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yang Xun Jiucheng Palace Liquan 비문 원문 주석

Ouyang Xun의 Jiucheng Palace Liquan 비문 원문에는 다음과 같은 주석이 붙어 있습니다.

Jiucheng Palace Liquan Ming.

서기 감독, 교감 Shizhong, Julu County Duke, 장관 Wei Zheng이 황실 칙령에 따라 썼습니다.

위진관 6년 맹하월에 황제가 구정궁으로 피신했고, 이어 인수궁으로 피신했다.

Guanshan Kangdian Hall의 계곡은 물 건너편에 지어진 대련, 바위로 분리 된 우뚝 솟은 탑, 주변에 지어진 높은 정자, 곳곳에 긴 복도, 얽힌 건물, 고르지 않은 테라스와 정자가있는 수영장입니다. .

위를 보면 멀리 있고, 아래를 보면 키가 수천 리에 이른다.

진주와 옥이 서로 보완되고, 금과 옥이 함께 빛나고, 구름이 밝게 빛나고, 해와 달이 흐려진다.

산을 옮기고 시내로 돌아가는 모습을 보면 그는 극도로 가난하고 사치스럽고 사람의 욕망을 따르는 것이 특히 좋습니다.

옌징류진은 김이 모락모락 나는 분위기가 없고, 잔잔한 바람이 불고, 황량한 시원함이 있다. 신뢰와 마음의 평화가 있는 좋은 곳, 성실함과 정신적인 자양분의 휴양지이며, 한나라의 달콤한 샘물은 그것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번역:

Jiucheng Palace Liquan Ming.

서서, 교감, 거록공, 위정 등이 황제의 명령에 따라 비문을 썼다.

정관 6년(632년) 4월, 황제는 여름 더위를 피해 구성궁으로 갔다. 이곳은 원래 수 왕조의 렌수궁(Renshou Palace)이었습니다.

산과 들을 덮어 궁궐을 짓고, 계곡을 잘라 늪과 해자를 만들었습니다. 물 건너편에 기둥을 세워 다리를 만들었고, 가파른 곳을 열어 높은 궁전을 세웠고, 그 주위에 높은 누각을 세웠고, 건물을 십자형으로 둘러싸고, 테라스와 누각이 무작위로 흩어져 있었습니다.

산 정상을 올려다보면 멀리 안개가 자욱해 높이가 백길에 이른다. 계곡 바닥을 내려다보면 가파르고 깊으며 수천 개의 벽이 우뚝 솟아 있다.

광채는 진주와 옥이 대조되는 것과 같고 금색과 청색이 서로 보완하며 광채는 구름을 밝게 비추고 해와 달의 광채는 그것을 감소시킵니다.

궁전을 짓기 위해 산천을 옮기고, 무리한 노력을 기울인 것은 인간의 욕망을 방종하는 행위이므로 엄중히 비판받아야 할 것이다.

무더운 여름날에도 이곳에는 찌는 듯한 더위가 없습니다. 바람이 천천히 불고 시원하고 편안합니다.

참으로 살기 좋은 곳이자 마음을 기르는 휴양지인 한나라의 간취안궁은 이를 능가할 수 없습니다.

참고:

1. 리: 달콤하고 달콤합니다.

2. 비서관: 법원의 서적과 고전을 담당하는 서장이며, 젊은 감독관은 그의 대리인입니다.

3. 검열: 남북조 시대에는 관리가 특정 장소에 파견되어 사무를 처리할 때 공식 직함 앞에 "검사 서기"와 같은 "검사"를 추가했습니다. 당시 공식적인 공식 명칭은 아니었습니다. '사찰학교'라는 정식 명칭은 수나라에서만 존재했다. 당나라 초기에는 '검사학교'라는 직위가 정식 수여는 아니지만 '대리'직에 해당했지만 이 권한을 행사할 권리가 있었다.

4. 시중: 성의 추장. 당나라의 중앙 정부는 중서(忠書), 문하(文夏), 상수(商宙)의 3개 성(省)으로 나뉘었고, 문하(文夏)는 황실의 칙령을 검토하는 일을 맡았으며, 각각 '중서령', '시중', '상'이 있었다. 슈링".

5. 비서관은 교직원을 감독하고 검사하며, 비서관도 교직원의 역할을 합니다.

6. 줄루 공작: 줄루는 봉토이고, 공작은 작위이다.

7. 수(隆)나라 문제(文帝)는 서기 581년 북주(周周)가 멸망하자 수(隋)로 나라의 칭호를 바꾸었다.

