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영지와 중국 영지의 차이점
20세기 말, 서양인들은 중국의 사형집행을 더 이상 법적 처벌이 아니라 극도의 고통을 보여주는 꼼꼼하고 절묘한 표현으로 보기 시작했습니다. 투란도트 같은 분위기 속에서, 학대의 모호함을 통해, 중국의 사법 재판과 형법, 그리고 이 나라가 이런 식으로 이해할 수 없게 만들었다. 표현 면에서는 참으로 의미 있는 변화이다. 18세기 이후 중국의 법률과 통치 방식은 '동양 군주제'의 사례로 일관되게 인용되어 왔지만, 중국의 인간 본성이 잔인함을 좋아한다고 주장하는 학자는 거의 없습니다. 작품에 대한 합리적 사고와 분석이 점차 이미지 데이터에 정복되면서 사람들의 의견도 변화하기 시작합니다. 19세기 서양에서는 사진과 현대적인 매스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도움으로 수많은 사진 이미지가 등장했고, 1900년대에는 자연스럽게 사진이 큰 인기를 끌게 되었다. 우리는 중국인의 잔인함은 실제로 대부분 '데자뷰'(데자뷰)에 의한 인상에 달려 있으며,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편견보다 정서적 고정관념이 사람들의 마음 속에 더 깊이 뿌리박혀 있다고 믿습니다.
소위 데자뷰(déjà vu)라고 불리는 현상의 원인을 분석하기 위해 이러한 이미지들을 역추적해 보았습니다. 내가 이해한 바는 대략 다음과 같다. (1) 중국의 처형 사진은 서구 문화의 뿌리 깊은 기독교 순교 숭배에 대한 시각적 인상(또는 데자뷰)을 일깨운다. (2) 이 도상학은 중국에서 사형집행에 대한 사람들의 해석을 구조화하고, 이에 대한 기대감을 더해 형벌이 어떻게 표현되어야 하는지, 어떤 메시지와 감동을 전달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기대를 더해 어느 정도의 "형벌"을 형성하기에 충분하다. 필요한 절차" "수요 조건. (3) '필요한 요소'가 부족하거나 '과도한 요소'가 존재하여 이러한 기대가 실현되지 않음으로써 사람들은 중국 처형의 비인간성과 잔혹성에 대한 불안감을 갖게 되었고, 사람들의 원래 기대는 더욱 깊어졌습니다. .
프랑스어나 기타 라틴 언어에서는 이러한 종류의 "필요한 절차"에 대한 지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공급(번역자 주: 이하 직접 "고문"으로 번역)(주 1)이라는 보다 일반적인 용어가 있습니다. 영어 관련 용어 해당 어휘에 대해, 중국식 고문에 대한 서구인의 내면적 논평을 설명하기 위해 프랑스어 단어 "고문"을 "해석 틀"로 사용할 것입니다. 비록 모국어로는 이를 구성할 특별한 이름이 없지만 개념. 나는 합법성, 종교, '가시성'이라는 세 가지 측면에 초점을 맞춰 이 문제에 대한 중국의 비중을 강조하려고 했습니다. 원시 시각적 데이터는 고문 프레임 이미지가 어떻게 해석되는지 보여주는 데 사용될 것이며, 유혈 폭동을 소개하기 전에 중국에서 처형된 장면을 기록한 여러 실제 사진과 결합될 것입니다. 책의 삽화에서 중국의 처벌에는 '필요한 절차'가 있으며 이러한 세부 요소는 고문 패턴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중국의 고문에 대한 서구의 논의에 대한 증거를 인용하고, 이러한 고문 패턴을 소개하고, 서구인의 인식에 영향을 미치고, '중국식 잔인함'을 낙인찍는 수사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그 중 그림Ⅰ-1 '공개처형'이 있다. 이는 모든 형벌제도의 역사적 현장의 공통된 특징이며, 나는 유럽에서 공개처형 의식이 19세기 말까지 보존되었던 것으로 기억한다(주 2). 그러나 이에 도시 대중은 점차 불만과 혐오감을 느끼게 되었고, 이에 반발하는 물결이 일었고, 이는 공개처형을 더욱 멀고 황량한 곳으로 밀어붙이는 등 명목상 존재했다. 모든 등급의 잔인한 고문과 형벌은 폐지되거나 폐지되었으며, 18세기 말에는 거의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이후 유럽에 비해 중국은 공개처형을 유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고대 형벌제도에서 보존된 다양한 고문기법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는 부유한 대도시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외국인들은 종종 중국의 대도시에서 사형 집행 장면을 볼 수 있으며, 북경의 차이시커우 처형장은 역겹게 머리를 전시한 것으로 악명 높습니다. 우리 안의 머리는 점차 썩어갔고, 눈을 뜨고 있는 개들은 아래에서 탐욕스럽게 맴돌았습니다(참고 3). 중국의 체벌 과시와 결합된 유혈의 광경에 대한 서구인의 새로운 인식은 자연스럽게 중국이 합법적인 폭력을 가진 국가라는 오랜 인상을 설명합니다.
