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복장 특징
묘족: 묘족은 분포가 비교적 넓고, 가지가 많으며, 의상에는 뚜렷한 지역적 차이가 있다. 여성의 전형적인 옷차림은 저고리, 주름 스커트다. 묘족 옷감은 과거에 마직토포를 위주로 독특한 왁스 염색 자수 공예를 보편적으로 사용했다. 치마는 흰색, 청록색이 대부분이며, 의류의 재료, 색상, 스타일, 자수 등은 모두 민족적인 풍격을 지녔다. 액세서리는 머리, 목, 가슴, 손 등 부위의 은장식을 많이 볼 수 있으며, 묘족의 은장식은 각 민족 장신구 중에서 손꼽힌다. 현란하고 다채로운 의상 문화는 묘족의 총명함과 지혜를 충분히 보여 주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 -응?
포이족: 부이족 남자는 옷깃이나 옷깃을 입은 짧은 옷, 긴 바지, 긴 셔츠 바지, 청록색이나 꽃무늬 두건을 입는다. 색조는 청록색이나 흰색을 위주로 한다. 여자들은 보통 큰 옷깃을 입고 긴 바지를 입는다. 옷깃, 소맷부리 등에 컬러 레이스를 두르고, 바짓가랑이에도 레이스를 두르고, 머리에 청색이나 꽃무늬 두건을 감거나, 흰색 프린트 머리파를 머리에 걸치고, 젊은 여성의 가슴에는 예쁜 꽃무늬가 수놓은 허리둘레가 걸려 있다. 부이족 여성들은 은팔찌, 귀걸이, 목걸이, 발버둥을 즐겨 착용하고, 부이족 의상은 전체적으로 단아하고 소박하며 자연계와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응?
동: 동족 남자의 상의는 깃, 좌위, 우위 세 가지로 긴 바지를 입고 다리를 묶는다. 전두천은 3 미터 길이의 밝은 천으로, 양단은 붉은 녹색 실로 지그재그 한 줄의 도안을 수놓았다. 정장할 때 은모자를 쓰고 다른 은장식품을 착용하세요. 여자가 치마를 입을 때 상체는 카디건으로 잘 어울리고, 가슴은 청색 자수로 둘러싸인 가위 모양의' 주머니 칼라' 로 다리를 묶는다. 바지를 입을 때 오른쪽 저고리로 잘 어울린다. 성장을 할 때 여자들은 닭털 치마를 많이 입는다. 또한 오른쪽, 실버 구슬 버클, 반지 어깨 트림, 발 페달 꼬임 수국 신발 을 착용하지 않습니다. 동족 여성들은 은화, 은모, 목걸이, 팔찌 등 은장식품을 즐겨 입는다. 동족의 옷감은 대부분 스스로 염색한' 동 천' 으로, 굵은 망사와 가는 실의 구분이 있다. 동 여성은 자수에 능하고 수공예가 뛰어나다. -응?
야오족: 야오족 각 지계 의상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남자 의류는 청파란색을 기본 톤으로 하고, 옷깃, 옷깃, 비파, 짧은 옷을 위주로 하고, 또 어떤 옷깃을 걸치고, 길이가 다른 바지, 두건을 묶고, 다리를 묶고, 소박하고 소박합니다. 여성복에는 카디건 상의를 입고 허리띠를 띠고 있다. 라운드 네크라인 짧은 옷을 입고 주름 치마를 입은 사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긴 셔츠와 바지를 입은 것도 있습니다. 요족 의상의 트위드 구도 풍격이 독특하여 전체 도안이 모두 기하학적이다. 요족 머리 장식의 특징이 더욱 두드러지고,' 용반' 모양,' A' 자 모양,' 비연' 모양 등이 있다. 요족 염색직업이 발달하여 의류는 모두 자염토천으로 만들어졌으며, 완벽한 블루인디고 날염 기술을 갖추고 있다. 색채는 일반적으로 빨강, 녹색, 노랑, 백흑 5 종을 사용하며, 의류 제작에는 꽃 따기, 자수, 비단, 바틱 등의 공예를 사용한다. -응?
백족: 백족은 흰색, 남자의 포두, 여자의 후드, 남녀 상의, 바지는 모두 흰색과 흰색에 가까운 연한 녹색, 연한 파란색 등을 좋아합니다. 백족 여성들은 종종 화려한 도안을 가방, 배낭, 벨트, 포두천, 신발 등의 장식품에 수놓는다. 단아하고 소박하며, 색채가 조화롭고, 심미 경지가 고아하다. 대리의 백족 남자는 흰색 카디건과 검은 칼라 에봇을 입고 하얀색 긴 바지를 입고, 머리는 흰색이나 푸른색 머리파를 감고, 어깨에는 자수 가방을 달았다. 여자들은 흰색이나 연한 파란색 오른쪽 상의를 많이 입고, 흰색이나 연한 파란색 와이드 팬츠를 입고, 허리에 자수나 자수 리본이 달린 짧은 앞치마를 입고 자수화를 발버둥친다. -응?
경족: 경족 의류는 특징이 뚜렷하고, 쉽게 나부끼다. 남자는 보통 무릎 긴 옷을 입고, 가슴을 평평하게 하고 허리를 졸라매고, 소매는 좁다. 여성은 마름모꼴로 가슴을 가리고, 겉은 칼라가 없고, 앞자락은 짧은 상의를 입고, 옷은 타이트하고, 소매는 좁고, 넓은 다리 긴 바지는 대부분 검은색이나 갈색이다. 외출할 때 외투는 연한 색의 치파오 스타일의 긴 외투로 소매는 여전히 좁다. 여성이 검은 이빨을 염색하고' 도마 롤빵' 을 맺는 풍습은 여전히 소수의 여성들 사이에 존재한다. 경족의 가장 특색 있는 장식은 그들의 삿갓이다. -응?
장족: 장족 남자는 옷깃을 많이 입고 단추는 천으로 묶는다. 가슴에 작은 주머니를 꿰매고 복부의 큰 주머니 두 개와 어울리며 밑단을 안쪽으로 넓게 접는다. 아래는 짧고 넓으며, 어떤 것은 다리를 묶고 있다. 무늬가 수놓은 두건을 묶다.
