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산보다 죽은 사람의 사례

이대박 열사

(1889-1927)

이대천 동지, 글자 수비, 1889 년 10 월 29 일 허베이 () 성 락정현 대흑토촌 () 에서 태어났다. 7 살 때부터 향당에서 공부하고, 1905 년 영평부 중학교에 입학했고, 1907 년 천진북양법정전문학교에 입학했다 군벌 관료의 통치를 폭로하는 것은 민족의 재난과 인민의 고통을 심화시켰을 뿐이다. 1913 년, 분노를 머금고 일본을 건너며 도쿄 조논대학에 재학했다. 일본에서 중국 원세카이 정부에 21 개의 망국 조건을 제기한 후, 유일 학생총회의 애국투쟁에 참가하여 국내에' 경고 전국 장로서' 를 보냈다. 이때 사회주의 사상과 마르크스주의 학설을 접하기 시작했다 .1919 떠오르는 신문화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다. 그는' 청춘' 이라는 글에서 청년에게' 역사의 질곡을 씻어 내고, 역사의 더러움을 없애고, 민족의 생명을 새로 만들고, 민족의 청춘을 만회하라' 고 호소했다. 그는 공자를 우상으로 삼는 낡은 예교, 낡은 도덕을 적극적으로 비난했다. 당시 공자를 내세워 자신의 통치를 수호하는 반동세력을 향해 맹렬한 투쟁을 벌였다. 1917 년 러시아 10 월 사회주의 혁명의 승리로 대대대천 동지는 큰 격려와 깨우침을 받았다. 그는 점차 마르크스주의의 입장에 명확하게 서서 중국 최초의 마르크스주의자와 * * * 산주의자가 되었다. 1917 년부터 1919 년까지 그는 러시아 혁명과 마르크스주의를 열정적으로 선전하는 많은 문장 () 를 발표했다 자산계급 개량파인 후시와' 문제와 주의' 논쟁을 벌여 사상계에서 광범위한 반향을 일으켰다. 그는 1918 년 베이징대 도서관 주임을 맡았고, 이후 경제학 교수로 겸임하며' 신청년' 잡지 편집부에 참가했다. 올 연말에 진독수 등과 함께' 주간 평론' 을 창설하고 이듬해' 조간신문 부간' 을 편집했다 그는 또한 베이징 대학 학생들이' 국민' 과' 트렌디' 를 창간하는 것을 도왔다. 대대박 동지 등 지도하에 반제 반봉건의 오사애국운동이 발전함에 따라 마르크스주의의 영향이 날로 커지고 있다. 1920 년 3 월, 대박 동지는 베이징에서 연이어 마르크스주의 학설 연구회와 * * * 산주의 팀을 조직했다. 많은 청년들이 그의 영향에 있다 등중하 동지, 고군우 동지 등이다. 마오쩌둥 동지와 주은래 동지도 모두 그의 영향을 받았다. 대대박 동지는 중국 * * * 산당을 세우기 위해 열심히 분투하며 우리 당의 주요 창시자 중 한 명이다.

1921 년 중국 * * * 산당이 성립된 후, 대대박 동지는 당 중앙을 대표하여 북방의 일을 지도했다. 당의 2 대, 3 대, 4 대 모두 중앙위원회에 당선되었다. 1924 년 말, 당의 북방 지역 집행위원회 서기를 임임임했다. 그의 지도하에 북방 당 조직은 많은 동지들을 하북성, 루, 예우에 파견했다 그는 당의 의뢰를 받아 상해에서 손중산 선생과 협상국 * * * 합작을 하였고, 1924 년 광저우에서 국민당 제 1 차 전국대표대회의 지도 작업에 참가하여 국민혁명 통일 전선을 세우기 위해 제 1 차 국인 * * * 협력을 실현하기 위해 중대한 공헌을 하였다 .1925 년 손중산 선생이 북상하고 사망할 때, 오30 운동에서 그는 북방 당 조직을 이끌고 군중을 동원하였다 장렬한 반제 반군벌 투쟁을 벌였다. 그는 적극적으로 광범위한 통일 전선 작업을 진행하고 개편된 국민당의 베이징 조직을 이끌고 있다. 국민당 우파를 단호히 반대하다. 그는 남방의 혁명 운동을 위해 많은 간부를 양성하고 수송하려고 노력했다. 그는 당시 주로 남방의 일부 농촌에서 왕성하게 일어섰고, 동시에 북방의 농민 운동에 파급되기 시작했다. 또한 농민 운동을 전개하고 토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의 중요성을 논술했다. 그는 또한 군대에서 혁명 운동의 영향을 확대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였으며, 풍옥상 장군 오원사가 북벌에 참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대대천 동지는 고상한 도덕적 품격을 지닌 학자이자 혁명가로서 사회 각계각층의 광범위한 존경을 받았다

, 유명한 세계, 이것은 그가 다방면 혁명 업무를 효과적으로 전개할 수 있는 중요한 조건이다.

1926 년 3 월 18 일, 베이징 각계 인민들은 천안문에서 일본 등 국가에서 대구 구구 철수를 요구하는 대회를 열고, 안후이 군벌 단 기서 () 에 가서 정부 문 앞 청원을 집행하다가 세그먼트 정부의 피비린내 나는 학살을 당했다. 장소림은 제국주의의 지지를 받아 대대천동지 등 80 여 명을 체포했다. 대대천동지는 고문을 당했고, 감옥에서는 법정에서 시종 정의롭고 용감히 굴하지 않았다. 4 월 28 일, 잔인하고 비겁한 적들은 많은 여론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대대 동지와 담주요, 덩문휘, 사백유, 모동영, 야오연, 장백화, 이은련, 양경산, 범홍표, 사승장, 루우우, 영화, 장장선란, 염진삼, 이쿤

이대대 동지의 영구는 여러 해 동안 선무문 밖의 한 절에 주차되어 있었다. 1933 년 4 월 23 일, 그의 가족과 많은 사회 유명 인사들이 대대대대대 동지를 위해 장례식을 치르고 향산만안공동묘지에 영구관을 안장하기 시작했다. 많은 학생, 노동자, 시민들이 백색테러를 무릅쓰고 장례식에 참석하여 장렬한 시위운동을 펼쳤고, 많은 참가자들이 이를 위해

전국해방 전, 이대천 동지의 일부 저작은 비록 그의 친족이 집필하여 노신 선생이 순서를 잡았지만, 반동 통치하에 줄곧 발행할 수 없었다. 1959 년까지 인민출판사는 다시 편집한' 이대천 선집' 을 출판했다. 1981 년 인민문학출판사는 또 증정된' 이대천시선집' 을 출판했다

이대천 동지는 중국 인민에 대한 해방사업, 마르크스주의에 대한 신앙과 무산 계급의 혁명 전도에 무한히 충성한다. 그는 우리나라에서 창조와 발전을 위해 * * * 생산주의 운동의 대두려움 없는 헌신정신을 위해 항상 모든 혁명가들의 빛나는 전범이다. 대천 동지와 다른 수많은 선열들이 영광스럽게 쓰러졌지만 그들의 희생은 중국 혁명을 멈추지 않고 오히려 중국 혁명이 희생되고 있다

이대대 동지를 기념하기 위해 그의 위대한 * * * 산주의 혁명정신을 발양하기 위해, 중 * * * 중앙은 1983 년 3 월 18 일 그와 그의 부인 조봉제란 동지 (1883 년-1933 년) 의 관을 새로 지은 이대대 열사 능원에 안장했다. < /p

중국 * * * 산주의 운동의 선구자, 위대한 마르크스주의자 이대천 동지는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