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공 대사금
《내경도》의 창작 시간에 관한 고증
유지
중국 의학사관이 편찬한' 문화재의 정수' 라는 책에는 페인트칠한' 내경도' 가 들어 있어 청궁의 최고의 소장품이다. 이 그림은 누구의 것이고, 언제? 아무런 조짐도 보이지 않았다. 도교 교리의 그래픽 형식으로 베이징 백운사에도 나무로 만든 흑백이 하나 있다. 도교에서는 이를 "공선, 힘줄, 관절, 맥락 주석, 티베트의 요지에 대해 일일이 알고 있다" 고 부른다 ("백운관 소장도 참조). 이미지, 시, 은어를 한 장의 종이에 모아 청대의' 존생팔기', 주의' 적풍분쇄', 공 중중의' 만수단',' 조파렴의 만수' 등과 같은 명청 양생책의 전형적인 스타일이다. 신선 안내 지도 등. , 삽화가 장착되어 있지만, 위의 삽화는 모두 신선의 명성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내경도' 는 사람의 몸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가징, 만년간' 명귀지' 삽화와 같은 풍격에 속하기 때문에' 내도' 라고도 한다. 그것의 창작 시간에 관해서는 비문, 시명, 화풍의 세 가지 방면에서 답을 찾을 수 있다.
비문에 관한 한, 소장가 소운도인의' 명우' 라는 단어는 백운관 장경도 아래에 남아 있다. 전체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그림에는 사본이 없고, 단칼의 가장자리는 광대하고 미묘하며, 뿌리가 둔한 사람은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세상에 전해진다. 나는 고송산재에서 서화 검사를 받았다. 이 그림은 벽에 걸기에 적합하고, 화법이 섬세하고, 근맥 주석이 또렷하여, 나는 티베트의 요지를 잘 알고 있다. 오랫동안 놀다가 자신이 숨을 쉬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은 천지가 텅 비어 있다는 소식이다. 분명히 말할 수 있다면, 나는 절반 이상을 생각할 것이다. 만약 네가 감히 자신을 위해 그것을 얻지 못한다면, 너는 그것을 널리 퍼뜨리기를 갈망할 것이다. 스와 윤 도교 리우, zunzhuan 알려진. 교토 판촌 백운사.
시간은' 광서 3 년 연월상환'-광서 12 년 음력 6 월 상반월이다.
위의 글에서 우리는 세 가지 계시를 얻을 수 있다.
첫째, 도교는' 내경도' 를 내단의 작품으로 본다.
둘째, 백운관판은 표절한 것이지 첫 번째 것이 아니다.
셋째, 그 창작 시간의 하한선은 광서 서병년 전이어야 한다.
"내경도" 제목시를 다시 보세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판본은 다르지만, 모두 칠율시가 있다.
쇠소는 경작지에서 돈을 벌고, 아이는 석두 안에서 뛰어다닌다.
좁쌀 한 톨은 천하를 숨기고, 냄비 반 리터는 산하를 삶는다.
백두노인은 눈썹을 드리우고, 푸른 눈호승은 손에 하늘을 떠받든다.
네가 이 현기를 물으면, 이 현기 밖에는 현기가 없다.
이 시는' 여조 전집' 에서 나온 것으로 청초 순치도사 류체슈가 지은 것이다. 위 그림의 글은 약간 바뀌거나 잘못 베껴 썼으니,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청초의 도교를 다시 보다. 용문 제 7 대 변호사 왕창월은 은거한 송산에서 경성으로 북상하였다. 백운사에서 강의하고, 자주옷을 세 번 주고, 제단에 올라' 반지', 제자 천여 명 ('쿤양왕 진인도비') 을 가르친다. 도교사에는 한때 용문이 되살아나고, 즉 시대의 요구에 순응하여 통치자의 예우를 받았다. 따라서 라마교를 추앙해 온 청정이 루를 추앙하는 용문도파' 내경도' 를 받은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순치 강희 옹정 이후' 도가 비천하다, 화장실을 남용해서는 안 된다, 수업에 간다' 는 것은 건륭에서 공개적인 차별이다. 그 이후로 고궁은 도교에 대해' 대문' 을 닫았다. 청정 170 년의 혼란 속에서, 나날이 늙어가는 도교는 도도를 잃었다. 이에 따라 우리는' 내경도' 가 청초의 작품이라고 말한다. 도가의 현기와' 내경도' 의 화풍을 결합해 고증을 하면 이 점을 충분히 설명할 수 있다.
춘추 전후 중국 전적에는' 쉬다' 또는' 음' 이라는 문학 게임이 등장해' 국어',' 여춘추',' 한비자자' 에 모두 기록되어 있다. 표준어? " 오늘: "진객이 북한에서 사직했을 때 의사가 옳을 리가 없다. ...... "
한위 전후, 오중' 고승제자' 위백양은' 신하가 해를 입힐 때 ...' 라는 시에서 은명했고, 그의' 운고, 표류, 이해하기 어려운' 의' 주역 참동치' 는 5 대 때 쇼붕의 칭송을 받아 도교로 불렸다.
