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유명 인사가 구두점을 사용하는 이야기를 구하다. 급급하다

한 전설에 따르면 기효란은 부채면에 왕지환의 시를 썼다. "황하가 멀리 흰 구름 사이로, 고성 만보산이다. 창피리는 왜 버드나무를 원망해야 하는가, 봄바람은 옥문을 넘지 않는다. " 그러나 잠시 소홀했기 때문에, 시를 지을 때' 사이' 라는 글자를 빠뜨렸다. 건륭은 보고 기분이 나빴고, 기효란이 마음을 쓰지 않았다고 비판하고, 기효가 급한 중생지를 비판하며, 이는 왕지환의 시로 채운 단어라고 설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런 다음 그 자리에서 문장을 다시 끊고 읊조리며 말했다. "황하가 멀리 있고, 흰 구름이 하나 있고, 고성 만보산이다. 창피리는 왜 원망해야 하는가? 버드나무 봄바람, 옥문을 넘지 않는다. "

위급한 순간에 기효란은 묘용 구두점을 써서, 건륭이 듣고 매우 기뻤다.

이당대의 시인 두목 () 의 칠언율시' 청명 ()' 은 회자된 좋은 시이다. \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는 행인들이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술집이 어디에 있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목동은 멀리 살구꽃 마을을 가리킨다. " 어떤 사람이 구두점을 고쳐서, "청명절 비, 잇달아 행인들이 넋을 끊으려고 한다. 술집이 어디에 있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목동이 멀리 가리키는 살구꽃마을이 있다. " 또 어떤 사람들은' 청명' 이라는 시를 증감하지 않고 구두점만 넣어 영화의 한 장면이 되고, 시간, 장소, 장면, 대화는 모두

이다

청명절. 비가 분분히 내리다. ]

[길]

행인: (영혼을 끊으려고) 술집이 어디에 있는지 물어봅니다.

목동: (멀리 손가락) 살구꽃마을!

삼모 골목에 있는 한 집, 길가의 한쪽 벽 모퉁이에서 소변을 자주 보는 사람이 있어서 주인은 벽에 "행인 등은 여기서 소변을 볼 수 없다" 는 글을 썼다. 며칠 후, 쉼표 요정이 이 문장에 뛰어들어' 행인 등 안 돼, 여기서 오줌 싸' 로 변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주인이 보자마자 화가 나서 얼굴빛이 하얗게 변했다.

4 전설에 따르면 서문장은 친구 집에 갔는데, 마침 비가 와서 주인이 쪽지를 써서 그에게 농담을 했다. 위에는 비가 오는 날 손님을 남기고 나를 남겨두라고 적혀 있었다. 그는 비 오는 날, 손님을 남겨두고, 나를 남겨두지 않았다고 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숙박! 이것은 주인의 뜻과 반대되는 것이다. 사실, 이 문장은 7 가지 방법으로 쓸 수 있습니다: 비오는 날에 손님을 남겨두고, 하늘은 나를 떠나지 않습니다. 비가 오는 날에는 손님을 남겨두고, 하늘은 나를 남겨 두느냐? 떠나지 않음

비가 오는 날에는 손님을 남겨두고, 하늘은 나를 남겨 두느냐? 남아 있음

비가 오는데, 하늘은 손님을 남겨두고, 하늘은 나를 남겨두지 않느냐? 비오는 날, 손님을 남겨두고, 나를 남겨 두시겠습니까? 머물지 마! 비오는 날, 손님을 남겨두고, 나를 남겨 두시겠습니까? 숙박! 비 오는 날, 손님을 남겨두고, 나를 남겨두지 않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