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어가 자고 싶을 때의 고전 독서 체험이다.
복어가 올라가고 싶을 때' 반성 (1): 이 책은 보기 좋지 않다.
이 책은 너무 나쁘다. 가장 멋진 부분은 서론이다. 당시 저는 노트에 이렇게 썼습니다. "이 서문은 청화인들이 정말 잘 놀고 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음, 불어 쓰는 단어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꽃가지를 펼치는 것 같아요. 베르사유의 의미가 좀 있습니다. 어차피 많은 글과 이론인데, 한 점을 볼 수 있다. 그 자신은 어떤 이론상의 물건도 이야기하고 싶지 않지만, 그는 단지 그것을 거기에 놓고 그가 많은 책을 읽었다고 자랑했을 뿐이다. 또 소개에서 칭화대 학부라고 하는데 재미있는 책이 될 것 같아요. 결국 나는 홀랑거렸다. 처음에는 뒤에서 좋은 일이 있을 것을 줄곧 기대했다. 왜냐하면 이것은 깔고 오르가즘이 있고, 그 다음에는 아무것도 없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결국 나는 이렇게 포기했다. 좋아하지 않는 책을 포기하는 것은 나의 독서 습관이 아니다. 왜냐하면 나는 이미 거의 다 읽었기 때문이다. 삐뚤삐뚤삐뚤삐뚤한 글을 써도 나는 항상 이것이 자신의 책임과 임무라고 생각한다. 요 몇 년 동안 읽은 책이 적어서, 어떤 책은 자주 뒤집으면 버리지만, 반만 보고 버리는 것도 있다.
소설로 보면, 나는 책을 읽고, 글씨를 쓰고, 책을 먹는 것을 좋아한다. 어떤 책은 독특한 방법을 소개하고, 어떤 책은 인문전통을 소개하고, 어떤 책은 시대의 생활을 묘사하고, 어떤 책은 음식의 영양구조를 이야기한다. 내가 산 책 중에 음식을 소개하는 책이 한 줄 있다. 아무리 써도 항상 앞장서거나 음식이나 철학을 해야 한다. 이 책에는 아무것도 없다. 이 책은 정말 껍데기에 있는 그 문장 (하지만 껍질의 개판 전 문장 더 좋고, 지금의 문장 역시 예전 같지 않다), 다람쥐가 노랗고, 그해 작가도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다.
오늘 밤 나는 식욕을 돋우기 위해 좋은 음식을 좀 먹어야 한다.
복어가 강선에 오를 때다' 에 대한 생각 (2):' 식객은 영웅이다'
설 기간 동안 나는' 복어가 오를 때다' 를 다 보았다. 한 인류학자가 매일 먹고 마시는 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어차피 내 입맛에 맞는다. 첫 번째는 접지기이고, 많은 장면은 작가의 몸소 경험이며, 우리가 잘 아는 하루 세 끼이다. 익숙하기 때문에 읽어도 친절하다. 어피 땅콩 무화과도 우리가 어렸을 때 학교가 끝난 후의 즐거움이다. 아이들은 빛을 보지 못한 음식, 즉 캐비어와 계란, 심지어 음식에 대한 금기조차도 남북만큼 일치할 수 없다. 그러나 장면의 복창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결국 이것은 인류학에 관한 책이다. 중국의 음식 문화는 넓고 심오하여, 각 성 () 마다 자기만의 특색 있는 음식이 있다.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아마도 개인의 최고의 식단이 있을 것이다. 우리 대부분은' 사물' 에 관심이 있고, 음식과 사회문화의 관계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거나, 뭔가를 알고 있지만, 깊이 생각하지는 않는다. 그래서' 복어가 정상에 오를 때' 는 우리에게' 경경' 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음식 뒤에 있는 사람이 더 재미있다. 한 사람의 급식에 대해 저자는 식당에서 같은 학원의 선생님을 만나 근처에 앉아 있는 적이 있다고 썼다. "놀라서 재빨리 테이블을 바꿔 일부러 음식을 입에 쑤셔 넣었는데, 다 먹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선생님이 먼저 가셨을 때 나는 안도했다." 동료들과 밥을 먹고 만나는 기분과 똑같다. 한 사람이 자유롭게 먹는 것도 바람직하다. 어떤 거드름 피우는 교류도 필요 없고, 어떤 대강도 필요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수용할 필요도 없고, 자신을 수용하는 것이 좋다. 물론, 의기투합한 먹잇감이 모여서 미혹을 지적하는 것도 재미있다. 어쨌든 자유롭게 먹을 수 있고,' 맛있는 음식' 을 맛볼 수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생명은 질서보다 무겁고, 적당한 혼란은 영혼에 유익하다." 집 아이들은 책의 끝에 있는 이 말을 좋아한다.
