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와 살구가 궁정을 가득 채워 그 아름다움을 뽐내고, 복숭아꽃이 길을 돌아다니며 기운을 북돋워 줍니다.

정원에는 복숭아와 살구가 가득 피어 아름다움을 뽐내고, 길가에는 수선화들이 휘날리며 기분을 상쾌하게 해줍니다.

——익명 작가 Zhongtang Lian

참고사항 (1) 도흥(Taoxing): 도(道), 즉 복숭아나무. 살구, 즉 살구나무입니다. "량상성각 무제(梁上帝)": "꽃은 복숭아와 살구보다 더 화려하며 이름은 진경(金qiong)이다." 이것은 활짝 핀 복숭아와 살구나무를 가리킨다. (2) Xiuluo: Xiu, 즉 Xiuli입니다. Luo, 즉 여성 Luo입니다. 『추가·구가·산귀신』: “사람이 산에 오면 그 사람은 매화와 소녀의 딜로 뒤덮인다.” 이는 산귀가 매화를 옷으로 삼고 소녀의 딜을 삼는다는 뜻이다. 벨트로. 나중에는 은둔자의 옷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고, 때로는 은둔자의 거주지를 지칭하는 데에도 사용되었습니다. 두보(Du Fu)의 또 다른 시: "동굴 입구에는 봄 메뚜기와 딜이 지나간다." (3) 둘레: 둘러싸다. 경로, 즉 경로입니다. 딜로 둘러싸여 있는 길을 말합니다.

감상 마당의 봄 풍경을 그린 산수화이다. 복숭아와 살구가지가 가득 피어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을 다투는 마당의 봄 풍경과 복숭아꽃과 딜에 둘러싸인 길을 화사한 그림으로 그려내며, 마당뿐만 아니라 활력과 봄이 가득한 감동적인 풍경을 선사합니다. 우아한 환경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봄 생명의 숨결로 가득 차 있어 사람들을 이 매력적인 봄 풍경에 매료시키고 취하게 만듭니다.

이 커플릿은 조경 커플릿이자 중앙 스프링 커플릿입니다. "장식 대련"이라고도 알려진 소위 홀 대련은 거실, 공부방, 침실, 책상 등 실내 환경을 장식하고 아름답게 하기 위해 사람들이 사용하는 대련을 말합니다. 대련은 집을 꾸미고 형태적으로 환경을 아름답게 하는 역할을 하지만, 내용적으로는 단지 장식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주인에 따라 스타일이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이 대련은 호스트의 환경과 호스트 집의 특성을 바탕으로 한 대련입니다. 그것은 대련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은유적 예술 기법을 사용하여 서로 쫓고 경쟁하며 국가와 가족의 두 번째 라인을 위해 경쟁하는 아이들로 가득 찬 집 주인을 묘사합니다. "샤오뤄는 정신을 풀어주는 길을 걷는다"는 주인이 늙어 집에서 조용하고 한적한 삶을 살고 있지만 여전히 젊고 야망이 크며 후손을 양성하고 교육하기 위해 계속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비유한 것입니다. , 그의 남은 열과 빛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안뜰의 아름다운 환경과 주인집의 특성을 기발하게 결합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주는 것이 이 커플의 두드러진 특징입니다. 신선하고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안뜰 환경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커플을 사용하여 주인의 가족을 칭찬하고 메시지를 전달하며 상상력과 독특한 독창성이 풍부하여 사람들이 읽고 뒷맛을 끝낼 수 없습니다.

비록 이 대련은 고작 열네 자의 긍정적인 대련이지만 의미가 깊고, 간결하고 심오한 내용과, 시대를 초월한 아름다운 어법을 지니고 있어 우아한 찬송일 뿐만 아니라, 장엄하고 장엄한 대련이기도 하다. 움직이는 마당. 봄의 의도는 처음에는 반대이고 현재에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와 두 번째 쌍에서는 "복숭아" 대 "蜜", "살구" 대 "무", "안뜰" 대 "구불구불한 길", "싸움" 대 "해방" 등이 있습니다. ", "아름답다" 대 "영적", 명사 대 명사, 동사 대 동사가 깔끔하고 딱 맞습니다. 특히, 첫 번째 대련의 '싸움'이라는 단어와 두 번째 대련의 '해방'이라는 단어는 교묘하게 일치할 뿐만 아니라, 복숭아와 살구가 아름다움을 위해 경쟁하는 장면을 묘사하는 데에도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안뜰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표현하며, 독립적이면서도 하나로 통합된 안뜰의 조용한 환경을 생생하고 사실적으로 표현합니다. 사람과 풍경의 결합, 생명력과 번영이 넘치는 모습은 마당의 풍경과 마당 주인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내는데, 이는 재미가 가득한 멋진 대련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