8. 황제의 칙령: 황제의 뜻.

9. 웨이(Wei): 문장 시작 부분에 사용되는 조동사로 의미가 없습니다.

10. Hu: "in"을 의미하는 고전 중국어 전치사.

11. 저항: 건설.

12. 주: 끊어요. 呑: 계곡. 치: 궁전 밖의 연못과 해자를 모두 의미합니다.

13. 커플: 기둥, 여기서는 다리 기둥을 뜻합니다.

14. 포인트: 마음을 열어보세요. 바위: 위험한 곳. 노래: 통 "슈". Que: 도로 위에 세워진 카테고리 기호로 여기에서 시작하여 해당 지역으로 들어가는 것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여기에 언급된 것은 궁궐문 밖에 두 개의 플랫폼이 세워져 있고, 플랫폼 위에 건물이 세워져 있고, 가운데 틈이 도로로 되어 있어서 '케'라고 불렀다는 것이다.

15. 서라운드.

16. 건물: 집의 중심. 유: 집 근처요. 동유: 일반적으로 집을 가리킨다. 분쟁: 십자형.

17. 위안디: 가오위안. 슌: 옛날에는 8피트의 슌이었는데, 지금은 160센티 정도 됩니다.

18. 정롱: 산이 높고 가파르다. Ren: Zhou 시스템에는 Ren의 경우 8피트(Xun과 동일)가 있었고 Han 시스템에는 Ren의 경우 7피트(현재 약 140cm)가 있었습니다.

19. 표지: 표지, 블록. 결핍: 결점, 부족(있어야 하지만 부족한 것).

20. 나쁨: 과도함. 태국어: 럭셔리.

21. 원인. Cong은 고대의 "수직"과 동일하며 자유방임입니다.

22. 특히: 원망과 비난.

23. 옌징: 뜨거운 여름. 흐름: 녹다. 플로우 골드(Flow gold): 금속을 고온에서 녹여 나중에 더운 날씨를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24. 믿음: 확증, 성취.

25. 한나라의 간전궁은 산시성 춘화현 북서쪽의 간전산에 위치하며 원래는 진나라의 궁궐이었다. 한나라 무제 때 이화원으로 사용되었습니다.

26. 초과하다.

원문 :

황제는 약한 왕관을 사랑하며 사방을 관리한다. 잡으면 새해에 태어나 수십억의 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는 무술로 시작해 무술로 천하를 제패했고, 마침내 문학적 덕목으로 멀리 있는 사람들을 품었다.

동쪽의 청추(靑丘)와 남쪽의 단상(丹祖)까지 모두 진(陳)을 지(旗)를 모시도록 바쳐 왕에게 다시 번역하였다. 서쪽에 룬타이(Luntai)가 있고, 북쪽에 현작(玄業)이 막혀 있으며 현(縣), 군(縣)과 합쳐져 세대가 나누어진다.

제순안은 조화롭고, 거리가 멀고, 사람들이 번영하고, 정신이 온전하다. 두 가지 의식의 장점을 활용하지만 궁극적으로는 한 사람의 고민에서 이익을 얻는다.

몸과 소지품을 남겨두고, 비바람을 견디고, 사람을 배려하고, 걱정으로 인해 질병을 일으키는 것.

밀랍 같은 야오의 근육도 마찬가지지만, 굳은살이 있는 유씨의 발보다 더 심하다. 바늘과 돌이 반복적으로 추가되고 관절은 여전히 ​​​​정체되어 있습니다.

남편이 수도에 살고 있는데 무더운 여름이 올 때마다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자연을 자양할 수 있도록 궁궐을 지어달라고 부탁한다.

성자는 한 남편의 권력은 사랑하지만, 열 집안의 재산은 소중히 여깁니다.

수씨 가문의 고궁은 과거 왕조 때 지어진 것으로 추정되는데, 버리면 안타깝고, 철거하려면 손이 많이 갈 것 같다. 규칙을 따르는데 왜 바꾸나요?

그래서 조각품들은 평범한 모양으로 잘려지고 훼손되고 훼손되는 일이 계속해서 치옹의 방에서 이어졌습니다.

웅장함을 올려다보면 과거를 되돌아볼 수 있다. 굴욕과 절약을 내려다보며 후군에게 충분히 가르쳐 주고 싶습니다.

이것은 소위 '대인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대성인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것인데, 나는 그의 업적을 즐긴다.

