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하세요! 서양에서 가장 유명한 유화 100 점!

예로부터 좋은 그림이 부족하지 않았다. 서구의 유화 작품은 더욱 그렇다. 서양 역사상 가장 유명한 명화를 한 장씩 모두 고전 작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1, 조토 \ "유다의 키스 \" 1305

조토의' 유다의 키스' 는 그리스도와 유다 사이의 심리적 대결의 순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리스도의 확고한 눈빛은 유다의 시선에 호응하는데, 그 눈빛에는 배신자에 대한 겸손과 동정만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리스도께서는 고발, 사기, 배신의 번잡함 속에서 한결같은 연민을 유지하셨다. 조토는 처음으로 이미지가 뚜렷한 인간성 동기와 전통 회화가 부족한 심리적 깊이와 현실감을 부여했다.

2, 마사조 \ "납세은 \" 1427

화면은' 마태복음' 의 이야기를 그렸다. 세리는 예수 들에게 세금을 냈는지 물었다. 화면 중앙세리가 납세은을 요구하고 있는데, 장면은 화면 왼쪽까지 이어지고, 피터는 어구에서 동전을 꺼낸다. 오른쪽에서 피터는 세리에게 납세은을 건네주었다. 마사조는 세 개의 독립 장면을 한 화면에 농축해 캐릭터에 인간적인 감정을 부여하고 고전주의를 바탕으로 기법의 혁신을 더했다.

3, 양? 어디? 아이크' 아르노파니 부부 이미지' 1434

이 수수께끼 같은 2 인상은 알노피니와 신처가 선서하는 장면을 묘사하며 과시하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어디? 에크탁의 비범한 디테일과 빛을 전달하는 능력. 부부의 자세와 심상치 않은 디테일 설정은 모두 독특한 의미와 상징성을 지녔으며, 거울 속에는 부부의 뒷모습과 화가 본인을 반사했다. 장식적인 라틴 비문에는 "1434 년, 양? 어디? 아이크가 왔어. 알노피니 부부상' 은 신형 유화가 깊이 표현되는 최초의 시도일 뿐만 아니라 후세 풍속화와 실내화의 가장 빠른 선례이기도 하다.

4, 폴 우첼로' 세인트 로마노 전쟁' 1440

우첼로 명작' 성로마노 전쟁' 은 직선투시법 분야의 두드러진 성과를 보여준다. 전망은 교전 쌍방이고, 뒤에는 창을 든 대오가 있고, 땅에는 이리저리 버려진 무기 갑옷이 있다. 배경은 기하학적인 추상 처리와 원근 배치를 거쳐 강력한 공간 효과를 가지고 있다. 우첼로는 처음으로 이성적인 차원에서' 초점 투시법' 을 탐구해 2 차원 공간예술을 시각적으로 과학적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동서양 그림의 공간경영도 갈라놓았다.

5, 보티첼리' 비너스의 탄생' 1482-1486

그리스 신화 중 크로누스는 우라노스를 거세했고, 중상을 입은 생식기는 바다로 추락해 미녀 비너스를 낳았다. "비너스의 탄생" 은 바로 비너스가 금빛 조개껍데기에서 쏟아져 나오는 것을 묘사한다. 바람이 그녀를 해안으로 불어와 장미로 목욕시켰고, 요정은 봄꽃으로 장식된 망토를 몸에 두르고 있었다. 이 그림은 고전 시대 이래 가장 중요한 나체 묘사작이다.

6, diller "토끼" 1502

딜러의 작품에는 북방의 정교한 묘사와 남방 플로렌스 화파의 과학적 엄밀함이 융합되어 있다. 산토끼' 의 꼼꼼한 디테일이 눈에 띈다. 산토끼를 비추는 금빛 빛은 이상한 그림자를 드리우고, 각각의 독립된 털끝을 돋보이게 하며, 특이한 처리는 마치 동물도 관람자를 생각하고 있는 것처럼 환상적인 질감을 보여준다. 실러의 현존하는 작품의 다양성과 품질은 예술사에서의 중요한 지위를 증명했다.