그러나 다른 많은 나라들도 유사한 형벌을 시행하고 있으며, 일부에서는 중국이 1905년에 폐지를 명시적으로 선언한 사지형을 여전히 사용하고 있다. 그러면 후자만이 '절묘한 잔인성'을 가진 나라로 묘사되는 것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모든 측면에서 '잔인성'이란 널리 알려진 요소와 처형 빈도뿐만 아니라 공통된 정신과 의도를 의미합니다. 잔인함은 사실이 아니라 표현의 분위기로 간주됩니다.
공개처형의 이미지는 끔찍하지만 사람들은 중국에서 사형이 합법이라는 다른 의미를 무시합니다. 이는 사법 당국에 의해 공포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판사가 이 법에서 정한 기준을 따른다는 것입니다. 18세기 말부터 유럽에는 사형집행법이 없었다. 푸코도 고전 유럽의 잔혹한 형벌을 “전문적인 기술을 요하는 적법한 형법으로, 불법적인 분노와는 비교할 수 없다”고 옹호했다(주4). ." 실제로 처벌의 효과는 시각적 효과에 달려 있어 범죄자가 '거울형벌'과 같은 상징적 행위를 통해 동일한 고통을 겪게 한다(참고 5). 포괄적인 처벌 기준을 마련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유럽은 고문을 허용하여 판사들이 자신의 독창성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주 6). 중국은 사형집행에 대한 형사처벌법을 제정할 뿐만 아니라, 사형집행 과정에서 규칙 준수를 의도적으로 강조하고 있다. 유럽의 '고문'은 주로 군주와 법 집행관의 변덕에 달려 있지만, 찰나의 순간에 비인도적인 법을 적용한다는 점에서 중국의 처벌과 유사하다.
나머지 세 장의 사진은 중국에서 비슷한 상황이 아니다. 중국을 살펴보기 전에 우리는 먼저 서양의 그림을 좀 더 정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예: 그림 I-2: "처벌 스펙터클" 실행. "스펙터클"이라는 단어가 얼마나 정확한지 강조하는 것 외에는 긴 설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단어를 진지하게 해석하는 사람이라면 특별한 장치를 사용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첫째, 정의된 단계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지지대를 통해 격리되고 상승됩니다. 또한 캐릭터를 변화시켜 속죄의 모델로 등장하는 배우들의 연기도 필요하다. 좋은 공연에는 플롯 디자인도 필요합니다. 즉, '영웅적인 성공'에 대한 시각적 내러티브 스토리, 잔잔한 희생의 과정과 결말을 형성하고 기간 동안 상징적인 막간을 준비합니다. 즉, 기독교인으로서 기꺼이 죽겠다고 주장하고, 사형집행인의 발에 키스하고, 등. 줄거리는 "고문의 왕"(regia degli supplizi)을 숭배하는 종교 단체인 전문가들에 의해 각색되었으며, 그들은 고문을 당한 사람들을 순교자(가시관 등)로 변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소품과 속임수를 사용합니다. 유럽의 처형 장면은 거리극의 기적극과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림 I-3: 구속의 재판. 인도적 처벌은 그 과정에서 가시적인 부분일 뿐이지만, 고통과 회개의 표시로 형이 선고되고 봉인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결과는 눈에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세계에서 겪는 기적적이고 극심한 고통은 다가오는 보이지 않는 내세에서는 더 온화하고 빨라질 것입니다. 따라서 잔인함과 고통은 우연이 아니라 실제적인 필요에 기초하여 쇼의 역할을 수행하라는 명령을 받습니다. "훌륭한" 사형집행인은 극도로 잔인하게 처형하고, 가장 극심한 고통을 가해야 하며, 희생자가 내세에서 구원을 얻도록 도와야 한다. 반면에, 훌륭한 고문자는 기독교 순교자가 되는 사명, 즉 고통을 완수하기 위해 모든 고통의 흔적을 보여야 한다. 신. 과제(참고 7). 그때부터 사형집행인과 고문받는 사람 사이에 기이한 '대결' 이미지가 형성됐다. 집행자는 실제로 법의 종이 아니라 범죄의 적으로 행동합니다. 범죄는 전투 중에 범죄에 저항하고 파괴하며 신성한 잔인함의 모든 징조를 발휘해야 합니다. 사형집행인의 경쟁자는 반드시 피해자 자신이 아니라 그를 죄를 짓도록 부추기는 육체입니다. 그러므로 피해자의 영혼은 사형집행인과 연합해야 하며, 마지막으로 그를 죄에서 구원해 준 것에 대해 사형집행인에게 감사해야 합니다.
