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는 어디 사람입니까?

중국 민간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전국에 약 10 곳이 자칭' 주량' 고리라고 한다. 세계유산' 을 공동으로 신고하는 몇 군데에도' 주량' 에 대한 다른 이야기가 있다.

1, 여주판: 여주판은 진북지사가 절강닝보에서 명나라의 협녀와 결혼하는 것을 다룬다. 양산백은 진대 여주 현령이라고 하는데, 그는 청관이라고 한다. 권세 있는 사람에게 미움을 샀기 때문에, 그는 잔인하게 죽임을 당했고, 백성은 그를 위해 큰 무덤을 지었다. 축영대는 명나라 상우의 협녀로, 부자를 강탈하여 빈궁을 구제하고, 이후 권세에게 죽임을 당했다.

현지인들은 그들을 기념하기 위해 그들을 함께 묻어 결혼했다. Yinzhou 에는 Zhu Liang 무덤과 Zhu Liang 의 이전 거주지가 있습니다. 한 부부가 백년해로하고 싶다면 양산보 신전이 올 것이라는 옛말이 있다.

2. 제성판

산둥 제성 주량 전설은 제성시 최초의 무형문화유산에 포함돼 2007 년 발표됐다.

3. 항주판: 송만학원 동창 주양이 읽은 월극' 양산백과 축영대' 에는' 초교 결의대' 라는 가사가 있다. 양산백과 남장을 한 축영대는 전당현현으로 가서 공부하는 길에 만나 만났기 때문에' 초교' 에서 형제로 결의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주량 학우들이 책을 읽는 곳은 서호변에 있는 송만서원이라 사람들이 주량서원이라고 부른다. 그 전신은 홍치였고, 명홍지 11 년은 송만서원으로 바뀌어 숭정에 파괴되었다. 청나라 강희 이후 문부서원으로 개조되었다.

4. 봉추판: 경령대는 봉추현 동북 25 리의 청더미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국 시대, 송강왕이 차를 타고 여행할 때, 한 평의 아내, 가족이라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타고난 아름다움을 보고 그의 첩이 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송강왕은 Xi 가족을 방문하기 위해 청릉을 건설하여 경의를 표하라고 명령했다. Xi 의 공포로 그는 그것을 거절하기 위해 노래 한 곡을 썼고, 한평은 자살했다.

송강왕은 그것들을 분리하여 묻었고, 마지막 두 묘에는 각각 한 그루의 가래나무 (일명 아카시아 나무) 가 자라고, 뿌리는 밑바닥에 있고, 가지는 꼭대기에 있었다. 원앙 한 쌍, 수컷 한 마리가 영구적인 나무에 신음하며 나비로 변했다. 고증에 따르면 주양이 나비로 변한 줄거리는 여기에 기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5. 여남판: 여남에서 전해 내려오는 주량이야기는 시작과 끝이 있고 비교적 완전하며 줄거리는 전국적으로 전해 내려오는 일반설과 비슷하지만 가장 오래된' 주량전설' 은 서진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곳의 전설은 여남 버전 중 가장 독특하고 깊이 연구할 가치가 있다는 일반적인 주장과는 다르다.

5438 년 6 월 +2005 년 2 월 허난성 여남현은 중국 민간 문예가 협회에 의해' 중국 양저진' 으로 명명되었다. 2006 년 6 월,' 양축전설' 은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바이두 백과-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