번역:

황제는 스무 살에 사방을 평정하기 시작했고, 서른 살에 수억 명의 군주가 되었다. . 처음에는 무력을 사용하여 나라를 통일하였고, 나중에는 문명과 도덕을 사용하여 먼 나라와 민족을 가깝게 만들었습니다.

동쪽에는 청추(지금의 산둥성 허쩌시)에서 남쪽은 국경 지역, 서쪽은 룬타이(현 서부 신장 자치구), 북쪽은 쉬안커에 이른다. 황제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찾아와 선물로 보물을 바쳤습니다. 지방현과 군이 설치되었고, 사람들은 호적에 등록되어 황실의 관할권을 갖게 되었습니다.

음양의 온도가 온화하고 날씨가 온화하며 먼 곳과 가까운 곳이 평화롭고 공경하며 모든 것이 평화롭고 평화롭습니다. 천지의 공덕은 결국 황제의 전략에 달려 있다.

황제는 세상 사람들의 이익을 위해 목숨을 바쳤습니다. 그는 비바람 속에 온 마음을 다해 백성들을 생각했고, 과로로 인해 병든 나라와 백성들을 걱정했습니다.

황제의 피부는 야오제와 같이 말린 고기의 형태로 변했고, 손과 발의 굳은살은 다유보다 ​​더 심했다. 침과 돌편석으로 치료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혈관은 여전히 ​​막혀 있었다. .

교토에 살면서 더운 여름날은 사람들을 피곤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신들은 황제가 회복하고 편안함과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또 다른 여름 별장을 지을 것을 요청했습니다.

성령께서는 모든 국민의 수고를 소중히 여기시고 국민들의 고통을 안타깝게 여겨 단호히 거부하고 목사들의 요구를 듣지 않으셨다.

수나라 때 지어진 고궁을 헐면 안타깝다는 지적이 나온다. 왜 굳이 새 궁전을 지을 필요가 있나요?

그래서 수나라 고궁의 장식을 제거하여 단순하게 만들었고, 반복된 검소함을 통해 원래의 지나치게 사치스러운 부분을 제거하고 손상된 부분을 수리했습니다. 알고 보니 사찰 앞 붉은 돌계단은 수리 과정에서 자갈이 섞여 있었고, 원래 흰 벽은 수리 과정에서 흙으로 새로 칠해졌던 것으로 드러났다. 원래 계단은 옥으로 만들어졌으나 이번에는 흙계단으로 연결됐다. 원래의 주거 공간은 신들의 거처와 같았지만, 이번에 재건되고 수리된 숙소는 모두 오두막이었습니다.

본궁의 웅장함을 바라보며 수나라가 사치로 인해 실패한 교훈을 배울 수 있으며, 겸손과 검소를 추구하는 오늘날의 수용을 내려다보면 미래의 귀감이 될 수 있다. 세대.

'완전한 사람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대성자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자연의 법칙을 이해하고 순종할 수 있는 현명한 사람은 경솔하게 행동하거나 자연의 도에 어긋나는 일을 하지 않는다)의 정신을 구현한다. ). 수나라에서는 대대적인 건설사업이 이루어졌지만 우리는 평안히 그 성과를 누렸습니다.

주석:

27. 약관의 爰: 爰: yuan, 어조를 조정하기 위해 문장의 시작이나 중간에 사용되는 보조 단어입니다. 약한 크라운: 20세 남성.

28. 사방경영: 『시경·소야·북산』 중에서. 세계를 통일하기 위한 활동을 기획하고 조직하는 것을 말합니다.

29. Catch는 연초입니다. Catch: 도착하고(예: 잡을 수 없음). 설립연도 : 30년.

30. 푸린 이조: 푸린: 소유, 통치. Yi Zhao는 서민을 가리킨다.

31. 단시: 고대에는 남쪽 국경이라고 불렀습니다.

32. Xianchen과 Fengzhi: Chen: 보물. Feng: 손으로 정중하게 잡으세요. 지: 고대에는 누군가를 처음 만났을 때 주는 선물을 가리켰습니다.

33. 재번역: 라이왕: 재번역: 뒤척이다. 라이왕: 고대에는 왕자들이 정기적으로 황제를 순례했습니다.

34. 정액: 그리고, 에, 에.

35. Xuanque: 고대 전설에 나오는 먼 북쪽에 있는 장소.

36. 세대등록 : 세대등록을 입력합니다. 이는 서한시대부터 시작된 호적제도이다.

37. You'an Yuansu: Near: 짧은 거리, 'ya'의 반대 의미. 수: 존경합니다.

38. 링광비진: 꽝, 보상. 링광(Ling Kuang): 신들의 축복. 비: 두. 젠, 와봐.

