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스토리의 스타일 변화

Mengzong Magazine의 초기 창설

Mengzong이 처음 세 권의 큰 책을 출판했을 때 그는 포괄적인 경로를 택했고 그 당시 국내 일류 편집자와 작가 팀을 보유했습니다. 시기이므로 잡지의 내용은 기본적으로 흠잡을 데가 없다고 할 수 있으며, 처음 월간 발행되기 전까지 이러한 상황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는 당시의 전반적인 환경과도 관련이 있다. 애니메이션이 처음 대중화되었을 때는 독자의 연령층이 대체적으로 높았지만, 결국 그들이 접하는 불법 복제 애니메이션은 제한적이었기 때문에 고급 콘텐츠 소개와 자세한 코멘트가 필요했다. 관심을 끌기 쉽습니다. 팬픽션의 경우 높은 수준의 연재물을 출판하고 있기 때문에 같은 시기의 다른 잡지에 비해 잡지의 등급이 훨씬 높습니다. 결국 모든 사람이 짧은 팬픽션 소설을 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맹종의 독자층은 상대적으로 비판적인 시선, 상대적으로 좁은 수용성, 상대적으로 높은 품질을 갖고 있습니다. 이는 시장 발전도가 높지 않은 때에는 문제가 되지 않았고 어느 정도 광고 역할을 할 수 있었지만, 정보지의 수가 계속 늘어나면서 그에 따른 독자 수가 늘어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다. 일반 독자들의 눈에는 잡지의 내용이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선물, 레이아웃, 인쇄 품질, 가격이 잡지 구매를 결정하는 요소가 됩니다. (불행하게도 Meng은 이러한 점에서 항상 잘하지 못했습니다. 우선, 한 회에 한 에피소드로 제한되어 제공되는 VCD는 해적판 애니메이션 디스크에 비해 이점이 없으며, 초기 페이지 드롭도 독서 분위기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네, 이 두 가지 점이 잡지의 경쟁력 부족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멍 편집장 경진(판풍)과 전전 편집장 모원이 잡지를 떠난 후 베테랑 편집자들이 사라졌다. 그리고 저자는 시작했다. 위에서 언급한 두 사람의 실제 사임 이유에 대해 자세히 논의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단지 페이 위옌(유연연)이 단독으로 잡지를 지지하기 시작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베테랑 작가들. 편집자이자 작가로서 Liu Yanyan은 상당히 강력한 개인적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잡지가 늘 추구해 온 우상화 정책으로 인해, 뒤에서는 알려지지 않았어야 할 편집장이 잡지의 주인공이 되었고, 이는 잡지 ​​쇠퇴의 밑거름이 되었다.

유옌옌의 편집자와 작가라는 이중적 정체성과 그의 능력으로 인해 맹종의 콘텐츠 품질은 다음과 같은 문제에서 크게 떨어지지 않았다. 그러나 결국 한 사람의 능력은 제한되어 있다. 따라서 정보 잡지에서 요구하는 객관적인 정확성은 실용적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때 편집자의 우상화 작전으로 일부 독자를 일시적으로 유지했지만, 실제 독자들은 이미 이 시점에서 의문을 갖고 관망하는 태도로 바뀌었다.

멍종은 내리막길을 걸었다

2000년 10월호에는 신임 편집자 JEDI(랴오휘치)가 잡지에 데뷔했다. 만들기"라는 행동은 처음으로 큰 좌절을 겪었다. 당시 멍씨의 공식 포럼에서도 이 사람을 잘 아는 많은 사람들이 공개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밝히고 그가 담당했던 칼럼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고, 그 이후로 잡지 구입을 중단했다는 말까지 나왔다. 물론 이는 편집상의 실수라기보다는 BLUE(진진위)와 페이위옌이 추진한 우상화 계획의 실패이기 때문이다. 독자의 입장에서는 별을 만드는 것이 "별을 쫓는" 행동을 하게 만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에 따라 출시된 후보자의 품질이 너무 다르면 포장이 아무리 좋아도 편집자나 잡지에 대한 독자의 실망은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방금 언급한 맹종 충성 독자들의 까탈스러운 성격으로 인해 그들은 편집자의 일반적인 수준을 쉽게 볼 수 있고 따라서 일반 사람들보다 더 쉽게 구매를 포기하게 됩니다. 이 단계에서 잃어버린 것은 이전에 잡지가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던 장기 독자입니다. 반대로 우연히 구매하는 단기 독자의 수는 크게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의 관점에서는 잡지의 질에 아무런 변화가 없다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편집 우상화'의 개념을 설명해야 한다. 상식적으로 보면 잡지에 실리는 것은 저자의 말이고, 편집자의 존재는 최대한 배제되어야 한다. 편집자가 작가(즉, 저자)일 때만 실제로 저자로 등장하는 편집자가 전면에 등장한다. 그러나 당시 객관적인 이유로 잡지에 작가가 부족했기 때문에 잡지의 암묵적인 초점을 개별 편집자에게 두어 독자의 관심을 돌리는 것이 가능했고, 잡지는 전적으로 편집자가 만들었습니다. 물론 이를 위해서는 독자에게 노출되는 편집자가 높은 글쓰기 수준이나 개인적 특성을 갖추어야 합니다. JEDI와 같이 능력이 너무 부족하여 독자의 관심을 끌 수 없는 편집자는 자연스럽게 우상화에 실패하게 됩니다.