그림 I-4: 매우 의식적인 집단 종교 행사. 모든 사형집행의 궁극적인 목적은 관련된 모든 사람에게 강한 정치적 공감감을 조성하거나 되살리는 것입니다. 화려한 설치물은 사형을 쉽게 식별할 수 있게 하며, 이를 정화적인 자비의 실천으로 전환시킵니다. 짧지만 열정적인 순간에 개인은 이상적인 기독교 공동체로 녹아듭니다. 이런 의미에서 고문은 미사로 이어지는 합법적인 형벌이다.
이러한 집단적 동정심은 사형집행인의 잔인함, 피해자의 고통과 회개, 그리고 대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이 두 가지의 결합이라는 세 가지 기본 요소에 의존합니다. 잔인함, 고통, 연민이라는 이 세 가지 요소를 녹여 승화시키는 의식이 마련된다.
일반적으로 유럽의 처형은 상징성, 시뮬레이션, 정화에 중점을 두고 시각적 자극을 통해 집단적 본능을 강하게 불러일으킵니다. 고문은 드라마처럼 '실시간으로 공연'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미지 방식(드로잉, 판화, 유화 등)을 통해 재현될 수도 있다. 더욱이 이러한 미적 표현은 서로 상호 작용했습니다. 무대 설치의 개념은 처음에는 그리스도의 순교 그림에서 영향을 받았고 이후 예술가들에게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법의 의미는 "형벌 예술"의 복합체에 깊이 뿌리를두고 있습니다. 후자와 관련하여 Edgerton은 유럽 예술의 형벌 이미지에 관한 그의 저서에서 다음과 같이 명확하게 소개합니다. "이와 관련된 부조리함은 13세기에서 17세기 사이에 화가, 조각가, 건축가, 교사, 변호사, 판사 및 경찰이 예술과 법의 집행자인 장교들은 상호 영향 없이는 각자의 규율을 실천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상호작용"이 중국에서 발생하지 않는 이유가 이 기사에서 검토되는 주요 문제가 될 것입니다.
2. 중국 처형의 시각적 증거
서양 역사가들은 시각적 문서를 증거 소스로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형법상 처벌의 이미지는 거의 등장하지 않으며, 대부분의 그래픽 에세이에서도 이러한 이미지는 역사적 사실이나 관련 시대의 연구와 산발적으로 연결될 뿐이다. 오히려, 또는 실제로 보충적으로, 중국의 처벌 이미지가 비과학 서적에 많이 나타나 중국의 잔혹성에 대한 편향된 논평을 제공합니다.
앞으로는 역사적 참고 자료로 사진과 형사 초상을 활용하겠습니다. 이는 가능한 한 상호 참조 방식으로 문서의 출처와 특성을 분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시각적 문서를 단순히 전제된 주장의 예시로 보기보다는 시각적 문서 자체의 목적을 관찰하고 논평하는 것이 거의 필요합니다. 다양한 이미지를 관찰함으로써 중국에서의 처형이 유럽인들이 해석하는 '고문' 이미지와 다른지 확인하려는 의도입니다. 그러므로 중요한 차이는 표현의 차이를 보여야 하며, 그 자체가 법의 다른 정신을 드러내야 합니다.