송대 도교는 정치적으로도 숭고한 지위를 얻었을 뿐만 아니라 이론과 법률적으로도 삼교동로의' 단련' 의 중요한 시기에 처해 있다. 그러나 도교고전의 심오하고 난해한 표현은 문화적 풍습의 궤도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이때 출간된' 남종조서',' 오진편' 은 후세 왕양명에게' 위선진잡문' 으로 비난받아 그 언어와는 시종 애매하다.
명대 서스펜스 드라마 스타일의 영향을 받아' 인생 계지' 라는 책은 문화풍습의 대트렌드의 분기로 도가 사상의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청초' 내경도' 는 창작 스타일에서 생활 계지의 회화 스타일을 직접 물려받았지만, 삽화가 더 예술적이고 시각적이라는 점이 다르다. 만약' 쇠소' 라는 시의 암시가 아니었다면, 독자들은' 내경' 의 그림이 원래' 인체' 였다는 것을 발견하기가 어려웠을 것이다! 예를 들어,' 생활계지' 의 반사도에는' 쿤론봉',' 축융봉' 등 댄가의 이른바' 상단전' 부분이 표기되어 있고,' 내경' 지도는 산봉우리 모양으로 그려져 전체 인간을' 산수' 속에 완전히 숨기고 있다 도교수수께끼와 그림의 결합은 도교내단술의 정수를 더욱 생동감 있게 이야기하여 후수행자에게 편리한 방법을 제공한다.
스탠을 디코딩하다
스탠을 디코딩하다
1, 철우경지생돈-신장기 취급, 운반 시간은 소달구지, 양차, 사슴차로 나뉜다. 최초의 정제로 소달구지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돈의 종류, 비유는 소중하고 비유는 그다음.
아이에게 돌을 새기는 것, 즉 돈이 관통하는 것은 비밀이 그 안에 있으니, 반드시 소중히 여기고 중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석두 조각하는 아이는 조각가의 은유이다. 어린아이가 그것을 북두로 엮어,' 바른길의 수수께끼를 풀다' 라는 노래에서' 신선을 만나면 북두주천륜을 잡는다' 고 말했다.
곡식 한 알은 세계를 숨기고 있다. 작은 우주는 큰 우주와 같고, 붉은 머리의 씨앗 한 알은 전체 생명의 원천이다.
반 리터의 냄비는 산천을 삶는다. 산천대우주, 현기도 냄비 삶는 시간과 같다. 신이 불이났다.
까까머리 영감이 눈썹을 치켜세우고 까까머리가 화가 났다. 지압이 관맥에서 흘러나온 후 질액이 머리와 얼굴을 따라 내려가도록 유도한다.
푸른 눈동자 스님은 하늘을 들고-하늘을 들고 까치 다리를 세우고, 임독 이맥은 혀의 꼭대기로 인해 순순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현기를 물어보면, 자연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얻게 될 것이다. 이때가 극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 신비 외에는 신비가 없다. 그 외에는 다른 것이 없다.
2. 우리 집은 스스로 농사를 짓는다. 사람들은 경작지가 있으니 밖에 묻지 않아도 된다.
육육할 수 있는 묘목은 만 년을 산다. 체내의 밭은 생명을 기르고 영원히 살 수 있다.
꽃은 금봉오리만큼 크지 않다. 꽃은 금화다. 그리 크지 않다. 금화는 진정한 꽃이다. 첫 번째 새싹은 단으로 연하고 작다.
아이들은 옥처럼 둥글다. 그들은 옥수수만큼 크다.
수련은 모두 궁토를 통해 이루어진다. 의미는 노력의 중점이다.
관개는 반드시 상곡샘물에 의지해야 한다. 공기가 위로 올라가고 상복부에 액체가 흘러내린다.
언젠가는 일이 완성될 것이다. 불은 충분하다. 시간이 다 되어 일이 완성될 때까지.
봉래의 나선-나진선, 신선 중 가장 높다.
3, 어디 멋진 문, 당국 팬, 역수 보트; 깊은 못은 바닥을 보고 샘물이 산에 가득 차게 해야 한다. 물은 거꾸로 관개하기 때문에, 거꾸로 관개하는 것은 신장물이 솟아오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신장가스는 후천적인 작용으로 선천적인 신장수에서 나온 것은 모두' 철우농' 으로 인한 것으로, 소차에 등상을 싣고 있다. 언덕, 즉 머리 윗부분. 신장기가 정상에 이르면 진액이 입에서 생겨 감천을 위해 솟구친다. 이것이 바로 기생진과 임독 이맥이 통하는 현상이다.
