량산보와 주잉타이는 어느 왕조 출신인가요? 그 왕조의 황제의 이름은 무엇이었습니까?

동진(Eastern Jin) 왕조이지만 어느 황제였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현대소설 연구가 강서조(1891~1929)는 양주 전설이 동진 때 처음 등장했다는 주장을 처음으로 제기했다. 그가 의지한 것은 송나라 희종대관 때 명주목사 이모성이 지은 『의종(양산보)』이다. 사실 이 책 역시 전설이지 엄밀한 내용은 아니다. 역사적 자료.

그러나 1930년대에 이르러 다양한 학자들이 일반적으로 동금론에 대한 완전한 이해를 얻게 되었다. Qian Nanyang은 가장 정확하고 확실하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금루자'에 150년 정도 간격이 있으니 이 이야기는 150년 중반에 일어난 일입니다."

추가 정보:

주로 내용.

웨저우 상위현 출신의 주잉타이(朱永台)라는 여성은 시와 책 읽기를 좋아하고 유학을 가고 싶어 했지만 당시 여성들은 밖에 얼굴을 내밀 수 없었기 때문에 그녀와 그녀의 딸은 그녀의 딸이었다. Yinxin은 남자로 변장하여 Yuezhou로 유학을 떠났습니다. 도중에 그들은 은현현의 학자인 량산보(梁山伯)와 같은 악주로 유학을 가던 학자 시구(十九)를 만났고, 양산박과 주잉타이(朱永泰)는 인연이 닿아 함께 악주로 갔다.

양산박과 주잉타이는 악주에 머물던 3년 동안 낮에는 함께 공부하고 밤에는 같은 침대와 베개를 함께 썼지만, 양산보는 남몰래 사랑했다. 솔직한 성격을 갖고 있었는데, 주잉타이가 여자라는 사실은커녕 감정도 아직 모르겠어요.

청명절 연휴에 징호에 갔을 때 주잉타이는 풍경을 통해 계속해서 양산보에게 암시를 주었지만 양산보는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주잉타이를 비교하며 놀리기까지 했다. , 결국 Zhu Yingtai는 그것을 Liang Shanbo에게 직접 표현해야했고 Liang Shanbo는 갑자기 그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나이 모든 것은 옆에서 엿보는 Ma Wencai에 의해 발견되었으며 Ma Wencai도 Zhu Yingtai가 여자로 판명되었다는 것을 알고있었습니다.

나중에 그의 가족은 주잉타이에게 집으로 돌아갈 것을 촉구하는 편지를 보냈다. 떠나기 전 주잉타이는 양산보에게 "28, 37, 46이 고쳐질 것이다"라는 편지를 남겼다. 10년 후, 천국의 여왕은 결혼을 제안하기 위해 Zhu Mansion에갔습니다.

그러나 양산보는 3일을 합산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한 달 뒤 청혼하러 갔다. 양산보는 기쁜 마음으로 주씨의 집으로 달려갔고, 마문채는 이미 청혼을 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약혼 선물을 지불한 양산박은 상심할 수밖에 없었고, 주영태는 그녀와 헤어질 수 없어 그녀를 길에 배웅했다.

양산보가 집에 돌아온 후, 그는 심각하게 상사병에 걸렸고, 주잉타이에게 편지를 보내 자신이 찾을 수도 구할 수도 없는 처방전을 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자신의 상태가 절망적이라며 주잉타이가 찾아오길 바랐다. 나중에 Zhu Yingtai는 Liang Shanbo에게 답장을 보내 이생에서는 행운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단지 그들이 죽은 후에 Nanshan에 함께 묻힐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나중에 양산박이 병으로 세상을 떠났고, 주영태는 마씨의 결혼에 동의하는 척했지만 결혼식 팀은 남산을 통과해야 한다고 요구했고, 양산보를 숭배하기 위해 가마에서 내려달라고 부탁했다.

주잉타이가 묘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가마에서 나왔을 때 갑자기 폭우가 내리고 비바람이 몰아쳤는데, 실제로 양산보의 묘가 갈라진 것을 보고 필사적으로 뛰어들었다. , 그리고 무덤은 즉시 다시 닫혔고, 곧 떼어낼 수 없는 한 쌍의 나비가 무덤에서 날아갔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량산보, 주잉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