여성은 네이비나 짙은 남색 짧은 칼라, 오른쪽 저고리, 옷깃, 소맷부리, 옷자락에 색색의 레이스를 수놓았다. 검은색 와이드 뚱뚱한 바지를 입고 있다. 검은색 플리츠스커트를 입고 컬러 자수가 있고, 밑에는 컬러 스티커가 있고, 색채가 현란하고 눈부시다. 헝겊 스티커, 자수의 허리 둘레, 꽃무늬가 수놓은 검은색 스카프를 착용하다. 명절이나 폐허 가요장에서 수놓은 신발을 신는다. 자수 쿠션을 걸치다. 여성의 헤어 스타일은 각지에서 다르다. 장족 의상은 일반적으로 자직된 흙천으로 만들어진다. -응?
여족: 여족 남자는 보통 옷깃이 없는 상의와 긴 바지를 입고, 두건을 감아 치령에 꽂는다. 여성복에는 지역적 차이가 있다. 일부는 검은 라운드 네크라인을 입고 머리옷을 관통하고, 옷은 장신구가 많고, 네크라인은 흰 녹색 구슬로 세 개의 올가미를 묶고, 소맷부리와 밑단은 베틀, 인문, 동식물 등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앞뒤는 작은 구슬로 컬러 패턴으로 되어 있다. 타이트한 초단통 치마를 입고, 색깔이 화려하다. 일부는 검은색, 란색평칼라 상의를 입고 소맷부리에 흰색 무늬가 수놓아져 있고, 등에는 가로줄 무늬가 있고, 화려한 꽃무늬 드레스가 있고, 치마의 구김은 앞부분에 있고, 정장할 때 은머리핀을 꽂고, 목에는 은사슬, 은목걸이를 달고, 가슴에는 구슬방울을 달고, 손에는 은고리를 달고 있다. 머리에 검은 천 두건을 매다. 여족 여성은 방직에 능하다. 여금, 스커트 등 옷은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도안이 참신하며, 질감이 섬세하며, 마모가 질기다. -응?
단수족: 단수족 남자는 보통 길거나 짧은 삼베 셔츠를 입고, 무릎까지 내려와 검은 바지를 입고, 머리는 검은 머리를 쓰고, 등가죽 화살 가방과 칼을 베고, 왼쪽 귀는 산호 귀걸이를 착용한다. 덕홍호족 남자는 긴 칼을 착용하고, 목에는 조개껍데기 목고리를 착용하고, 등에는 손으로 바느질한 붉은 녹색 솜털로 장식된 꽃가방을 입고, 흰색 보호대를 입는다. 여자들은 긴 주름치마를 많이 입고, 검은 바지를 입고, 앞치마를 매고, 청포두로, 손으로 바느질한 가방을 메고, 머리에 흰 벼루와 홍백산호구슬을 꿰어 만든' 오 음악' 을 쓰고, 어떤 것은 현란하고 다채롭고, 어떤 것은 우아하고 대범하며, 매우 특색이 있다. (참고: 벼루음은 차수로;
와족: 와족 의상에는 지역적 차이가 있습니다. 서맹의 남자는 일반적으로 블랙, 청록색 칼라가 없는 짧은 상의를 입고, 검은색이나 청록색의 큰 가랑이 와이드 통바지를 입고 커트를 하고, 커트를 하고, 블랙, 청청, 화이트, 레드 포두로 은팔찌 착용을 좋아하고, 대나무 장식을 하고, 어깨 숄더칼, 가방을 메고 있습니다 여자는 머리, V 자 모양의 타이트한 민소매 짧은 옷을 많이 입고, 아래는 빨간색, 검은색 가로줄무늬가 있는 치마치마, 망토, 은, 대나무, 등나무로 만든 장식품을 입고, 대나무나 등나무로 동그라미 모양의 장식품을 만들어 목, 허리, 팔, 다리 등을 장식하는 것을 좋아한다. 남녀노소 모두 민족적 특색을 지닌 와족 가방을 즐겨 쓰고, 남녀청년도 사랑의 증표로 쓰인다. 의류 원료는 대부분 직접 만든 면, 마토천으로 빨강, 노랑, 파랑, 검정, 갈색 등의 색으로 염색하여 다양한 색실을 곁들여 다양한 아름다운 도안을 짜낸다. -응?
족족: 족족 남자는 예전에는 색마포 라운드 네크라인, 큰 옷깃, 긴 바지를 입고 있었다. 겨울에 바짓가랑이가 없는 면 세트 바지. 나이든 남자는 검은 천을 두르고, 겉은 등을 감쌌다. 웨딩드레스는 청록색 긴셔츠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는 빨간 긴셔츠를 입는다. 여성 의류는 거주 지역에 따라 스타일이 다르다. 그녀의 여성복은 만사가 뜻대로 되는 봉황복을 상징하는 가장 특색이 있다. 즉 의상과 앞치마에 다양한 색깔의 무늬를 자수하고 금실 은실을 박아 놓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여성복, 여성복, 여성복, 여성복, 여성복, 여성복) 높이 올린 상투에 빨간 머리 끈이 묶여 있다. 온몸에 짤랑거리는 은그릇을 달고 있다. 그녀의 족족은 자연의 색란색과 녹색에 대해 특별한 취미를 가지고 있다. 이 밖에도 빨강, 노랑, 블랙도 그녀의 여성복에서 흔히 쓰이는 색이다. 의류 줄무늬 패턴은 질서 정연하게 배열되어 있고, 층이 뚜렷하며, 옷깃에 수놓은 수홍색, 노란 무늬가 자주 있다. -응?
