미리 준비한 작은 선물을 공교로운 사람에게 주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부 지역에서는' 칠언니회' 를 조직한다. 각 지역의' 칠언니회' 가 종향회관에 모여 각양각색의 화려한 향안을 진열하고, 견우직녀에게 멀리 제사를 지내며,' 향안' 은 모두 종이로 되어 있다. 사건에는 꽃, 과일, 연지가루, 종이로 만든 작은 꽃옷, 신발, 생필품, 그리고 지역마다' 칠언니회' 가 향안에 힘쓰고, 우열을 겨루며, 누구의 제작이 정교하는지 보자. 오늘날 이런 행사는 이미 잊혀졌으며, 극소수의 종향회관만이 이 축제에 향안을 세우고 견우직녀에게 제사를 지낸다. 향안은 보통 7 월 초 7 시에 준비되었고, 저녁 무렵에 직녀에게 구걸하기 시작했다.
칠석을 구걸하는 응절 식품은 교과로 가장 유명하다. 교과는 일명' 구걸과일' 이라 불리는데, 디자인이 매우 많다. 주요 재료는 기름, 면, 설탕, 꿀이다. 도쿄몽화록' 에서는' 웃음지애',' 과식무늬' 라고 불리는데, 도안에는 날염, 방승 등이 있다. 송나라, 거리는 이미 칠석교과를 팔았는데, 교과는 설탕을 냄비에 넣고 시럽으로 녹인 다음 밀가루, 참깨를 넣고 잘 섞은 후 식혀 놓고 식힌 후 칼로 긴 정사각형으로 자르고, 마지막으로 방추형 교과배아로 접어서 황금색으로 튀기면 된다. 손재주가 있는 여자는 칠석 전설과 관련된 각종 무늬를 빚기도 한다. 또한 구걸할 때 사용하는 과과는 여러 가지 변화가 있습니다. 즉, 과과를 기이한 꽃으로 조각하거나, 과피 표면에 엠보스 패턴을 조각하는 것입니다. 이런 과과를' 화과' 라고 부른다.
오늘까지 칠석은 여전히 낭만적인 색채가 풍부한 전통 명절이다. 그러나 많은 풍습 활동이 약화되거나 사라졌지만, 충성스러운 사랑을 상징하는 견우직녀의 전설만 민간에 전해져 왔다.
칠석에 관한 시
(한) 이름없는
아득히 견우성, 휘영청 강한녀.
섬세한 손길을 만지고, 삿포로 기계를 만지다.
온종일 장이 되지 않고, 콧물이 비 오듯 흐느껴 울다.
하한은 청명하고 얕아서, 서로 얼마나 많이 차이가 나는가.
물 사이 yingying, 맥박은 말할 수 없습니다.
칠석
(5 대 후당) 양푸
견우의 뜻은 어떠한가, 직녀를 초청하여 김소를 얻어야 한다.
해마다 구걸과 인간간의 교묘함은, 인간간의 공교로움이 이미 많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칠석
권덕유
오늘 운치가 까치 다리를 건너면 비맥맥과 머나먼 길을 건너야 한다.
가족들은 실제로 화장경을 여는 것을 좋아하여, 달빛에 바늘을 꿰고 아홉 밤을 경배했다.
칠석
서응고
까치 다리 한 줄기가 아득히 아득하여, 천성옥이 링링을 한 적이 있다.
이별은 아직 경년객이 있어 하고성보다 하고성만 못하다.
까치 다리 요정
(송) 진관
섬세한 구름은 교묘하고, 날아다니는 별은 한을 전하고, 은한은 먼 길을 은밀히 건넌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김풍옥로가 상봉하자, 이승은 세상에 무수하다.
부드러움은 물처럼 부드럽고, 좋은 시기는 꿈처럼, 까치 다리 귀로를 참는다!
만약 두 정이 오래 지속된다면, 어찌 아침저녁이 될 수 있겠는가!
칠석취답군동 (명) 탕현조
옥명당 개춘 청평, 새로운 단어가' 모란정' 을 전창한다.
슬픈 촬영은 아무도 할 수 없고, 스스로 단흔을 꼬집고 작은 영령을 가르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한 주앙 게이트 보트 칠석
(청) 야오 샤오
목란 노자연근화향, 노래방 홍만기가 서늘하다.
담배 밖 버드나무 호수 밖 물, 산눈썹이 푸르고 달빛이 노랗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