39. 매우: 초과합니다. 굳은살 : 발에 생긴 굳은살.

40. 관절이 여전히 정체되어 있습니다. 관절: 피부와 근육의 질감. 침체, 축적, 부드러움 부족, 순환 부족.

41. 단점: 피로.

42.曩: nång, 옛날 옛적에, 과거에.

43. 치: 계단 위의 열린 공간인 치(chí)는 계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44. Ci: cí, 초가지나 갈대로 지은 집.

원문:

그런데 예전에는 늪과 염곡이 있었고, 궁성 안에는 수원이 없어서 구했는데 못 줬어요. 그것을 얻으십시오. 그것은 인간의 힘으로 인한 것이 아닙니다.

광동성 음력 4월 6일, 중궁에 올라가 서성 그늘을 바라보며 한가롭게 걸었다. 높은 정자 아래에서 머뭇거리며 땅을 내려다보니 약간 촉촉한 느낌이 들어서 막대기로 끌어당기니 샘이 솟아나는데, 그 샘이 돌기둥을 받쳐 운하로 이어진다.

거울처럼 맑고, 술처럼 단 맛이 나며, 남쪽으로는 단샤오(丹孝) 오른쪽으로 흐르고, 동쪽으로는 쌍곡(雙que)으로 흐른다. 그것은 녹색 수오를 통과하여 보라색 방에 머뭅니다. 맑은 파도를 휘저어 오물을 씻어내세요. 긍정적인 성격을 키우고 마음을 맑게 할 수 있습니다. 형체를 반영하고 만물에 영양을 공급하며 잔의 지치지 않는 친절로 현택은 끊임없이 흐르고 있으며, 전향의 정수를 훔쳐 곤링의 보물로 덮고 있습니다.

사건에 관계없이 '리 웨이'는 왕의 형벌은 범죄이어야하고 주석의 보상은 공로가 있어야한다고 말합니다.

'화관자'는 "성인의 덕은 위로는 태경에 이르고 아래는 태닝에 이르고 모든 신령은 가운데에 이르면 이권이 나온다"고 말했다.

'서영투'는 왕이 순수하고 조화로우며, 식생활에 도움이 되지 않으면 술샘이 나온다고 말한다. 그것을 마시면 더 오래 살 수 있습니다.

'동관한지'에는 "광무중원 원년에 이전이 도성에서 나왔고, 이를 마신 사람은 모든 만성병이 나았다"고 적혀 있다.

그러나 신물의 도래는 실제로 명성을 뒷받침한다. 만성질환을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노화 과정을 연장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수백명의 목사님들과 목사님들이 서로 모여들고 있는데 아직도 생각을 붙잡고 있지만 밀어내고 아무것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멈추진 않겠지만, 과거의 말만 듣지 말고, 길조를 두려움으로 받아들이고, 현재의 현실에서 교훈을 얻으세요. 이것은 신의 신비로운 부적이며, 황제는 덕을 명령합니다. 목사의 제한된 지식이 어떻게 드러날 수 있습니까? 그러나 말을 기록하는 것은 글의 문제이고, 그것이 나라를 위대하고 아름답게 만들 수 없고, 유산 정책을 가질 수는 없습니다. 감히 사실을 기록하고 기록을 기록해 보세요.

번역:

그러나 과거에는 연못과 늪의 물을 계곡에서 길어왔고, 궁성에는 원래 수원이 부족했습니다. 물을 구할 수 없는 상황에서 물 부족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는 황제의 고민이었습니다.

정관 6년 4월 16일, 황제는 중앙궁에 와서 길을 따라 정자와 정자를 감상하고 서성 뒤쪽으로 한가롭게 걸어가 우뚝 솟은 정자 아래를 거닐었다. .여기 땅을 보고 살짝 감동을 받았는데, 땅이 조금 젖어 있어서 지팡이를 이용해 땅을 파서 길을 안내했더니 샘물이 흘러나와 길잡이로 돌기둥을 쌓았습니다. 물을 운하로.

샘물은 거울처럼 맑고, 맛은 술처럼 달콤하다. 샘물은 남쪽으로 단샤오궁 오른쪽으로 흘러들어와 이중탑 아래에서 동쪽으로 흐른다. 흐르는 샘물은 문양이 새겨진 궁궐문을 통과하여 태후가 사는 궁궐 주변을 맴돈다. 샘물이 휘젓는 맑은 파도는 더러운 찌꺼기를 씻어낸다. 그것은 사람들의 순수한 기질을 발전시키고 사람들의 마음을 정교하고 맑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샘물은 거울과 같아서 만물의 성장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황제의 깊은 자비가 끝이 없듯이 황제의 은총도 언제나 모든 사람에게 흘러갑니다. 땅의 영적 보물.