4, 신장 이름 xuanming, 단어 아기-\ "황 tingjing 참조? 마음의 제 8 장.
5, 마음 읽기 이름 댄 위안, 단어 깨어-황 tingjing 을 참조하십시오? 마음의 제 8 장.
6, 간 Longyan 단어 함유 명나라-\ "황 tingjing 참조? 마음의 제 8 장.
7. 폐신이 허황되다-황정정 참조? 마음의 제 8 장.
8, 대담한 용 야오밍-\ "황 tingjing 참조? 마음의 제 8 장. 참고: 이 그림에서 오장은 비장이 허술하고, 육부는 담만 가리킨다. 비장은 중토입니다. 즉, 비장은 물과 불을 연결하는 매체입니다. 수련시간은 이미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지, 내장을 정련하고 정신을 단련하는 데 쓰이는 것이 아니다. 담력은 오장육부 중의 하나이다. 원래 오장은 모두 정자를 숨기고 정자를 놓지 않는 책임을 맡고 있고, 육부는 모두 전화를 책임지고 있지만, 기능적으로 보면 오장의 정자를 감출 책임이 있어 특히 강조한다. 후세 사람들은 담낭을 육부의 대표 역할로 삼초점 () 으로 대체한다. 예를 들면' 육자전술' 이다.
9. 후급 3 급: 후하 1 급, 척추 중간 1 급, 옥베개 1 급, 통칭하여 3 급이라고 합니다. 이 세 관문의 지위에 대해 서로 다른 묘사를 가지고 종로로 발전하다. 영보필발? 종 () 은 천추 () 가 상관 () 으로 세 번째 경추의 하단 () 에 해당한다고 생각한다. 신도는 중관으로 흉추 5 절과 맞먹는다. 명문은 하관으로 제 2 요추의 하부에 해당한다.
10, 상위 삼전 단장: 하단다 기해, 중단전 장공, 상단다 진흙만.
1 1, 12 층 테라스의 비밀-12 층, 즉 갑상 연골. 비결은 기액이 만나는 곳에서 진액이나 숨결을 삼키는 것을 역단종이라고도 한다.
12, 음양현장차-현장은 만물이 탄생한 곳이다. 첸 지 (Chen Zhen) 는 "정제 가스" 준비 작업을 빌렸다. 현석의 차는 이렇게 단종의 출현이 음양의 혼란이라는 것을 보여 주는데, 확실히 이렇다. \ "나는? 여섯 번째 장: "요정 구 신, minghuan Xuanzang. 현장은 천지의 뿌리다. 연속적이라면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 \ "라고
13, 물과 불이 만나는 곳-이곳은 하단전에 위치해 있어 동진이 태어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진편' 은 "약원이 쓰촨, 서남만이 너의 고향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며 "그의 위치에 따라 간부의 교감궁에 심어졌다" 고 말했다.
14. 수행의 근본이다. 가스는 척추를 따라 올라가야 하며, 가스를 정련하는 기본 방법이다. 기달머리, 머리 위에는 흙환궁이 있어 궁극적인 수행을 한다.
이경위의 《내경》을 해석하다
첫째, "nei Jing" 지도 이름 정보:
내경도' 나' 내경도' 는 내용상 삽화의 목적과 매우 다르다. 물론 관계가 있다. 엄밀히 말하면,' 내경' 그림은 인체 내장의 해부도이며, 그 목적은 인체 해부와 내장부 관계를 연구하는 사람들에게 보여 주는 것이지만,' 내경' 그림에는 분명히 풍부한 도가 양생 방법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사실' 내경도' 와' 내경도' 는 모두' 황제의 내경' 의 관련 내용에서 비롯될 수 있으며,' 내경도' 의 명칭에는' 내단술' 의 고전적인 의미가 포함될 수 있다.
둘째, "내경" 지도와 한의학, 도가의 관계.
내경도설' 내용의 실질적 관점에서 볼 때, 인체 오장부 경락의 생리 해부 부위 사이의 관계는 한의사의 건강과 장수 건강 지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거나 한의학 내용의 발전에서 비롯된 것이다. 하지만 인체의 장기생리 기능에 대한 이름 바꾸기와 정의, 그래픽 연습 요령을 보면 언어 특색과 도가학설이 더욱 두드러진다.
