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설이 봄을 다투는 시 전체는 어떤가?
아마' 설매'
설매
송 노월
매설은 봄을 다투어 내려오려 하지 않고, 소인각필비 평론장을 썼다.
메이슨 눈 3 점 흰색, 눈 하지만 매실 향 을 잃었다.
한 문장씩 번역하다
매설은 봄을 다투어 내려오려 하지 않고, 소인각필비 평론장을 썼다.
매화와 눈송이는 모두 각자 봄빛을 다 차지했다고 생각하는데, 아무도 패배를 인정하지 않는다. 시인을 망가뜨리기 어렵고, 판정 문장 쓰기가 어렵다.
메이슨 눈 3 점 흰색, 눈 하지만 매실 향 을 잃었다.
공평하게 말하면 매화는 반드시 눈송이를 3 분의 영롱하게 하얗게 하지만, 눈송이는 매화의 맑은 향기에 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역
매화와 눈송이는 모두 각자 봄빛을 다 차지했다고 생각하는데, 아무도 패배를 인정하지 않는다. 시인을 망가뜨리기 어렵고, 판정 문장 쓰기가 어렵다. 공평하게 말하면 매화는 반드시 눈송이를 3 분의 영롱하게 하얗게 하지만, 눈송이는 매화의 맑은 향기에 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석
사오인: 시인.
각필: 펜을 내려놓으세요. 파빌리온, "보류" 와 함께 내려 놔. 평장, 평의의 문장, 여기는 평의매와 눈의 우열을 가리킨다.
감사
고금의 많은 시인들은 왕왕 눈과 매를 동시에 쓴다. 설인메이는 봄의 소식을 밝히고, 메인설은 더욱 고상한 품격을 드러낸다. 마오쩌둥의' 부산자 영매' 에서 쓴 바와 같이, "비바람이 봄을 보내고, 눈이 봄을 맞아 봄을 맞이한다. 이미 벼랑 백장빙인데, 여전히 꽃가지가 예쁘다. 예쁜 것도 봄을 다투지 않고 봄만 보답한다. 산꽃이 흐트러질 때까지 그녀는 수풀 속에서 웃었다. 클릭합니다 눈, 메이는 모두 보춘의 사자가 되고, 겨울에는 봄이 오는 상징이 되었다. 첫 문장은 의인화 수법으로 매화와 눈송이를 써서 서로 경쟁하며, 모두 자신이 가장 이른 봄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며, 서로 패배를 인정하지 않아 이른 봄의 매화와 눈송이의 아름다움을 독특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다음 구절로 시인을 쓰는 것은 둘 사이에서 우열을 판단하기 어렵다. 시인은 한번 휘두르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판단하기 어려워서 어쩔 수 없이 붓을 멈추고 생각해야 했다. "평론장" 은 바로 평가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인의 메이와 눈에 대한 논평이다. 하얀색으로 볼 때, 메이비는 눈보다 좀 더 나쁘지만, 눈은 매화의 향기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3 점' 은 형편없는 것을 묘사하고,' 한 단락' 은 향기를 물질화하여 향기를 측정할 수 있다고 느끼게 한다. 선인들은 이미 매와 눈의 이런 특징들을 알아차렸는데, 예를 들면 삼삼의' 백설가 무판관 귀경': "갑자기 하룻밤 봄바람이 불면 천수만나무 배꽃이 피었다." 왕안석의' 매화' 시: "벽 모퉁이에 몇 가지 매화가 있고, 능한이 홀로 열린다. 멀리서 아는 것은 눈이 아니라, 어두운 향을 가지고 오는 것이다. " 하지만 이 시는 매와 눈의 다른 특징을 두 구절의 시로 요약해 재치 있게 썼고,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저자 소개: 노월 [l Yu é]
노월, 남송시인, 생졸년은 알려져 있지 않다. 단어 웨이 축제, 웨이 종, 번호 메이포 이후, 그래서 루메이포 라고도 합니다. 민현 (오늘 푸젠푸저우) 사람, 대표작품은' 설매' 가 있다. 시풍이 평이해서 식물을 잘 쓰고, 영화를 좋아하며, 매화를 매우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