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와 함께 외울 수 있는 현대시를 구하다
너는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본다. 풍경을 보는 사람이 위층에서 너를 본다. 명월은 너의 창문을 장식하고, 너는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했다.
1, 구 청: 밤은 나에게 검은 눈을 주었지만, 나는 빛을 찾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다!
Haizi: "봄 따뜻한 꽃, 바다를 마주보고"
내일부터 나는 행복한 사람이 될 것이다.
털을 빗고, 장작을 패고, 세계 일주를 하다.
내일부터 저는 음식과 채소에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나는 봄꽃이 만발한 바다를 마주보고 있는 집을 가지고 있다.
내일부터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편지를 씁니다.
그들에게 나의 행복을 말해라.
행복한 번개가 나에게 무엇을 말해 주었는지,
나는 그것을 그들 각자에게 나누어 줄 것이다.
모든 강의 모든 산에 따뜻한 이름을 지어 주세요.
낯선 사람, 나도 너에게 행복을 기원할 것이다.
앞날이 밝으시길 바랍니다!
당신들이 연인이 결국 가족이 되기를 바랍니다!
당신이 세상에서 행복하길 바랍니다.
나는 단지 바다를 마주하고, 봄에는 따뜻하고 꽃이 피기를 바랄 뿐이다.
서지모: 케임브리지에 작별인사
나는 부드럽게 온 것처럼 부드럽게 걸었다.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어 서쪽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했다. 강가의 버드나무,
석양의 신부인가? 파도 속의 아름다운 그림자가 내 마음속에 출렁이다.
부드러운 진흙 위의 푸른 풀, 기름기가 물밑에서 흔들리고 있다. 캠브리지의 부드러운 파도 속에서
나는 수생 식물 한 그루를 만들고 싶다! 느릅나무 그늘 아래의 연못,
그것은 맑은 샘이 아니라 하늘의 무지개가 떠다니는 해조류에 눌려 무지개 같은 꿈을 가라앉혔다.
꿈을 찾으세요? 긴 쑥을 들고 더 푸른 잔디밭을 한가로이 거닐다.
한 척의 별빛을 가득 싣고 별빛의 찬란한 가운데 노래하다. 하지만 저는 노래를 부를 줄 모릅니다.
조용한 것은 송별한 피리이다. 하충도 나를 위해 침묵하고, 침묵은 오늘 밤의 강교다!
내가 조용히 온 것처럼 나는 조용히 떠났다.
나는 구름을 가져가지 않고 소매를 흔들었다.
우아한
만남은 인연이다.
우연히 만나고, 인연을 맺고,
오늘 밤 작별 인사를 한 후, 어디서 다시 상봉할지 모르겠다.
술을 마시는 것이 노래일 때, 지난 일은 여전히 또렷하다.
인생은 꿈과 같으니, 내가 영원히 취하길 바란다.
행인은 황급히 조만간 작별인사를 할 것이다.
오늘은 가을바람이고, 어제는 노란 꽃이 아직 있었다.
옛 길은 길고 금병은 가득 차 있다.
세월은 별과 같고 감정은 물과 같다.
마음은 이미 밝은 달을 바라보았는데, 용은 언제 읊조리는가?
새가 창문을 통과할 때
저자: 블루 검이 펄럭입니다.
유채꽃이 만발한 들판
플랫, 늘이기
어린 시절의 노래
소 등에 올라타고 오솔길을 따라 노래하다
밥 짓는 연기가 황혼에 푸른 기와에 있다.
점프하여 장난치다
누구의 집 채상 아가씨입니까?
거즈 소매를 걷어 올리다
강을 향하다
그 달콤한 꿈을 빗고 치장하다
오가다
군중, 백인
새들
청춘 의상을 밟는 순례 여행
낡은 나무집
무성 달력
손 들어
하늘을 우러러보다
놀라운 생명 선언을 위해 기도하다
오래된 창턱에
자스민
부드럽고 향기로운 모든 부채.
닫힌 문설주
엄마의 만두.