고산족: 고산족 의상에는 뚜렷한 계절적 차이는 없지만 지역적 차이가 있습니다. 대만 남부의 남자는 긴팔 상의를 입고, 외투 민소매 저고리를 입고, 넓은 허리띠를 매고, 양쪽 끝을 늘어뜨린 앞치마를 입고 있다. 소매, 칼라, 허리, 밑단에 컬러 레이스를 두르고 검은 천으로 머리를 감는다. 등나무 투구나 나무 투구를 자주 착용하다. 여성복은 짧은 드레스, 긴 옷 아래 옷, 노출식의 세 가지 스타일로 나뉜다. 어떤 사람들은 긴 소매 짧은 옷을 입고 긴 치마를 입고 가슴에 비스듬한 가슴옷을 걸었다. 어떤 상체는 조끼 하나만 입고 하체는 허리천을 가로지르고, 겨울에는 네모난 천으로 왼쪽 어깨에서 몸을 감싸고, 머리는 나무 팔각형 헬멧을 착용한다. 고산족 남녀들은 조개, 짐승 이빨, 깃털, 수피, 꽃, 동전, 대나무 관 등 장신구를 착용하는 것을 좋아하며, 온몸을 반들반들하게 장식했다. 여성 자수가 명성을 누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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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족: 수족 남자는 과거에 옷깃을 많이 입고 포니테일 모자나 차양 모자를 쓰곤 했다. 지금은 카디건, 긴 바지, 청포두, 짚신, 헝신을 많이 신어요. 부녀자들은 과거에 라운드넥 넓은 소매의 윗옷을 많이 입고 은단추, 밑부분에 주름 치마를 입히고 다리를 묶고 뾰족한 수놓은 신발을 신었다. 지금은 라운드 네크라인에 푸른색의 넓은 반장셔츠와 긴 바지를 많이 입고, 청색 자수로 허리를 두르고, 머리털, 머리에 청천이나 백포파를 감고, 수놓은 신발을 신고, 성장할 때 각종 은장식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수족의 방직과 날염 기술은 상당히 높은 수준을 가지고 있다. 유명한' 물집 천' 은 질감이 섬세하고, 방직이 균일하며, 염색공 기예가 숙련되어 세탁과 맷돌 모두 퇴색하지 않는다. 천의 문양은 평직, 헤링본, 능직, 체크 무늬 등 다양한 문양이 있다. 콩국 날염' 은 수족이 700 년 전에 발명한 공정이 복잡한 독특한 기예이다. -응?
동향족: 동향족 남자는 넓은 가운을 많이 입고 허리띠를 두르고 허리칼, 담배쌈지 등을 걸어요. 부녀자들은 자수 옷을 많이 입고 라운드 네크라인, 큰 깃, 넓은 소매를 입는다. 바지를 입고, 바지통 뒤에 작은 속옷을 열고, 바지통, 바짓가랑이에 상감 또는 수놓은 레이스를 착용하고, 입을 때 리본으로 바짓가랑이를 묶는다. 축제 명절에는 자수 치마를 입고 자수화를 발버둥쳤다. 남자는 평평한 지붕, 처마가 없는 흰색, 검은 부드러운 모자를 쓰고 있다. 부녀자는 집에서 무늬가 수놓은 모자를 쓰고 외출할 때는 실크 뚜껑을 쓴다. 뚜껑의 색깔은 사람의 신분에 따라 다르다. 소녀와 신혼자는 녹색을 쓰고, 결혼 1 년 후와 중년 여성은 검은색을 쓰고, 노인 여성은 흰색을 입는다. 뚜껑을 쓸 때는 얼굴만 드러나고, 모든 머리카락은 반드시 가려야 한다. 여성의 장신구는 은귀걸이, 은팔찌, 마노 구슬을 위주로 한다. -응?
나시족: 나시족은 과거에 자직된 삼베나 굵은 천을 옷감으로 사용했고, 청장년은 흰색을 즐겨 입고, 노인들은 검은색을 좋아하여 이원대립의 우주관을 표현했다. 현재 여성복은 전통 특색을 보존하는 기초 위에서 진화와 발전을 하고 있다. 영녕의 나시족 여성은 빨강, 파랑, 보라색, 컬러 천으로 테두리를 두르고, 더블 단추를 박은 저고리, 연한 파란색 또는 흰색 셔츠의 더블 플리츠 롱스커트를 좋아하고, 실크로 오색레이스를 수놓은 것을 좋아한다. 허리띠 빨강, 노란색 리본, 발이 청천 자수화를 신다. 나시족의 가장 특색 있는 의상은 여성의' 칠성 숄' 으로 민족 심리의 깊은 구조의 구현이며 나시족의 풍부한 역사와 사상적 함의를 담고 있다.
경포족: 경포족은 검은색을 숭상하고, 남녀 의류, 포두들은 모두 검은색을 쓰는 데 익숙하다. 남자는 검은색 카디건을 입고, 노인은 검은색 포두를 감쌌다. 바지의 스타일은 짧고 넓은 바지통입니다. 청년들은 일반적으로 흰 천으로 머리를 감는다. 남자가 밖에 나가 긴 칼을 걸거나 총을 나르는 것은 경포족 상무의 풍습을 반영한 것이다. 여성의 상의는 보통 옷깃이나 좌측에 있는 검은색 짧은 옷으로, 위에는 은거품과 깨방울이 가득 장식되어 있다. 투피스를 입고 모직을 감싸고 있는 다리 보호대, 투피스의 무늬는 매우 산뜻하고 은제 착용을 좋아한다. 과거에는 경포족 남녀가 모두 발을 디뎠다. -응?
티베트족: 티베트족의 복식은 티베트족 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농구 남자들은 보통 흑백이나 삐삐 장포를 입고, 바지 커버는 흰 셔츠에 걸치고, 겉은 색천이나 비단의 허리띠를 입는다. 여성 장복의 재료는 남성복과 같고, 겨울복에는 소매, 하포 민소매, 안감 각색 실크 셔츠, 허리 앞 모직 컬러 가로' 제전' 으로 스타일이 독특하다. 목가적 인 지역 남자들은 넓은 소매 넓은 가죽 가운, 큰 옷깃, 소맷부리, 밑단 등에 벨벳이나 털로 장식되어 있고, 허리띠는 바깥쪽에 두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허리띠, 허리띠) 여성도 가죽 가운을 입고, 가죽 가운은' 앞치마' 소재와 빨강, 파랑, 녹색의 넓은 테두리로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다. 장화는 주로' 솔바 신발' 과' 갈로 신발' 이 있다. 티베트 남녀의 머리, 손, 가슴, 허리는 모두 보석, 금, 은, 구리, 옥, 상아 등으로 만든 정교한 장신구를 착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응?