복어가 오를 때다' 에 대한 반성 (3): 책을 읽고 있어요.
올해 제 200 권이 드디어 왕씨를 읽기 시작했다. 무의식적으로 독서를 미루는 것은 서평을 쓰는 시간을 늦추기 위한 것일 수 있다. 다소 긴장하고 미안해서 숙제를 선생님께 제출하여 검토하게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나는 서문에 감동을 받아 내가 틀렸다는 것을 알았다. 이것은 왕씨의 사회학이자 나의 것이다. 올해도 수술을 했기 때문인지 이해가 되네요.
반자민족지' 의 구조는 성인판 아동도서와 상당히 비슷하다. 먼저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한 다음' 아이, 우리가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 " 만약 아이들이 더 많은 것을 알고 싶다면, 그들은 노트를 읽을 수 있다.
이것은 독서의 과정을 흥미롭게 만든다: 흥미진진하게 노트를 읽는 책이 많지 않다! 이것은 또한 자기 민족지의 일부를 비교적 온전하게 만들고, 학술적 기질이 더 강한' 도구성' 지식은 단편적으로 보이게 한다. 예를 들어, 웨스트민스터의 상석률은 매우 높았지만, 그가 뭐라고 말했을까요? 다시 말하면, 지식을 배우고 싶은 아이는 이미 웨스트민스터에 갔는데, 참고 문헌은 모두 똑똑히 열거되어 있다. 이것이 바로 대학의 학습 방식이 아닌가?
------완전한' 반자자민족지' 부분은 가볍고 즐겁고 읽을 만하다. 하지만 댓글을 달고 싶다면, 아주 간단합니다. 일부는 "맛있다" 고 하지 않습니다.
"내가 쓰는 대로 써라" 는 마음가짐으로 몇 단락을 더 만졌는데, 사실 엄밀한 문장, 어휘가 엄격하고 문필에 결점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생각해 보면, 만약 내가 너라면, 나는' 요리 향기' 를 더 첨가할 것이다. 쪄낸 계란은 연한 노란색이고, 피부 표면처럼 매끄럽고, 입구는 깨진 실크의 촉감이다. 고요한 심야 속의 볶음밥 소리는 김이 모락모락 나는 쌀 향기가 서서히 코 끝까지 닿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음식" 이라는 통속적이고 심오한 주제라면, 음식의 유혹을 드러내고 독자들을 목마르게 하는 것이 가능할 것 같습니까?
복어가 정상에 오를 때다' 반영 (4): 숙제 제출 |' 우울한 복어'
"우울한 복어"
"충전" 후 제출할 독서 숙제
선생님의 선물을 받고, 나는' 충전' 을 당했기 때문에, 그래도 무언가를 써서 응답해야 한다.
나는 이 책의 구조에 대한 선생님의 기대에서 알게 되었다. 다음 부분은 따로 볼 수 있고, 서로 독립적이지만, 내면에는 연속성이 있어 시간이 있으면 순서대로 볼 수 있다.