저자: 미프
네가 집에 없을 때.
온돌에 싸인 만두에 작별을 고하다.
어머니는 눈물로 밀가루를 반죽하고, 아버지는 침묵으로 밀가루를 반죽하신다.
만두의 맛은 평일에는 없는 것이다.
백 가지 걱정거리로 빚어내다
천 개의 축복을 싸다.
만 번을 꼭 껴안다.
이 따끈따끈한 만두를 한 입 맛보다.
이국 타향에서 집이 그리울 때.
어머니께서 만드신 만두는 매우 향기롭다.
거리의 그 번창한 만두
그들은 모두 향수로 가득 찼다.
집에서 만든 만두 한 접시를 주문하다
해묵은 술 한 주전자를 마시다.
열다섯 번째 달을 지키다
마음속에 집에 돌아가는 느낌이 좀 든다.
여름밤
저자: 용아
누가 칼을 들고,
달을 눈썹으로 자르고
오강 () 은 계화주 () 를 잘 넣었다.
내가 이 그리움을 마시게 해주세요.
나는 별에게 나의 슬픔을 말하고 싶다.
별은 흰 구름 한 조각을 잡아당겨 그녀의 머리를 가렸다.
수치심,
바람에게 메시지를 전해 달라고 간청하고,
바람이 버드나무 가지의 소매를 잡아당기고,
떠나기를 거절하다.
이봐! 제비가 그녀의 둥지에서 속삭였다.
등불, 그녀의 눈은 너무 혼란스러웠습니다.
Chier 는 또한 그녀가 너무 지루하다고 말했다.
오! 다행히도, 이 어머니는 야심만만했습니다.
그녀는 나를 위해 많은 일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눈송이라면.
저자: 모코 로맨스
만약 여러분이 눈송이라면,
천국에서 날아오다.
저는 제가 갈망하는 방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떠다니고, 떠다니고, 떠다니고,
하늘 전체가 내 방향이다.
추운 절벽에서도
외로운 세상에서도
나는 외로운 레인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우울, 우울, 우울-
귀여워, 넌 내 방향이야!
요정이 오렌지색 불을 켜게 하고,
너의 야생 사슴 같은 눈을 반짝이고,
주사매의 맑은 향기도 스며들고 있습니다.
특히, 특히, 특히
오, 그럼 나는 나의 모든 자유와 꿈을 버렸다!
가볍게 너의 가벼움을 붙이고,
살살, 손바닥, 눈썹, 영혼 전체에 스며든다!
봄을 낳는 만-
배회하고, 배회하고, 배회하고,
부드러운 파도처럼 네 맘을 헤매고,
열 번째, 여광의' 빗속에서 너를 기다린다'.
빗속에서 너를 기다리고, 무지개 비 속에서.
매미가 개구리를 떨어뜨리다.
한 못의 붉은 연꽃이 붉은 불꽃처럼 빗속에 있다.
오든 안 오든 상관없지만
연꽃 한 송이가 모두 너와 같다.
특히 황혼을 지나 이 가랑비를 통과한다.
영원, 순간, 순간, 영원
시간 외, 시간 내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신을 기다리고, 순간, 영원에서.
만약 너의 손이 내 손에 있다면, 지금 이 순간.
만약 당신의 청핀이
내 콧구멍에서, 나는 작은 애인이라고 말할 것이다.
아니, 이 손은 무궁에 있는 채련이어야 한다.
이 손은
목란 배에 계피 한 자루를 흔들다.
별 하나가 과학박물관의 처마에 걸려 있다.
귀걸이처럼 걸려 있다
스위스 시계가 7 시라고 했는데 갑자기 네가 왔다.
비 온 뒤의 붉은 연꽃, 나풀나풀, 네가 왔구나.
시 한 수 같다.
당신은 사랑 이야기에서 왔습니다.
강백석의 말에서 운을 맞추면 네가 온다.