7, 보스 《인간낙원》1500

보스의 비범한 대형 삼련화' 인간낙원': 투시와 풍경의 연결을 통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인류가 순미의 천국에서 변수와 발버둥치는 세상을 거쳐 점차 죄악지옥으로 타락하는 전 과정을 묘사한다. 판타지 색채가 가득한 상상력은 20 세기 초현실주의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8, 조엘 조네 \ "양치기 예배 \" 1505

양치기의 참배' 는 르네상스 성수기에서 가장 아름다운 그리스도의 탄생화 중 하나이다.

성씨 가문은 어두운 구멍에서 목자의 참배를 받았고, 목욕하는 부드러운 빛은 그리스도가 세상에 빛을 가져다 주셨고, 마리아는 화려한 붉은색과 파란색의 직물을 입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베네치아의 옅은 금빛 하늘 톤과 농후한 전원 분위기는 그리스도의 탄생화를 남다르게 만들었다.

9, 다 빈치' 모나리자' 1506

다빈치 모나리자는 의심할 여지 없이 역사상 가장 유명한 그림이다. 전통적인 구도 방식을 깨뜨렸을 뿐만 아니라, 여성에게 복부까지 각인해 우아하고 고요한 전형적인 이미지를 보였다. 동시에' 점은법' 을 적용해 중세 이래 그림이 굳은 표정을 없애고 생동감 있게 화를 냈다. 인물의 윤곽 이미지가 모호하여 배경에 녹아든 것 같다. 특히 눈가와 입가가 부드러운 그림자 속에 스며들어 함축적인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 이미지의 의미를 크게 풍요롭게 했다. 굴절된 여성의 깊고 고상한 사상적 자질도 르네상스 시대의 미적 방향을 대표한다.

10, 라파엘' 시스틴 성모' 1513

라파엘의' 성모상' 의 대표작' 시스틴 성모' 의 커튼은 성모가 성자를 품에 안는 삼각형 배치를 드러낸다. 성모의 옷차림은 흰색 빨강 파랑 삼색으로 각각 순결, 사랑, 진실을 상징한다. 왼쪽 아래는 교황 시스틴 2 세로 경건함과 간절한 마음을 드러냈다. 오른쪽 하단에는 기독교 성녀 바바라가 있다. 그림은 달콤하고 여유로운 서정적 스타일로 성모가 사랑하는 아들을 바치고 고난이 심한 세상을 구하는 숭고한 행동을 칭송했다.

11, 리틀 호르베인' 외교관들' 1533

외교관들' 은 르네상스 예술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초상화로 숨겨진 의미와 매혹적인 갈등으로 가득 차 있다. 그림은 두 프랑스 법정신의 초상을 보여준다. 꼼꼼한 사실주의에서 항해, 해시계, 악기 등은 모두 상징적인 의미를 부여했으며, 신분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상류사회의 우아한 재미를 반영했다. 하부의 변형된 해골 이미지는 유래된 죽음의 힌트로서 필멸의 성공이 무의미하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무엇을 얻든 생명은 결국 사라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12, 미켈란젤로 「최후의 심판」 1535-1541

"최종 재판" 은 미켈란젤로가 로마 교황에게 명령을 받아 시스틴 성당을 위해 그린 거대한 천정 벽화이다. 규모가 크며 400 여 개의 현실과 역사 속 인물의 원형이 그려져 있다. 수평과 수직으로 교차하는 복잡한 구조는 그리스도가 오실 때 심판생자와 죽은 자의 순간, 그에게 면죄된 사람은 영생을 받게 될 것임을 묘사한다.

