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에는 어떤 설날 특색 요리가 있나요?
민간에는 어떤 설날 특색 요리가 있나요?
1 교자
속담에' 맛있지만 만두는 못 먹는다' 는 말이 있는데, 북방 사람들의 피에서는' 만두' 가 펜티엄 끊임없는' 동맥' 이라 없어서는 안 된다. 만두에는 상서로운 의미가 많은데, 만두는 그리움과의 재회를 상징한다. 또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을 의미한다. 게다가 만두의 모양은 중국 고대에 금은으로 만든' 원보' 와 같다. 만두를 먹는 것은' 큰돈을 벌다' 는 의미가 있다. 따뜻한 가정 분위기는 사람들이 여전히 만두를 소중히 여기는 가장 중요한 원인이다.
2. 유각
유각은 광저우의 일종의 일상적인 간식이다. 장소마다 맛이 다르고, 사용하는 원료도 다르다. 어떤 것은 달콤하고, 어떤 것은 채소이다. 방법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즉, 다른 충전재, 달콤한 설탕, 짠 것을 채소로 바꾸는 것입니다. 광둥에서 설날을 보내는데, 유각은 없어서는 안 된다. 과거에는 설날 전에도 10 일, 20 일이 남았는데, 집집마다 냄비 튀김 뿔을 끓였다. 냄비 한 모금을 열고 볶은 기름뿔을 볶아서 이듬해에는 그 냄비처럼 기름지고 진하게 볶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기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기름명언)
럼까우
츠바도 설날의 맛있는 간식이다. 특히 남방의 우이산세대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지바를 하며 즐겁게 설날을 준비한다. 츠바는 주로 찹쌀로 만든 것으로 찹쌀을 찜통에 담가 쪄서 빠르게 돌숟가락에 넣어 부드럽고 유연하게 만든다. 뜨거울 때 쌀가루를 하나 또는 작은 공으로 비벼서 참깨볶음면 무침 설탕 (또는 콩볶음면 무침 설탕) 이 뿌려진 접시에 굴려 먹는다. 그것은 달콤한 맛이 난다. 경사가 날 때마다 현지인들은 흑설탕 떡무침을 만들어 손님을 대접하여 길조를 표시해야 한다.
4. 탕원
정월대보름에 탕위안을 먹으면 둥글둥글하다. 탕원은 중국의 대표적인 간식 중 하나로 역사가 유구하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탕원은 송대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당시에는 신기한 음식이 전국을 풍미했는데, 각종 과일 미끼로 소를 만들고, 밖에는 찹쌀가루로 완자를 비벼서 만든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요리 후, 그것은 달콤하고 맛있고 재미있다. 솥에서 끓인 탕원은 떠다니고 가라앉기 때문에 처음에는' 떠있는 자원' 이라고 불렸다가 일부 지역에서는 정월대보름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5. 춘권
춘권은 설날 식탁에서 없어서는 안 될 음식이다. 춘빙은 춘빙과 부침개라고도 불리며 푸저우에서 유행하는 전통 간식으로 역사가 유구하여 설날을 축하하는 좋은 징조이다. 춘권은 고대 춘빙에서 진화했다. 고서진의' 세시광기' 에 따르면 "봄에 춘빙, 상추, 춘채를 먹는다" 고 한다. 청나라의' 연경년' 에도' 봄을 치는 것은 부잣집에서 춘전을 많이 먹는 것' 이라는 말이 있다 봄에 춘전을 만들고 먹는 민속은 유래가 오래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대 중국 신년 음식 풍습
형추년야밥연대기' 에 언급된' 고추와 백주',' 도살술주' 와' 오향판' 은 모두 수당 시대에 받아들여지고 발양하고, 특히' 오향판' 이 요리는 중당 이전에는 사람들의 설날에 꼭 필요한 음식이었다.
소위' 오향판' 이란 마늘, 마늘, 부추, 겨자, 고수 등 다섯 가지 매운 채소를 한 접시에 담는 것으로, 오늘 설날 식탁에서 채소냉채 모듬과 비슷하다. 이 모듬의 영양가는 그것의 건강 기능에 있다.