한의학의 발전은 역사적으로 중국의 도교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특히 한의사가 양생하는 이론과 기술은 도교의 장생불로사상과 수행 방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도가 사상은 한의학 이론의 원천' 황제의 내경' 과 한의학 고전' 신농본초경' 에 모두 깊은 침투를 가지고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도가의 건강과 장수 사상은 어느 정도 한의사의 발전을 지도한다. 예를 들면: "황제의 내경"? 수문이 책을 열자 황제는 석천에게 물었다. "옛날 사람들은 춘추백살이라고 들었는데, 행동은 퇴색하지 않았다. 지금의 사람, 나이가 과반수, 운동 실패, 왜? 지보는 그에게 말했다. "고대에는 그것을 아는 사람들이 음양과 숫자의 기교에 기반을 두고 있었다." 그들은 100 세까지 살다가 세상을 떠났다. "깨달음을 얻는 자는 늙고 폭이 넓을 수 있다." "그러므로, 당신은 영원히 오래 살 수 있습니다. "신농본초경" 은 상하 세 종류로 나뉜다. 맨 위 부류는 약을 먹으면 몸을 강하게 하고, 약을 먹으면 신선이 신선이 되고, 거의 전적으로 도가가 말하는 약은 사람을 건강하게 장수하게 하고 심지어 신선이 되게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김, 고대의 유명한 한의사? 갈홍과 리앙? 도홍정, 돈? 손사우, 명나라? 이시진 등. , 위대한 의학자일 뿐만 아니라 도교이론에 능하며 도교양생에 대해 상당히 연구하는 대학자이기도 하다. 그들은 한의학의 발전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도교양생사상과 방법을 한의사에 융합시켜 한의사의 건강과 장수를 향상시키는 데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하였다.
사회의 진보와 과학의 발전에 따라 도교는 장생불로의 목표를 추구한다. 늦은 당나라, 노래, 명나라 시대에, 내용, 인간의 내장, 자오선, 위치 기능이 점점 신비로워지고, 함축적인 스타일을 발전시키고,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는 문자를 요약하고, 명명과 이론상으로도 점점 더 많은 의견이 생겨나면서 일반인들이 이해하고 파악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으며, 소수의 신도와 도사의 특허가 되었다. 도가 양생사상의 영향으로 한의사는 점차 수선 목표의 제약에서 벗어나 인체 건강과 질병 예방에 유익한 사상과 기술을 충분히 흡수하고 발전시켜 더욱 과학적인 양생자연의 대표가 되었다.
셋째, 도교 건강과 "내부 경도"
도가 건강, 장수를 추구하는 사상, 방법, 기교는 주로 다음과 같다.
1, 장생불로약을 공부하고, 장생불로약을 복용하고 불멸, 즉 방사파 () 를 복용하고, 이후 외단 () 이라고 부른다.
2. 내단술의 수련은 후세에서 일종의 선정술로 발전했다. 즉 연외단술에 관한 이론과 학술어휘를 신체선정술, 혹은 지금 말하는 기공으로 도입하는 것이다.
오금극과 태극권을 대표하는 지도운동.
진한 () 나라 위진 () 시대에는 정단 () 을 복용하는 것이 유행했지만, 식용 때문에 광범위한 중독으로 쇠퇴하였다. 정적인 기공, 역동적인 오금극과 태극권이 계속 발전하고 풍부하다.
내경도' 는 도가 선정사상과 기술의 참뜻을 대표하며, 그 상어, 수수께끼, 은어가 대량의 삽화와 논술에 나타나 송명 이래 도교의 전형적인 스타일이다.
분석 연구에 따르면' 내경도' 는 청대 초년 도교화가가 고궁여의각에서 그린 것이다. 내경도' 의 창작 근거는 명나라 유명제자 윤실인이 만년 (1573- 16 19) 에 쓴' 생활계지' 에서 유래한 것이다. 누군가가' 내경' 지도를 만들었다. 내경도' 가' 생활계지' 등 정교한 그림의 수수께끼 같은 그림 스타일을 직접 이어받아' 공경주효천법' 의 삽화를 더욱 난해하고 생동감 있고 예술적으로 만들어 전체 인체 이미지를 한 폭의' 풍경' 에 완전히 숨기고, 수수께끼 같은 글과 아름다운 그림으로 도교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고 생각한다
이른바 내단: 인체비유로 항아리, 정기를 약으로, 정기를 이용하여 정신수련을 통해 단약, 즉 내단, 일명 성태가 형성된다. 이봐? 수는 기를 내단이라고 부른다. 왕씨는 내단의 특징을 말했다. "은자가 많고, 용호라고 하고, 자칭 납수은 교부론이라고 한다."
이른바 소주천: 전칭은' 음양주기의 소주' 이다. 연습자는 눈을 감고 조용히 앉아 코로 맑은 공기를 들이마셨다. 이렇게 흡입한 공기가 배꼽 아래 () 에서 내려와 항문을 통과하고, 독맥의 꼬리를 따라 위로 (아래로), 척수혈 () 을 지나 옥환 (상관) 까지, 머리 위로 100 회, 민환 (위) 으로 들어간다. 수행자는 자신의 신체 상태와 질병에 따라 자신의 사상을 어디에 저장할지 결정하여 병을 강화하고 연년을 연장할 수 있다.