문헌 기록에 따르면: "리웨이(Li Wei)": "황제가 죄수들에게 합당한 형을 선고하고, 공평하게 공평하게 보상하고, 예절 기준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 달콤한 봄이 죄수들에게 나타날 것입니다. 궁전."

'허관자'는 "성인의 은혜가 하늘에 닿고 땅에 닿고 중생에게 닿을 수 있다면 이권이 나타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서영도'는 말한다: 황제는 성품이 순수하고 평화로우며, 식습관이 단순하고, 신하들의 진귀한 음식이 필요하지 않으며, 달콤한 술샘이 솟아나며 술을 마신다. 장수로 이어질 수 있다."

'동관한기'는 "한나라 광무제 중원 원년에 도성(낙양)에 이천이 나타났다고 한다. 그것을 마시면 오래되고 어려운 병을 치료할 수 있다. 질병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마법의 리취안이 등장하는 이유는 성주 밍준을 돕기 위함이다. 오래된 질병을 제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명을 연장할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 모든 대신들이 서둘러 서로 이야기하고 기뻐했습니다. 오직 황제만이 겸손하여 리취안의 출현이 자신의 현자 때문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비록 덕이 있어도 자랑하지 않는데, 이는 고대 성인만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상서로운 모습 때문에 조심하는 것은 수나라의 사치가 나라를 해친 것에서 배운 교훈이다.

리취안의 등장은 하늘이 베푸는 길상의 표시이자, 황제의 신성함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 나처럼 지식이 부족한 사람은 이를 명확하게 표현할 수 없지만, 역사가로서의 나의 의무이다. '말'과 '책'을 기록한다는 것은 고전과 역사의 기록에서 이 나라의 장대한 사건이 생략되는 것을 용납할 수 없기에 나는 그것을 솔직하게 진실되게 기술하고 이 비문을 써서 비석에 새겼다.

참고:

45.

46. 화이: 소중히 여기다, 마음속에 담다.

47. 광동: 고대에는 "迿", "원", "曰"과 같으며 문장의 시작이나 중간에 사용됩니다. .

48. 지하이는 4월 초하루와 둘째 날이 6일인데, 고대에는 줄기와 가지를 날짜를 기록하는데도 사용했는데, 한 주기가 60일이다. 그래서 문장은 다음과 같이 나누어질 수 있습니다. 넷째 달 넷째 달에는 신수가 있고, 열흘 중 엿새는 Jihai가 있습니다. Shuo는 음력 1월 1일이고 10일은 10일입니다. "you"라는 단어가 동일하므로 전체 문장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4월의 Jiashen은 초승달(음력의 첫날)입니다. 월), 날짜는 Jihai의 16일이다.

49. 음: 뒤.

50. 주: 통 "파기".

51. '한서' '원황후전' 98권에 나오는 암시적인 이름. 원래는 궁궐의 문과 창문을 장식하는 녹색의 맞물림 문양을 일컫는데, 나중에는 궁궐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이 세대는 궁궐 문을 가리킨다.

52. 남아있는 벨트: 주변. 보라색 방 : 태후가 사는 궁궐의 방.

53. 쳉: 원문은 '쳉'인데 물이 맑고 조용하다는 뜻이다.

54.Xuanze: 신성한 은총.

55. 산적: '페이'라는 뜻이에요, 아니. 웨이: 그냥요.

56. 리웨이(Liwei): 한나라의 무명인이 쓴 예언 같은 고전으로, 이상한 말과 신비한 내용이 담겨 있다. 소위 "예언"은 점과 경험을 특징으로 하는 신학 작품을 의미합니다. 예언은 이름(예언을 의미)이고 웨이는 성(징"의 반대)입니다. 이 책은 『예서』를 바탕으로 유교와 신학을 결합한 작품이기 때문에 『리위』라 이름 붙였다.

57. Tin: "선물"을 의미합니다.

58. 하관자: 도교의 작품으로 전국시대 초나라 선인이 지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1장부터 19장까지이다. 이 대사는 『이전명』에 인용되어 있다. "Du Wandi"8"이라는 책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은둔자는 산에 살며 발뒤꿈치를 왕관으로 씁니다(깃털을 모자에 엮습니다). 그는 꿩과 같은 새입니다.