그래서 그때 두 가지 단점을 바로잡을 수 있다면(하나는 잡지의 정책에 대한 우상화를 포기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편집자와 저자를 분리하는 것), 손실은 없을 것입니다. 독자 수가 많다. 안타깝게도 Liu Yanyan 자신이 당시 편집부에 있었고 BLUE가 여전히 편집장이었기 때문에 이 가설은 가설일 수밖에 없습니다.

멍 씨의 단기 회복

그리고 2001년 설날 잡지에 뤄뤄(조조)가 등장했을 때 우상화 작전은 표면적인 성공을 거둔 것처럼 보였다. .사실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낙뤄는 맹종 공식 포럼의 첫 번째 독자들과 당시 포럼에 있던 몇몇 사람들이 공동으로 훈련한 "우상"이었습니다. 즉, 그녀는 특정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적절한 지침과 포장을 적절한 시기에 받았습니다. 이것은 처음에 공식 Mengzong 포럼에 참가할 수 없었던 JEDI와는 완전히 다릅니다. 따라서 루오뤄의 작문 능력은 실제로 JEDI보다 낮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를 훈련시킨 사람들의 공동 노력으로 그녀는 JEDI를 쉽게 능가하고 '신예 스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사실 단점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Luoluo의 성공은 주로 그녀의 여성 정체성과 당시 "몸으로 쓰기"라는 대중적인 관행에 기인했습니다. 물론 이것이 그녀가 쓴 내용에 제한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오히려 그것은 수천 단어 단위로 측정되는 그녀의 글 속 고유한 '나'를 가리킨다. 인기면에서는 성공했지만 트렌드를 '추종'하는 사람들만을 끌어 모았습니다.

이제 애니메이션 팬 구성도 달라졌다. 불법복제가 대거 등장하면서 애니메이션에 집착하는 사람들은 더욱 젊어지고 구체적이게 됐다. 개체가 부족하여 "모든 것을 가져가야" 했던 이전 상황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독자들은 자신의 취미에 따라 해당 애니메이션 작품을 선택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정보지의 요구사항은 보다 정확하고, 상세하며, 객관적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Luoluo는 애니메이션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주관적인 사람입니다. 이로 인해 이전 독자 중 일부가 손실되었고 잡지 자체도 전례 없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뷰티 작가'라는 트렌드가 지나간 후, 잡지의 인기는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그 후 유연연은 유학을 마치고 잡지사를 떠났고, 신인 중 누구도 '우상화'를 계속할 수 없었다. 이때 만요, 신칸센 등 다른 정보지가 뒤쳐져 잡지 판매에 더 큰 영향을 미쳤다. 여기서 다른 이야기로 넘어가겠습니다. 만요와 신칸센 잡지의 정책은 매우 명확합니다. 내용과 텍스트의 질을 포기하고, 젊은 독자를 대상으로 하며, 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만화 연재, 다양한 작은 선물, 저렴한 가격을 사용합니다. 더욱이 국내 소비자의 남녀 비율과 실제 구매력을 바탕으로 두 잡지 모두 여자를 확고하게 선택했다. 어린 소녀들이 주요 소비자이기 때문에 남성 소비자들은 학생 시절에는 정보지를 구입할 자금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당시 맹씨는 아마도 편집자의 자존심을 고려한 것인지 시장과는 완전히 반대되는 소년 스타일을 선택했다. 그러나 시장의 룰을 잘 알고 있는 해적들이 소개하는 작품의 대부분이 소녀들을 위한 작품이기 때문에 정보장르인 맹종의 독자층은 다시 한번 위축됐다. 정보지는 '쇼핑 가이드' 역할을 합니다. 잡지에 언급된 애니메이션 작품이 희귀하거나 시장에 존재하지 않는다면, 잡지가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것은 명백합니다. 더욱이 이때 편집자의 개인적인 힘이 부족하고 일선 저자가 부족하다는 단점이 다시 나타났다. Luo Luo JEDI의 능력은 Liu Yanyan과 비교할 수 없으며 순전히 애니메이션 작업과 관련된 글쓰기는 지속 불가능하므로 그가 쓰는 글은 명백히 정보 저널의 원래 목적에서 더 벗어납니다. 이때 3000(Ge Yangqian)이 추가됩니다. 일시적으로 힘이 풀렸음에도 불구하고 모순이 있다. 그러나 완전히 청소년적이고 개인화를 추구하는 잡지들은 여전히 ​​계속해서 더 나아가고 있다. 비록 잡지가 마침내 "확정"되었지만, 이 결과는 필연적으로 시장 수용도의 또 다른 하락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같은 시기에 별로 유명하지는 않지만 꿈에 있어서는 큰 의미를 갖는 일이 일어났다. 원 편집자 Jingchen (Pan Feng)이 새 잡지 "Anime Chronicle"을 창간했는데, 이로 인해 공식 Mengzong 포럼에서 큰 인사 변화가 발생했으며 물론 논쟁도 있었습니다. 이번 사건은 당시 중견 작가들의 상실 이후 최대 규모의 작가 손실이다. 이번 사건으로 지난 2년간 맹종 공식 포럼에서 훈련받은 신세대 작가들은 거의 모두 LASER(당시 전전 편집장이었던 리탁)의 역겨운 행위에 불만을 품고 떠났다. 잡지의 작가 선정이 크게 줄어들었고 소위 NT "작은 원"이 형성되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당시 잡지들이 전문적이고 오타쿠 지향적이었다고 말하지 않는 이유는 징첸이 창간한 잡지의 편집자와 작가들의 자질이 정진 씨보다 훨씬 뛰어났기 때문이다. .그때 멍. 이 점에서는 소년이 훨씬 낫습니다. 그 결과 잡지는 맹종보다 먼저 시장규칙을 확정했고, 3호가 발행되기도 전에 종영했다. 이는 잡지의 편집자들이 모두 남성이고 순전히 청소년이며 완전히 이상주의자라는 사실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몽종잡지 분할

