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난 차따기 오페라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인가요?
기난 차 따기 오페라는 명나라 때 처음으로 공연되었으며, 곡이 비교적 단순하고 수가 많지 않았는데, 하나는 '12월의 차 따기', 두 번째는 '12월의 차 따기'였습니다. Nanchang Xiaoqu', 세 번째는 '사계절 연꽃'이었습니다.
12월의 차따기란 원래 1년 12월의 차 농가들의 활동을 노래하는 내용으로 발전한 후, 간척, 차 주문, 차 따기 등의 노래와 춤의 집합체로 발전했습니다. 그리고 차 튀기기.
난창 가곡에는 오경에 소리 지르기, 오경에 한숨 쉬기, 오경에 달 보기, 다섯 개의 향기둥 등 오경에 관한 일련의 노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계연꽃은 봄의 도래, 큰 낙원, 중간 낙원, 소낙원 등 네 가지 작은 장면을 말하며, 주로 꽃을 묘사한 선율과 춤을 춘다.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
나중에 찻잎 따기가 사자춤과 분리된 후에도 사자춤의 타악기는 여전히 유지되었으며, 기난 8음과 결합되어 사자춤의 타악기를 형성하였다. 아카시아 징과 드럼과 같은 차 따기 오페라, 펀치, 슬로우 펀치, Xiao Chaowang과 같은 Kuai 타악기 음악 카드가 오늘날에도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기난의 차 따기 오페라 재창조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차 따기 오페라는 노래와 춤의 형식으로 독립적으로 공연되는데, 보통 남자 한 명과 여자 두 명이 서로를 남매라고 부른다. 남동생, 여자는 맏언니, 둘째 누나라고 부르는데, 대부분 남자가 연기한다. 나중에서야 여러 사람이 노래를 부르기 위해 무대에 올랐습니다.
차 따기 오페라의 노래 선율은 처음에는 비교적 단순했고, 일반적인 노래 주제는 '12월의 차 따기'였습니다. 두 번째 순서는 축하하고 경의를 표하는 것입니다. 공연이 시작될 때 배우들은 배우와 관객에게 행운을 빌어야 한다. 축하의 내용은 대개 좋은 날씨와 길한 말에 관한 것이다.
그다음에는 간척사업이 있습니다. 배우들은 괭이로 땅을 파고 차씨를 뿌리는 노래와 춤을 선보이며 건강하고 힘차며 생명력이 넘친다.
다음 단계는 차를 탐구하는 것입니다. 배우들은 차나무가 자라는 곳을 참배하고, 차산지를 태우고, 지역 특성인 차산을 지켜달라고 산신에게 기도하는 등의 공연을 펼쳤다.
그다음에는 찻잎따기, 찻잎 튀기기 등이 있습니다. 차따기 퍼포먼스는 한 남자와 두 여자가 노래와 춤을 동시에 추는 차 따기 춤으로, 우아하고 감동적인 동작으로 차를 끓이는 과정을 따뜻하고 긴장감 있게 표현합니다. , 한 남자와 두 여자가 동시에 노래하고 행하는 모습으로 수확의 기쁨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차 판매는 공연의 마지막 단계다. 여러 과정을 거쳐 마침내 차를 만드는 데 성공했고, 언니는 동생을 보내 차를 팔게 했는데, 정말 흥미롭고 즐거웠습니다.
12월의 차 따기 노래 전체에는 차를 재배하는 전 노동과정을 통해 일하는 사람들의 노동에 대한 열정과 수확의 기쁨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광동성 신이 출신의 노예가 모우가 위린에 와서 차 따기를 한 후 12월 차 따기 전에 예배와 차 따기의 플롯을 두 개 더 추가했는데 이는 독특했다.
차 따기 오페라의 콘텐츠는 지속적으로 풍부해지고 있으며 이는 쿠파이의 더욱 발전을 촉진하기도 합니다. 첫 번째는 차 따기 곡의 원본 세트인 차 곡이고, 두 번째는 "난창소곡"과 "사계연꽃"을 기반으로 각지의 민요를 흡수한 차 세트입니다.