도교는 상, 중, 하, 세 경기, 상, 중, 하 3 관이 개통된 후 임, 경맥 감행이 체력, 항병, 장수를 강화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넷. Nei Jing 의 주요 용어에 대한 간략한 소개
상단전: 백회 소재지, 즉 진흙 베개궁, 승양전, 쿤룬 꼭대기, 영대 등이다. 도교가 가리키는 명칭은 매우 많은데, 각각 명명하고, 설법은 다르지만, 대부분 뇌를 가리킨다. 그 중에서도 입구는 눈, 눈썹, 이마, 코뼈 사이의 십자 중심을 가리키며, 도교도 이에 대해 매우 중시하고, 도교의 입구라고 생각하거나, 기공의 기초를 가리키며, 천지의 정신의 뿌리라고 생각하며, 조상의 지식과 정신이며, 가장 소중한 것이다.
중단전: 종산 중부에 위치한 자양수 (인후) 아래 12 층에서 황정 ( 그래서' 우리 집은 자기 밭을 전문으로 심고, 묘목은 만년을 살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관개는 반드시 상곡천 (혀) 에 의지해야 한다
하단전: 우전단, 배꼽 아래, 또는 기해라고 합니다. 생명은 여기에 숨겨져 있습니다. 직녀는 신장을 음수로 나타냅니다.
도교는 직녀가 신장을 비유하고, 신장은 진음이고, 점괘는 칸이라고 생각한다. 견우는 진양이고, 점치는 이별이고, 음양은 진부부, 음양합생단약이다. 그래서 남녀가 따로 교미, 음양합생단약의 비유도 있다. 심신 교합, 물불 교합, 용호 교합 등도 곡예 중의 용어를 참고했다. 그림 속의' 불수담' 은 심장과 신장이 교차하는 곳이다.
미운관: 즉 하관관은 인체 꼬리의 마지막 단락에 위치하거나 임맥이 관맥으로 옮겨지는 장강혈을 가리키며 임맥의 음과 관맥의 양이 만나는 곳이기도 하다. "김단대집" 구름: "물과 불 때 운관입니다." 일명 허위혈, 미혈, 또는 천인이 하나가 되는 기계, 모자가 아이를 나누는 길, 정기가 자주 모여서 흩어지고, 물과 불의 원천도 여기에 있고, 음양의 변화도 여기에 있다. 도교는 이 혈을' 생사의 첫 번째' 로, 신선가가 생사혈이라고 부르는데, 그 중요성을 알 수 있고, 통관을 수련하기가 가장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제등관: 닻기관, 즉 중관입니다. 음양연습을 하는 두 번째 관만 알고 있습니다. 김단대집' 에 따르면' 닻 기관' 이라고 불리는데 상승한 은유적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옥정관: 상관, 즉 옥베개는 베갯뼈가 굵고 융성한 상연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큰 에피소드": "옥 베개는 머리 뒤에 있습니다." 이로써 진흙만궁에 올라가 임독 이맥의 연결을 완성하여 임독 이맥의 순환을 실현할 수 있다. 물론 중요합니다.
"쇠소가 밭을 갈고 돈을 낳는다", 쇠소로 밭을 갈는 것은 정감, 가스, 신의 결합을 의미하며, 쉽게 꼬리를 통과할 수 없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삼합일의 양생전단불은 농부의 발밑에 철로가 하나 있는데, 난로 안의 불은 매우 왕성하여, 이렇게 물과 불이 서로 조화를 이루고 교차한다. 그림에는 삼각대, 불이 왕성하고, 아래에는 소년 소녀가 물을 몰고 있는데, 이는 물과 불의 교차를 촉진하고, 심장과 신장이 교차하고, 음양이 서로 맞물려 교연에서 단약이 탄생했다는 뜻이다. 총독과 총독의 만남 장소 통관이 중요하기 때문에' 쇠소 농사 생돈 ...' 이라는 말은 비유에 사용된다.
내경' 의 지도는 도가 단결정의 이론에 따라 인체를 작은 세계로 설계하고, 여러 시기에 걸쳐 끊임없이 신화화, 신비화, 시각화를 하고 있다. 도교와 도교가 점차 도교 이론으로 전환되는 것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 건강 장수를 추구하는 것부터 신을 보양하려는 시도까지, 또는 도사, 도사, 도사와 역대 최고 통치자의 환심을 얻기 위해 도교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불교와의 투쟁에서 불패의 땅에 서서 끊임없이 신비화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요컨대, 이런 신비화는 도가의 초심을 거스르며, 아마도 이득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은 점차 자신을 더욱 고립시키고 신비화하는 과정도 비과학 내용의 끊임없는 침투를 촉진시켰다. 제 전공은 의학 발전사를 연구하는 것입니다. 도교, 불교, 철학 사상, 의학 발전의 관계에 대해서는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내경' 지도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위해 오늘의 도교 학술 연구자, 도교 교사, 관심 있는 친구들이 함께 참여해 검증을 클릭하여 내경 지도가 우리의 건강에 더 잘 봉사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왕 리핑 (Wang Liping) 의 "내부 경전" 에 대한 해석
내경' 해비법은 관학교다. 세 번 아홉 번 돌파한 뒤에는 비밀이다. 일단 공기 끈이 이 부위로 움직이면 주의해야 한다.
