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단어가 넘는 5개의 글로 구성된 '장자의 체험'을 읽고 느낀 점을 들려주세요.

장자의 경험... 너 자신을 알라

우리는 흔히 우리를 가장 잘 아는 사람은 우리 자신이라고 생각하지만, 유단 교수는 가장 알기 어려운 것은 우리 자신이라고 믿는다. ? 『장자』에는 우리가 독선에 익숙하고 주관적인 소망을 객관적인 것에 강요하기 때문에 좋은 의도로 나쁜 일을 하게 된다는 우화가 많이 등장한다. 그리고 우리는 사회의 다양한 외부 평가에 영향을 받기도 하고, 자신의 마음을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소위 유행에 휘둘리기도 하고, 복잡한 세상에 빠져들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Jie Niu처럼 세상의 사물을 포괄적이고 명확하게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우리는 어떻게 자기 인식을 할 수 있습니까? 외부 평가에 영향을 받지 않고 어떻게 자신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우리에게 가장 가까운 것이 인식하기 가장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인간 성장의 경험 과정에서 우리는 계속해서 세상과 만물을 이해하고 경험을 늘릴 수 있지만, 우리 자신을 인식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인생은 무심코 변하고, 단계가 너무 많기 때문이다. 장자는 우리 자신을 아는 것이 가장 어려운 이유에 대해 장주몽디(Zhuang Zhou Mengdie)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자신의 관점에서 서서 자신의 마음으로 모든 것을 추론한다면 완전히 다른 것을 볼 것이기 때문입니다. 상황은 엄청난 편차를 낳을 것이며, 이는 우리가 자신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을 어렵게 만드는 첫 번째 장애물이기도 합니다.

우리 인간은 자신만의 기준으로 다른 동물을 추론할 때가 많으며, 우리가 모르는 규칙도 많습니다. 장자가 《사물평등론》에서 제시한 관점은 세상의 모든 것은 그 자체의 관점에서 볼 때 항상 그 자신의 코드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코드는 깨질 수 없습니다. 인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의 마음임을 알기 어렵다는 것을 알려준다. 사람들이 가장 대답하기 어려운 것은 당신이 누구인지, 어떤 삶을 원하는지입니다. 사실 마음이 맑아야 이 세상의 가장 기본적인 출발점을 찾고 다른 사람들에게 친절할 수 있습니다(유단의 진심 어린 말) ) .

자신을 진정으로 인식하지 못하는 사람은 타인을 진정으로 인식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로는 좋은 의도가 자신의 방식으로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기 때문에 나쁜 결과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Zhuangzi는 그러한 이야기를 하나 이상 말했습니다. 장자의 우화는 세상의 모든 것이 순리대로 흘러가도록 허용해야 하며, 자신의 생각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해서는 안 된다고 말합니다. 때로 우리는 자신의 좋은 의도를 강조하면서도 객관적인 자연 법칙을 어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을 명확하게 이해하지 못하는데 어떻게 객관적인 것을 명확하게 인식할 수 있습니까?

이른바 사람의 사회화는 우리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사회가 우리의 지식과 기술을 개방했다는 뜻이다. 결국 우리는 사회적 기준에 따라 성공한 사람이 됐다. 우리의 순진한 마음과 "혼돈"상태에서 비롯된 것입니까? (세속적 기준 때문에 순진한 마음을 멀리하지 마세요. 유단의 속담)

우리는 우리 자신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마음 속으로 이런 제안을 거의 요청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한 눈에 명확하게 볼 수 있지만, 궁극적으로 우리 자신에 대해 명확하게 볼 수는 없습니다. 세상의 많은 것의 효율성은 과학에서 비롯됩니다. 즉, 물리적 특성에 맞게 정확하게 수행하는 것이 가장 높은 효율성입니다. 그것에 어긋나지 말고 인간의 상상력을 사용하여 판단하십시오. 다루다,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다.

사실 우리 중에 자라면서 한 번도 키워보지 못한 잠재력을 갖고 있는 사람이 얼마나 많겠습니까(유단신위).

즉, 당신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두뇌를 사용하는 대신 마음으로 할 수 있는, 정말로 좋아하는 직업을 접한 적이 없습니다. 이 직업에서 향상되는 행복을 누리지 못하면 일부 기술은 영원히 가려질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 세상에는 어떤 사랑이 있는데, 그 사람이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지 못한다면, 그 사람이 다른 사람과 가정을 이루고, 자녀를 두고 살아도 평생 동안 그 사랑의 힘이 흐려질 수도 있습니다. 평범한 삶. 그의 눈에는 인생이 있지만 올바른 사람을 만나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삶은 불타지 않았습니다.

사실 생각해 보자 모두가 예페이예, 디에좡예, 이생의 위대한 우화, 우리는 몇 번이나 자신을 그리워했는지, 이것은 우리가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할 명제이다. 우리가 정말 이용당할 기회를 찾았나요? 그렇다면 그 기회를 어떻게 찾나요? Zhuangzi는 또한 우리에게 자신을 아는 능력을 가르쳤는데, 이는 "Xinzhai"라는 두 단어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마음을 단식하고 진심으로 반성하고 자신을 성찰해 보십시오. 장자의 이 말은 공자의 말씀에 근거한 것입니다. 마음의 금식이란 무엇입니까? 공자는 귀로 듣는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 듣는 것이 아니라 호흡으로 듣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장자: 인간세계") 호흡을 통해 모든 감정을 경험하고, 마음으로 돌아가 자기 확인을 하는 것이 정신적 단식입니다. 이 구절은 공자(孔子)가 쓴 것으로 여겨지지만 장자(莊子)에서 나온 것이다. 그래서 장자의 『인간세계』에서 그가 쓴 이 구절은 우리 각자가 자신을 이해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사실 우리의 눈은 각각 외부와 내부를 볼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마음은 그만큼 깊고 이것은 완전히 비례합니다. 우리의 평생이 외부 발견에 소비되어 우리 마음이 정말로 원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는 것이 유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