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아스널을 창단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한양아스널은 장즈동이 창단했다.

장지동(1837~1909)은 효다(孝大), 샹타오(鄭道)라고도 불리며, 샹옌(鄭岩)도 만년에 스스로를 보빙노인이라 칭했다. 원래 직예성 난피(현 허베이성) 출신으로 귀저우성 귀양성 류동교에서 태어났다. 그는 한때 주지사를 역임했으며 "Shuai"라고 불렸으므로 당시 사람들은 그를 "Zhang Xiangshuai"라고 불렀습니다. 1850년 장즈둥은 고향으로 돌아가 과거에 응시하여 합격하였다. 1863년 한림학원 강사로 학사학위를 받았다. 1881년 산서성 관찰사가 되어 광둥해병학교, 총포공장, 광업국, 광야서원을 설립하는 등 서구화 준비에 ​​나섰다.

1884년 장즈둥은 광둥성과 광서성 지사로 승진했고 풍자재를 임명해 프랑스군에 맞서 싸웠다. 1889년 호광태사직으로 옮겨져 한양제철소, 호북포공장, 직조국, 방적국, 제사국, 아마포 제조국 4개 국을 세웠다. 1894년 양강도사를 맡아 시모노세키 조약 체결에 반대하고 장강 이남에서 자강군을 편성해 국방을 강화했다. 1907년 군항공부장관에 임명되었고 이듬해 11월 진태자의 태보에 임명되었다.

장지동은 청나라 말기 역사무대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이다. 서양 문화를 배우고 흡수하는 것을 옹호하고 "중국 신체와 서양 응용"이라는 이념적 제안을 제시합니다.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우리는 전통적인 산업 구조를 뛰어넘는 이념적 제안을 내놓았습니다. 이후 그는 서학의 시각을 유물 수준에서 정치 제도 수준으로 전환하게 되었고, 이러한 개념의 변화로 인해 그는 청나라 말기 뉴딜 정책의 주역이 되었다. 장즈둥(Zhang Zhidong)의 '중국 문화와 서양의 응용'이라는 사상적 명제는 서양 학습을 촉진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장지동은 정상교육을 강조하며 수도대학의 설립을 주창했고, 이후 장백희와 함께 당시 '귀마오학술제도'라고 불리는 새로운 학문제도의 제정을 주도했다. 이는 중국 교육 역사상 최초로 공식적으로 공포되고 널리 실시되는 학문 제도로서, 중국 현대 학문 제도의 초석을 마련한 것입니다. 그는 "장원샹공 전집"으로 편찬된 "광아당전집", "서현우" 등의 책을 집필했습니다.

장지동의 교육사상:

장지동의 교육진흥과 인재양성에 대한 사상과 실천은 중국 현대교육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장즈동은 지식을 세상에 적용하는 '실학'을 주창하고, 역사 고전을 철저히 읽는 것이 학습의 주요 내용임을 강조했다. 구체적인 조치는 주로 후베이성 ​​징신서원(Jingxin Academy)과 쓰촨성 준징서원(Sichuan Zunjing Academy)으로 대표되는 전통 교육 기관을 개혁하는 것이다. 청나라의 전통교육기관은 주로 학원과 학원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건가시대 이후 자금 부족과 강사의 과실로 인해 많은 지역 학원이 점차 폐업하게 되었고 학원이 주요 교육기관이 되었다.

그러나 이들 학원은 대부분 강의의 색깔 없이 시험만 제공하고, 세상의 실무지식과 동떨어져 있다. 이러한 이유로 장지동은 1869년 우창 삼도거리 문창각에 정신서원을 설립하고 대부분의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여 학문을 중시하였다. 고전해석, 역사이론, 시, 시, 시 등을 공부하였으며, 실무적인 학문을 과시하고 실천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동치 9년(1870년)에 그의 학문적, 정치적 임기가 만료되어 사임하고 베이징으로 돌아왔을 때 그는 호북 학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장즈동(Zhang Zhidong)은 "사람들은 관리가 되는 것이 즐겁다고 말하지만 관리가 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모른다. 내 나이 서른네 살이고 셀 수 없다"고 감동적인 시를 썼습니다. 동치 13년(1873)에 장지동(張治东) 지동도 사천성 고시 부심사로 임명되었고, 9월에는 사천학사로 임명되었다. 그는 쓰촨성에 입문한 뒤 쓰촨성 시험장에서의 부정행위와 풍속의 저하가 심각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시험장에 쌓인 폐단을 없애고 학문적 분위기를 바로잡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 그는 "사천성 사람들을 다스리려면 먼저 사천성 사람들을 다스려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위 내용은 바이두백과사전-장즈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