3 관문은 미관, 척등관, 옥베개관입니다.
꼬리고리는 등 끝에서 닫히고, 관절 7 개, 혈혈 7 개입니다. 수강생들이 연습하는 것은 바로 이 7 개 혈의 통로로, 내관은 내신, 한 남자와 한 여자로 통한다. 내신장은 정자를 저장하고 난자를 부화시키는 곳이다. 고수로 () 를 오르는데, 고대에는 하천차, 황하 (), 일명, 흙환으로 통하는 것이 바로 승양의 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 7 절까지 내신장과 반대되는 것을 클립 척추라고 합니다.
-가스가 일단 척등관에 도착하면, 일단 가스가 두 신장 사이에 머물면, 빨리 연소해야 한다. 시간, 긴 호흡, 짧은 호흡, 복강이 들어갈 때, 바람이 들어올 때, 어떻게 불어야 하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지금은 순풍이라고 합니다.
능선을 끼고 올라가면 뒤통수 영봉혈까지 올라간 다음 옥베개관까지 올라간다.
연금술의 첫 번째 과정은이 세 가지 수준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세 가지 관문을 파악한 후, 세 관문을 지나 니구까지 갈 수 있고, 그 후에 하강하여 옥액을 금액으로 바꿀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법" 과 "삼선" 을 결합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 앞에서 당긴 세 줄은 뒤의 세 관일 뿐이다.
인류의 전신은 타미이다. 우에다 () 는 진흙환이라고 불리며 화지 () 라고도 불린다. 첫 번째는 화탑과 상화지이다. 방원은 1 인치 2 인치이고 허공에 구멍이 있어 신을 숨기는 곳이다. 눈썹에서 안쪽으로, 1 인치는 로비, 2 인치는 신부실, 3 인치는 흙환이다. 신부실에 백두노인이 앉아 있어 네가 들어갈 수 있는지 보자. 흡기 2 인치, 머리에 테를 달고 나태라고 합니다. 이때 사람은 괴로워한다. 실천하지 않고, 생각하지 않고, 일을 포기하고, 다시 시작하다. 그렇지 않다면 계속하십시오. 이때 옥침과 천목혈 두 힘의 균형을 잘 잡아야 한다. 즉, 가능한 한 중전을 쟁기질하는 것이다. 눈을 감고 정신을 가다듬어야 한다. 간은 너의 눈을 이해하기 시작할 것이다. 눈을 뜨면 양기의 유출이기 때문에 시계가 신장에서 간으로 올라갈 수 없다.
눈썹이 입까지 내려오면 두 가지 점이 있는데, 한 사람이 두 손으로 잡은 두 점, 상개, 즉 코에 있다. 예전에는 콧대 위의 두 점을 금교라고 불렀고 까치다리라고도 불렀다. 너는 반드시 코클립으로 까치 다리를 막아야 한다.
혀 아래의 두 점을 열어야 한다. 열린 후, 하통관의 인후는 파리라고 하는 12 단으로, 식사와 섭취에 사용할 수 있으며 위장관으로 통할 수도 있다.
기관지에서 폐까지 폐에는 많은 비결이 있다. 폐의 비결은 일반적으로 금이라고 하는데, 액체 기체가 여기서 나와서 약간의 기체가 나타날 수 있다. 의사는 약간의 액체도 나타날 수 있다고 말했다. 액체가 어떻게 나왔는지 아직 모르겠다.
머릿속에 작은 속임수가 있는데, 바로 화면에 작은 사람이 앉아 있는 것이다. 소인은 회장궁, 공근, 황파대추, 용호가 만나는 곳이라는 묘수를 가지고 있다.
아래로 3 인치 6 인치, 토부황정궁이라고 하는데, 중전과 방원 들어 1 인치 2 인치입니다. 은신처와 연금단 냄비입니다. 밖은 배꼽 문, 약 3 인치 6 분입니다. 그래서 하늘에서 3 인치 6 인치, 지하에서 3 인치 6 인치라고 합니다. 이것은 Lingbao 의 차례입니다. ) 하늘에서 땅까지 8 만 4 천 리, 심장에서 신장까지 8 인치 4 분. 배꼽에는 생명문이 있고, 칠경은 외신에 통하며, 정기가 잘 걷는 곳이다. 이때 남녀는 따로 연습해야 한다. 레즈비언은 신장이 없고 판막에 구멍이 있어 난소로 통한다. 남자는 신장을 들어야 하고, 여자는 복부를 받아야 한다.