첫 번째 문서는 입체 유리 렌즈를 사용하여 촬영한 12장의 스냅샷입니다. 주제는 링치의 사형에 관한 것이므로 매우 불편해 보입니다. 프랑스의 벨 에포크(Belle Epoque) 시대에 이러한 사진은 종종 음란한 댓글과 함께 으스스한 민간 전설의 영역에 들어갔습니다. 실수로 찍은 처형 사진이 모호한 댓글과 함께 공개됐는데, 이 사진은 다른 사진가가 찍은 것이다. 제가 사용한 사진 세트에는 "1908년 광저우 만(광둥에 위치)"이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접시를 면밀히 분석한 결과 실제로는 베이징에서 찍은 것으로 추정되며, 아마도 1904년 말에 "링치" 번호가 폐지되었습니다. 1905년 4월. 몇 달 전(주 8). 피해자는 왕웨이친(Wang Weiqin)이라는 유명인사였는데, 그는 1901년경 여성과 어린이(막내는 9세)를 포함해 12명의 가족을 살해했다. 따라서 그는 '3명 또는 1명 이상의 가족(연루)을 살해했다'는 최고형을 선고받았다.
지금은 이러한 특별한 배경은 잊어버리고 이 이미지에만 집중하세요.
이해할 수 있는 거부감이나 매력을 무시하고 비교 연구를 계속하려면 상당한 이성적 힘이 필요합니다. 사진 매체는 특별한 매력을 불러일으키며, 사진 문서를 연구 자료로 사용하는 데 관심이 있는 역사가들은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해야 합니다. 첫 번째 단계의 거절을 극복한 후에는 귀중한 지식을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고문 패턴을 비교할 때 중국의 사형 집행에는 네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차이점 1: "처형에 대한 명확한 경계가 없습니다." 시장에 있는 피해자와 구경꾼 피해자는 피해자를 가까이에서 만질 수 있습니다.
차이점 2: "줄거리도 없고, 역할도 없다." 일반적인 공개 처형은 소위 말하는 행동이나 말의 의미를 확립하려는 의도가 없습니다. 사형 집행자들은 처형장에서 항상 진지하고 침착해 보입니다. 그들은 역할을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은 A 의무를 완수합니다. 살아있는 동안 우리가 예상할 수 있는 고통의 흔적을 보이지 않는 고문자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차이점 3: '종교적 배경 없음' 및 어떠한 종류의 공연도 없습니다. 사형집행 중에는 피해자, 집행인, 집행보조자만이 직무를 수행한다. 누구도 처형에 어떤 의미나 의도를 부여하지 않았습니다.
차이점 4: "공공도 없고, 공동체도 없다." 물론 처형장에는 많은 구경꾼들이 있었지만, '공연'과의 분리는 없었다. 전체 수행, 지원 및 환경이 수행되었으며 수행에 대한 통제가 없었습니다. 처형은 합의를 생성하고 개별 증인을 대중에게 통합합니다. 그러므로 군중은 동정, 증오, 동요를 집단적으로 표현하는 '대중'처럼 행동하지 않는다(주9).
더 구체적으로 중국인 구경꾼이 처형을 목격했을 때 어떤 느낌을 받았는지 궁금합니다. 조직화되지 않은 군중 속에서 눈에 띄지 않는 그는 처형 조수와 나란히 있지만, 통일되고 자기 결속력 있는 '스펙터클'을 바라볼 만큼의 거리가 없었다. 이해하기 쉬운 스토리로, 의미 있는 단어나 몸짓으로 완성됩니다. 그는 감정이 없고, 특별한 무대 손의 인도를 받지도 않으며, 열심히 관찰하고 눈의 강렬한 인상을 처리하느라 감정 표현을 만들어내기에는 너무 바빠요. 구경꾼의 태도에 관해서는 나중에 논의하겠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그들이 주인공을 처형하라는 초대를 수락함으로써 감정을 나타내지 않았다는 점에 주목하십시오. 잔인함을 보여야 하는 유럽의 사형집행인과 달리, 중국의 사형집행인은 결코 잔혹한 태도를 보이지 않으며, 이를 '양가적 자비'로 해석하는 일부 지각 평론가들에 비해 차분하게 처형을 집행하는 것이 눈에 띈다. 고통, 슬픔 또는 후회. 비명, 울부짖음, 그리고 고통을 수반하는 고백적인 말이나 행동은 유럽에서 공개 처형의 주요 요소였습니다.