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골의 『황실사신』의 등장인물을 소개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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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실사신>>풍자예술의 특징

고골

요약: 『황실사신』은 고골의 사실적 풍자를 표시하는 예술이 완전히 성숙되었다. 『황실사신』에서 고골은 러시아의 나쁜 것들을 모아 한꺼번에 비웃었고, 사회의 주요 모순, 즉 전형적이고 생생한 이미지와 간결한 플롯, 심오하고 날카로운 아이러니를 지닌 관료주의를 만들어냈다. 인민은 기본적인 사회희극이다

키워드: 고골의 『황실사신』 풍자예술의 특징

서론

니콜라이 바실리예비치 고골은 러시아 비판적 사실주의 문학의 창시자로, 자신의 창작을 통해 러시아 문학의 비판적, 풍자적 경향을 강화하고, 새로운 시대에 들어서면서 짜르 독재자의 추악함과 어둠을 가차없이 폭로했다. 삶에 대한 충실의 현실주의 정신과 "눈물을 흘리며 웃다"라는 풍자적 방법의 생생하고 생생한 전형적인 이미지를 지닌 농노 는 19 세기 러시아 문학에 대한 "소위 비판적 경향 인 풍자 구현의 지속적인 장점"을 확립했습니다. .

고골은 11809년 3월 19일 우크라이나의 지주 가문에서 태어났다. 12세에 중학교에 다녔고, 19세에 상트페테르부르크로 가서 독립해 생계를 꾸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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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는 공무원으로 일하다가 나중에는 문학 창작에 종사하며 평생을 살아왔다. 고골은 중학교 때부터 부르주아 계몽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상트페테르부르크에 도착한 후, 그는 개인적으로 겪은 빈곤과 북위도 지방의 작은 공무원의 초라하고 힘든 삶으로 인해 현실 생활에 불만을 갖게 되었고, 특히 푸쉬킨과 벨린스키의 도움과 영향력은 그를 왕으로부터의 자유를 향해 더욱 나아가게 만들었다. , 독재를 증오하며 그는 곧 현실과의 관계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춘 현실주의 작가가 되었습니다. 그의 유명한 작품 "디칸카 시골의 밤"은 강력한 시적 요소와 전설적 요소로 가득 차 있습니다. 고골에게 "문학계의 지도자"라는 명성을 가져다 준 중편 소설 컬렉션 "미르그라드"와 "피터스버그의 이야기"는 사실주의를 향한 그의 창작 발전의 새로운 단계를 표시했습니다. "피터스버그 이야기"는 풍자를 우크라이나에 대한 글에서 관료와 돈에 대한 숭배가 만연한 상트페테르부르크로 전환합니다. 푸쉬킨에 이어 소설은 하급 관리와 서기들의 불행을 묘사함으로써 "작은 사람들"의 비극적 운명을 묘사하는 러시아 비판의 주제를 발전시켰습니다. 1830년대에 고골은 연극 "제국 특사"를 제작했습니다. 이는 고골의 현실적 풍자예술이 완전히 성숙되었음을 의미한다. 1836년에 쓴 풍자 희극 '황실 특사'는 그의 희곡 작품 중 걸작이다. 『상트페테르부르크 이야기』에서 고골이 관료사회를 폭로한 것이 특정 부서나 특정 관료의 악행에 국한된 것이라면, 연극 『황실사절』에서는 고골이 그를 “그 곳에서 일하는 사람”으로 묘사했다. "러시아는 사람들이 정의를 수호해야 하는 상황에서 일어나는 모든 추악함, 모든 부당한 행위를 보고 이를 모아 한자리에 모은 다음 마음껏 조롱합니다."