배꼽 뒤, 신장 앞에는 회해라는 혈이 있다. 방원은 1 인치 2 인치이고, 안에는 화지가 있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여름이라고 불렀는데, 장정 채약의 땅이었다. 여기는 난로, 난로가 거꾸로 뒤집히고, 솥이 위에 있고, 난로가 아래에 있고, 태양을 놓는다: 역행성선, 상행성인.
두 가지 요령이 더 있다. 하나는 신장으로 통하고, 하나는 꼬리로 통하고, 꼬리 가운데에는 법사 () 가 있는데, 무중생이다. 현관도 태워야 하는데 현관은 불이 없으면 열리지 않는다. 난로불이 푸르러질 때까지 연습할 때, 자연히 일종의 붓이 생긴다. 현관이 열리자마자 세 가지로 정련할 수 있다. 이때 교통의 변화와 하작교의 변화에 주의해야 한다. 하궐교 아래 노하우와 아랫배 전체를 칸궁이라고 한다. 신장위, 외신녀 음내양, 원기, 생명력, 납, 호랑이, 삼키기. 육곤은 배꼽 뒤와 꼬리 앞에 있다. 하작교 꼬리에 몇 개의 혈이 있는데, 예를 들면 곡도와 같이 음허를 유인하기 위해 기력이 떨어지고 먹을 수 있다. 앞에 윤천혈이 하나 있는데, 내음외양이다. 이 두 혈은 반드시 연결되어 하나의 다리, 즉 은휘점에 의지해야 한다. 그래서 모두에게 밑바닥이 삼음이라고 말해 주세요. 밑구멍을 막으면 사람은 건강을 유지하고 더 오래 살 수 있다.
지금, 나는 여섯 가지를 온전하게 만들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 첫째, 곡도에 저항하고, 삼음을 봉쇄하는 것, 즉 생사의 뿌리를 봉쇄하고, 내 몸의 뿌리가 새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둘째, 코집게로 코를 잡고 다리를 올리는 혈을 끼고 코뿌리가 새지 않도록 한다. 셋째, 귀 뿌리가 새지 않도록 귀 외물을 듣는다. 넷째, 입맞춤이 일치하고, 혀끝이 입천장에 있고, 혀뿌리가 새지 않는다. 다섯째, 눈을 감고, 빛을 돌려 눈을 비추고, 자연은 움직이지 않고, 눈은 새지 않는다. 여섯째, 생각이 아직 태어나지 않았고, 생각이 흩어지지 않고, 육욕이 부족하고, 육진이 물들지 않아, 뜻이 새지 않는다. 이것은 가장 연습하기 어려운 것이다.
여섯 개가 새지 않으면 약초를 따서 단단을 정련할 수 있다. 정단은 사실 일종의 명상이다. 노인은 몸이 약하고 병이 많으니, 단단을 정련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여섯 개는 새지 않고, 자연히 여섯 개의 진경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진동이 6 개의 진동의 예라고 생각하는데, 여기에는 36 개의 동작, 36 개의 실물, 3 개 부분, 8 개의 장면이 포함된다. 육진 현상은' 영보경' 에서 발췌한 것이다. 신이 가스를 다스리고, 신으로 자신의 기도를 통제한다. 기운을 돋우고, 기운을 돋우다. 가스가 충만해야만 신이 영영할 수 있고, 신이 자신을 통제하고, 진정으로 자신을 수련할 수 있으며, 신이 진정으로 귀의하고, 정착하고, 양자를 하나로 합쳐 선단을 형성할 때까지. 쇼크, 배꼽에서 외음까지, 아랫배에서 열이 나면 온몸에 열이 나고 진동이 심하다. 이때 반드시 세 가지 요령을 봉쇄하고, 까치 다리를 브리징해야 더위를 풀 수 있다. 차가워지기만 하면, 우리는 즉시 생각을 혀 아래의 두 가지 요령으로 옮길 것이다. 두 차례의 지진, 두 개의 신장이 타 오르고, 급성 열이 나고, 마음이 배꼽으로 옮겨져야 한다. 세 지진, 두 눈 토광, 눈물; 사진, 귓등 바람, 두 가지 * * *, 여성은 난소의 변화에 주의하고 모룡을 명계로 돌려보내야 한다. 남자는 신장의 변화에 주의를 기울여 귀두를 복강으로 움츠리고 댄을 연습하기 시작했다. 진도 5 지진, 뇌가 윙윙거리고, 진동하고, 몸이 떨리고, 참을 수가 없다. 이때는 일요일에 달리기를 해야 한다. 심장이 너무 높고 배꼽 아래가 너무 낮다. 일요일은 신장, 간, 심장, 위, 폐의 전환이다. 육진, 코뿌리가 진동하고, 코뿌리가 콧물이 아니라 물처럼 흐르게 하고, 비집게를 끼운다. 까치 다리에는 두 개의 점이 있는데, 너는 콧구멍 속의 두 점을 보아야 한다. 육진은 우리의 훈련 과정과 딱 맞아서 작은 약도 생기기 시작했다.