토족: 토족 남자는 지금 겨울에 사선광판 가죽 저고리와 양모 갈색 셔츠를 입고, 다른 계절에는 작은 칼라, 사선 가운, 흰색 터틀넥 저고리를 입고, 외투는 검은색이나 보라색 옷깃을 입고 긴 바지를 입고 허리띠, 배를 매고 있습니다. 머리는 흰 펠트 모자를 쓰고, 발은 자수 천 신발을 신는다. 남성복은 자수하는 습관이 있고, 검은 색과 붉은 가장자리 장식을 박았다. 여성복은 오색찬란하다. 칸어깨는 대부분 검은색, 보라색, 줄무늬가 있는 파란색 옷감으로 꿰매고 허리는 꽃무늬 리본을 묶는다. 진홍색에 흰 테두리를 박은 플리츠 스커트, 흰 헝 바지 통 세트, 미혼 여성은 붉은색, 기혼 여성은 파란색이나 검은색을 입는다. 채운수 장통 신발을 발로 차다. 처녀는 머리를 빗고, 기혼녀는 양발을 빗고, 말단은 산호, 송석을 달고, 밖에는 비단 펠트 모자를 쓰고 있다.
토족 여성의 전통 머리 장식에 가장 신경을 쓰는 것은 오색 도자기 구슬로 은귀걸이를 꿰어 가슴에 길게 늘어뜨리는 것이다. 여성의 전통 수공예는 자수, 판선이다. -응?
만주족: 만주족은 지난 한 해 사계절 내내 가운을 입었고, 가운 중 가장 특색이 있는 것은 치파오입니다. 만주족 여성의 치파오는 처음에는 긴 조끼형으로, 이후 넓은 허리 곧은 통으로 변해 발면까지 자란다. 칼라, 카디건, 소매의 가장자리에 넓은 가장자리를 장식으로 박았다. 칸어깨는 만주족 의상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정교하게 만들어졌으며, 색색의 레이스를 달았을 뿐만 아니라 꽃무늬도 수놓았다. 머리 장식은 만주족 의상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과거에는 남자가 긴 머리를 하고 머리를 땋았다.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변화성이 풍부해 머리, 땋은 머리, 상투를 남기는 등 다양하다. 만주족은 짙은 누명을 복색으로 보고 두 배로 총애를 더했다. 또한 흰색을 숭상하고, 자주 테두리를 두르는 장식품으로 쓰인다. 만주족 여성들은 자수, 옷의 옷깃, 어퍼, 지갑, 베개에 용봉, 두루미, 화초 등 길조 도안을 곳곳에서 볼 수 있나요?
창족: 창족의 전통 의상은 남녀가 모두 삼베 긴셔츠, 양가죽 칸어깨, 포두파, 허리띠, 레깅스를 입는다. 양가죽 칸어깨 양면으로 착용하면 맑은 날 털이 안쪽을 향하고, 비 오는 날 털이 바깥쪽을 향하고, 추위를 막아 비를 막는다. 남자 긴셔츠는 무릎 위에 걸치고, 은 포파를 빗고, 허리띠와 레깅스는 삼베나 양모로 짜여져 있으며, 보통 짚신, 헝신, 소가죽 부츠를 신는다. 허리띠에 산호가 박힌 낫과 칼을 달고 싶다. 여자 셔츠의 길이와 발목, 칼라에는 매화 모양의 은장식, 옷깃, 소매, 칼라 등이 레이스로 수놓아져 있고, 허리띠 자수 앞치마와 리본, 허리띠에도 꽃무늬가 수놓아져 있다. 여성 포파는 어느 정도 신경을 썼고, 아가씨는 머리를 땋고, 수놓은 두파를 쌌다. 기혼 여성은 상투를 빗고 자수 머리파를 다시 쌌다. 발이 구름신발을 신다. 은비녀, 귀걸이, 귀걸이, 스카프, 은메달, 팔찌, 반지 등을 착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창족 부녀자들은 꽃 자수를 골라 오랫동안 명성을 얻었다. -응?
브라운족: 브라운족은 과거 남자가 꽃무늬 상의를 입고 청록색 끈 허리띠, 슬하에 검은 덩굴, 붉은 천 포두를 감쌌다. 여자들은 꽃옷을 입고, 치마치마를 입고, 검은색과 파란색을 숭상하고, 머리 모양은 상투를 하고, 푸른 구슬을 달고, 조개를 장식하고, 어깨에 늘어진 큰 귀걸이를 착용한다. 현대 브라운족 의상은 초기 의상과 큰 차이가 있다. 남자는 라운드 네크라인에 긴 소매의 청천 옷을 입고, 아래는 와이드 팬츠를 입었다. 남자 머리 장식은 나이에 따라 다르다. 브라운족은 일찌감치 블루로 염색을 하고,' 매실 나무' 껍질과' 황화' 뿌리를 원료로 하여 일정한 가공 절차를 거쳐 각각 오래도록 퇴색하지 않는 빨강, 노랑, 대자연의 멋으로 염색할 것이다. 의류의 재료는 대부분 자직된 토포로, 없어서는 안 될 자수를 보충한다. -응?
사라족: 사라족 남자는 흰 셔츠, 검은 칸어깨, 허리띠, 긴 바지,' 로티' 또는 헝신을 신고 머리에 검은색이나 흰색 돔모자를 쓴다. 허리띠는 대부분 빨강, 녹색, 긴 바지는 대부분 검은색과 파란색이다. 겨울에는 남자가 광판 양가죽저고리나 양모 갈색 셔츠를 입고 부자는 겉에 천이나 모직면을 달았다. 여자들은 다양한 색상과 소재의 짧은 상의를 입고, 외투는 검은색이나 보라색 민소매, 긴 바지에 자수 헝신을 신는다. 사라족 여성들은 금, 은반지, 옥석, 구리, 은으로 만든 팔찌, 은귀걸이 등 장신구를 즐겨 입는다. 처녀는 어려서부터 두건을 쓰고, 젊은 여자는 녹색 덮개를 쓰고, 중년 여성은 검은색 덮개를 쓰고, 노인 여성은 흰색 덮개를 쓰고 있다.?