2. <황실사신>의 총체적인 내용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사신으로 일하며 상류층 사회에 있던 멋쟁이 흐레스타코프는 강제로 돈을 써먹게 됐다. 그가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돈은 모두 호텔에 묶여 있었습니다. 이때 도시에는 황실 사신이 온다는 소문이 돌았다. 시장은 수년간 높은 자리와 낮은 자리를 오가며 늘 부패하고 법을 어긴 공직자다. “어떤 재산을 얻더라도 아무것도 남기고 싶지 않다.” 황실 사절이 곧 그 도시를 방문할 예정이었고, 그와 그의 참모들은 그들의 일상적인 악행을 상사들에게 보고 크게 겁을 먹었습니다. 이러한 두려움에 휩싸인 시장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직접 호텔로 달려갔습니다. Khlestakov는 음식과 숙박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상점 주인이 도시를 고소했고 시장이 조사를하러 왔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동시에 시장과 서로를 시험하는 동안 그의 오만하고 오만하고 오만한 태도가 완전히 드러났습니다. 이 모든 것이 시장에게 Khlestakov가 시크릿으로 비공개 방문을 한 제국 장관임을 확신시켰습니다. 그래서 그는이 "황실 사절"을 시장 관저로 맞이하고 그를 친절하게 대하고 딸을 약속했습니다. Khlestakov는 시장이 자신을 너무나 좋아하는 것을 보고 정말 기뻐하고 기쁨에 벅차올랐습니다. 시장과 동료들 앞에서 그는 상트페테르부르크의 고위 인사들을 가까운 친척이자 친구라고 자랑하고 묘사했습니다. 듣는 사람이 그 어느 때보다 그를 존경하게 만드세요. Khlestakov는 시장과 그의 직원으로부터 막대한 돈을 "빌려"시장의 아내와 딸과 재미로 장난을 쳤습니다.

그의 종들의 촉구에 그는 "행복하게" 도시를 떠났습니다. 그런 다음 시 우체국장은 Khlestakov의 편지를 비공개로 열었습니다. Khlestakov가 황실 특사가 아닌 것으로 밝혀졌고 그가 시장에게 이 소식을 전하자 논쟁이 벌어졌습니다. 진짜 황실 특사가 도착했습니다. 그 소식을 들은 관료들은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서로를 쳐다보았다.

3 "황실 특사"의 풍자 예술

<1> 풍자 코미디 "황실 특사"의 예술적 독창성은 코미디 플롯이 여러 측면을 포함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당시 우리가 알고 있던 러시아의 모든 추악한 일들, 정의를 표현해야 하는 바로 그 장소와 상황에서 자행된 모든 불의한 행위들을 기억해야 한다. 이는 고골이 짜르 독재 농노제의 장막을 찢는 것을 자신의 사실주의의 기준으로 여겼음을 보여준다. 독재농노제에 반대하는 민중운동이 나날이 커지는 역사적 상황에서 고골은 희극에 가장 예리한 풍자적 힘을 부여했다.

<2> 복잡한 갈등과 얽힘을 만들어내는 서유럽 코미디 전통을 버리고, 대신 인물 갈등을 드러내는 데 전념하는 것은 고골의 독창성이 반영된다. 고골의 희극에서는 줄거리의 전개와 변화, 흥미진진한 사실주의의 힘이 인물들의 갈등을 통해 전개된다.

1. 만화 캐릭터 창작에 있어서 『황실사신』의 독창성은 작가의 주관적인 창작의 결과가 아니라 완전히 실제적인 캐릭터라는 점에서 먼저 반영된다. 더욱 실감난다.