나는 이 시에 대한 많은 논평을 보았는데,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과학박물관과 스위스 시계에 관한 멋진 글인데, 고전과 현대의 결합이라고 한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이 두 이미지의 출현이 이 이 시의 유일한 패필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는데, 양복과 멜론 모자의 조합은 불편함을 느끼게 한다.
둘째, 아홉 번째, 린의' 웃음'.
그녀의 눈, 입술,
입술에 둥근 소용돌이가 하나 있다.
이슬처럼 아름답습니다.
찬란한 미소.
반짝이는 베치에 숨다.
그것은 미소입니다-하나님의 미소, 아름다운 미소:
물의 반사, 바람의 가벼운 노래.
그녀의 느슨한 곱슬머리를 비웃고,
그녀의 귓가에 흩어져 있다.
부드럽고 꽃다운 그림자,
간지러운 달콤함
너의 내면으로 들어가라.
그것은 미소-시 같은 미소, 그림 같은 미소:
구름의 흔적, 파도의 부드러운 파도.
서지모는 이 재녀를 우러러보고 시를 쓰기 시작했다고 한다. 하지만 린은 결국 양사성을 선택했고, 나중에 많은 사람들이 이 전고로 그 이름을 알게 되었다. 나는 이런 작품을 쓸 수 있는 이름이 전고로 외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셋째, 여덟 번째, 폐명의' 별'.
하늘의 별,
영원한 봄꽃이라고 합니다.
동벽 해당화의 그림자,
성단은 이것이 영원한 가을달이라고 말한다.
아침에 일어나는 것은 겨울밤의 꿈이다.
어젯밤 자정 별,
그물을 밝고 아름답게 닦고,
소홀히 해도 잃지 않고,
봄꽃과 가을달도 마찬가지다.
아이는 물고기가 아니다.
풍문병은 자신이 좋아하는 노장을 시가에 융합하여, 사상이 작품 곳곳에 흐르고 있다. 그 소위 철리시들은 그와 비교하면 전혀 등급이 아니다.
넷째, 일곱 번째, 총통의' 단장'.
너는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본다.
경관이 위층에서 너를 보고 있다.
밝은 달이 너의 창문을 장식했다.
너는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했다.
단장을 주제로 한 모든 작품 중에서 이 작품이 가장 유명하다. 그러나 많은 권위평론가들의 해석은 저자 본인과 다르다.
다섯 번째, 여섯 번째, 정근심이 준' 실수'.
나는 강남을 지나갔다.
계절의 모습은 연꽃이 피고 지는 것과 같다.
동풍이 오지 않으면, 3 월에는 버들개지가 날지 않는다.
너의 마음은 마치 작은 고성 같다.
밤을 향하는 청석거리와 같다.
칩이 울리지 않아 3 월 봄막이 열리지 않는다.
너의 마음은 굳게 닫힌 작은 창이다.
나의 달달말굽은 아름다운 잘못이다.
나는 귀환이 아니다, 나는 나그네다 ...
아마도 이 잘못은 쇼윈도에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행인에게도 한 말일 것이다. 쇼윈도에서 기다리는 것은 그가 아니기 때문이다. 정근심이 준 많은 시들은 읽을 만한 가치가 있다. 특히' 부인' 이다.
여섯째, 다섯 번째, Wen Yiduo 의 "죽은 물".
이것은 절망적인 죽음의 물이다.
미풍이 조금도 불지 않는다.
더 많은 쓰레기를 버리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너의 남은 음식을 버려라.
어쩌면 구리는 녹색으로 변해서 옥이 될 수도 있고,
주석 항아리에 복숭아꽃 몇 꽃잎이 수놓아져 있다.
느끼하게 한 겹을 짜게 하고,
곰팡이가 그를 위해 구름을 좀 쪄 주었다.
고인 물을 발효시켜 청주를 만들고,
진주 거품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작은 구슬의 웃음소리가 큰 구슬로 변했다.
또 술을 훔친 꽃모기에게 물렸다.
절망적인 죽음의 도랑,
이미지도 좀 있어요.
개구리가 외로움을 참을 수 없다면,
또 죽은 물이다. 그것은 노래를 부르고 있다.