참조:
작년에 나는' 생사 때로는' 시험 독서에 참가한 후, 요청에 따라 콩잎에 그것에 대한 나의 생각을 발표하고, 이 책의 번역을 위해 힘차게 목소리를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당시 이 책에 대해 논평한 사람은 두 명뿐이었고, 또 다른 콩우도 이 책의 번역을 깨끗이 쓸어버리고, 이치에 맞는 근거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며칠 후 콩친구 채드웨이크가 나를 주시해 이 계정의 첫 팬이 되었다. 이 이상한 영어 이름을 보면 어디서 본 것 같은데 기억이 안 나요. 위챗 공식 계정인' 소피의 뇌동' 주인의 이름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나요? (왜 이 위챗 공식 계정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 잊었지만) 관심자가 거의 없는 계정이 당 스승 본인이라는 것은 생각지도 못했다.
지난해 인류학 연례 회의에서 나 혼자 갔던 낯선 사람. 아침을 먹을 때 경준 선생은 공교롭게도 내 옆에 접시를 놓고, 나는 감히 그와 이야기할 수 있었다. 그는 회의에서 첫 번째' 지인' 이었기 때문에, 나는 차가 쉴 때 경준씨에게 기대어 차가 쉴 때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삼키기 어려운 커피 한 잔을 들고 근경준 선생을 다가갔을 때, 옆에는 검은 양모 야구 셔츠를 입은 소년이 있었는데, 그는 한담을 나누며 그와 이야기를 나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는 또 그 검은 외투를 자세히 보았다. 오, 흰색 바탕에 자수한' 청화' 입니다. 이것은 T 대학이 회의를 하고 있는 것입니까? 나도 이것에 신경 쓰지 않는다. 나는 무리한 대화에 강제로 가입했다. 남자는 자신을 당조 스승의 학생으로 소개했고, 나는 곧 내가 스승의 팬이라고 말했다. 나는 가까스로 군담에 가입했다.
뷔페 점심을 먹을 때 경준씨 옆에 다시 앉게 되어 미안합니다. 아까 그 학우가 혼자 앉았을 때, 그는 과거에 기대어 다른 사람이 밥을 먹는 것을 피했다. 채팅할 때 그는 남경의 집이 언제 만료되는지 모른다고 해서 남대에서 방을 예약하지 않았다. 시내에서 택시를 타고 남대요 100 여 원으로 갑니다. 어차피 내 스탠다드 룸에 빈 침대가 있어서 그를 초대해서 묵게 했다고 생각한다. 함께' 자는' 우정이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함께 지내자, 그는 문장 고치는 것이 아니라 고치는 길이다. 석사 연구생이 되는 것은 쉽지 않다.
리처드 윌크가 중국 식품인류학 제 2 회 대학 개학식에서 "네가 무엇을 먹는지" 라고 말했기 때문에 (나는 나중에야 이 말이 그의 오리지널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사람과 음식의 관계, 그리고 배후의 사회와 개인의 기억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지난해 말, 위챗 공식 계정인' 소피의 세계' 가 신간 서적' 복어가 올라가고 싶을 때' 에 열광하기 시작했고, 음식 인류학처럼 보였고, 약간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웨이보를 보내는 날, 나는 줄곧 적극적으로 주인과 교류하고 있다. 스승과 도서 출판의 쓰라린 눈물을 한 번 경험한 것 같다. 글쓰기는 한 가지이며, 교정, 심사, 인쇄, 출판에는 예상치 못한 요소들이 많이 있다. 우리 스승이 위챗 공식 계좌에서 발표한 기록을 따라가면 나 자신도 책 한 권을 낸 것 같다.