내경' 과' 진투' 에서 한 사람의 결점이 무엇인지, 연습하기 전의 결점이 무엇인지, 연습한 후의 상황이 어떻게 변했는지 알 수 있다. 한 사람이 쿵푸를 어느 정도까지 연습했는지, 얼마나 잘 연습했는지 알 수 있다.
도가는 문제를 보면 한계를 벗어나 객관적으로 사물을 바라보고 방관자가 맑다고 말한다. 총명하고 어리둥절한 것은 비교적 어렵다. 선법을 모집하는 수련은 미혹되고, 남의 일에 참견하고, 이기적인 요소를 뛰어넘고, 집안일을 잘 처리해야 잘 연습할 수 있다.
경락의 일반적인 원리
손의 삼명, 에서 손을 내밀다.
양의 손은 세 손에서 머리 위로 뻗어 있다.
삼양의 발, 처음부터 발끝까지
발의 삼명, 발에서 복부까지
이는 소장부터 폐경부터 대장경까지 위경, 백맥경부터 심경, 소장경, 방광경에서 신장경부터 심포경, 삼초경에서 담경까지 대주의 추세다. 일을 할 때 어느 경락이 떨리는지, 어느 경락이 열리는지, 어느 장기와 관계가 있는지 보자. 첫 번째는 모두 폐경이다.
12 경맥이 돌면서 죽고, 큰 일요일이 끝나고, 임독이맥이 열리고, 작은 일요일부터 운행이 시작된다. 12 경맥이 죽은 후, 연습할 때는 또 다른 광경이 될 것이고, 열기는 돌고 있다.
400 자의 참뜻
참의는 참된 지식을 보내고, 영식에도 응답이 있다. 세 가족, 슈 아이들은 몸과 마음을 모두 설정합니다.
빈 방 생광, 조용한 방 생양. 만약 네가 부지런히 운동을 한다면, 너는 보라색 크림을 녹일 것이다.
정신이 영동하고 밝고, 성질이 풍진 정을 띠다. 찬란한 야명주가 곳곳에서 찬란하다.
소음이 진리가 되고 사람들은 그들의 생각을 바꾼다. 금은 신불로 단조된 것이 아닌데, 광산에서 어떻게 나누는가?
참된 지식은 노스테와 같다. 불에 삶아도 나쁘지 않다.
조원은 정말 똑똑해서 그것을 이용한다. 정 상계, 대단 소재가 길다.
현장문이라는 허령이 있다. 신과 가스의 소유는 본래 영혼의 피벗이다.
영식화정. 물 속의 보물을 안다. 물과 불은 음산하고, 매력은 정말 좋다.
너 자신의 만병통치약이 있는데, 왜 밖에 나가 찾아야 하느냐? 보호하고 계속 보살피고 진주 숲에서 최선을 다하세요.
참된 지식은 항상 사실이지만 정신과 일치해야 한다. 모레 흐린 날씨를 연습한 후, 두 집은 하나가 되었다.
영혼이 해외여행을 잘 이해하려면 참된 지식을 빌려야 한다. 여자가 남편이 되면 길지를 떠날 것이다.
충격과 이혼, 정신과 정서적 이미지. 만약 네가 힘을 모으는 방법을 안다면, 너는 혼자서 쿤룬을 걸을 수 있다.
온도가 시한을 받지 않을 때, 왜 자오선을 찾아가야 합니까? 샤워하고 먼지를 씻으면 주인이 될 수 있습니까?
애목 사이에는 반드시 편차가 있어서는 안 된다. 둘 다 가스처럼, 영근이 자발적으로 피어난다.
큰 것은 텅 비어 있고, 작은 것은 좁쌀 같다. 만약 네가 근본 원인을 묻는다면, 이것은 단지 사실일 뿐이다.
하늘과 땅은 해와 달이 다 좋다. 나는 내 몸을 가지고 있다. 진정한 정신은 잃지 않고, 자연은 늘 손에 있다.
성은 정을 기초로 하고, 정은 성을 기초로 한다. 서로 싸우는 것은 역시 선천적이다.
금과 사랑의 본질, 참된 지식과 영이 서로 안다. 무술과 문예요리는 정교한 탑을 보여준다.
목욕을 하면 마음이라는 이름이 있어 따스하다. 위독하게 조각하여 현학 업무에 깊이 들어가다.
음양학설이 있기 때문에 성자를 맺는 것은 어렵지 않다. 자식을 낳고 자식을 낳고, 끊임없이 죽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