모남족: 모남족 남자는 예전에 당복을 입고 비파 저고리도 입었어요. 여자들은 오른쪽 저고리를 입고, 넓은 발은 롤바지를 입는다. 상의의 옷자락과 소맷부리에는 세 개의 테가 있는데, 하나는 넓고 두 개는 좁고 매우 색다르다. 모남족 옷감은 대부분 청록색, 파란색, 은팔찌, 목걸이, 기린 등의 차림으로 청백이 뚜렷하고 유난히 청수하다. 소녀는 정교한 무늬가 수놓은 직사각형 허리 둘레를 매어 더욱 우아하고 다채로워 보였다. 탑 카드 꽃' (화죽모) 은 모남족 수제제품의 명품으로, 모남족 여성은 정교하고 진귀한 장식품으로, 모자 꼭대기에는 수십 개의 벌집 눈을 엮고, 안감에는 기름종이와 꽃천을 덧대어 벌집 눈과 주변 무늬가 어우러져 매우 아름답다. 비를 막고 자외선 차단을 하며 얼굴을 미화하며 실용성과 장식의 두 가지 효능을 겸비하고 있다. -응?
물람: 물람, 기존 4? 3? 7? 9? 9? 7 명. 주로 구이저우 () 성 무천 () 물람족 자치현 () 과 도진물람족 묘족 자치현 () 에 분포한다. 나머지 소수는 윈난 광서 지역에 흩어져 있다. 물람족 거주지 지역은 구이저우와 쓰촨 접경에 있는 운귀고원에서 쓰촨 분지로 전이되는 경사지대이다.
지형은 복잡하고 다양하며 연평균 강우량이 전국 평균 1 위를 차지하며 풍부한 수리자원과 동식물 자원이 있어 농업과 다양한 경영의 발전에 적합하다. 물람족은 역사가 유구하다. 상주에서 서한 시대의' 백푸' 까지, 동한 남북조 시대의' 푸',' 관료' 는 모두 선조와 연원이 있다. "관료", "갈리아", "(보혁) 관료", "귀뚜라미" 는 수당 이후 각 시기마다 그들에 대한 호칭으로, 신중국이 성립된 후 공식적으로 물람족으로 정해졌다. 물람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한장어과에 속한다. 어족 어족의 귀속은 학계에서 아직 정론이 없다. 물람족은 본민족 문자가 없고 한자를 * * * 동어로 하여, 현재는 소수의 노인들만 귀뚜라미어를 통한다.
시버족: 시버족 남자 의상은 옷이나 카디건입니다. 가운의 스타일은 큰 옷깃 오른쪽, 좌우 양쪽에 트임, 청청, 파랑, 갈색, 허리띠 청포대를 좋아한다. 여성의 가운 스타일은 남자와 같지만 칼라, 소매, 옷깃 등에 레이스가 박혀 있고 빨간색, 녹색, 가루 등의 허리와 밑단에 주름이 많은 원피스를 즐겨 입고 외투는 짧은 칸숄더입니다. 신부의 결혼식 의상은 특별히 신경을 썼고, 원단의 질이 우수하고, 빛깔이 산뜻하며, 정교하고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이마띠, 머리핀, 귀밑머리, 견화 등 장신구를 착용합니다. 남자들은 돔모자를 쓰고, 여자들은 색색의 두건을 즐겨 쓰고, 나이든 여성들은 보통 청록색이나 흰색 두건을 쓰고, 겨울에는 청록색 면모를 쓴다. 남자는 두꺼운 밑창을 신고 여자는 수놓은 신발을 신는다. 자수는 시버족 여성에게 꼭 필요한 기술로 꽃과 새, 물고기, 벌레 등 도안을 의류 및 생활용품에 수놓는 데 능하다. -응?
아창족: 아창족 남자는 보통 카디건과 검은 바지를 입고 외출할 때' 통파' 와' 호사칼' 을 즐겨 입는다. 남자 포두와 여성복은 모두 결혼 여부에 차이가 있다. 미혼 여성들은 보통 짧은 옷과 긴 바지를 입고 머리를 머리 위에 땋는다. 기혼 여성들은 보통 짧은 옷과 무릎치마를 입고 상투를 묶고 검은 천이나 파란 천으로 높이 치켜세우는 포두로 각종 은장식을 착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카디건 좁은 소매 셔츠를 입은 치마도 있어요. 젊은 여성의 은빛 장식은 매우 많은데, 어떤 것은 가슴에 은단추 네 개, 은사슬, 은상자를 묶고, 은상자 안에 석회, 빈랑 나무 열매 등을 담는다. 아창족 남녀 모두 꽃을 머리에 꽂는 것을 좋아한다. -응?
키노족: 키노족의 의상은 고풍스럽고 소박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자는 보통 흰색 라운드 네크라인에 버클이 없는 카디건과 무릎까지 오는 와이드 통바지를 입고 다리를 묶고 긴 천으로 머리를 감싸고 꽃무늬를 쓴 죽목이나 은으로 만든 귀걸이를 입는다. 여성은 라운드 네크라인에 버클이 없는 짧은 상의를 입고 7 색 무늬로 장식되어 있고, 안감에 타이트한 옷이나 마름모꼴 자수 가슴주머니를 끼고 있다. 앞 개폐식 짧은 치마를 입고, 다리를 묶고, 머리에 망토 모양의 뾰족한 모자를 쓰고 있다. 키노족의 의류 원료는 대부분 면 마 혼방의 토포로, 컬러는 원색을 위주로 하며 그 사이에 검은 붉은 줄무늬가 장식되어 있다. 직조 기술은 원시적이고 단순하며, 짜여진 천은 윤활하지 않고 광택이 없지만 튼튼하고 내구성이 있어 키노족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응?