이러한 고도로 일반화된 전형적인 이미지를 통해 관객들은 마침내 '인생의 주인'의 진실을 분명히 보게 되고, 걱정과 불안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더욱 혐오스럽고 끔찍해진다. 미래에 대한 좌절과 실망은 코미디 속에 숨어 있는 특유의 비극적 힘이기도 하다. 고골은 피상적인 만화 야유를 버리고, 전형적인 인물들의 내면 세계를 드러내는 데 전념했다. 고골의 캐릭터는 특정 개념의 구체화가 아니라 만화 캐릭터의 자기 계시에 의존합니다. 등장인물들은 각자 자신의 생각, 습관, 관심에 따라 행동합니다. 고골은 사실주의의 미적 원리를 고수하며 일화에 빠지지 않고 저속한 희극의 수렁에 빠지지도 않는다. 사람들은 고골이 그의 소설에서 묘사한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네프스키 대로에서의 밤을 아직도 기억할 것입니다. 거기에는 가게들이 줄지어 있고, 불빛이 밝고, 사람과 마차가 끝없이 흐르고, 장교들의 검이 콸콸 울리고, 숙녀들의 화장이 바람에 흩날리고, 수많은 젊은이들이 느긋하게 쉬고 있다---- -Khlestakov의 흐름은 이상한 것이 아니라 그 안에 있습니다. 그들은 옷을 잘 차려입고 단정하며 도박꾼, 술고래, 훌리건처럼 행동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영혼은 공허하고, 지식은 얕으며, 뻔뻔함은 놀라운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2. Gogol의 Khlestakov를 살펴보겠습니다. Khlestakov는 이러한 본질적인 특성을 드러냅니다. 이 바람둥이는 여행을 다니면서 돈을 다 써버렸고, 배가 고프면 음식도 살 돈이 없어 산책을 나갔습니다. 그것은 배고픔을 달래기 위한 좋은 방법이다. 그는 빚을 갚기를 거부하고 하인 오십에게 부엌으로 가서 요리를 하라고 명령했다. 그러나 고귀한 젊은 주인의 위엄 때문에 그는 명확하고 단조롭게 말을 하기를 꺼렸다. "저기로 가세요!"라고 말했어요. "웨이터가 마지못해 식사를 가져오자 두 접시가 너무 적다고 느껴 "안 먹겠습니다"라고 항의했다. 이 식사는 단지 음식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가 맛있게 먹은 것은 단지 "냄새나는 수프"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돈이 생기면 모든 것을 잊어버리고 벨린스키가 지적한 것처럼 보병대장과 카드놀이만 했습니다. 황실 특사”, “코미디에 자연스럽게 나온 게 아니라 우연히 등장했다.” 갑자기 황실 관리로 인정받고, 도시 최고 지도자의 손님이 될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시장을 처음 만났을 때. , 그는 혼란스러워서 곤경에서 벗어나기 위해 두뇌를 사용하려고 노력했지만 시장이 그를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중요한 사람"으로 여겼기 때문에 그는 점점 더 성숙해진 것 같았습니다. 상황의 전개에 쫓기며 조류에 휩쓸려 머리를 쓰려고 애쓰는 것뿐만 아니라 시장 관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동안 정부 관리들이 그를 위해 환영식을 열 때 그는 자신의 "좋은 음식"을 숨기지 않습니다. ","재미 추구"또는 "재능"이 도박에 능하지만 시장 부인과 딸과의 추파도 잊지 않습니다. 시장 부인은 요염하고 저속한 말괄량이입니다. 승진 하에

점점 더 안주하고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시작했습니다.

그는 장관과의 "깊은 우정"을 자랑했습니다. 그는 다른 사람들이 그를 총사령관으로 여겼고 "총으로 경의를 표했다"고 자랑했고 "모든 것을 적었습니다". 밤; 그가 먹은 수박은 각각 "7 루블"의 가치가 있었고 그가 마신 수프는 "배를 통해 파리에서 직접 보내졌습니다. 거기에서 나오는 증기는 자연에서는 찾을 수 없습니다." 여러 나라의 외무장관과 장관들이 그와 카드놀이를 했습니다. 그가 말을 하면 할수록 그는 더욱 오만해지고, 더욱 기괴하고 일관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Khlestakov는 의도적으로 거짓말을 하지 않았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 말은 Khlestakov의 영적 상태에 대한 고백이었습니다. 그는 너무 솔직하고 쉽게 영감으로 가득 차서 그 자신도 도취되어 치솟는 욕망과 광적인 추구로 가득 찬 이 귀족 소년의 머리의 힘을 드러냈습니다. 사치스럽고 사치스러운 삶. 동시에, 그가 말한 내용은 너무 지저분하고 일관되지 않았으며, 특히 그가 생각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의 생각을 통제할 의지도 능력도 없을 정도로 그의 영혼의 극도의 공허함을 드러냈습니다. 전혀 깊고 집중적으로.