59. 태경: 하늘의 길. 태닝(Tainning): 평온한 상태. 태청(Taiqing), 태녕(Tainning), 만령(Wanling)은 하늘과 땅, 사람을 뜻합니다.

60. 서영투(Rui Ying Tu): 상서로운 물건의 고대 그림과 글 모음입니다. 그림은 다양한 상서로운 물건의 이미지를 묘사한 본체이며, 글은 그 징조와 의미를 설명합니다.

61. 동관한지: 동한의 광무제부터 한나라의 영제까지의 역사를 기록한 전기사서로, 정부가 동관에 박물관을 건립한 것을 따서 명명되었다. 역사를 편찬하는 데는 여러 세대가 걸렸습니다. 마침내 책이 되었습니다. 저자로는 Ban Gu, Chen Zong, Yin Min, Meng Yi, Liu Zhen, Li You 등이 있습니다.

62. 광무중원 원년: 서기 56년.

63. juān: juān, 제거하다.

64. 백피청시: 진나라 전의 『시경, 다야, 거짓 음악』에서. 바이피: 모든 왕자님. Qingshi: 모든 수준의 관리를 가리키는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65.杝挹: huīyì, 겸손.

66. 길상을 두려워하는 것은 오늘의 경험에서 배울 수 있다. 길조의 출현을 두려워하는 것이 오늘의 교훈이다. 수나라 때 '작은 돌이 옥으로 변하는 것', '화청', '용견'이 출현했다는 뜻인데, 재앙을 가져왔다.

67. 신: 천국. Xuanfu: Tianfu, Fuming은 하늘이 보여주는 상서로운 징조를 말합니다.

68. 파이: 크다.

69. 말을 기록하고 글을 쓰는 것: 고대 역사가의 임무는 왼쪽 역사가는 말을 기록하고 오른쪽 사신은 사물을 기록하는 것이었습니다.

원문:

글귀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직 황제의 축복만이 세상은 죽어가고 있으며 수천년 동안 모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순은 공덕이 큰 사람이고, 백우는 근면하고 심오한 사람이다.

기회를 포착하고 규칙을 따르면 당신은 성자이자 신이며, 무술로 재난을 극복할 수 있고, 먼 곳에서도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행위는 책에 기록되지 않고, 개척자들은 사역자가 아니며, 왕관과 왕관이 공격을 받고, 시간이 오래갑니다.

큰 길은 알려지지 않았고, 덕은 뛰어나지만 덕은 없으며, 신비한 기술은 숨겨져 있고 예측할 수 없습니다.

우물을 파서 마시고, 밭을 갈아서 먹고, 하나님께 공로를 감사하고, 황제의 권능을 알아라.

하늘이 가져오는 것, 무취, 고요함, 온갖 자원이 시작이고, 질이 흐르고 흐른다.

감정에 따라 변하고 덕에 반응하고 효과가 좋고, 반지처럼 맑고, 눈에 띄고 맑습니다.

잡다한 풍경, 무성하고 번영하는 꽃, 윤용궁, 거북과 봉황,

태양은 오색, 검은색은 발가락이 3개, 찬양은 멈추지 않고, 펜은 결코 멈추지 않습니다.

샘플은 위에서 아래로 쏟아지며, 지혜는 즐겁고, 흐름은 습하고 촉촉하며, 꾸르륵은 밝고 맑으며,

맛은 달콤하고 달콤하며, 얼음은 응결되고 거울은 맑아지며, 날이 갈수록 새로워지고 무궁무진해질 것입니다.

타오는 언제나 평화롭고, 행복과 봄이 흐른다. 저녁에는 정신을 차리겠지만 결코 쉬지 않을 것이다.

나는 초가집에 살고 있고 노란 집은 비싸지 않아 세상을 걱정한다.

사람들은 아름다움을 가지고 놀고, 나는 진리를 취하고, 그것을 본성으로 되돌리고, 텍스트를 품격으로 바꾸며, 높이 서서 깊이 생각하고, 계율을 지켜 넘치도록 한다. 이 점을 명심하고 영원히 순결을 유지하십시오.

왕세자는 또한 발해 출신의 구양순에게 칙령을 제출하라고 명령했다.

황제는 운명을 따라 세계를 통일했다. 이는 그에게 운명을 받아들이고 황제로서 운명을 받아들이는 일생일대의 기회였다.

그의 업적은 순보다 높고, 그의 근면함은 우보다 뛰어나다.