이것은 절망적인 죽음의 물이다.
이것은 확실히 아름다움이 아닙니다.
왜 우리는 그것을 추함을 위해 남겨두지 않습니까?
그가 어떤 세상을 만들었는지 보세요.
이런 사람만이 이런 작품을 쓸 수 있다.
일곱 번째, 네 번째, 풍지의 뱀.
나의 외로움은 긴 뱀이다.
할 말이 없는 추위-
소녀, 만약 당신이 그것을 꿈꾼다면,
겁내지 마!
그는 나의 충실한 반려자이다.
가슴에 따뜻한 향수를 품고 있다.
울창한 초원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
너의 머리 위에 두툼한 검은 실.
달빛처럼 가볍습니다.
몰래 네 곁을 지나간다.
나를 위해 너의 꿈을 잡아라.
한 송이의 진홍색 꽃처럼.
풍지는 노신에게 "중국에서 가장 걸출한 서정적 시인" 이라고 불리며, 오직 그 사람만이 이런 작품을 쓸 수 있다. 그의 남방의 밤은 사람들이 할 말이 없을 정도로 좋다.
여덟 번째, 세 번째 노래, 그는 Qifang "예언".
이 심장 박동의 날이 드디어 왔다.
너의 한숨 쉬는 밤의 발걸음이 다가오고 있다.
나뭇잎과 밤바람의 속삭임이 잘 들리지 않습니다.
사슴이 이끼 오솔길을 질주할 때 나는 아름다운 발굽 소리.
말해 봐, 너의 종소리로 말해줘.
당신은 예언에 나오는 젊은 신입니까?
너는 반드시 따뜻한 남방에서 왔을 것이다.
그곳의 달빛, 그곳의 햇살,
봄바람이 어떻게 꽃을 피웠는지 말해주세요.
제비가 어떻게 청양에 미련을 두는가.
나는 너의 환상적인 노랫소리 속에서 잠을 잘 것이다.
나는 그 따뜻함을 기억하는 것 같지만, 나는 잊은 것 같다.
멈추고, 지친 달리기를 멈추고,
들어와, 호랑이 가죽 매트리스가 있어 줄게.
매년 가을에 주운 낙엽을 태워 주세요.
내가 낮은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들어라.
그 노래는 불처럼 우울하고 높을 것이다.
내 불 같은 인생을 이야기하다.
앞으로 가지 마라, 앞에는 끝없는 숲이 있다.
고목에는 야수의 표기가 있다.
반쯤 죽은 등나무 구렁이처럼 비틀어져 있습니다.
무성한 나뭇잎 속에 별 하나 없다.
너는 겁이 나서 두 번째 단계를 놓지 못할 것이다.
첫 번째 단계의 텅 빈 메아리를 들을 때.
꼭 가실 건가요? 내가 너와 함께 갈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제 발은 모든 안전한 길을 알고 있습니다.
제가 잊어버린 노래를 계속 부를 수 있습니다.
내가 너에게 줄게, 내가 너에게 줄게.
밤이 우리의 관계를 끊었고,
너는 눈 깜짝할 사이에 내 눈을 바라볼 수 있다.
너는 나의 흥분된 노래를 듣지 않았다.
너의 발은 나의 떨림 때문에 멈추지 않을 것이다.
조용한 미풍처럼 이 황혼을 지나
사라졌어, 너의 자랑스러운 발걸음을 잃었어 ...
아, 네가 드디어 예측한 것처럼 말이 안 맞아
젊은 하느님, 당신이 죽을 때 말을 할 수 없습니까?
화려한 언어의 한계는 무엇입니까? 그거에요. 물론 그의 꿈의 노래와 화환도 있다.
아홉 번째, 두 번째, Dai wangshu 의 "비 레인".
기름종이 우산을 홀로 받치고 있다
기나긴, 기나긴
외로운 빗길,
나는 만나고 싶다.
라일락꽃 같다.
앙심을 품은 소녀.