(13), 틴톨레토' 세인트 마커 기적' 1548

"거룩한 마커 기적" 은 죽어 가고 있는 노예를 표현하고, 하늘에서 내려온 베니스에 의해 신성한 마커 구원의 줄거리, 은유적인 종교 방식을 지키며 베니스의 독립과 기독교인을 구하는 사명을 상징한다. 노예의 눕는 자세, 거꾸로 걸려 있는 성마커 몸은 모두 정톨레토가 빠른 운동 중 인체의 투시를 표현하는 능력을 보여준다. 구도가 기이하고 빛과 그림자가 강렬하여 장엄하고 조화로운 르네상스 화풍을 초월하여 독특하다.

14, 폴? 베로네세 「가나의 결혼 잔치」 1563

가나의 결혼 잔치' 는 70 평방미터의 대작으로, 원래 수도원 식당을 위해 만든 장식화이었다. 그리스도께서 결혼식에 참석하시는 모습을 표현하다. 고전 건축물이 둘러싸고 있는 호화로운 정원에는 수백 명의 손님들이 술을 마시며 축하하며 악사 하인들이 그 사이에 끼어들었다. 인물은 생동감 있고, 색채가 눈부시게 빛나고, 실제 인물과 세속 생활이 성가의 연회에 녹아 화려하고 웅장한 광경을 드러낸다.

15, 티향 \ "유로파 약탈 \" 1559-1962

1551 년 티향창작은' 변형기' 의' 시' 시리즈에서 취재되었다. 신화 덕분에 사랑, 욕망, 죽음을 시각예술로 표현한다. 그 중' 유로파 약탈' 은 제우스가 페니키아 공주 유로마의 미모에 이끌려 흰색 수소로 변신해 크레타 섬으로 약탈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강렬한 대각선 구도와 느슨한 필법은 베네치아 화파의 정서적 폭과 표현 기교를 넓혔다.

16, 올드 피터? 브루게일 「눈 속의 사냥꾼」 1565

풍경 명작' 눈 속의 사냥꾼' 은 브루게일 풍경 분야의 최고 성과이다. 눈 정상에서 플랑드르 마을을 내려다보는 시각에서 왼쪽 사냥꾼과 사냥개는 관람자의 시선을 오른쪽의 광활한 풍경으로 인도한다. 이상적인 구도 구조와 미묘한 디테일 처리로 이 조합식 풍경이 아름다운 시각적 느낌을 자아낸다.

17, 엘? 그레코 오르가스 백작의 장례식 1586

엘? 그레코' 오르가스 백작의 장례식' 은 두 성도가 오르가스 백작을 안장하는 모습을 묘사하는 기세가 거세다. 화면 위쪽의 천국, 아랫부분의 속세. 시신이 지면을 내리자 영혼이 하늘로 날아올랐다. 머스터드 옐로, 체리레드, 네이비 컬러의 가시톤은 어두운 배경에 묻혀있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그림에 베네치아식 색채의 운용과 변형이 길어진 형체 표현은 미래 표현주의의 출현을 예고하고 있다.

18, 카라바조 "그리스도의 매장" 1600

제단화' 그리스도의 매장' 은 카라바조의 가장 흠모받는 작품 중 하나로,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후 존, 니고데모, 마리아 등이 장례를 치르는 비극적인 장면을 묘사한다. 강렬한 자연주의, 명암 대조의 빛과 그림자 기교, 그리고 사건을 둘러싼 대각선 구도는 고전적이고 현실주의 풍격을 융합시켰다.

19, 폴? 루벤스' 전쟁과 평화' 1629

바로크 그림 대표 화가 폴? 루벤스, 정치적 우의화' 전쟁과 평화' 는 영국과 스페인 사이의 평화를 촉진하는 평화의 사자로 작용한 적이 있다. 화면 중앙에 있는 평화의 여신, 풍요로운 뿔의 어린이, 올리브 가지고리는 모두 비유적인 평화로 번영, 부, 풍작, 행복을 가져왔다. 루벤스는 열정이 넘치고, 기세가 웅장하고, 색채가 풍부하고, 운동감이 강한 독특한 스타일로 바로크 미술이 부끄럽지 않은 개나리가 되었다.