나의 적극적인 상호 작용으로, 나는 여러 해 동안 인터넷에 접속해 왔지만, 복권에 당첨된 적이 없고, 주인의 베개와 엽서에 당첨된 적이 없다. 그날 3 시에, 나는 마음이 맺힌 친구와 3 시가 넘도록 이야기를 나누었다. 나는 이미 강자의 수면 시간이라고 생각했다. 나 깼어, 알았지? 나의 사부님은 새벽 4 시에 나에게 친구 신청을 보내셨는데, 역시 강자는 잠을 잘 필요가 없다.
나중에 선생님과 왜 내 콩잎에 신경을 쓰는지 이야기했다. 그는 "나 자신은 반구조적인 사람이기 때문에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에게 관심을 가질 것이다" 고 말했다.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때로는 생사' 라는 책을 시험적으로 읽는 것이 일종의' 충전' 이기 때문이다. 듣기 좋은 말을 줍는 것도 합리적이다. 그러나, 나는 이 수준에서, 나는 보통 심각한 일을 진지하게 대한다는 것을 모른다. 나는 교실에서 어떤 학생의 이론적 관점이 나와 일치하지 않는지, 심지어' 격렬한' 교류까지 할 수 있고, 심지어 문장 반박까지 할 수 있다는 것을 주동적으로 지적할 것이다. 나의 서평' 사회행동의 구조' 를 참고한 것은 반격이라 많은 학우들에게 미움을 받을 수 있다. 죄송합니다. 그래서 나는 시험 독서 활동을 진지하게 받아' 충전' 상태를 잊어버렸다.
지금 보니 선생님의 베개와 엽서를 받았는데 또 충전한 셈이에요. 생각해 보니 이 책에 대해 뭔가 말하고 싶어서 그냥 "무슨 말을 좀 해" 라고 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선생님은 자기도 자신의 책을 토로하는 사람에게도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어느 정도 깨우침이 있을 것이고, 뒤에는 모두 재미있는 영혼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 루틴에 따르면, "충전" 하지만 여전히 뱉어 낼 것입니다. 나도 재미있는 영혼이라면?
저는 세 가지 측면에서 이 책을 해체하고 싶습니다.
색상: 책의 바인딩
방향: 독서 경험
맛: 문자가 전달하는 영혼
0 1 색상:
선생님의' 자화자찬' 을 뒤돌아보면, 그 자신이 이 책의 장판 디자인을 인정하고, 나도 이 책의 디자인을 인정한다.
간단한 논평은 책의 장판에 돈이 든다는 것이다.
제 의견으로는, 이것은 책 디자인에 대한 인정입니다. 네가 돈을 쓰는 것은 마음을 써서 진지한 고려를 하는 것이다. 부적절한 예를 들어, 내가 낯선 식당에 가서 낯선 메뉴와 마주했을 때, 그 위에는 낯선 이름과 그림이 적혀 있었고, 메뉴의 모양은 내가 주문하는 첫 번째 참고가 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진서' 복어' 의 표지 디자인은 내가' 클릭' 할 수 있는 그런 디자인이다. (나중에 표지와 내용의 관계가 크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디자인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싶다.
바인딩 디자인은 커버 일러스트레이션뿐만 아니라 몇 가지 세부 사항에도 반영됩니다. 내가 다음에 언급 한 세부 사항은 나를 조금 불편하게 만들었지 만. 예를 들어 경피증 (서피) 은 책의 가장자리를 완전히 덮지 않고 검은 공백을 남겨 더 층감과 사상적으로 보인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디자인을 위해 조금 디자인된 것 같습니다. 외부 하드 커버는 깨지기 쉬운 내부 페이지를 완전히 덮을 수 없지만 모서리를 노출시킵니다. 이렇게 말하자면, 나는 절대 초등학교 책 표지에 동의하지 않을 것이다.