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중국 고문자들은 더 큰 소리로 이를 가리거나 성대를 자르는 등 침묵을 원했다는 것이 반복되는 이야기를 통해 증명됩니다(참고 0). 중국에서의 사형집행은 구경거리가 아니며, 그 참여자들이 공공단체가 아니기 때문에, 사형집행의 주요 인물들이 행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유럽의 처형 공연은 영감이나 의도에 있어서 종교적인 성향이 강했습니다. 중국 종교는 중국에서 지옥이 나타났다는 증거로서 형벌을 무시하지 않습니다. 성왕 퍼레이드 풍습처럼 지옥판사는 법 집행관을 상징하며, 죄인인 척하는 수백 명의 신자들을 이끌고, 그들 중 일부는 족쇄에 묶여 있고, 일부는 머리 뒤쪽에 대나무 가시를 달고 용서를 빌고 있습니다. 세상에서의 그들의 죄. 이는 일반종교가 사형에 대해 강력한 상징적 의미와 도덕적 영향력을 갖고 있음을 입증해야 한다. 그러나 서술자와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처형 자체에는 식별 가능한 종교적 성격이 부족합니다. 유일한 예외는 그림 II-2의 왕웨이친(Wang Weiqin)의 영지(Lingchi) 장면에서 향을 피우는 스님들의 특이한 모습을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예외는 처형 외에도 개인 예배도 있었다는 사실을 가르쳐줍니다. 피해자나 주변 사람들이 경건하게 말하거나 행동했거나, 종교적인 조각상에 대해 명상했거나, 처형에 종교적 의미를 "호흡"하려고 했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그래서 종교가 가끔 등장하더라도 그것은 배경으로만 존재하는 것이지, 고통받는 사람이나 가해자, 성직자의 조력자를 가르치는 역할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중국에는 기독교 유럽 모임이 없었으며 유럽 대중과 관리들은 전체 처형을 종교 의식으로 바꾸려고했습니다. 중국에서의 사형집행은 결코 종교에 의해 통제되거나 변형된 적이 없으며 언제나 세속적인 사건으로 남아있습니다.
고문 패턴을 보면 중국의 처형은 피비린내 나는 혼란처럼 보입니다. 전통과 특별한 텍스트를 재구성해야만 미스터리가 풀릴 수 있습니다. 군중과 처형 사이의 팽팽한 혼란은 "시장을 포기한다"는 아주 오래된 생각에서 비롯된 것 같습니다. 이 용어에 대한 현대적 해석은 '공개처형' 또는 '사형'이지만 문자 그대로의 의미는 '시장에 버려진다'로 고대의 기록에 더 가깝다고 볼 수 있다.
더 심각한 범죄자는 사람들을 찢고(또는 불태우고 구타하여 죽게 하는 등) 소지품을 빼앗아갑니다. 역사상 또 다른 전통은 법 집행관이 개인적으로 또는 대리인을 통해 범죄자의 시신을 수천 개의 조각으로 자르고, 범죄자의 시신을 거리나 성벽에 노출시켰다는 것입니다. 사형 집행. 니이다우(Niidau)가 성경에 나오는 독일어 단어인 투석형에 기초하여 설명했듯이 이러한 "대중의 형벌"은 유럽의 일반적인 사형 선고 분야와 매우 유사합니다. 이는 아직 입증되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더 흥미로운 점은 '원시 지층'이라고 불리는 이 가설이 어떻게 변형되고 숨겨졌으며, 후대들의 처형 의식에 여전히 남아 있는지이다. 유럽에서는 놀라운 고문 보조 기구가 대중적 폭력의 본질을 대중의 공감으로 변화시키고, 사형집행인의 성격을 잔인하게 변화시키며, 고문받는 사람들의 고통을 신성화할 수 있었습니다. 엄격한 학문적 연구는 이제 거리나 시골에서 공개적으로 다섯 마리의 말을 4등분하는 행위를 통해 고대 정신이 여전히 전승되고 있음을 입증합니다. 서구인들은 중국에서 처형을 당했을 때 고문을 위한 보조 메커니즘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상기했고, 이는 원시적 처벌의 집단적 폭력을 잔인하게 상기시켰습니다. 지금도 그들은 중국의 사형집행에 '필요한 절차'가 있다는 사실을 완고하게 무시하고 있다.