20, 조지? 라투르 「등유 앞에 있는 막달라」 1635

프랑스 화가 라투르는 17 세기의' 빛의 대가' 로,' 등유 앞의 막달라' 는 명작으로, 막달라 () 가 손으로 뺨을 받치고, 희미한 빛 속에서 묵념에 빠져 자신의 죄를 참회하는 것을 묘사한다. 무릎 위의 지렁이는 죽음을 직시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주고, 깨어 있고, 차분하고, 슬픈 반성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화면 구도가 엄격하고, 속마음이 섬세하며, 조각처럼 충실하다는 느낌을 가지고 있다. 촛불을 태우는 야광을 이용하여 극단적인 현실적인 수법으로 빛과 그림자의 변화를 묘사하다. 독특한 풍격의 깊은 질감, 명암 대비가 강한 공간 표현으로 신비하고 감동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21, 렘브란트 "야간 투어" 1642

이 렘브란트는 암스테르담 사수 중대에 고용된 초상화로 바로크 전통의 현란한 풍속 장면을 보여준다. 램브란트는 대사급 명암법과 극적인 장면을 통해 전통 집단 초상화의 낡은 틀을 벗어나 다른 길을 개척하였다. 호위대 대위가 노란 갑옷을 이끌고 있는 중위가 대열을 집결시킨 것을 묘사했다. 역사화 같은 빛과 구도는 멋진 현실감, 강렬한 무대감, 역학감을 구현한다. 손짓, 눈빛, 화총, 깃발의 시각적 교감, 색채에 따른 시스루로 그림이 심금을 울리는 매력으로 가득 차 있다.

렘브란트는 상징주의와 현실적인 수법, 장면, 은유를 섞어 전통 풍속의 소재를 시대, 지역, 유형을 초월하는 걸작으로 개조했다.

22, 니콜라스? 푸잔 「아카디아의 목자」 1648

니콜라스? 푸산' 아카디아의 목자' 는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전설의 세외도원 아카디아, 네 명이 묘비 주위를 둘러쌌다. 묘비 라틴어 비문은 "아카디아에도 내가 있다" 고 새겨져 있다. 남녀 목자는 형상화된 감정 대비를 구성한다. 그리스 조각 스타일의 의상, 목가적 슬픈 분위기, 숭고한 예술 표현 수법이 사고의 그윽한 정을 불러일으키며' 죽음' 에 대한 더 깊은 토론과 사색을 담고 있다.

(23), 벨라스케츠 \ "궁아 \" 1656

벨라스케츠가 감화력이 뛰어난 그림의 절정인' 궁아' 는 거울로 비친 공간을 이용해 스페인 왕을 위해 그린 장면과 공주가 갑자기 들이닥친 우발적인 순간을 기록했다. 이 정성스럽게 제작된' 유화에 관한 유화' 는 투시법, 기하학, 착시현상 등을 이용하여 다층적인 공간과 풍부한 시각 효과를 보여준다. 벨라스케즈는 창작자를 위해 독립자주의 존재의 의의를 찾았다. 그림에서 모든 현대 전위 창작의 선진 요소를 찾을 수 있어, 이후의 예술 창작자들에게 끊임없이 영감을 주고 있다.