게다가, 이 책의 인쇄도 돈을 써야 한다. 블랙과 골드 (조금) 는 두 번 인쇄해야 합니다. 먼저 검은색을 인쇄한 다음 다른 색깔을 인쇄하다. 과거에는 비용이 오르고 자세히 보면 본문과 필기용 종이도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책의 앞면과 뒷면을 분리하기 위해 두 가지 종이를 준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이런 작은 디테일은 세심한 디테일이지만 본문과 미주와 여가, 이론의 분리로 인한 독서 경험의 분리는 정말 용납할 수 없다. 적어도 나 개인적으로는 그렇다. 이것은 또한 내가 다음 부분에서 토론할 주제이기도 하다.
이렇게 복잡한 제본으로 선생님은 시작값을 30 원 이내로 조절하면 더욱 양심이 가중된다.
작은 조판 문제도 있습니다. 이곳의 첫 단락은 보기 좋지 않고, 많은 제목에도 비슷한 문제가 있다.
02 개 항목:
주문은 음식의 색깔에 따라 다릅니다. 주방에서 식탁까지 음식 냄새를 맛보는 여정이 더 많아 음식에 대한 개인적인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책의 가장 근본적인 용도는 책상이나 라면을 깔는 것이 아니라 책을 읽는 것이다. 이것은 경험 문제를 포함한다. 이 책의 독서 체험에 대해서 나는 한 마디로 다 말할 수 밖에 없다.
선생님이 서문에서 마지막으로 말했듯이, "현재 버전은 우리가 표현할 수 있는 가장 큰 성의입니다." " (p 10) 저도 이 책의 구조적인 성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책이 이런 형식으로 제시되어 완벽을 이루기 어렵다. 택배를 처음 열었을 때 처음부터 책을 뒤집는 것이 아니라 뒤에서 뒤집었다. 결과 ... "뭐, 노트와 본문의 길이는 거의 5 ~ 5 개야?" 나는 심지어 혼자 미주를 보고 오랫동안 보았다. 나중에 서문을 보고 책의 편성 구조의 의도를 대충 이해했지만, 독서 경험은 확실히 좋지 않았다. 한 글자는' 분리' 였다.
처음 본문을 보았을 때 146 페이지밖에 없었다. 나는 이 작은 책을 단시간에 다 뒤집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결국 나는 큰 잘못을 저질렀다. 이 작은 책을 뒤집는 데는 정말 시간이 좀 걸린다. 내가 읽기가 어려웠던 마지막 책은 레비 스트라우스의' 구조인류학' (제 1 권) 인데, 이 책에서 나는 심지어 10 여 페이지의 논문을 몇 시간 동안 다시 읽어야 옛 생각을 따라잡을 수 있다. 복어' 라는 책이 왜 그렇게 읽기가 어려운지는 언어가 그렇게 심오하기 때문이 아니다. 결국 이 책의 포지셔닝도 초보자를 대상으로 할 수 있다. 언어는 대부분 비교적 직설적이고, 몇 개의 작은 짐이 안에 있지만, 미주가 너무 많다. 나는 어쩔 수 없이 본문과 미주를 왔다갔다했다. 미주를 다 보면 본문의 읽기 논리가 또 영향을 받고, 생각이 끊어지고, 어떤 필기들은 좀 산만해 보인다. 두서없이 지껄이려면 계속 이렇게 해야 한다. 내가 생각하기에 네가 수다를 떨고 싶은 것은 아직 개발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전체 문장 전체가 미주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그중에는 이론과 부담이 모두 있다. 나는 부담을 각주로 설명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제 1 장 끝주 4: "아니면, 너 요즘 살이 쪘어!" " -"밥 먹어! 클릭합니다 이 미주는 좀 쓸데없고 순순하다. 그러나 일부 동북어는 설명하지 않고 정말 알아듣지 못한다. 미주를 뒤엎는 것이 너무 번거롭다면, 내가 앞에서 사용했던 "잡요", "이야기" 와 같은 단어를 괄호로 해석하는 것이 좋은 선택인 것 같다. 만약 내가 잘못 기억하지 못한다면, 이 책 29 면에는' 거리' 글자 뒤에 괄호만 붙어서 마른 곳에' (Gai 1)' 을 남겼다. 왜 이 발음이 이곳의 동북어라고 설명하지 않습니까? 사전에서' 거리' 는 발음이 하나밖에 없고,' 향토지식' 이 없는 사람은 갑자기' 거지 갱' 이 얼마나 교묘한지 알 수 없다.