요컨대, Khlestakov는 극도로 성실하고 솔직해 보이지만, 동시에 극도로 천박하고 천박해 보였습니다. 때로는 비겁하고 가엾은 행동을 하고, 때로는 자비를 구하는 퍼그처럼 행동하고, 때로는 외부 환경에 관계없이 고귀한 젊은 주인의 스타일을 과시합니다. 그는 자신에게 호의적이든 불리하든 쾌락에 대한 욕망과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는 즐거움을 통제할 수 없으며,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으며, 그가 하는 말과 행동은 모두 당연하게 여겨지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Khlestakov는 망상적인 훌리건, 거짓말 쟁이 또는 의도적으로 소문을 퍼뜨리는 영리한 거짓말 쟁이가 아닙니다. Khlestakovs와 그와 같은 사람들은 러시아 전역에 흩어져 있으며 수도인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인물입니다. 고골은 만화 캐릭터의 자기 연기를 통해 러시아 귀족의 추악한 영혼 인 '삶의 감독'을 깊이 드러낸다. Gogol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모든 사람은 잠시 후에 Khlestakov를 하거나 될 것입니다.--------- 능숙한 경비 장교가 때때로 Khlestakov가 될 것이고, 정부 고위 인사가 때때로 Khlestakov가 될 것입니다." "Khlestakov"는 귀족들 사이에서 "유전병"과 "전염병"이되어 이미지의 광범위한 표현을 보여줍니다.

3. Khlestakov가 상트페테르부르크의 귀족 사회를 대표했다면 시장이 이끄는 관료는 러시아 지방 생활의 모든 추악함을 폭로했습니다. 벨린스키는 한때 “황실 특사”는 “시장의 공황에 빠진 상상의 창조물이고, 환상이며, 그의 양심의 그림자”라고 심오하게 지적한 바 있다. 짜르 관료집단의 정신세계의 불결함을 폭로했고, 봉건국가기구의 반동과 타락을 폭로했습니다.

시장은 거짓말쟁이 손에 '도지사 3명을 속인' 멋진 메신저다. 그는 Khlestakov를 법원 관리로 간주하고 미리 숭배했는데, 이는 그의 추측이 Taubchinsky의 "수사 보고서"와 일치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어리석음뿐만 아니라 교활하고 계략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쉽게 미끼를 잡지 않습니다. 그는 가장 믿을 만한 정보를 알아내기 위해 직접 "호랑이굴"을 방문해야 한다. "중요한 사람"에게 발각되면 그는 호텔을 조사한다는 명목으로 몸을 가릴 것이고, 둘째, 첫 번째 식사에서 그는 코끼리도 취하게 만들 마졸라 와인에 취해 Khlestakov를 마실 것입니다. '술에 취하면 진실을 말한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그의 교활함뿐만 아니라 그의 악랄함도 드러낸다. 그러나 유혹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마음은 '황상'에 대한 두려움으로 가득 차 있었다. 한편으로는 끊임없이 두려워하고 아첨하는 반면, 다른 한편으로는 빠른 대응을 위해 상대의 일거수일투족을 예의주시하고 있었다. 동시에 그는 자신을 자랑할 기회를 결코 놓치지 않습니다. 시장이 "도시의 모든 것이 정돈되어 있다", "거리가 매우 깨끗하다", "수감자들에 대한 특별 대우가 매우 좋다" 등 자신의 '선량한 정부'에 대해 부끄러움 없이 이야기하자 청중들은 자연스럽게 '도심'을 떠올렸다. 쓰레기장 같은 거리를 걷고 시장이 죄수들의 배급을 어떻게 공제하는지 생각했다---"은폐한다"는 말은 에드의 부패와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4>고골이 쓴 시장의 아내와 딸은 독립적인 성격을 갖고 있으며, 클레스타코프가 아내와 딸을 유혹하는 모습을 볼 때 시장의 성격을 보완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시장은 부끄러워하지 않고 자랑스러워했습니다.