24, vimir "회화 예술" 1666

회화 예술' 은 비미르 회화 기예 집대성의 대표로, 철학적인 요소가 풍부해 흥미를 자아낸다. 관람자를 등지고 있는 화가는 모델, 인물의 의상과 자세, 집 안의 사물과 장식품, 모든 디테일이 정확하고 섬세하다. 비밀은 이 그림을 통해 그의 재능, 실력, 기예, 품위, 패션 트렌드와 고전적 내포에 대한 통제를 전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25, 크로드? 로레인' 아스카뉴스 사냥 실비아 수사슴' 1682

그림은 고전 신화' 에네아스기' 의 이야기를 다룬다. 아스카뉴스가 사냥을 할 때, 분노한 주노는 티로스의 딸 실비아의 수사슴을 화살로 쏘게 하여 전쟁을 일으켰다. 로레인은 이상화의 시적 분위기로 폭풍 전의 평온함을 보여 주었다. 빛은 형체가 빛나고 가벼운 기질을 부여한다. 장려한 경관과 안개가 자욱한 지평선이 은은한 슬픈 분위기를 그려냈다. 빛의 처리와 이해에 있어서, 로레인은 예술 발전의 최전선에 서 있다.

(26), 후아토 \ "선발 서태도 \" 1717

서태도는 그리스 신화 속 사랑과 시신이 노는 아름다운 섬이다. 화토는 그림을 꿈과 낭만의 판타지 이야기로 바꾸었다. 귀족 남녀가 쌍쌍이 되어 서태도를 떠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사랑의 마법에 걸린 연인이 비너스 앞에 남아 곧 떠나려는 여인을 돌아보며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꿈에 그리던 천국의 승경과 영원한 사랑은 결국 신기루일 뿐, 로코코식의 은은한 우울한 분위기가 그림 사이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7, 샤르단' 점심 전 기도' 1740

샤르단' 점심식사 전 기도' 는 18 세기 풍속화의 걸작으로 당시 꾸며낸 로코코와는 사뭇 달리 조용하고 경건한 모습을 보였다. 어린 소녀는 식사 전에 기도할 때 망설이며 어찌할 바를 몰라 고개를 들어 어머니를 바라보았다. 소박하고 경건한 분위기는 함축적이지만 짙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도톰하고 거친 화면 질감, 현실 생활의 원래 질감에 더 가깝고 밋밋한 생활에서 쉽게 간과할 수 있는 온정의 순간을 포착했다.

28, 가나 레토 "베니스에서 프랑스 대사를 맞이한다" 1740

가나레의 광활한 풍경화인' 베니스에서 프랑스 대사를 맞이한다' 는 1726 년 베네치아 주재 프랑스 대사 겔키 백작이 베니스에 왔을 때 성대하고 엄숙한 광경을 보여준다. 강렬한 투시법으로 표현된 건물, 만화경 같은 경관과 무궁무진한 디테일이 다채롭고 극적인 하늘과 구름층의 그림자가 화려한 공도라와 유니폼을 입은 사람들을 돋보이게 한다.

29, 윌리엄? 호카스 「결혼 후 얼마 안 됨」 1743

호가스는 영국 예술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초상 화가이자 풍자문학자이다. 결혼 직후' 는' 트렌디한 결혼' 6 폭의 그림 중 두 번째다. 술에 취해 곤궁한 재즈는 여전히 첫날 밤의 옷을 입고 있고, 아내는 기지개를 켜고 서로의 혐오감이 드러나고, 집사는 참지 못하고 분개하며 떠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시 사회 풍조 속에서 귀족 여성들이 혼인을 배정받은 폐단을 풍자하고 예술가의 민감성, 통찰력, 재능을 보여 주었다.

30, 토마스? 경스보로 앤드루 부부 1750

경스보로는 영국의 전원경관을 묘사한 것으로 유명하다.

대표작' 앤드루 부부' 는 신혼부부를 화면 한쪽에 올려놓았는데, 배경은 그들의 넓은 사유지였다. 옥수수는 풍요와 무성을 상징한다. 앤드류 부부와 예술가는 어려서부터 잘 알고 있었고 중학교 동창이었지만, 관계는 평등한 적이 없었다. 강한 사회적 격차는 부부의 거침없는 도도한 태도와 예술가를 바라보는 경멸의 표정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