당대의 명의인 손사우는' 식파' 에서 "정월 초일, 식오향은 삭는다" 고 말했다. 그는' 양생술' 에서도 "설날에 오미매를 먹으면 오장이 열리고 더위가 사라진다" 고 말했다. 중국 새해에는 추위가 끝나고 봄이 왔을 때 기온이 여전히 낮기 때문에 사람들은 감기와 병에 걸리기 쉽다. 이 다섯 가지 채소는 더러운 가스와 땀을 소통시키는 역할을 하여 유행성 독감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정월 초하루에는' 오향채' 를 먹는 것이 수당 시대에 특히 유행하여 없어서는 안 될 냉채였다.
위진 시대에' 오향채' 는 보통 정월 초하루 아침, 즉 김주시대의' 방지' 에서 "아침을 맞이할 때 오향채를 뱉어 오장의 기운을 도우며 행복을 구했다" 고 말했다. 당대가 오전 내내 먹었는지 여부는 기재되지 않은 것 같다.
중당 이후' 설' 이 다시 유행하기 시작했다. 춘판은 일명 춘전이라고도 하며,' 오향판' 을 기초로 한다. 오향채 외에도 제철 채소를 넣어 한 접시에 합쳤다. "봄판" 이라고 부르는 것은 그 싹트고 봄을 맞이하는 뜻이다. "관중기" 는 "당인은 매일 입춘으로 춘전을 만들어 쑥, 부추, 매운 싹으로 싸준다" 고 기록했다. 이 말에서 밝혀진 제작 방법으로 볼 때, 오늘도 똑같이 유행하는 튀김춘권은 봄요리에서 유래한 것일 수 있다.
그러나 춘채는 음력 정월 초하룻날에 먹는 것이 아니라 입춘날에 먹어야 한다. 두보 "입춘" 시: "가는 상추가 봄판에 담겼는데, 갑자기 북경의 매화를 회상할 때." 바로 이 입춘 음식 풍습이 묘사되어 있다.
오향판' 은 중국 고대 인민들이 설을 때 없어서는 안 될 냉채라고 할 수 있다. 명나라 jiajing "복건 Zhangping 카운티" 는 말했다: "사람들은 귀천이 없고, 친척과 함께 새해를 축하하고 싶다. 그들이 이 날을 보내는 것은 정상이다. 클릭합니다 설을 맞아 집에서 온 사람들이 반드시 다섯 가지 새로운 음식으로 손님을 대접한다는 뜻이다.
명대' 오심판' 의 요리는 당대에 비해 다소 조정되었다. 명대 명의인 이시진의' 본초강목' 에는 "설날 입춘, 이름은 오심판, 파, 마늘, 부추, 매운, 쑥, 겨자 등이 섞여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고대 중국' 오향판' 의 유행은 고대인들이 새해 동안의 식생활에 대해 매우 중시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추백주' 와' 도살술주' 는' 오향판' 과 마찬가지로 고대인들의 눈에는 건강식품이다.
설날의 새해 전설
옛날에' 년' 이라는 괴물이 있었다. 그것은 머리에 뿔이 있어서 대단하다. 연수는 평소에 해저에 숨어서 곧 설날이 된다. 연수는 바다 밖으로 기어 나와 소, 양, 닭, 돼지, 심지어 사람을 먹는다.
한 번, 사람들은 연짐승이 온다는 것을 알고, 그들은 모두 동물을 데리고 산으로 들어가 피했다. 이때 흰 수염 할아버지가 왔다. 한 할머니는 흰 수염 할아버지에게 빨리 숨으라고 권했다. 할아버지는 흰 수염에게 내가 여기 살고 있다고 말했다. 나는 연수를 두려워하지 않고 연수 만 나를 두려워한다.
원래 연수는 빨강, 소음, 불을 가장 무서워했다.
그 이후로, 모든 사람들은 감히 연수를 산책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알게 되었다. 설날이 다가오면 입구에 붉은 대련과 붉은 축복을 붙이고 창문에 붉은 창꽃을 붙이고 폭죽과 불꽃을 터뜨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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