그녀는 라일락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일락 같은 향기,
라일락처럼 슬퍼요.
빗속에서 애도하고,
슬픔과 망설임
그녀는 이 고독한 빗길을 배회했다.
기름종이 우산을 하나 받치다
저처럼,
나처럼.
묵묵히 걷고 있다.
추위, 슬픔, 우울함.
그녀는 묵묵히 다가와 다시 던졌다.
숨 쉴 수 있는 눈
그녀는 꿈처럼 떠내려갔다.
꿈처럼 슬프고 막막하다.
꿈처럼 떠다니다
라일락 한 조각,
나는 이 여자와 어깨를 스치고 지나갔다.
그녀는 말없이 갔고, 아주 멀리 걸었습니다.
흔들리는 울타리,
이 비 오는 오솔길을 지나다.
비의 비가에서
그녀의 색깔을 제거하고,
그녀의 향기를 없애고,
사라졌어, 심지어 그녀
숨을 쉴 수 있는 눈,
라일락이 우울하다.
기름종이 우산을 홀로 받치고 있다
기나긴, 기나긴
외로운 빗길,
나는 날아가고 싶다.
라일락꽃 같다.
앙심을 품은 소녀.
신시의 리듬은 첫 번째이자 신시의 첫 번째 고전이다. 그의 작품은 많이 좋아졌다. 흥미가 있으면 한번 보자.
새와 물고기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
생사가 아니라 출생에서 사망까지 가는 길이 아니다.
그러나 나는 당신 앞에 서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내가 당신을 사랑한다는 것을 모릅니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
아니, 내가 바로 네 앞에 서 있을게. 내가 널 사랑하는지 네가 확실하지 않은 게 아니야.
하지만 당신은 내가 당신을 사랑한다는 것을 모릅니다. 나의 사랑이 영혼을 미혹시킬 때.
하지만 난 집착 해요, 하지만 난 그것을 말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내가 널 사랑한다고 말할 수는 없어.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
나는 너를 사랑한다고 말할 수 없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나는 너를 깊이 그리워한다. 그것은 내 심장을 보고 난 후였다.
하지만 난 단지 내 마음에 사랑을 묻어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
보고 싶다고 말할 수 없는 게 아니야.
하지만 사랑은 우리의 사랑입니다.
하지만 함께 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거리를 유지하고 있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
사랑하지 않는 것은 우리 사이의 거리가 아니다.
하지만 우리는 함께 있을 수 없다. 이것이 우리가 돌파할 때의 방식이다.
하지만 진정한 사랑은 이길 수 없다는 것을 알지만, 우리는 사랑의 존재를 부인한다.
신경 쓰지 않는 척하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세상에서 가장 먼 방식이다.
나무와 나무 사이의 거리가 두 그루의 머나먼 나무에 있지 않다.
하지만 같은 뿌리에서 자란 나뭇가지는 같은 뿌리의 나뭇가지다.
그러나 바람에 의존할 수 없고, 공존을 즐길 수 없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세상에서 가장 먼 방식이다.
가지가 서로 의존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분리된 나뭇가지에 있지 않다.
하지만 서로 마주 보는 별은 반짝이는 별 속에 있다.
하지만 교차 궤도는 없습니다. 그들은 불을 켤 수 없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세상에서 가장 먼 방식이다.
별이 교차하지 않는다는 말은 아니다. 불타는 별이 아니다.
그러나 철로가 교차하더라도 빛 뒤에 있다.
그러나 순식간에, 찾을 곳이 없어, 그들을 멀리 볼 수 없었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세상에서 가장 먼 방식이다.
순식간에 찾을 곳이 없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내가 아직 그것을 만나지 못한 것은 우리의 우연의 일치이다.
사랑해서는 안 되는 사람을 만날 수 없을 운명이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세상에서 가장 먼 방식이다.
이것은 새와 물고기 사이의 거리입니다.
하나는 하늘을 날고,
한 마리가 깊은 바다에 잠입하다. 다른 하나는 바다를 바라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