누족: 누족 의상의 풍격은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남자의 전통 의상은 넥 롱 셔츠와 무릎 바지로 입었을 때 앞치마에 들어 올리고 허리띠를 두르고 포대 모양으로 묶어 물건을 담는다. 머리를 기르고 푸른 천이나 흰 천으로 머리를 감는다. 삼베에 싸서 다리를 묶다. 여성은 오른쪽 카디건 상의와 발목까지 오는 치마를 입고 검은색이나 붉은색 민소매 옷을 입는다. 젊은 아가씨는 치마 밖에 색색의 레이스가 달린 허리띠를 즐겨 매고, 기혼 여성의 치마에는 레이스가 수놓아져 있다. 여성의 머리와 가슴은 산호, 마노, 조개껍데기, 구슬, 은화 꿰미로 장식되어 있으며, 강철 귀걸이를 끼고 어깨에 늘어져 있다. 남녀 모두 붉은 등나무로 머리와 허리띠를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공산 일대 여성들은 정교한 대나무 관으로 귀를 꿰어 독특한 심미관을 구현하기를 좋아한다. -응?
회족: 디아스포라 때문에 회족이 의류에서 가장 민족적 특색을 지닌 것은 예배모자로, 보통 흰 천으로 만들어졌으며, 처마가 없는 작은 둥근 창도 있고, 검은색도 쓰고, 처음에는 예배할 때 입었는데, 지금은 민족 상징이 되어 평일에도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회족 여성들은 목도리 뚜껑을 착용하는 습관이 있어 얼굴만 밖에 드러내는데, 나이에 따라 색깔이 다르다. 처녀는 녹색, 중년은 청록색, 노년은 흰색을 사용한다. -응?
몽골: 몽골 의상에는 액세서리, 가운, 허리띠, 부츠 등이 있습니다. 남녀노소 모두 일년 내내 가운을 즐겨 입고, 봄과 가을에 겹옷을 입고, 여름에는 단복을 입고, 겨울에는 면포나 가죽 가운을 입는다. 남성 가운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넓어서, 자유분방하고 호쾌한 모습을 드러낸다.
여성복은 비교적 타이트하여 몸매의 날씬함과 건강미를 보여준다. 남성복은 대부분 파란색, 갈색, 여성복은 빨강, 가루, 녹색, 하늘색을 즐겨 쓴다. 허리띠는 몽골족 의상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길이가 3 ~ 4 미터인 비단이나 면직물로 만들어졌다. 몽골족이 좋아하는 부츠는 가죽 부츠와 헝 부츠 두 종류로 나뉘어 몽골 부츠는 정교하게 제작되었으며, 부츠 등은 모두 정교한 도안을 가지고 있다. 장신구를 달고 모자를 쓰는 것은 몽골족 습관이다. 마노, 에메랄드, 산호, 진주, 은 등 귀중한 원료가 몽골족의 장신구를 화려하고 화려하게 만들었다. -응?
오빙크족: 오빙크족 의상의 원료는 과거에는 주로 수피였으며, 의류 스타일에는 주로 대모 상의, 짧은 가죽 저고리, 어린 가죽 저고리, 가죽 바지, 가죽 바지, 가죽 부츠 등이 있었습니다. 대모 상의는 대각선, 소매가 비대하고 허리띠가 길다. 짧은 가죽 저고리, 스웨이드 저고리는 결혼이나 명절 드레스입니다. 남녀 옷, 옷자락, 옷깃 등에서 천이나 스웨이드로 만든 장식품으로 테두리를 두르고 착용 시 벨트를 묶습니다. 파란색, 검은색 옷을 좋아해요. 가죽 세트 바지 제작에 신경을 썼고, 밖에는 각종 무늬가 수놓아져 있어 아름답고 대범하며, 추위와 내마모에 강하며, 날씨가 추울 때 가죽 바지 밖에 입는다. 남자는 여름에 헝 싱글 모자를 쓰고 겨울에는 원추형 가죽 모자를 쓰고, 꼭대기에는 붉은 이삭이 장식되어 있다. 오빙크족 여성들은 귀걸이, 팔찌, 반지를 착용하거나 산호, 마노를 장식한다. 기혼 여성은 슬리브, 은메달, 은권 등을 착용해야 한다. -응?
덕앙족: 덕앙족 남자는 보통 검은색 카디건 상의를 입고, 넓고 짧은 바지, 검은 천이나 흰 헝겊 스카프를 착용하고, 양쪽 끝에 색공이 걸려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여성복에는 지역과 지계의 차이가 있다. 보통 바지나 스커트 두 가지로 나뉜다. 별열' 지계라고 불리는 여성은 카디건을 입고 발목까지 내려오는 빨간 줄무늬 치마를 입고 귀걸이, 귀통, 은목걸이를 착용한다. 빔' 이라고 불리는 지계의 치마에는 파란색, 빨간색 등 줄무늬가 있습니다. 덕앙족 의상이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여성의 허리띠와 컬러풀한 스웨이드볼이다. -응?
보안족: 보안족 남자는 평소에 흰 옷감 셔츠, 청포칸어깨, 블랙, 블루, 그레이 바지, 머리에 헝겊으로 만든 블랙, 화이트 돔 모자를 입는다. 축제 명절에는 터틀넥, 옷깃, 테를 두르는 검은색 벨벳 가운, 허리에 15 피트 길이의 컬러밴드, 머리에 예모를 쓰고 소가죽 부츠를 발버둥치는 것을 좋아한다. 겨울에는 갈색 터틀넥 가죽 저고리를 입는다. 여성은 큰 플랩저고리와 칸숄더를 입고 코듀로이를 원료로 하여 자홍색, 녹색 등 화려한 색채를 좋아하며 레이스를 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듀로이, 코듀로이, 코듀로이, 코듀로이, 코듀로이, 코듀로이) 일반적으로 머리 덮개를 쓰고, 아가씨는 녹색을 쓰고, 젊은 여자는 검은색을 쓰고, 노부인은 흰색을 입는다. 소녀는 평일에 긴 머리를 빗고, 채색 스카프를 쓰고, 명절에는 붉은색, 녹색 예모를 쓴다. 보안허리칼은 보안족이 자랑스러워하는 수공예품이자 가장 특색 있는 패장이며 남녀의 사랑을 표현하는 증표와 친지들에게 선물하는 선물이다. 그 공예는 정교하고, 외형이 아름답고, 날카롭고 내구성이 있다. -응?