3. 중국에서 사형집행에 필요한 절차
놀랍게도 처형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면인데, 중국에서는 시각적 이미지가 흔하지 않기 때문일 수도 있다. 중국화의 발전에 그러나 내가 설명하고 싶은 것은 처형의 "비관적" 특성이 비계, 무대 및 "관경과 같은 인식"의 부족에도 영향을 미쳐 이미지 표현을 방해하거나 적어도 광범위한 대중을 위한 예술적 표현을 방해한다는 것입니다. q).
결과적으로 중국의 사형집행에 있어 '필요한 절차'를 재구성하기에 충분한 시각적 요소가 부족하고 파편화되어 알려진 바가 많지 않다. 그림 Ⅱ-3은 1900년경 지방 관료들이 간행한 매뉴얼 '형법해설도해', '범죄해설도해'에서 발췌한 것이다. 여기에는 법이 위반되거나 어떤 범죄가 저질러졌을 때 일반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원래 교차로에 게시된 일련의 공지가 포함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공지사항의 '사진'에는 처벌 내용을 기재하고, '말'에는 범죄의 '명칭'과 처벌 방법을 기재하고 있다. 다음 그림은 "영지 범죄"를 "살인, 조부모 및 부모 처형"등으로 보여줍니다.
이 예시의 주요 영향은 중국의 '필요한 절차'를 체계적으로 구현하는 방법이며, 이는 다음과 같이 요약될 수 있습니다.
1. 맥락: 처형은 국가 내 징벌적 권력입니다. 특정 기본 요소의 상징을 통한 사회 구조: (1) 법적 권한 - 교도소 관리 및 공무원과 함께 거대한 캐노피 아래에서 (2) 참여하는 사람들 - 모든 세대의 소규모 그룹이 됩니다. 처형 자체 - 피해자와 집행자가 있습니다. (그림 Ⅱ-4)
2. 교수법(교육학) : 사람들은 조용히 처형장을 지켜보고, 어른들은 처형장을 가리키며 후배들을 가르친다. 관심의 주요 초점은 이 작품의 첫 장에 명시된 바와 같습니다. 이 그림이 "아버지가 자녀를 가르치고 상속받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점을 지적하는 것입니다.
3. 무관심하고 무형적이다: 장면의 특성상 감정이 없는 표현이 상당히 두드러진다. 사형집행인이건, 경비병이건, 국민이건, 심지어 피해자가 누구이건 간에 전혀 흥분도 미소도 없었다. 게다가 몸은 마치 무중력 조각상 같았고, 아무리 심한 상처를 입어도 피가 거의 나지 않았다. (그림II-5)
4. 가독성: 그림에는 다른 의도나 의미가 없으며, 형법을 설명하기 위해 스케치만 사용하고 그림 위 또는 반대 페이지에 텍스트를 새깁니다. . 이 모든 이미지의 요소는 율법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선택되었습니다.
중국의 사형집행에 있어 '필요한 절차'는 두 가지 차원의 문제를 제기한다. 첫째, 사형집행을 미디어로 간주한다는 점이다. 그 역할과 전달하려는 메시지, 수단이 모두 미디어로 활용된다는 점이다. 미디어. 사용된 매체. 두 번째 수준은 미학과 법의 상호 영향에 관한 것이며 유럽 형법의 예술적 복합체 하에서 중국의 이미지 표현도 미학적 장비를 사용하는데 이는 유럽과 비교될 필요가 있습니다.
첫 번째 질문에 대해 가장 중요한 개념은 '가독성'입니다. 사형은 법률 정보의 유일한 구체화이며 범죄의 '명칭'과 '형벌'의 동등성을 강조합니다. 간결한 문장. 모든 처벌에는 처벌의 합법성을 보장하기 위해 읽을 수 있는 텍스트가 있어야 합니다. 소설 속 사진과 설명에는 관련 증거가 있다. 예를 들어, 고문을 가하는 모든 사람은 대나무 가시를 등에 메고 다녀야 하며, 이름과 재판관, 죄목, 형벌을 기록해야 한다. 이러한 표시는 위에서 언급한 종교 퍼레이드나 유명한 소설 "Water Margin"(참고 w)에 언급된 처형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완벽한 투명성의 전형, 법적 메시지는 다른 특성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중국 예술가들은 설명할 수 없는 고통이나 잔인함을 표현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그림을 그린 사람은 누구나 불교의 지옥형벌에 대한 풍부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 묘사된 물체가 사람들에게 공포감을 불러일으켰다면 그는 그렇게 했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점은 권력을 가진 사람들이 차분한 태도를 취하고, 치안판사, 사형집행인, 교도관의 행동은 사건을 심리하거나 사형을 집행할 때 “훌륭한 판사는 화를 내거나 웃어서는 안 된다”는 원칙을 구체적으로 반영한다는 점이다. .” 참여하는 사람들은 완전히 두려워하지 말고, 법의 계율을 지키며, 떠들지 마십시오. 모든 신체 파괴에는 동일한 방법이 적용되며, 이 전형적인 도표에는 "정의가 행해지는 곳에는 범죄에 합당한 처벌이 있을 것입니다"라는 공식 메시지를 사람들에게 모호하게 하는 감정의 애착이나 허가가 없습니다. ".