Khlestakov와 그의 딸이 포옹하고 키스하는 것을 보았을 때 시장은 눈을 비비며 믿을 수 없다는 듯 중얼거렸습니다. "젠장! 정말, 그들이 키스하고 있는 거야!" 그는 갑자기 황홀해하며 “맙소사, 우리 뽀뽀해요, 우리 진짜 약혼했어요”라고 외쳤다. 그는 자신의 뛰어난 방법을 자랑스러워했고, 앞으로의 순조로운 코미디 캐릭터의 성격 갈등을 자랑스러워했다. 예를 들어 관리들이 시장의 집에 모여 "제국 장관"의 환심을 사는 방법을 논의할 때 항상 가장 좋은 방법은 돈을 모으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돈은 어떻게 해야 머리에 결점이 나타나지 않게 할 수 있나요? 자칭 학식있는 판사라고 하는 사람이 "귀족의 이름으로 기념품 선물"을 제안했지만 우체국장은 훨씬 더 간단했습니다. 그냥 "우체국에서 아무도 주장하지 않은 돈"이라고만 말하면 충분하다고 생각했는데, 자선병원 원장만이 뇌물을 따로 줄 생각을 했다고 한다. 바다를 건너는 불멸자들이 저마다 마법의 힘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뚱뚱한 돼지 같은 학장은 자신의 승진과 부를 위한 조건을 만들기 위해 뇌물을 기회로 삼아 비방하고 비밀 화살을 쏘고 싶어했습니다. 고골이 쓴 이 문자에서 각 광대는 자신이 만든 악에 대한 탈출구를 찾고 있으며 자신의 우스꽝스러운 면을 결코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고골의 <황실사신>은 “개인의 이익을 위해 사기를 치고 부정행위를 한” 사람들을 처벌하려는 의도가 매우 넓다. 시장이 뇌물, 직무 유기 및 기타 범죄를 받고 사업가로부터 "작은 봉투"를 강탈했을 때 그가 주된 설명이었습니다. 처벌하는 사람과 처벌받는 사람은 서로의 노예이고 그들은 같은 피에 속하며 똑같은 불쌍한 운명, 즉 서로 상대방에게 자신의 말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황실 사신"에서 고골의 만화 캐릭터는 주인공부터 가장 작은 역할까지 모두 예술적 개념에 의해 결정됩니다. 그들은 모두 독립적이고 반복될 수 없는 성격을 갖고 있으며, 모두가 설득력 있는 삶의 힘을 갖고 있다. 사업가부터 경찰관까지, 그들 사이의 얽힘을 통해 고골은 러시아 사회의 다양한 계층 간의 복잡한 관계를 반영하고 그려낸다. 폭넓은 사회상

<4>'황실사신'의 줄거리 개선의 독창성은 고골이 전통 코미디에서 이른바 '죄에 대한 처벌' 규범을 완전히 버렸다는 사실에도 반영됩니다. Khlestakov는 재판을받지도 않았고 긍정적 인 성격도 없었지만 교활함으로 청중 앞에 나타났고 청중에서 터진 웃음은 그들에 대한 처벌이었습니다. 채찍질과 희극의 마지막 장면인 '멍청한 장면'도 이런 의미를 갖는다. 고골은 악당을 이용해 악당과의 갈등을 형성하는데, 이는 봉건 지배층과 대중 사이의 모순과 극장의 천둥 같은 웃음에서 발산되는 모습을 반영한다. 나타나지 않는 긍정적인 캐릭터이다. 『황실사』의 주목할만한 예술적 특징은 “얼굴이 못생겼다면 거울을 탓하지 말라”는 아이러니이다. Hull이 "러시아 혁명적 사상의 발전에 대하여"라는 기사에서 한때 지적했듯이, "Gogol 이전에는 어느 누구도 러시아 관료제의 병리학적 해부학에 대해 이렇게 완전한 설명을 쓴 적이 없었습니다. 그는 이러한 비열함을 간파하면서 그것을 비웃었습니다. 가증스러운 영혼의 가장 숨겨진 고통.”

네 가지 요약

'황실대사'는 러시아 사실주의 연극 발전사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이룬 작품으로, 저속한 코미디였던 당시 러시아 무대의 경향에 어긋난다. 그리고 이데올로기적인 내용이 없는 전설적인 드라마. 러시아 현실주의 드라마의 전통을 계승하는 접근 방식은 사회의 주요 모순, 즉 관료와 대중 대중의 모순이 기본적인 사회 모순을 만들어내는 사회 코미디를 창조했습니다. 전형적인 생생한 이미지와 간결한 플롯, 심오하고 날카로운 플롯을 사용하는 풍자는 당시 세계 연극계의 선두에 있었습니다. 문학 창작은 현실 생활의 거울이라는 사실주의 창작. 시장의 대사 "왜 웃어? 스스로 웃어라!"는 고골의 현실 코미디의 사회적 역할을 직접적으로 표현한다. 그의 불멸의 희곡 <황실 특사>는 1830년대 러시아 희극 발전의 정점을 이뤘을 뿐만 아니라, 19세기 전반에 걸쳐 러시아 희곡 창작의 현실적인 길을 제시한 희곡 <황실 특사> 역시 정점을 찍었다. 1830년대 러시아 희극의 발전 과정에서 고골의 사실적 풍자 예술은 완전히 성숙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