차 따기 가극에 직접 민요를 삽입해 차 따기 예술가들이 직접 노래를 부르는데, 이는 현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뿐만 아니라 공연 내용도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종종 차 따기 공연 중간에 청중이 "패킷"을 보낼 때 삽입됩니다. 순서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차를 따기; 차를 튀기고 배를 팔고 샤오시가 보내드립니다.
고대 차 따기 장곡은 차 따기 막간을 기반으로 더욱 발전된 것으로, 일부 민담과 줄거리를 결합하여 차 따기 노래를 통해 노래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차 따기 노래를 부르는 것이 지역 드라마에서 점차 인기를 얻게 됩니다.
1950년대 중반부터 1960년대 초반까지 광시 남부의 차 따기 오페라는 기본적으로 지역 오페라에서 무대 연극으로의 전환을 완료했습니다. 이후 차따기 극단은 '나비의 연인', '두 부모', '차산에 돌아오다' 등 드라마를 잇달아 선보이며 차따기 오페라의 발전이 성숙했음을 알렸다.
광시 남부 지역의 차 따기 오페라는 현지 풍미가 강해 대중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광시 남부의 차 따기 오페라는 해당 국가 고유의 민속 오페라로 현지 언어인 하카(Hakka)로 불려지며 이해하기 쉽고 대중화됩니다.
기난 차따기 오페라 공연팀은 유능하고 유연하다. 팀 수는 일반적으로 10명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소규모 도교 악기와 소규모 프로그램은 장소에 제한이 없으므로 공연이 편리합니다.
기난 차 따기 오페라는 노래와 춤이 어우러진 독특한 공연을 선보입니다.
노래, 노래, 춤의 네 가지 기술은 노래와 춤에 중점을 둡니다. 노래의 대부분은 운율이나 평행 산문으로 이루어지며 공연 분위기가 따뜻하고 연극 효과가 좋습니다.
귀난의 차 따기 오페라는 독특한 풍미가 있는데, '서두야'와 '서두야라'를 자주 사용하는 이 곡은 관객들에게 깊은 애착을 갖고 널리 불려지고 있다. 따라서 "Yu Du Ya"는 광시 남부 지역의 차 따기의 또 다른 "일반적인 이름"이 되었습니다.
기난 차 따기 오페라 브랜드는 다채롭고 규모가 큽니다. 차따기 막간에는 다양한 곡이 들어있습니다. 민속예술인들은 장기간의 연주실습에서 민요, 민요, 형제가극 등의 가락과 음악을 지속적으로 흡수하여 다양화해 왔다.
기난 차 따기 오페라에 사용되는 악기에는 타악기, 기악, 도교 악기가 포함됩니다. 타악기에는 징, 북, 심벌즈, 목어가 포함되며, 기악에는 수나, 얼후, 피리, 종 등이 포함됩니다. 도교 악기에는 돈채찍, 리본, 부채, 손수건이 포함됩니다.
광시 남부에는 10개가 넘는 전통 차 따기 오페라 대본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산은 새해를 축하합니다", "머리를 깎고 아내를 빌리다", "소년이 북경 시험에 간다", "앨런은 돼지를 판다", "바보가 천을 판다", "바보가 생일을 말한다" ', '원숭이의 고민', '좋은 아내', '남편을 구하는 여인', '랍스터가 아내와 결혼하다', '맹인이 가게에서 난리', '꽃', '사람을 죽이다' 남편을 설득하는 개', '아버지가 딸을 멀리 보낸다', '친척을 찾습니다', '배를 치다', '식료품을 팔다', '밭을 갈고 작물을 베다', '헝웬차이가 우텐좡을 만나다' , <길을 청소하는 흡연자>, <사계> 등
이 연극들은 모두 구두로 노래되며 대본이 없이 각지의 베테랑 예술가들이 당시의 현지 상황에 따라 끊임없이 변형하고 공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제목의 연극은 줄거리가 완전히 동일하지 않으며, 언제, 어디서, 누가 창작했는지 파악하기가 더욱 어렵습니다.