하니족: 하니족은 검은색을 숭상하고, 남색으로 염색하는 데 능하며, 남자는 카디건과 긴 바지를 입고, 청천이나 흰 천으로 머리를 감는다. 여자는 지역에 따라 뚜렷한 차이가 있다. 홍해 등지의 여성들은 오른쪽 깃 라운드 넥 상의를 입고 긴 바지를 입고 있다. 묵강 등지의 여성 저고리 외투 숄. 무릎 반바지를 입고, 레깅스를 하고, 판나와 란창 일대의 여성들은 짧은 치마를 입고 발을 감싸며 긴 치마나 주름치마를 입고 있다. 은장식이 성행하여 단추, 귀걸이, 목걸이, 팔찌, 가슴장식을 모두 은으로 만든다. 옷깃, 소맷부리, 바짓가랑이, 허리띠 등 의상에는 색레이스와 자수가 박힌 꽃무늬 패턴이 많이 있습니다.
한족: 한족은 1042482187 명으로 중국 인구의 92 명을 차지한다. 전국 각지에 분포되어 있다. 한족은 진나라와 한 () 을 즈음하여 하 () 상 () 저우 () 가 화하족 () 체로 융합되어 점진적으로 형성된 것이다. 농업을 위주로 현대 공업, 수공업, 상업에 부분적으로 종사하여 매우 번영하는 물질과 정신문명을 창조하였다. 한족에는 북방, 오, 시앙, 장시, 민, 광동, 객가 7 대 방언이 있어 음성차이가 크다. 네모난 한자는 통일된 서면 언어이다. 한족 문화재 전적이 호방하고 과학기술 문화가 발달하여 정치 군사 철학 경제 사학 자연과학 문학 예술 각 분야의 유명 인사제제에 조예가 깊다. 한족은 쌀과 밀가루를 주식으로 채소와 육류를 즐겨 먹으며 요리 기술에 신경을 쓴다. 주택은 지역에 따라 다르며, 목양립틀은 무게를 지탱하고, 좌북 남향, 문루 그림자 벽, 두아치 처마는 그 민가의 기본 특징이다.
독룡족: 독룡족 남자는 과거에 한쪽 담요로 뒤에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감싸 가슴으로 묶고, 아래는 반바지를 입고, 엉덩이 앞뒤만 가렸다. 여자는 양쪽 긴 천으로 어깨에서 무릎까지 비스듬히 걸치고 좌우로 전방을 향한다. 남녀 모두 발산하고, 앞은 눈썹을 맞추고, 뒤는 어깨를 나란히 하고, 좌우는 모두 귀끝을 덮었다. 두 귀나 반지를 끼거나 정제된 대나무 통을 꽂는다. 현재 독룡족은 보편적으로 옷감의 옷을 입었지만, 여전히 옷 밖에서 줄무늬 담요를 덮고 있다. 독룡족의 장신구는 매우 특색이 있어서 남녀가 모두 등나무 줄기를 붉은색으로 염색하여 팔찌와 허리 고리 장식품으로 삼는 것을 좋아한다. 남자는 반드시 칼을 베고, 석궁과 화살 가방을 착용해야 한다. 부녀자는 머리에 큰 꽃수건을 걸치고, 항목은 재료 구슬을 착용한다. 독룡족 방직 솜씨가 비교적 발달하여 짜여진 삼베 담요는 질감이 우수하고 색채가 조화되어 특색이 뚜렷하다.
조선족: 조선족 남자는 보통 짧은 저고리, 사선, 좌위, 넓은 소매통, 아래는 넓은 다리, 뚱뚱한 허리, 큰 가랑이의 긴 바지를 입는다. 외출할 때 옷자락, 단추가 없는 긴 천으로 매듭을 짓는 것을 좋아한다. 과거에는 삿갓을 쓰는 데 익숙해졌는데, 지금은 청년들이 오리혀 모자를 쓰고, 중장년층은 펠트 모자를 쓰고 있다. 어린이 상의의 소매통은 무지개가 몸에 흩날리는 것처럼 알록달록한' 칠색단' 으로 재료를 만든다. 여성복은 짧은 드레스, 조선족은' 규칙' 과' 체마' 라고 부른다. 노란색, 흰색, 분홍색 옷감을 고르는 것을 좋아한다. 조선족의 신발은 나막신, 풀신에서 짚신, 마화까지 근대 남자의 넓은 직사각형 고무신, 여성용 신발의 뾰족한 면면에 빼어난 배 모양의 고무신까지 독특하다.
혁철족: 어가죽옷은 혁철족의 중요한 상징이다. 뚱뚱한 머리, 연어, 고등어, 잉어 등의 가죽으로 바지, 벨트, 다리, 앞치마, 장갑, 주머니 등을 만든다. 혁철족 남녀는 옷깃 가운, 외투 조끼 또는 저고리를 즐겨 입는다. 남자의 바지는 주로 머리나 철라, 개물고기 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허리 끝은 사구입니다. 여성의 바지는 대부분 입을 모아 각종 레이스를 박거나 수놓았다. 남녀는 모두 사냥이나 고기잡이에 적응하기 위해 어피를 입는다. 어피 옷을 만들고, 먼저 어피를 벗겨 말린 다음, 특제 숙피 도구로 부드럽게 될 때까지 두드려 문지르고, 여러 가지 들꽃으로 색색으로 염색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혁철족의 어피 의상은 원단이 어가죽일 뿐만 아니라 옷을 꿰매는 실도 어피실로 되어 있다. 어피 의상은 내한성, 습기, 내마 모성, 방수, 미관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참고: 우라, 우라)
문바족: 문바족 의상에는 지역적 차이가 있는데, 문골 지역의 남녀들은 모두 소장식 황토색 가운을 입고 허리띠를 두르고 있다. 갈색 작은 둥근 모자를 쓰고, 모자 가장자리에 오렌지색을 두르고, 앞에는 정교하고 눈에 띄는 작은 틈새를 남겨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발은 장화를 신고, 장화통은 빨강, 검은색, 두색, 바느질로 꿰매고, 장화 바닥은 소가죽의 부드러운 바닥이다. 여성들은 가운에 흰색 원통 앞치마를 두르고 송아지 가죽이나 염소 가죽을 등에 걸쳤다. 머틀 지역의 남녀 모두 면마로 만든 옷을 즐겨 입는데, 길고 짧은 두 가지 스타일의 흰색 상의가 있습니다. 남자는 긴 머리를 하고 귀걸이와 허리 칼을 착용한다. 여자들은 꽃무늬 치마를 입고 머리 위에 머리를 땋고 빨강, 노랑, 녹색 등의 색깔의 실로 장식했다. 문바족 여성들은 털실 방적, 직조, 허리띠에 능하고, 문바족 여성들은 산호, 녹송석 등 보석이 박힌 은팔찌, 귀걸이, 반지, 목걸이를 즐겨 착용하고, 가슴에는 보호함' 우우' 를 달고 있다.