여기에서 이 플레이트의 미학에 관해 위의 두 번째 요점으로 이동합니다. 배경 풍경, 텍스트 비문, 장면 레이아웃 모두 분명히 미적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젊은 여성을 보면 옅은 미소를 지으며 잘린 팔다리를 바라보고 있고, 잘려진 팔다리 끝에는 '3인치 황금 연꽃' 같은 디테일이 나타난다. 음란한 것을 연상시키는 것(참고 e). 미학에 대한 연구는 상황의 "자연스러운" 감정을 표현하지 않기 때문에 이상하고 때로는 불길하기까지 합니다. (그림 Ⅱ-6) 여기서 '자연스럽다'는 것은 단지 '서구 형벌예술단지의 관습에 따른다'는 뜻일 뿐이다. 오히려 "자연스러운 감정"은 고문의 원형, 즉 잔인함, 고통, 연민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어쩌면 추상적인 추론을 통해 순전히 중국화에 대한 서구의 사고방식이 문화 간 호기심을 명확하게 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즉, 중국은 수채화를 수출하는데, 이는 광둥의 중국화 작업장에서 제작되어 서양에 공급됩니다. "전형적인 중국" 장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18세기부터 서양의 대상과 함대는 도자기와 골동품은 물론 풍경, 관습, 무역, 의복, 심지어 형벌까지 묘사한 수채화를 가져왔습니다. 사실, 서양인들은 호기심 때문에 우리에게 천년 전 중국 예술품보다 거의 백년 전 중국 처형에 대한 더 많은 이미지 데이터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중국의 사형집행이 고문양식에 맞춰 변형되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어 향후 사진의 인기를 예측할 수 있다.
서양의 해석기법을 활용한 풍경화 3장(그림 II-7, II-8, II-9)은 진부하지만 여전히 화제로 돌아온다. 서구화된 기호를 지적하겠지만 자세히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1) 십자가에 초점을 맞춥니다. 사진을 보면 링치 형벌의 십자가를 형성하는 세 개의 직립 괄호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실제로 그러한 장기를 사용하면 무기 사용이 불가능해지거나 처형이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증언을 제공하며(아래 Isabella Bishop의 인용문 참조), 그림은 서유럽인들이 중국 형벌에 반복적으로 강제적으로 십자가를 도입하도록 만들었으며 대부분 기독교 배경을 보여줍니다(주 r).
(2) 구속적 고문: 두 장의 사진은 사형집행인과 고문받는 사람 사이의 공통된 대결에 초점을 맞춘다. 다양한 관점(사법부, 공무원, 참여 시민)에서 사형 집행의 사회적, 제도적 내용이 완성되고 상쇄됩니다. 처형은 더 이상 사회 생활의 한 장면이 아니며 신체적 고문의 한 형태가 되었으며, 세 번째 이미지에서 드러난 잔인함, 고통, 연민이라는 세 가지 친숙한 삼각관계를 밀접하게 따릅니다.
(3) 만질 수 있고, 고통스럽고, 피 흘리는 신체: 이 세 그림은 참혹한 참수와 절단된 신체를 강한 색채와 꼼꼼한 디테일로 묘사하는 수채화 화가의 일반적인 경향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중국화의 비현실적인 실루엣과는 사뭇 다르게, 땅에 누워 있는 시체는 무게감이 있고, 그림자는 근육을 강조하여 르네상스와 바로크의 순교자들을 연상시킨다. 다행히 그들의 그리스 영웅들은 해부학적으로 제거되어 있다. 그들은 승리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