2003년 6월 개정 전까지 잡지에는 큰 변화가 없었다. 그러다가 BLUE가 떠나고 Zhagu Baobao (Zhu Chenlei)가 편집장이 되었습니다. 명목상의 수정은 실제로 여전히 이전 잡지 정책을 고수했기 때문에 당연히 개선이 없었습니다. 더욱이 이 사람은 비밀리에 자신의 일(군사령관 시리즈)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원고를 엄격하게 검토하지 않고 다른 잡지와 동일한 원고를 사용하여 잡지의 내용을 더욱 이상하게 만들었다. 당시에는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멍 씨가 사라지는 것은 시간 문제일 뿐인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런데 '사고'가 발생했다. 맹 씨의 편집장은 이전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여성으로 교체된 것 같습니다. 편집자마저도 여성으로 교체된 것 같다. 물론, 후기에 따르면 '샤샤'라는 남성 편집자가 있는데, 존재감이 가장 적고 가장 여성스러운 글쓰기 스타일을 지닌 사람이다. 이때 일부 사람들은 멍 씨가 일관된 정책을 포기했고 너무 여성적이라고 불평했습니다. 현실은 무엇입니까? 독자들의 눈에는 여성다움의 대표자로는 링시위(Ling Shiyu), 하하(Xia Xia) 같은 이름이 있고, 풍음(Feng Yin) 같은 이름은 명백히 중립적이며, 눈에 남성적이라고 생각되는 Yuzi(Wang Fanglei) 같은 이름은 여성 편집자들이다. .

게다가 오늘날 애니메이션 팬의 구성이 다시 바뀌었고, 연령층의 추가 감소가 초점이 아니라는 점을 언급해야합니다. 인터넷의 발달과 불법복제의 대중화로 인해 애니메이션 팬들이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의 수는 정보지 편집자들 못지않게, 어떤 면에서는 그것을 뛰어넘기도 한다. 일간지의 유일한 자리를 제외하면 편집자는 더 이상 데이터상의 이점을 조금도 갖지 못한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2003년부터 '애니메이션딜러'의 편집장을 맡아온 3000은 실제로 "너희 물건은 다 우리가 던진다"는 말도 안되는 발언을 한다. 잡지에 비슷한 생각을 가진 편집자가 있으면 잡지의 질은 계속 떨어진다고 할 수밖에 없다.

지금 볼 수 있는 것은 멍씨의 현재 편집자들 중 상당수가 애니메이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심지어 완전 일반인이라고 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쓰여진 내용은 가장 피상적인 독자라도 읽고 싶지 않은 종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그러한 편집자의 존재가 역효과를 낳을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행스러운 점은 적어도 잡지 입장에서 보면 편집자들이 담당하는 일이 기껏해야 한두 페이지에 불과하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