그는 세상의 권력을 장악하고 예절과 법을 준수하며 신성하고 신성한 존재입니다. 그는 힘을 사용하여 문제와 문제를 진압하고 문화를 사용하여 멀리 있는 사람들을 돌봅니다.

이렇게 영토를 확장하고 모든 방면을 정복한 황제는 역사상 단 한 번도 기록된 적이 없습니다. 많은 외국 군주와 신하들이 법정에 와서 보물을 바쳤습니다.

대도는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선한 사람은 도를 얻었지만 그것을 성취로 여기지 않는다.

우리는 물을 얻기 위해 우물을 파고, 식량을 얻기 위해 밭을 갈고, 세상은 평화롭고,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지만, 하나님의 공로에 대해 어떻게 감사해야 할지 모릅니다. 황제의 역할을 알 수 있을까요!

천국의 길은 소리 없이 움직이며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지만, 모든 것이 그것에 달려 있어 생존하고 형태를 바꾼다.

만물은 하늘의 법에 따라 변하는데, 하늘의 법은 사람의 덕이 미묘하더라도 곧 복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운시', '용궁', '거북이 그림', '풍지', 오색을 보여주는 태양, 태양 속에 나타나는 삼족조, 등, 음악 관계자들은 칭찬을 멈추지 않았고 역사가들은 녹음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황제의 자비와 지혜로 인해 상서로운 일이 하늘에서 내려와 세상에 기쁨을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상서로운 샘물은 세상에 영양을 공급하고 수도의 물 부족을 해결합니다. 깨끗하고 맛있고 달콤하며 차갑고 깨끗하며 매일 사용되며 매일 새로워지며 무진장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황이 점점 좋아지고 길상과 달콤한 봄이 함께 흐르지 만 우리 황제는 밤낮으로 강하고 활기차고 경계하고 조심 스럽습니다.

나는 초가집에 살면서 오락을 즐기지 않고, 황제가 되는 것을 고귀한 것으로 여기지 않고, 세상 사람들을 걱정한다.

많은 사람들이 화려함을 좋아하지만 저는 단순함을 선택하고, 본연의 본성으로 돌아가 장식을 단순함으로 대체합니다.

높은 곳에 있을 때는 넘어질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시고, 물이 담긴 용기를 들고 있을 때에는 물이 쏟아지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항상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순수함과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

왕세자로서 발해 출신의 구양순(徐陽興)은 황제의 명령에 따라 글을 썼다.

참고:

70. Wei: 문장 시작 부분의 조동사는 의미가 없습니다.

71. 푸윤: 운세를 따르세요.

72.奄: 똑같습니다.

73. 운명을 견디다, 운명에 의해 황제로 임명된다는 뜻이다.

74. 보유: 하우는 홍수 조절의 대가였으며 후손들에게 신성한 왕으로 존경받았습니다. 우씨는 한때 백작으로 지명되었기 때문에 '보유'라고 불렸다.

75. 능가하다, 능가하다.

76. 기회를 포착하세요: 세상을 장악하세요. 단주 : 원칙과 법을 준수한다.

77. 나이: 입자.

78. 그램: 핑딩. 화이(Huai): 닫고 붙이는 것. 먼 사람들: 먼 나라와 사람들.

79. 왕관(Crown) : 고대에 관직 이상의 관료들이 쓰던 모자. 여기서는 궁정에 오는 외국의 군주나 대신들을 가리킨다. 동시 공격: 중첩 및 중첩.

80. 다오: 자연의 법칙, 만물이 따라야 할 유일한 길. 무명: 말할 수 없는.

81. 우월한 덕은 덕이 아니다. 노자(老子) 38장에 나오는데, 이는 선한 사람이 도를 얻었더라도 그것을 성취로 여기지 않는다는 뜻이다.

82. 우물을 파서 마시고, 밭을 갈아서 먹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요나라 시대에 한 노인이 땅을 치며 노래했습니다. "해가 뜨면 일을 하고 해는 진다." , 우물을 파서 마시고, 밭을 갈아서 먹습니다. , 황제가 나에게 무슨 힘이 있습니까?”는 나중에 평화롭고 번영했던 시대를 찬양하는 암시가 되었습니다.

83. 나는 하늘의 권세에 감사하며 황제의 권세를 안다. 이는 '황제가 나에 대해 무슨 권세를 가지고 있는가?'라는 뜻이다. 미: 아니요, 없어요.

84. 로드: 실행합니다.

85. 자본: 의지하다. 시작: 탄생.

86. 좋은 것: 모든 것. 흐름: 진화, 변화.