현지 지식에 대해 말하자면, 한 가지 주의사항이 좀 지나쳤던 것 같다. 22 면에 나오는' 얼어붙은 가을 배' 는' 동북의 겨울 과일은 주로 냉동 후 변질된 배로 만들어졌으며, 새콤달콤하고 맛도 좋고, 얼린 배라고도 한다' 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p 165) 나는' 얼어붙은 가을 배' 라는 이름이 직설적이라고 생각하는데, 동북의' 조당자' 나 광동의' 장가루' 와는 달리 평론 없이 상상할 수 없다. 나는' 얼어붙은 배' 가 주석이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데, 내가 동북지방 지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지만, 나는 26 면에' 밀실' 을 주석으로 달겠다. ("가는 바느질", "나그네" 시). (p 168) 이 시가 중국인의 문해력의 기초인가? 이 지방의 지식은 동북, 서북, 심지어 영남 등 한자 문화권 사람들이 장악하고 있다. 이 시를 정작 주석을 달고 싶다면, 이 책이 영어로 번역될 때만 한자권에 있지 않은 독자들에게' 번역자주' 로 보여질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비슷한 음표가 많이 남아 있고, 선생님은 다소 불확실한 음표의 도수를 가지고 있다. 이 "도" 는 과도한 해석뿐만 아니라 덜 발달한 곳에서도 나타난다. 책 6 장 (p83) 은 선생님이 미국에 가서 정통 조종닭을 체험하셨다고 언급했는데, 달콤한 식감 속에서 고향고기 축제의 맛을 찾았다. 내가 여기와 원문에서 사용하는 것은' 맛' 이나' 느낌' 이 아니라' 맛' 이라는 단어이다. 선생님은 노트에 고기떡이 어떤 동북요리인지, 어떻게 하는지, 어떻게 먹는지, 어떻게 먹는지 설명하지 않으셨다. 만약 모든 얼어붙은 배가 모두 평론이 필요하다면, 왜 고기떡은 평론이 없는가? 정통 좌종닭은 먹어본 적이 없지만 정통 고기떡은 먹어봐야 한다. 현지 지식에서 출발하여 어려서부터 큰데, 나는 쵸장군의 감미로운 고기 한 조각을 먹어본 적이 없다. 맛이 비슷하다면 이해할 수 있다. 고기떡의 맛은 짠맛이 되어야 하고, 선생님은 "러시아인의 입맛에 영합하기 위해 짠 고기떡을 탕수입을 만들었다" 고 언급했다. 그런데 이 탕수요리 이름이 뭔가요? 선생님도 말하지 않았다. 나는 "동북 요리의 손잡이-냄비와 고기" 라고 한 마디 덧붙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동북요리의 경우, 냄비고기 데뷔가 늦지만 (동북요리 전체의 역사는 길지 않음), 그 역사적 지위는 살코기보다 높아야 한다. 선생님은 또한 탕수육의 탄생이 러시아인과 관련이 있다고 언급했는데, 왜 여기서 이런 신맛과 문화적 접촉, 정치경제, 사회 변천에 관한 사회학적 화제를 개발하지 않는가? 물론 이런 토론은 이 장에서 그다지 적합하지 않지만, 토론할 수 있을 것이다.