전통 오페라에서 유래한 연극 '개를 죽이고 남편을 설득하는 것'을 제외하고, 이들 연극의 내용은 모두 설화와 전설에서 따온 것이다. 가족 윤리 이야기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며, 가장 큰 인물은 바로 군수님이다.
기난 차 따기 오페라는 주로 희극과 희극을 기반으로 하며 줄거리가 강렬하고 이해하기 쉽고 생동감이 넘치며 삶의 풍미와 향토색이 강하고 대본 구조가 비교적 완벽하므로 그것은 대중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남편을 설득하기 위해 개를 죽인다', '꽃', '원숭이의 난제', '천을 파는 바보들' 외에도 ''등 줄거리와 캐릭터가 있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아버지가 딸에게 선물을 주다', '배를 싣다', '식료품을 팔다', '밭에 심고 작물을 베다' 등의 줄거리는 비교적 단순하지만 언어는 생생하고 감정은 현실적이고 매혹적이다.
전통 차 따기 가락은 비교적 단순하다. 광시 남부의 차 따기 가락은 200여 곡이 넘지만, 일부 극에서는 '사평련'만 부르지 않는다. 처음부터 끝까지 별 변화가 없습니다. 보편성이 강하고 용량이 커서 한 곡에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지만 드라마틱한 음악적 개성이 부족합니다.
신중국 건국 이후 당의 령도 아래 전국 각지의 전문 및 아마추어 문학예술계 종사자들이 당의 '쌍백정책'을 실시하고 차따기 오페라를 발굴, 선별했다. ,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대담한 실험을 진행했으며, 각 시대의 중심 과제에 맞춰 혁신적인 작업을 진행했으며, <농장의 첫날> 등 대중의 호평을 받은 다수의 신차 따기극을 안무, 공연했다. 도구 개혁', '옷 빌림', '녹색 진주' 등을 제작했으며, '반란', '원앙', '꽃', '양산박과 주영태' 등 일부 전통 연극을 편곡하고 각색했습니다. 공연 프로그램과 창법 개혁에 있어 매우 귀중한 경험을 축적해왔습니다.
'컵컵 댄스', '빨간 리본을 잘라라', '옷을 빌리다', '녹색 진주 소녀' 등 1920년대 기난 차따기 오페라의 주요 작품이 안무, 창작, 공연됐다. , 등.
1960년대와 1970년대에는 <유삼계>, <풍경과 마량>, <강도형>, <봉인>, <쓰리마일 베이>, 오늘을 잡아라'', '풍구 나루', '길 막다', '계산하다', '씁쓸하고 달콤한 짐', '나비 연인', '이상한 결혼', '중심정에서 세 가지 약속' 호수', '두부모님의 집', '다산기행', '소몰이의 즐거움', '잘못된 결혼', '다리', '달콤한 남자와 섹시한 누나', '도화언니', "철거가게", "새집으로 이사" 등
최근 창작된 기난 차 따기 오페라 작품으로는 <청수 연못가에서>, <구촌 관리 완고한 아내의 난투>, <문신이 시골에 가다>, <철> 등이 있다. 닭 따기', '니우 사장이 아내를 숭배한다', '신임 감독이 낡은 세금을 쫓아다닌다' 등 차 따기 노래와 춤을 춘다.
광시 남부의 차 따기 오페라 레퍼토리는 중국의 다른 지역 드라마 중에서 풍부한 내용, 공연 스타일, 기본 특성 및 계승 역사에서 독특합니다. 광시 남부의 차 따기 오페라의 발굴, 구조, 보호 및 계승은 중국 오페라의 역사는 물론 세계 오페라의 역사를 풍요롭게 하고 개선하는 데 일정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