Luoba: luoba 의상은 독특합니다. 남자는 보통 소장식 가운, 외투, 검은색 양모 조끼, 길고 복부, 풀오버를 입는다. 등에 들소가죽 한 조각을 걸치고 가죽 끈으로 어깨에 묶었다. 머리에 곰 가죽 둥근 헬멧과 등나무 둥근 투구를 쓰고, 챙에는 털이 달린 곰 가죽 동그라미를 두르고, 털은 사방으로 펴지고, 모자 뒤의 직사각형 곰 가죽은 등 뒤로 늘어져 화살과 칼이 잘리는 것을 막는다. 평일에 외출할 때, 몸에는 항상 활과 화살, 허리칼, 구리 은팔찌, 죽관 귀걸이, 각양각색의 구슬이 걸려 있다. 부녀자들은 일반적으로 칼라가 없는 좁은 소매와 카디건 상의를 입고 삼베를 원료로 한다. 하체 타이트한 스커트, 치마 길이는 무릎을 건너뛰고 끈으로 다리를 감싸줍니다. 구리와 은을 착용하는 팔찌, 반지, 청백색 두 가지 색깔의 구슬, 허리 주위에는 조개로 엮인 볼이 많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 모두 맨발, 저장 머리, 머리 뒤 망토, 이마 앞 눈썹.
카자흐족: 카자흐족은 초원 유목문화를 특징으로 하는 민족으로, 옷을 타기 편해야 한다. 남자는 주로 가죽 외투, 가죽 바지, 셔츠, 긴 바지, 민소매, 등이 있다. 가죽 바지가 비대해서 주로 겨울에 착용하는 것입니다.
셔츠, 긴 바지는 흰 천을 원료로 많이 사용하고, 셔츠는 풀오버를 사용하며, 청년들은 옷깃에 꽃무늬 도안을 수놓은 것을 좋아한다. 가지각색으로 매우 아름답다. 여자들은 비단, 꽃천, 모직물로 바느질한 원피스를 많이 입고 빨강, 녹색, 연한 파란색을 즐겨 입는다. 처녀와 젊은 여자의 원피스, 소매 자수, 밑단 레이스, 매우 화사하다. 여성의 모자와 두건은 상당히 신경을 쓴다. 카자흐어 전통 수공예술은 꽤 유명한 자수로, 수법은 고르기, 스티커, 보보, 갈고리, 가시 등이 있으며, 각종 아름다운 도안이 곳곳에서 볼 수 있고, 색깔이 알록달록하다.
타탈족: 타탈족의 전통 의상으로, 남자들은 보통 풀오버, 넓은 소매, 자수변의 흰 셔츠, 허리까지 가미된 검은색 민소매 또는 검은색 깃, 단추가 없는 상의에 검은색 좁은 다리 바지를 입는다. 농목축민들은 허리띠를 매는 것을 좋아해서 행동이 비교적 편리하다. 겨울에 가죽 면 외투를 입다. 부녀자들은 넓은 프릴 원피스를 많이 입고, 색깔은 노랑, 흰색, 자홍색이 대부분이다. 외투 양복 상의나 짙은 색 민소매. 남자는 자수 작은 모자와 동그란 평평한 벨벳 모자를 쓰고 겨울에는 검은 스웨이드 모자를 쓰고 챙은 말아 주는 것을 좋아한다. 부녀자들은 구슬 모자에 두건을 씌우는 경우가 많다. 귀걸이, 팔찌, 반지, 목걸이 등의 장신구를 착용하는 것을 특히 좋아합니다. 남녀 모두 구두나 장화를 신는다. 목구 여성들은 은색이나 니켈질의 화폐를 옷에 박는 것을 좋아한다.
우즈베키스탄: 우즈베키스탄 남자들은 여름에 실크로 만든 풀오버 반팔 셔츠를 즐겨 입는다. 셔츠의 네크라인, 소맷부리, 앞자락은 빨강, 녹색, 파랑이 섞인 벨벳으로 여러 가지 아름다운 컬러의 레이스로 수놓았다. 춘추 양철, 무릎이 긴 긴 긴 비단, 허리띠 비단 또는 면직물로 만든 삼각형 자수 벨트를 착용합니다. 겨울에는 스웨터, 털바지, 양가죽 등을 입는다. 여성은 여름에 실크 셔츠, 원피스 등을 입고, 노인 여성이 입는 원피스는 일반적으로 주름이 많고 넓으며 색깔이 단조롭다. 청년녀가 입은 원피스는 색채가 화려하고 가슴에 각양각색의 무늬와 도안을 수놓은 채 오색주와 스팽글을 달았다. 여자들이 입는 겨울옷은 스웨터, 털바지, 모직 코트 외에 일반적으로 여우가죽, 여어피 코트를 즐겨 입으며, 더욱 품격이 고아하고 점잖고 우아하게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성용, 여성용, 여성용, 여성용, 여성용, 여성용) 우즈베키스탄족 남녀는 일 년 내내' 송이피' 모자를 써야 한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