필기를 제외하고 쓴 논리에도 착오가 있는 것 같다. 18 쪽 "귀먹은 귀먹은 귀가 우리나라에서도 유행한다" 고 말했다. 하지만 동북에서는 귀지를 먹으면 벙어리가 되는 것이 분명하다. 그리고 선생님은 어린 시절의 못된장난 수업이 귀먹은 것이 아니라 벙어리로 바뀌었다고 말했다. "어떤 사람, 나는 너의 컵에 귀지를 넣어서 네가 벙어리가 되지 않도록 했다." 나는 이 책이 해적판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내가 본 것은 정품이기 때문에 둘 사이에 논리적 충돌이 없다.
선생님은 책 한 권, 자신의 우울한 열대 지방을 자처하며, 나는 그것의 위치를 느낄 수 있다. 생활론' 에서 길즈는' 우울한 열대' 를 해석할 수 있는 네 가지 방법이 있다고 말했다. 우선' 우울한 열대' 는 자서전이고' 복어' 도 마찬가지다. 한편' 열대성' 은 노파의 미국 민족지이다. 즉 이론적인 가치가 있고 복어도 이론적 가치를 드러내고 싶다는 뜻이다. 서문에서 선생님은 두 가지 독서 방식을 제시하여 두 가지 다른 독서 그룹에만 봉사했다. 그러나 이런 독서 방식은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조각화되어 있다. 길즈는 우울한 열대나 리비 스트라우스의 모든 작품이 이산 구조를 중심으로 발전했다고 말했다. 이 책은 미주를 통해 생활과 작품을 엮는다. 솔직히, 나는 이런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대범하게 이것이 나의 자서전, 약화 이론 부분, 혹은 자기 민족지라고 인정하면 숨기지 마라. 물론, 이것은 일부 관중들이 이 책을 선택하는 것을 막을 것이다. 이런 애매모호한 위치가 독자를 끌어들이는지 아니면 독자를 배척하는지 모르겠다.
제 생각에는, 이 책은 나 같은 동북지방 지식을 가진 심사위원이 필요합니다. 하하.
다음 부분에서는 선생님과 동북에서 출발하여 함께 집을 나간 음식 모험을 시작했다. 이것은이 책의 "맛" 부분입니다.
03 풍미:
음식에 대해 말하자면, 결국은 그것의 맛이고, 색향은 모두 보조적이다. 인도 음식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나는 정통 인도를 먹어 본 적이 없지만, 미식가 영상에서는 양념 한 무더기를 으깨서 냄비에 넣고 끓여 큰 타월을 만들었다. 말이 길어 보인다. 그런데 이렇게 많은 양념이 섞여 있어서 맛이 괜찮은 것 같아요. 즉, 결국, 음식은 먹을 것이다. 책처럼, 제본도, 인쇄도, 책 한 권은 끝까지 읽어야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음식명언) 음식의 경우 맛있는 것과 식당에서 먹는 것, 즉 바이탈 징후를 유지하기 위한 것으로 나눌 수 있다.
나는이 책을 "음식" 으로 직접 배치했다.
우리는 독서에서 무엇을 만족시키고 싶습니까? 맛인가요, 영양인가요?
이 책을 선생님의 자서전으로 해석하니 많은 곳에서 여전히 많은 감회가 있다. 나는 항상 길림에서 태어나고 자랐고, 나는 중국 동북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동북은 신기한 곳이다. 이렇게 큰 땅, 이렇게 많은 사람들, 방언과 풍습은 모두 비슷해서 거의 차이가 없다. 강소강 일대에서는 한 마을에 사투리가 있어서 서로 대화하거나 교류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동북인의 동의도 이상하다. 외출해서 당신이 외성의 어디에 있는지 물어보면, 당신은 성의 이름을 말하거나 당신이 있는 도시의 이름을 직접 말할 것입니다. 만약 외지에서 동북인을 만난다면, 그는 분명히 1 문장에서 "나는 동북인이다" 라고 말할 것이다. 사투리 차이가 큰 대련이라도 동북인이라고 자칭한다. (우리 본과는 대련지역 교사 한 명만 인터뷰한 적이 있는데, 이 샘플은 약간 작지만, 내가' 이론' 을 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