87. 소개: 통 "겨자", 사소하고 섬세한 것에 대한 은유.

88. 허허밍밍: 『시경·장무』 중에서 장엄하고 엄격하다.

89. 혼돈: 많고 복잡합니다. 보기: 크다.

90. 웨이루이: 무성한 초목의 모습. 지: 축복합니다. Fanzhi: 많은 축복을 받았습니다.

91. 윤씨 가문: 황제가 즉위할 때 구름이 있어서 기록이 구름에 기록됐다고 하는데, 즉 모든 부서장에게 '구름'이라는 단어가 붙었다고 한다.

92. 용관: 고대 복희시대에는 용의 상서로움이 있어서 용을 관칭으로 삼았다. 봄관은 청룡, 하관은 홍룡이었다. 가을 관리는 백룡, 겨울 관리는 흑룡, 중간 관리는 황룡이었습니다. 수백 명의 관리들은 각각 중관이 이끄는 자신의 부서에 종속되어 있습니다.

93. 거북이 사진: 뤄슈. 요와 그의 신하들과 현자들이 취귀강에 갔다고 하는데, 거북의 등에 그림이 그려져 있었는데, 요는 이를 기록하라고 명하였다. 물.

94. 봉황기록: 『재전』 기록에 따르면 소호가 황제가 되었을 때 봉황새가 날아와서 부서장들의 이름이 새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고 한다. Fengniao는 달력을 담당하는 공무원의 이름이므로 달력을 "Fengli"라고 부릅니다. 위에서 언급 한 "Yunshi", "Longguan", "Turtle Picture"및 "Feng Ji"는 모두 길조입니다.

95. 태양은 다섯 가지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변화의 책"에 따르면 이것은 상서로운 징조입니다.

96. 발가락이 세 개인 까마귀: 고대 중국 신화에는 태양 중앙에 황금빛 빛으로 둘러싸인 검은색 삼족오가 있어 '황금까마귀'라고도 불린다. 길조입니다. 나중에 "Golden Crow"는 태양을 가리키는 데에도 사용되었습니다.

97. 유천: 『주역』 중에서 “하늘의 도가 부족하면 건이 이롭고, 땅의 도가 충만하면 건이 흐른다”는 뜻은 곳을 풍요롭게 한다는 뜻이다. 겸손함.

98.沲: 물이 흐르는 방식.

99. 목적: 단어를 아는 것. "Dagger"는 원래 식사에 사용되는 작은 숟가락을 의미하며, 탈출된 의미는 "음식"을 의미합니다. "Gan"은 "맛있다"라는 뜻의 "日"로 바뀌었습니다.

100. 평지는 달콤하고 달콤하며 얼음은 거울처럼 맑습니다. 개구리밥처럼 맛있고, 포도주처럼 달고, 얼음처럼 응고되고(매우 차갑습니다), 거울처럼 맑습니다. .

101. 挌: 떠내다.

102. 나의 여왕: 나의 주님.

103. 야간경계: '이천' 중에서 "군자는 하루 종일 수고하고 밤에도 경계하면 허물이 없느니라." "밤에 조심하고 조심하라"는 뜻이다.

104. 일반 여행: 레크리에이션.

105. 노란 집(Yellow House): 황제의 마차 덮개를 노란색 비단으로 덮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는 황제를 가리킨다.

106. 안티: "return"과 동일합니다.

107. 주의하세요.

108. 지금 여기를 기억하다: 나중에 무언가에 집착한다는 뜻으로 사용된 '다유모서'에서 유래.

109. 젠지: 순수하고 아름답습니다.

110. 왕세자의 명령: 공식 직함. 북제시대부터 동궁을 지키고 주변 지역을 지키고 종과 북을 지키는 역할을 하는 궁궐을 세우기 시작했다. 당나라 때에는 동궁에서 씨족의 질서와 의례, 음악, 형벌을 담당하는 직책이 추가되었다. Ouyang Xun은 Li Yuan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했으며 622 년에 Shizhong의 지위를 부여받으며 동시에 왕세자의 사령관을 역임했습니다.

111. 발해만: 구양순의 직함. 발해는 구양 가문의 군수입니다. '준'은 행정구역을, '왕'은 명문을, '준왕'은 특정 지역이나 범위의 명문을 뜻한다. 사실 구양순의 조상은 이미 발해에서 남쪽으로 탄저우 린샹(오늘날의 후난성 창사)으로 이주해 있었습니다. 남자는 남작을 의미합니다.

위 내용 참고 : 바이두백과사전-구성궁 리취안명